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칼텍스는 일제 치하에서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바쳤던 선열들의 발자취를 따라 일부 기록으로만 남아있는 독립운동가들의 실제 글씨체를 연구하여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친필과 유사하게 복원∙제작했다.
먼저, 오는 28일에는 일왕의 생일 행사장에서 거사를 일으켜 조국의 독립운동에 중요한 방점을 찍은 매헌 윤봉길의 서체를 공개한다.
이어 3월 6일에는 일제강점기 때 ‘님의 침묵’을 출판하여 저항문학에 앞장서고,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으로 3∙1 독립선언을 이끈 만해 한용운의 서체를 공개한다.
GS칼텍스는 각각 2월 28일과 3월 6일에 ‘독립서체 윤봉길’과 ‘독립서체 한용운’ 폰트를 GS칼텍스 블로그인 미디어허브에 공개할 예정이며, 미디어허브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독립서체 폰트 공개와 함께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채널에 두 독립운동가에 대한 영상 콘텐츠도 공개한다. 이 영상 콘텐츠에는 독립운동가들의 활동을 재연한 모습과 독립서체 폰트 개발제작 과정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독립운동가 서체 개발과 관련하여 GS칼텍스 관계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조국의 독립을 위해 힘쓰셨던 선열들의 정신이 작게나마 되새겨질 수 있도록 독립서체 개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S칼텍스는 이번 ‘독립서체 윤봉길’과 ‘독립서체 한용운’에 이어 앞으로도 다른 독립운동가들의 서체를 계속 개발해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