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투에 따르면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각각 3개월 단위, 6개월 단위 상품으로 ‘정기예금 + α’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2016년 5월 출시된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은 3월 말 기준 3조 8천억원이 판매되었고,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2018년 4월 이후 7300억 판매되는 등 총 4조 5천 300억이 판매되었다. 운용잔고 또한 1조 3천억을 돌파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시리즈는 ABCP(자산담보부기업어음), CP(기업어음), 전자단기사채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편입되는 채권의 최저 신용등급을 A20(회사채의 경우 A-)로 제한해 위험을 제한한다.
신한금융투자 정정수 랩운용부장은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 및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은 합리적인 단기자금 운용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이 필요에 따라 3개월, 6개월 상품을 선택해 가입하고 있다”고 말하고 “3개월, 6개월 상품 모두 A20이상(회사채는 A- 이상)의 안정적인 채권을 편입해 타 상품과 차별화된 점이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이라고 밝혔다.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과 ‘신한명품 스마트전단채랩6M’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가입기간내 선착순으로 신한금융투자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고 투자자산의 가격변동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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