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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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경남개인택시조합 양산시지부와 ‘금융 지원 업무 협약’ 체결
BNK경남은행이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개인택시 사업자들을 챙긴다.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지역 개인사업자 지원의 일환으로 경남개인택시조합 양산시지부(지부장 송태남)와 ‘금융 지원 업무 협약’을 맺었다.예경탁 상무는 25일 경남개인택시조합 양산시지부 사무실을 방문해 송태남 지부장과 ‘금융 지원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금융 지원 업무 협약에 따라 BNK경남은행은 경남개인택시조합 양산시지부 조합원들의 금융 편의와 이용 부담 완화를 위해 각별 배려하기로 했다.특히 제2금융권 고금리 대출을 이용 중인 경남개인택시조합 양산시지부 조합원들의 전환을 적극 수용할 방침이다.동부영업본부 예경탁 상무는 “488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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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기업은행, 2019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25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고객 중심의 영업경쟁력 혁신’이 ‘생존과 성장’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전국영업점장 회의는 전국의 영업점장, 해외점포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김도진 은행장은 “2019년은 무한경쟁 속에서 은행의 생존 여부가 결정되고 향후 10년의 금융질서가 새롭게 재편되는 결정적 전환기가 될 것”이라며, “‘혁신이 생존’이라는 인식을 갖자”고 당부했다. 이어 “고객의 변화를 읽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준비하며, 고객의 믿음에 화답해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혁신을 위한 네 가지 명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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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실시
‘1인 미디어 방송’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인 크리에이터 대표 주자 BJ 감스트와 손을 잡았다.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축구 중계 전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감스트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리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한편, 축구팬들의 위시 아이템인 ‘몰텐 축구공’ 및 ‘국가대표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해 시청자 수는 최고 22만명을 기록했다. 25일 진행 예정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에서도 이벤트를 안내하고 리브(Liiv)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30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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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AI기반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 BM특허 등록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지난해 9월 AI기반의'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를 특허 출원하였으며, 지난 12월에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 장치'는 누적된 데이터베이스를'콜센터AI시스템'이 습득하고 지속적인 딥러닝(Deep Learning) 학습으로 지식의 활용성을 높여 정형화 되어있지 않은 고객의 다양한 질의사항에도 적합한 답변을 찾고 즉각적인 답변을 통하여 상담 서비스의 품질 향상, 오안내로 인한 오상담 확률을 최소화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이다.이외에도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등록), △AI상담도우미(대기), △AI이슈분석(대기), △실시간 AI스케쥴 자동화 장치(대기) 등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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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은행, 모바일 번호표 시행으로 고객 편의성 제고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오는 28일부터 광주·전남지역 영업점을 대상으로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는 스마트폰으로 영업점 대기 현황을 조회하고, 은행 방문 전에 번호표를 미리 발급할 수 있어 본 서비스 시행 시 고객의 대기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이 서비스는 영업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에 접속하여 ‘지점정보’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고, 기존에 영업점에서 내점고객의 니즈에 맞춰 입출금, 상담, 대출 창구로 분리하여 운영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모바일 번호표 발급 시에도 해당 업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광주은행 ‘모바일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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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KEB하나은행
<전보>◇부장▲외환파생상품영업부 강영수 ▲종합리스크관리부 권순목 ▲손님행복센터 김리진 ▲연금사업부 김미숙 ▲콜센터금융부 김상철 ▲미래금융사업부 김성엽 ▲디지털개발부 김재원 ▲글로벌IB금융부 김재호 ▲자금부 김지수 ▲기관사업부 김창근 ▲자금결제실 김현수 ▲업무프로세스혁신부 류승기 ▲외환파생상품운용부 문영선 ▲업무지원센터 문일식 ▲투자상품부 박근보 ▲신탁부 박상빈 ▲금융기관영업부 박준석 ▲채널전략부 박지훈 ▲프로젝트금융부 백승훈 ▲고객관리지원부 서유석 ▲데이터전략부 엄태성 ▲인사부 유병현 ▲리테일마케팅부 윤미애 ▲중소벤처금융부 이동현 ▲부동산금융부 이병식 ▲직원행복센터 이상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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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아동수당 수령계좌' 대고객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설을 맞아 1월 2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아동수당 수령고객 및 어린이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아동수당 수령계좌 대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벤트 기간에 농협은행 계좌로 아동수당을 2회 이상 수령한 고객 중 총 300명을 추첨해 황금돼지 골드바 3.75g(5명), 롯데월드타워 입장권 4매(45명), 영화티켓 2매(100명), 올리·원이 캐릭터인형(15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또한, 1월 25일부터 3월 31일까지 「NH착한어린이적금」에 신규가입하는 만 13세 이하 어린이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적금 1만원을 적립해주며, 2월 7일부터 3월 31일까지 농협은행 공식 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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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파트너스 리서치센터, 장외거래(OTC) 보고서 발행
체인파트너스 리서치센터가 24일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장외거래 시장을 일반 투자자 시선에서 설명하는 보고서를 발간했다. 정보 비대칭이 큰 장외거래 시장을 누가 언제 왜 거래하는지 육하원칙에 따라 이해하기 쉽게 분석했다.장외거래(OTC, Over-The-Counter)란 거래소를 거치지 않고 당사자 간 직접 거래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통 금융 시장의 장외거래는 상장되지 않은 기업의 주식을 직접 팔거나, 채권 시장의 경우 중개자가 매매 수요가 있는 딜러와 트레이더를 연결해주는 구조다. 디지털 자산 장외거래 시장은 채권 장외 시장처럼 중개인이 딜러와 트레이더를 연결해주고 수수료를 얻는 구조로 이뤄진다.리서치센터에 따르면 가격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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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경력단절녀 특화 조직 'SF지점' 출범
삼성화재(사장 최영무)가 30~45세 '경력단절녀(출산 및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 특화 영업 조직인 'SF(Success of Forty)'지점을 만든다.SF는 '40대의 성공'이라는 의미로, 경력단절여성들이 전문금융지식을 바탕으로 RC(Risk Consultant, 보험설계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회경력 2년 이상인 30~45세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삼성화재 SF지점은 경단녀를 위한 특화지점인 만큼 기존 판매채널과 차별화해 운영된다.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 영업활동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한다. RC로 일하며 자녀를 직접 돌보고 개인 시간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또한 사회경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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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오비 글로벌, 2018년 글로벌 3대 거래소 수수료 1위 달성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2018년도 글로벌 3대 거래소 중 가장 많은 수수료 수익을 거둔 것으로 조사됐다고 22일 밝혔다.중국 암호화폐 전문 매체 ‘화성재경(火星财经)’에 따르면 글로벌 3대 거래소인 후오비(Huobi), 바이낸스(Binance), 오케이엑스(OKEx) 중 후오비가 수수료 수익 1위를 달성했다.후오비, 바이낸스, 오케이엑스는 최근 공지를 통해 2018년도 제4분기 바이백 방안과 수치를 발표했다. 공지에 따르면 후오비 9,693만 USDT(한화 약 1,090억 원), 바이낸스 9,293만 USDT(한화 약 1,045억 원), 오케이엑스 5,881만 USDT(한화 약 661억 원)로 후오비 글로벌이 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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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신한생명
◇ 전보<부서장>▲방카슈랑스사업팀 이기헌 ▲투자리스크평가팀 김성구<지점장>▲서울RM지점 최진억<소장>▲글로벌사업팀 하노이주재사무소 박성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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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금융지주회사
<승진> ▲재무팀 본부장 김태연 ▲경영혁신팀 본부장 김지욱 ▲미래전략연구소 팀장 오흥식 (P4) ▲브랜드전략본부 팀장 강주성 (P3) ▲IR팀 부장 박철우 (P3) ▲경영지원팀 부장 유재혁 (P3) ▲이사회사무국 국장 신종식 (P3)이상 7명.<전보>▲전략기획팀 부장 고석헌 (M2)[인사] 신한은행 부서장 <부서장 승진(SM)>▲WM컨설팅센터장 안미화 ▲투자상품부장 이동성 ▲기업금융부장 황은석 ▲구조화금융부장 설영호 ▲프로젝트금융1부장 우상현 ▲부동산금융부장 임현우 ▲글로벌개발부장 윤준호 ▲금융결제부장 박애련 ▲고객만족센터장 윤보경 ▲홍보부장 채수웅 ▲기업여신심사부 부장심사역(부서장대우) 예준배 ▲회계부 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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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설 귀향길 이동점포 운영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하여 2월 1일과 2일 양일동안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점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NH농협은행은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한 차량형 이동점포인 「NH Wings」를 이용하여 무선통신망을 통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이번 귀성기간에 농협은행 이동점포에서는 내방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하여 신권 교환은 물론 자동화기기(ATM)를 통하여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설 연휴 은행휴무에 따른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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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올해 첫 육성 스타트업 선정 ‘KB스타터스’ 62개로 확대 운영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3일 6개 스타트업을 ‘KB스타터스’로 추가 선정했다. 이로써 KB금융그룹과 협력을 통해 혁신적 서비스 창출에 도전하는 기술 스타트업인 ‘KB스타터스’는 총 62개사로 늘어났다.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플랫포스(클라우드형 모바일 상품권 플랫폼 서비스) ▲스페이스워크(인공지능 활용 토지 투자가치평가 솔루션) ▲지속가능발전소(기업 비재무리스크 분석 로봇애널리스트) ▲핀다(데이터기반 대출 뱅킹 자동화 및 고객 확보 솔루션) ▲아이디엘(아이들 활동량 트래킹 솔루션/디바이스) ▲와드(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고객관리 솔루션) 등 이상 6개 스타트업이다.‘KB스타터스’ 선정을 주관하고 있는 KB이노베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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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금융그룹,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유·초·중학생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2019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에게는 △합창교육, 다양한 음악실기 및 이론, 안무 등 전문 교육, △공연 및 대회 참여, △공연 관람 기회 등이 제공되며, 교육비 및 공연준비비 등 필요비용은 전액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부담한다. 모집인원은 50여 명이며, 참가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합창단원은 신청자에 한해 2월 중 오디션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우리다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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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대학생 봉사단 N돌핀 7기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금융교육과 농촌·농업의 가치 홍보에 앞장설 대학생 봉사단 「N돌핀 7기」를 2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대학교 2~3학년(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공연 연출·홍보 경험자, UCC제작 및 PPT능력자, 재능기부 가능자 우대)하며, 활동 우수자에게는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과 은행장명의 표창, 장학금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이번에 선발되는 「N돌핀 7기」는 3월에 발대식을 갖고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청소년들의 진로멘토링과 농촌지역·다문화가정·새터민 등에 대한 금융교육을 진행하며, 영농철 농촌일손돕기 등을 실시해 지역맞춤형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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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모바일 채팅 기반 발급 심사 및 한도 증액 서비스 선 보여
KB국민카드가 상담원과의 전화 통화 없이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발급 심사 및 이용한도 증액 업무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의 상담 서비스 ‘간편심사 톡(Talk)’ 과 ‘한도상담 톡(Talk)’을 선 보였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로그인 절차 없이 휴대전화로 전송된 메시지 내 연결 페이지에 접속해 문답 형태로 채팅을 하면 되는 것이 특징으로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하다. 고객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음성 통화 시 최대 15분까지 소요되던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발급 또는 한도 증액 심사 업무를 볼 수 있다. 카드사도 심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심사 소요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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