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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빈코리아,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 지속적으로 증가

2020-09-07 15:41:18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대표:박상배)가 딜리버리 서비스 8월 매출이 7월 동기 대비 154% 증가했다고 밝혔다.

커피빈은 지난 4월 강남 지역 1개 매장에서 시범 테스트 진행 후 지난 7월부터 본격적인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했다. 현재 전국 170여 개 매장에서 배달 앱(쿠팡이츠, 배달의민족, 요기요, 위메프오)을 통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자택이나 회사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커피와 디저트의 배달 주문량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커피빈은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지난 8월에 배달 가능 매장을 50여 개 추가해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8월에 새롭게 추가된 매장의 배달 주문량까지 포함하면 전체 주문량이 7월 대비 247% 증가했다. 특히, 전체 주문량에서 주거 단지에 입점한 매장의 비중이 41%를 차지해 재택근무, 집콕족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오피스 상권 비중이 34%를 차지했다.

커피빈은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시 작은 사이즈 가격에 큰 사이즈로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중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한해 코로나19 극복 응원 이벤트로 한 단계 더 큰 사이즈(590ml)로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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