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2017년 통계청 인구총조사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561만 8,677가구로 전체 가구의 28.6%를 차지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30%가 넘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다양한 프렌차이즈 커피 전문점들도 디저트 메뉴를 확대하고 있는 상황이며, 디저트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카페 등도 속속 생겨나고 있는 상황이다.
1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 들어 12월(1/1~12/15)까지 디저트 관련 매출을 살펴보니, 전체 ‘디저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이상(12.3%) 신장한 가운데, ‘푸딩/젤리’가 35.4%, ‘베이커리 디저트’가 20.5%, ‘아이스크림’이 14.0%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고객들이 집에서도 제대로 된 한 끼와 근사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도록 ‘혼디족을 위한 디저트’를 출시하는 등 디저트 상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신상품으로는 스푼으로 간편하게 떠 먹을 수 있는 컵케익 형태의 ‘스윗허그 떠먹는 티라미수(80g*2입)’를 3,900원에 판매한다. 레이디핑거 시트를 사용하고 마스카포네 크림치즈를 넣어 부드러움을 극대화시켰을 뿐 아니라, 에스프레소 시럽을 사용한 커피향이 일품이다.
또한, 슈의 겉 부분을 쿠키로 덮어 슈가 눅눅해지는 단점을 보완하고 크리스피한 식감을 살린 ‘스윗허그 쿠키슈(80g*3입)’를 바닐라와 쵸코 2종으로 출시해 각 3,900원에 판매한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커스터드 크림과 생크림을 황금 비율로 조화시켜 부드러움을 극대화 했다.
더불어, 유지방 함량 36% 이상의 생크림을 사용하고 설탕이 아닌 연유로 맛을 내 뒷맛이 부드러운 ‘스윗허그 생크림롤(90g*2입)’도 오는 1월 10일부터 3,9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하림 롯데마트 디저트MD(상품기획자)는 “최근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등장한 가치 소비 트렌드가 디저트 시장을 지속 확대시킬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혼디족들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 등 수요를 고려해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이며, 향후에도 지속 상품군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올해 6월 커지는 디저트 시장을 고려해 디저트 PB 브랜드 ‘스윗허그(Sweet hug)’를 론칭하며 물 한 방울 넣지 않은 ‘스윗허그 100% 착즙주스(오랜지/포도)’ 2종을 출시했다. 출시 후 3개월만에 20만 병 이상 판매되는 등 프리미엄 냉장 착즙주스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고 있으며, 잇달아 출시한 딸기와 파인애플 착즙주스 역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스윗허그 착즙주스’는 전 상품이 현지에서부터 저온유통체계(Cold-Chain)로 운영돼 신선함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조 후 냉장 상태에 최대 9개월까지 유통이 가능하고, 기존 NB 착즙주스 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으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임한희 기자 newyork29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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