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마블에 따르면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열린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5기로 참가하는 학생 126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 이승원 대표,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재홍 위원장, 광운대학교 김태규 교수, 세종대학교 김혜란 교수가 학생들을 격려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승원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2016년부터 시작한 게임아카데미는 게임 인재를 양성해 게임 산업 발전에 기여하려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의지가 담긴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게임아카데미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미래 게임인재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발대식에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라이브 패널 토크'도 열렸다. 패널에는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 게임아카데미 수료생들, 강사진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게임아카데미의 시작을 언택트로 하게 돼 아쉬운 마음이다”며, “비대면 발대식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각오에서 열정과 의지가 느껴졌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방법으로 교육을 잘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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