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금융

IBK기업은행, 2019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

2019-01-25 19:01:46

IBK기업은행, 2019년 전국 영업점장회의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김도진 IBK기업은행장은 25일 충주연수원에서 열린 ‘2019년 전국 영업점장 회의’에서 ‘고객 중심의 영업경쟁력 혁신’이 ‘생존과 성장’의 핵심임을 강조했다.

전국영업점장 회의는 전국의 영업점장, 해외점포장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올 한해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김도진 은행장은 “2019년은 무한경쟁 속에서 은행의 생존 여부가 결정되고 향후 10년의 금융질서가 새롭게 재편되는 결정적 전환기가 될 것”이라며, “‘혁신이 생존’이라는 인식을 갖자”고 당부했다.

이어 “고객의 변화를 읽고, 고객이 원하는 것을 준비하며, 고객의 믿음에 화답해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혁신을 위한 네 가지 명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디지털 혁신, 외부채널 연계 등을 통한 디지털 코어(core)뱅크 완성 △정책금융 기능 강화, 동반자금융 등을 통한 맞춤형 고객 지원 △리스크관리 강화, 정도경영 등을 통한 지속가능성 제고 △직원역량 강화,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한 조직문화 혁신 등을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자랑스런 IBK인, IBK명품지점’ 등에 대한 시상과 새해 영업을 시작하는 영업점장들을 격려하는 깃발무(舞) 퍼포먼스도 함께 진행됐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