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GS수퍼마켓, 3월 7일 삼치데이 및 19년 햇미역 행사 진행

2019-03-06 13:40:04

GS수퍼마켓에서 실시하는 삼치데이 기획 안내 이미지.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GS수퍼마켓에서 실시하는 삼치데이 기획 안내 이미지. 사진=GS리테일
[로이슈 심준보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에서는 삼치데이(3월 7일)를 맞아 최근 삼치 시세 하락에 따른 어려움이 있는 어민 돕기차원에서 삼치 소비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6일, 7일 양일간 행사를 기획했다고 6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삼치데이는 해양부와 원양어업협회가 삼치의 소비촉진을 위해 3월7일 발음이 삼치와 유사하다는 점에서 이름 붙여 지정된 날이다. GS수퍼마켓에서 판매하는 삼치는 여수와 통영 등 청정 해역에서 잡히는 삼치를 지정 중매인을 통해 직접 경매, 선별 구매한 상품이다.

삼치데이 행사 기간(6일~7일)에는 생삼치를 정상 가격 대비 35% 할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GS수퍼마켓은 영양가 높은 2019년 햇미역을 출하해 12일까지 ‘기장 햇미역’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햇미역은 전년 가을에 종묘를 이식해 겨울 동안 기장 앞바다에서 자란 미역을 2월에 첫 수확해 판매하는 상품이다.

조영호 GS리테일 수산팀 MD는 “GS리테일 만의 엄격하고 까다로운 선별법에 준하여 구매한 생물삼치만을 고객에게 공급한다”라며 “안전한 수산물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차별화 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