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대동병원,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 체결

2017-09-20 23:13:08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사진=대동병원)이미지 확대보기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체결을 하고 기념촬영.(사진=대동병원)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동병원(병원장 박경환)은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동병원지부와 부산동부고용노동부와 함께 노사정 사회적책임 실천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동병원은 1년 이상 2년 미만 기간제 근로자 31명을 정규직으로 전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가(家)양득 실천 등 노동의 질 개선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정규직 채용시 기간제 근로자를 우선적 채용, 불법파견 근절, 비정규직의 불합리한 차별완화 및 격차해소 등 노동관련 법규 준수에 적극 노력하며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고체제를 확립하기로 했다.

박경환 병원장은 "노사가 협력해 병원 성장과 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사정 사회적 책임 실천 협약은 노사간 신뢰의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기업은 경영정보 공개 등 투명·윤리경영하며 근로자는 생산성 향상에 적극 협력하는 등 상생협력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한 협약이다.

전용모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