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LH, 복지시설 정보 총망라한 복지시설지도 제작

강서·구로·금천 등 서울 서남부권역에 복지서비스 제공

2018-05-29 11:33:40

복지시설지도.(사진=LH)이미지 확대보기
복지시설지도.(사진=LH)
[로이슈 최영록 기자] LH는 서울 서남부권역(강서·구로·금천·양천·영등포구) 내 복지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복지시설지도 ‘복지야, 어디 있니?’를 제작·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복지시설지도는 총 60페이지 분량으로 120개 복지시설 정보를 담아 자치구별 11개 영역(주거, 노숙인, 노인, 장애인, 자활, 고용, 여성, 정신보건, 건강가정, 지역사회, 기타)으로 체계적으로 분류했다.

또 지역 주민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구성으로 복지시설의 위치와 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주요 추진사업 등 시설별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LH는 지역주민들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사각지대 없이 누구나 복지서비스를 쉽게 누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복지시설지도를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한 복지시설지도는 내달부터 LH 서울지역본부 강서권주거복지센터 관할 지역 내 구청, 동 주민센터, 복지기관 등에 배포된다.

배문호 LH 서울지역본부 강서권주거복지센터장은 “복지시설지도를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려 오늘보다 나은 내일을 맞이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복합적이고 다양한 복지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국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계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