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핀테크
-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실시간 PvP 콘텐츠 ‘투기장’ 오픈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시간 PvP 콘텐츠 ‘투기장’을 오픈했다. 투기장은 일반적인 PvP 콘텐츠와 달리 성장 정도가 아니라 오로지 뇌지컬에 의한 전략과 실력으로만 승부할 수 있다. 투기장에 입장하게 되면 아르카나를 랜덤으로 선택하게 되고, 매칭된 두 명의 유저가 동일한 규칙과 조건 하에서 맞붙게 된다. 입장 시 재화 소모량에 따라 가능한 전투 횟수가 달라지며 승수에 따라 ‘루비’, ‘크리스탈’, ‘5성 영웅 영혼함’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네오핀,100조 디파이 시장 공략 선언
블록체인 전문기업 네오핀은 웹 3.0, 멀티체인, NFT, 런치패드 등 4대 키워드 중심의 하반기 전략을 발표하며 글로벌 100조 디파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네오핀 관계자는 "고객확인제도(KYC), 자금세탁방지(AML)를 적용해 ‘신뢰’와 ‘안전성’을 한층 강화한 디파이 서비스다. 지난 1월 앱 출시 이후 쉽고 편리한 UI, UX로 호평을 받아왔으며, 지난 1일에는 이용자 편의성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라며 "웹에는 다양한 환경에서 접근할 수 있는 ‘월렛 커넥트’ 방식을 도입해 개인이 키를 관리하는 네오핀 지갑과의 연동을 강화했다. 추후 거버넌스 기능을 도입하는 등 ‘개인화’와 ‘이용자 주권’을 위한
-
빗썸,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빗썸이 가상자산 시세조회 및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빗썸 관계자는 "올 초 고객편의를 위해 앱 속도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메인·주문화면 이동을 비롯한 주요 거래소 기능을 과거 대비 2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라며 "또 최근에는 ‘고객 잔고 안내’ 서비스, 거래소 호가창에 올라온 가격으로 주문 할 수 있는 ‘호가 주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빠르고 간편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들에게 확장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주요 금융사 플랫폼과 조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협업해왔다"라며 "이로써 빗썸 고객은 ▲삼성증권 ‘엠팝(mPOP)’ ▲NH농협은행 ‘NH스
-
클레이튼-ABGA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 개최
클레이튼이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비영리 얼라이언스(Asia Blockchain Gaming Alliance, 이하 ABGA)와 함께 ‘블록체인 게임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해커톤은 프로젝트 초기 단계에 있는 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해커톤 신청 및 프로젝트 제출 마감 기간은 오는 8월 27일 오전 12시 59분(한국 시간)까지로, 참가를 원하는 경우, 글로벌 해커톤 주최 기관이자 웹3 개발자 커뮤니티인 ‘도라핵스(Dorahacks)’를 통해 비들(BUIDL) 프로젝트를 제출하면 된다.
-
오지스 ‘폴리곤 커넥트 코리아’ 참가
오지스가 폴리곤의 공식 디파이 파트너로 ‘폴리곤 커넥트 코리아’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폴리곤(Polygon)이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2)’에 참여하며 8·9일, 강남구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한국 첫 이벤트 ‘폴리곤 커넥트 코리아(Polygon Connect Korea)’를 개최한다. 오지스(Ozys)는 양일 모두 사업·기술 세션의 발제자 및 패널로 초대되었다.오지스 최진한 CEO는 “KBW 2022 기간 동안 오지스의 기술적·사업적 역량을 널리 알리며 생태계를 확장하고, 동시에 폴리곤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두나무, 결식 우려 아동 위해 5천만 원 상당 식사 지원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결식 우려 아동의 반찬과 밀키트 지원을 위해 총 5천만 원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재확산 추세로 여름 방학 기간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의 결식과 영양 결핍을 예방하기 위함이다.두나무는 방학 기간 동안 결식과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들을 위해 총 5천만 원의 기부금을 굿네이버스에 전달한다. 기부금을 통해 굿네이버스는 서울지역 취약계층 아동 가정 320곳에 여름방학 기간인 8월 3주 동안 매주 2회씩 반찬 및 밀키트를 지원하는 등 총 6,400식의 끼니를 전달한다. 지역 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지역 식품업체를 중심으로 밀키트와 반찬을
-
아이피버스-네오핀, 토큰 생태계 확장 위한 업무협약
블록체인 지식재산(IP) 거래소 아이피버스(IPVERSE)와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핀(NEOPIN)이 전략적 제휴 및 업무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블록체인 지갑 서비스 등 토큰 생태계의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 향후 아이피버스과 네오핀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하기 위해 양사의 노하우 공유와 의견 청취 등 적극적인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
큐브엔터-하나은행,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큐브엔터테인먼트(182360, 이하 ‘큐브엔터’)가 ‘하나은행(이하 ‘하나은행’)’과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의 이번 업무협약은 NFT 및 메타버스를 포함한 블록체인 사업 전체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서비스 공동 협력, 양사의 IP를 활용한 비지니스 공동 마케팅, 하나은행이 후원중인 스포츠 분야를 활용한 프로모션 진행 등이 주요 골자다. 향후 양사는 큐브엔터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 전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큐브엔터 관계자는 "지난 3월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대규모 랜드(Land)를 취득하였으며 이어
-
팔라 알랍(ALAP) 3D리브랜딩·공식 웹사이트 공개
팔라(Pala)가 자체 NFT(대체불가능토큰) 프로젝트인 알랍(ALAP)의 리브랜딩과 함께 새로운 공식 페이지를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팔라(Pala)는 인공지능 기업 알체라와 네이버의 자회사인 스노우가 합작한 조인트벤처(VC)다. 팔라에서 첫번째 PFP(Profile Picture; 디지털프로필 이미지) NFT로 만든 것이 알랍(ALAP)으로 지난 11월 민팅 35분만에 완판한 것에 이어, 발행가격 대비 80배 이상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팔라 관계자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 픽셀 이미지 기반 NFT에서 3D 형태의 알랍(ALAP)을 발행하고, 컨트랙트를 포함해 모든 부분을 새롭게 탈바꿈시켜 IP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라며 "리브랜딩되는 알랍(A
-
빗썸, 투자지원금 이벤트
빗썸(대표 이재원)이 올해 7월까지 회원가입은 하였으나 고객확인 또는 계좌연동을 미완료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최대 50만원 빗썸캐시를 선착순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3일 오전 11시부터 5일 오후 11시까지 3일 동안이다.해당 기간 고객확인과 계좌연동을 완료한 회원들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1~2등까지 50만원, 3~30등까지 10만원, 31~100등까지 5만원, 101~500등까지 1만원, 501등부터는 5천원의 빗썸캐시를 각각 지급한다. 순위는 자정이 지나면 초기화 되어 다시 집계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고객당 1회 참여 가능하다.
-
메타디움-디안트보르트, 메타버스 디지털 관광 및 리테일 연계 프로젝트 협업 발표
메타디움(Metadium)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전문기업 디안트보르트(d.AntWort)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무스토이 트래블러스 클럽(Mustoy Travellers Club)’ NFT 프로젝트와의 협업 계획을 2일 밝혔다.‘무스토이 트래블러스 클럽’은 여행자들을 위한 Travel 2 Earn 모델을 진행하고 있는 NFT 프로젝트다.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메타디움의 신원인증 DID 기술과 함께 여행증명(POT: proof of travel) 형태의 여행자의 여행 경험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기록하여, 이를 통해 메타버스 관광 플랫폼이나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 등에서도 DeFi 기반 보증금 결제나 멤버십 증명 및 혜택 제공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할 계획이다.
-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 상반기 고객 만족도 평균 91점 기록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상반기 이용자 보호 센터 신설 이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평균 91점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장석원 코인원 이용자 보호 센터장은 “투자자 보호는 가상자산 거래소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소양이자 핵심 업무"라며 “이용자 보호 센터 업무를 더욱 고도화해 나감으로써 가장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자가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클레이에이프클럽, 서울디지털재단 NFT챌린지 수상
클레이에이프클럽 (Klay Ape Club)이 서울디지털재단에서 주최한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디지털 서울 NFT챌린지'에서 '반짝이는 문화재는 클럽보다 아름답다' 라는 제목의 작품으로 합산 점수 77.4점의 점수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클레이에이프클럽에 따르면 '크리에이터가 만드는 디지털 서울 NFT챌린지'는 전국 지자체 최초NFT 공모전으로,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 역량 증진과 메타버스 참여 문화를 활성화하고 서울시의 상징물을 전세계적 트랜드인 디지털 NFT아트로 발행하고자 하는 추진 목적을 가지고 진행된 공모전이다. 또한 클레이에이프클럽의 '반짝이는 문화재는 클럽보다 아름답다.'는 서울시의 남대문 (숭례문) 앞에서 반짝이
-
네이버 멀티 폭격에 카카오 앞마당 뺏기나…클튼 생태계서 팔라·클레이랜드 관심 UP
카카오의 클레이튼 생태계에 네이버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 1일 가상자산 업계에 따르면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네이버 계열사들의 투자자금이 흘러들어간 프로젝트가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의 영향력 확대에 선봉장 역할을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네이버 스노우-알체라 합작 법인 팔라다. 팔라는 NFT 2차 거래 근본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상태다. 최근 클레이체크 등 NFT 가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력 텔레그램 방에서는 오픈씨와 함께 팔라의 가격을 같이 제공하고 있다. 적어도 클레이튼 생태계 내에서는 오픈씨의 대항마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최근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제트의 주도로, 스노우와 한국투자파트너스가 공동 투
-
티파니, NFTiff 출시
티파니(Tiffany & Co.)가 NFT 세계에 하우스의 첫 번째 벤처인 NFTiff의 출시를 발표했다. 블록체인 기술 혁신으로 손꼽히는 체인 (Chain)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NFTiff 패스를 한정 수량으로 공개한다. 크립토펑크를 커스텀 디자인한 펜던트로 선보이기 위해 티파니 디자이너들은 87개 속성과 159개의 컬러로 구성된 10,000 크립토펑크 NFT를 가장 비슷한 속성의 젬스톤 또는 에나멜 컬러로 매치하여 완성한다. 각각의 펜던트는 최소 30개 젬스톤 또는 다이아몬드와 함께 본래의 NFT 아트를 가장 충실히 담아낼 수 있는 커스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
코빗, 신임 CTO로 이정우 기술연구부서 실장 선임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은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에 이정우 현 기술연구부서 실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이 CTO는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고려대학교 로스쿨을 졸업한 인재다. 이후 프리랜서 블록체인 개발자와 개인화 서비스 및 연말정산 절세 서비스 등 스타트업 창업을 거쳐 정보기술(IT) 분야 전반에서 경험을 쌓았다.
-
바이비트 '바이보트' 4회 우승은 '사이타마'
바이비트(Bybit)의 가상자산 투표 프로젝트 '바이보트(ByVotes)'가 종료됐다. 제4회 바이보트 우승 프로젝트는 사이타마(SAITAMA)로, 바이비트 테더마켓(SAITAMA/USDT)에 상장됐다.바이보트는 거래소 회원이 직접 투표를 통해 원하는 프로젝트를 현물 거래 플랫폼에 상장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시간 7월 28일 오전 8시 59분부터 시작된 제4회 바이보트는 익일 정오까지 기슈이누(KISHU), 사이타마(SAITAMA), 볼트이누(VOLT)가 경합을 벌였다.이 3가지 가상자산 중 사이타마(SAITAMA)가 최종 득표 1위로 바이비트에 상장됐다. 사이타마의 총 득표 수는 2229만1128표로 2위 볼트이누(VOLT, 249만5933표 획득), 3위 기슈이누(KISHU, 185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