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KG동부제철 ‘항균도금강판(BioCOT)’, 쿠팡 물류센터에 시범 적용

2020-12-30 10:32:25

시범 적용 사례 실 이미지.(사진=KG동부제철)이미지 확대보기
시범 적용 사례 실 이미지.(사진=KG동부제철)
[로이슈 최영록 기자] KG동부제철이 자체 개발한 항균도금강판(BioCOT)을 쿠팡 물류센터에 시범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KG동부제철에 따르면 지난해 개발한 항균도금강판(BioCOT)은 은이온을 적용해 살균·항균 효과가 뛰어나고 바이러스의 서식도 억제해준다. 특히 항균성은 반영구적이어서 국내 기후에서는 10년 이상 유지된다.
KG동부제철은 약 9000㎡ 규모의 쿠팡 물류센터 바닥재로 약 300톤의 항균도금강판(BioCOT)을 공급했으며, 이를 통해 세균, 바이러스 등의 서식을 99.9% 차단함으로써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안전을 강화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쿠팡 외 다른 물류센터에도 항균도금강판(BioCOT) 시공을 확대할 예정이다”며 “나아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병원, 제약시설, 무균시설, 식품제조공장 등 생활 전반에서 항균도금강판(BioCOT)이 더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