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친환경 EV의 수요가 급증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EV의 민간보급 확대와 EV 문화 대중화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친환경자동차 전시에서 시승, 구입정보까지 모든 관련 정보와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포르쉐코리아가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며, 한국닛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북경자동차, 마스타자동차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를 포함해 총 48개사가 참여, 총 419개 부스로 작년보다 더욱 확대된 규모로 운영된다. 행사 현장에서는 EV 신차 런칭 행사 및 차량 전시, EV 세미나 및 시승 체험 프로그램, 소형e모빌리티 등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메인 스폰서 포르쉐코리아는 국내 최초 공개하는 미션E 컨셉카를 비롯 카이엔 E-하이브리드, 파나메라 4E-하이브리드 모델 소개를 통해 포르쉐 E-모빌리티 전략을 공개하고, 북경자동차와 마스타자동차는 이번 행사를 통해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담긴 EV 신차와 신기술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또 'EV 트렌드 코리아 2019'는 친환경차 모터쇼답게 국내 최상의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전기차 충전기와 배터리 업체의 적극적인 참가도 눈에 띈다. LG화학, 삼성SDI, 모던텍, 씨어스, 그린파워 등 국내 전기차 충전기와 배터리 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업계 최신 트렌드와 브랜드 핵심 신기술을 공개 전시하며 차별화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친환경차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수소차∙배터리∙충전기술 컨퍼런스 ‘EV 트렌드 세미나’ ▲국내 저공해자동차 보급 정책과 전기차∙수소차 충전인프라 현황과 개선방안에 대한 주제로 열리는 ‘저공해자동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포럼’ ▲전기차∙수소차 실 사용자와 함께하는 'EV 토크콘서트 & 북콘서트' ▲자동차 미래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는 자동차 디자인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이밖에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즐거운 관람을 위해 ▲친환경 EV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EV 시승 체험’ ▲유아 및 초·중·고생들을 위한 자동차 관련 교육 프로그램 ‘EV 키즈 워크샵’ ▲현장 참여 이벤트 ‘EV 스탬프 투어’ ▲EV 관련 용품 특별 전시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이동원 코엑스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차 시대가 이미 본격화되고 국내에서도 관련 시장의 성장이 지속되는 등 친환경차가 우리 생활에 한 발 더 가까워진 가운데 EV 트렌드 코리아가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친환경차에 관심을 갖고 경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친환경자동차 전시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매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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