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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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우리 FUNTACT’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UNTACT) 생활에 지친 고객분들께 즐거움(FUN)을 드리고자‘우리 FUNTACT 테슬라 타GO, LoL(놀) GO’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첫째,‘테슬라 타GO’이벤트는 급여이체 신청, Magic6적금 또는 개인형IRP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신청한 후, 원하는 경품(테슬라(Tesla) 전기자동차(1명), 관광상품권 100만원(20명), LG 시네빔 프로젝터(40명))을 직접 선택하여 응모하면 된다.둘째,‘LoL(놀) GO’이벤트는 우리WON모아적금 또는 청약저축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하고 자동이체 신청한 후, 원하는 경품(LoL게임 아이템(200명), LoL 프로게이머 친필 싸인 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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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하반기 펀드 가입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올해 말까지 ‘하반기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하반기 펀드 가입 이벤트 기간 중 BNK K200인덱스 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에 가입해 자동이체 조건을 충족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보내준다.월 20만원 이상ㆍ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 월 50만원 이상ㆍ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2만원권, 월 100만원 이상ㆍ3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3만원권이 제공된다.모바일 문화상품권은 12월까지 자동이체가 완료된 고객에 한하며 동일인 중복 가입의 경우 1회만 지급된다.WM상품부 이정훈 부장은 “저금리 시대를 맞아 새로운 투자처를 찾는 고객들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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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지주 차기 회장 후보 추천 절차 본격 착수
KB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회추위)는 8월 12일 회의를 개최하여 세부 준칙을 마련함으로써 11월 20일로 임기가 만료되는 윤종규 회장의 후임 인선을 위한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 KB금융지주의 회장 후보 추천 절차는 ‘회장후보추천위원회의 대표성과 독립성’, ‘회장 후보자군 구성의 공정성과 개방성’, ‘내부 후보자군의 육성과 지속적 평가’ 등 체계적 구조를 갖추고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오늘 회의에서 사외이사 7인 전원으로 구성된 회추위는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회장 후보 추천 일정과 후보자군 평가 및 선정 방법 등 구체적인 절차를 담은 ‘회장 후보 추천 절차 세부 준칙’을 의결했다.이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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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집중호우 피해복구 지원에 총력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예년보다 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발생에 따라, 지난 10일부터 31일까지 약 3주간 전국 34개 지역 3,000여명 임직원들이 호우 피해지역 일손돕기 행사를 집중 실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호우피해 극복을 위한 범농협 농촌일손돕기 실시 계획'에 따라 농협은행 중앙본부 및 각 영업본부 별로 피해 현황을 파악하여, 인력과 구호물품, 급식구호차량, 전문세탁차량 및 굴삭기 등을 지원한다.폭우 피해를 입은 농업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자금 5억원 이내, 가계자금 1억원 이내의 피해복구 대출자금을 최대 1.6%p 우대금리로 지원하며, 기존 대출에 대한 이자 및 할부상환금을 최장 12개월간 유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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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생보업계 최초 보이스피싱 신고센터 24시간 운영
한화생명이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보이스피싱 신고센터를 24시간 체제로 운영한다. 모바일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등의 서비스는 24시간 가능한 반면, 보이스피싱 의심신고는 콜센터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가능해 그 동안 사각지대가 존재해왔다.고객은 개인정보 유출이나 보이스피싱 등이 의심되면 한화생명 ARS로 24시간 언제든지 신고 가능하다. 콜센터 운영시간 동안에는 상담사를 통해서도 신고할 수 있다.신고가 접수되면 보험계약대출 등 제지급 및 신용대출업무가 즉시 제한된다. 특히 업무시간 이후에 ARS로 접수 된 경우에는 다음날 콜센터 상담사가 직접 고객에게 유선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한다. 고객이 실수로 신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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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TIGER미국S&P500 등 미국 주식 ETF 거래 이벤트 진행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미국S&P500 및 TIGER미국나스닥100 ETF 등 미국 주식 ETF를 거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지난 7일 상장한 TIGER미국S&P500 ETF는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500개 종목에 투자한다.기초지수인 S&P500 Index는 미국을 대표하는 지수로 전체 시총의 약 80%에 해당하는 대형주들을 포함해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상황을 반영한다.기존 상장된 S&P500 추총 ETF가 선물구조, 환헤지형인 반면 TIGER미국S&P500 ETF는 실물구조, 환노출형이다.미국달러 상승에 따른 환차익을 얻을 수 있고,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최근 순자산 3천억원을 넘어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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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1일 오후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에서 국공립 어린이집 '가좌3동 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가좌3동 하나어린이집'은 장애 아동 보육 시설이 전무한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내에 최초로 건립되는 ‘장애아 통합 어린이집’이다.하나금융그룹과 인천광역시 서구청의 긴밀한 협력으로 기존 민간 어린이집을 매입하여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전환하고 리모델링하여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함께 생활할 수 있는 통합 보육 환경이 마련되었다.주택가에 위치한 공간적 제약으로 부족한 놀이 공간을 확보하고자 옥상을 적극 활용하여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화장실 문턱 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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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포인트,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연동 완료
멤버십 서비스 엘포인트(L.POINT)가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CHERRY)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상호 연동을 완료했다.이제 엘페이∙엘포인트(L.pay|L.POINT) 회원들은 체리의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체리 앱에서도 엘페이 및 엘포인트로 손쉽게 기부금을 납부할 수 있다.이를 위해 롯데멤버스(대표이사 전형식)는 지난달 체리 플랫폼 운영사 이포넷(대표 이수정)과 간편기부 시스템 적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지난해 12월 출시된 기부 애플리케이션 체리는 블록체인의 비가역성(데이터를 변경∙삭제할 수 없고 이전 거래내역을 누적 저장하는 성질)을 활용해 기부 프로세스의 투명성을 높인 플랫폼이다.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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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포스코건설 협력업체 금융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서울시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포스코건설(대표이사 한성희), SGI서울보증(대표이사 김상택)과 포스코건설의 협력업체 금융지원을 위한 '더불어 상생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불어 상생대출'은 담보력이 부족한 포스코건설의 중소협력사들이 포스코건설과의 계약관계를 근거로 보증서를 발급 받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융 프로그램이다.이번 협약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도급계약 체결 후 계약이행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한 협력기업을 추천하고 SGI서울보증은 추천 기업이 별도의 담보 제공 없이 안정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서를 제공한다.하나은행은 시중의 대출금리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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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 지원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행장 손병환)은 10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공동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은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신규보증, 채무조정, 컨설팅 등을 지원해 경쟁력을 회복시키는 제도다.대상기업은 총여신 10억원 이상 100억원 이하인 제조업, 혁신형중소기업, 고용창출기업, 신성장동력산업기업 등으로 농협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 지원한 합산 채권액이 총대출의 50%를 초과하는 기업이다.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신규자금 지원 △대출금리 인하(최대 2%p) △대출만기 및 할부금 연장 등을 지원하고, 신보는 △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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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상조, 장례행사 전문가 양성 위한 교육과정 오픈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장례행사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장례지도사 교육과정을 오픈한다. 장례지도사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웰다잉 인식 형성으로 떠오르는 유망 직종 중 하나다. 2012년 국가 자격증으로 정식 도입된 이후 작년까지 총 2만 5,456명이 자격을 취득했으며 연령도 다양해지고 있다. 지난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을 설립한 보람상조는 전국 5천여 명의 전문 인력을 보유한 노하우로 장례지도사를 양성하고 있다.이번 보람상조 제13기 보람장례지도사교육생은 오는 10월 5일까지 모집한다. 전문 인력 지원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보람상조는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3차례에 거쳐 천안에 위치한 보람장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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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사업에 선정
하나카드(대표이사 장경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 추가 공모 사업에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실증서비스 지원사업이란 개인의 데이터 주권을 인정, 개인은 자신과 관련된 데이터를 스스로 제공하고 해당 데이터를 활용해 기업들은 상품과 정책 등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의료, 금용, 공공, 유통/물류, 문화, 통신/미디어, 교육, 기타(에너지 등) 8개 분야에 과제를 선정하고 있다.하나카드는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대전시 등 5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마이데이터 기반 장애인 이동지원 교통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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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NK경남은행,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 피해 업체 긴급 금융대출’ 시행
BNK경남은행이 총 50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마련하고 금리 감면과 기한 연장 등을 통해 재난 피해 기업을 지원한다. BNK경남은행은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중소기업에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 피해 업체 긴급 금융대출’을 시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총 500억원 한도인 집중호우 및 태풍 등 재난 피해 업체 긴급 금융대출은 업체당 5억원 이내로 지원되며 최대 1.0% 금리를 감면해준다.또 재난 피해 시급성을 고려해 기한 연장과 분할상환금 상환 유예가 영업점장 전결로 신속하게 처리된다.여신운용그룹 최홍영 부행장은 “집중호우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거나 일시적으로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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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20대를 위한 'Hey Young 웰컴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20대 고객을 위한 ‘Hey Young 웰컴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은행의 입출금계좌와 Hey Young 머니박스를 ‘최초’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9월말까지 신한 쏠(SOL)을 통해 참여한 고객 대상 선착순 5,000명에게 캐시백 1만원을 즉시 지급한다.‘Hey Young 머니박스’는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제공하는 일종의 파킹통장 서비스로 최대 연 0.6%이자를 제공한다. 모바일 뱅킹 ‘쏠(SOL)’에서 서비스에 가입하고 입출금통장 중 하나를 연결해 자유롭게 잔액을 예치하고 출금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6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브랜드 ‘헤이영(Hey Young)’을 런칭하고 전용 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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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하나은행, '씨트립' 플랫폼 제휴 디지털 모바일 대출 출시
하나은행의 중국 현지법인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내 외자은행 최초로 중국 최대이자 세계 2위 온라인 여행플랫폼 '씨트립'과 제휴하여 디지털 모바일 대출 '지에취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에취화'는 씨트립의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하는 개인 손님을 대상으로 신용카드와 유사한 소액, 단기 소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특히 호텔, 비행기 예약 등 여행 관련 소비 패턴을 기반으로 하는 씨트립의 손님 빅데이터를 신용평가에 활용하여 리스크 관리 및 디지털 손님 기반 확대에 기여한 점이 특징이다.대출방법은 씨트립 플랫폼의 모바일 대출 신청 화면에서 ▲ 신청 ▲ 본인 대출가능 한도 확인 ▲ 대출금액 및 기한 설정 ▲ 확인 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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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챗봇 서비스 ‘큐디(Qd)’ 맞춤형 상담과 개인화 서비스 강화
KB국민카드가 인공지능(AI) 기반 챗봇 서비스 ‘큐디(Qd)’의 상담 가능한 업무 영역을 확대하고 다양한 개인화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큐디 2.0’을 선 보였다. 이번 개선 작업은 이동철 사장이 신년사에서 경영 목표로 제시한 ‘디지털 경쟁력 측면에서 확고한 차별성 확보’의 일환으로 챗봇 서비스 이용 가능 채널과 처리 가능 업무 범위 확대를 통한 고객 접점 채널 편의성 증대와 데이터 분석 기반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초첨을 맞춰 진행됐다.이번 업그레이드에 따라 챗봇으로 상담 가능한 채널이 기존 ‘KB국민카드 모바일 홈’ 앱에서 최근 ‘마이 데이터(My Data)’ 관련 서비스로 전면 개편한 ‘리브 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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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고객자산 보호 위해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고객자산 리스크관리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KB국민은행은 펀드, 신탁 등의 고객자산에 대한 리스크관리 업무를 은행 고유자산 리스크를 담당하는 리스크관리부서로 이관했다. 또한 은행고유자산 리스크관리 정책에 준하는 의사결정 협의체를 추가로 신설하는 등 고객자산에 대한 적극적 리스크관리와 더불어 은행의 고객자산관리 책임을 강화했다. 기존에는 투자 상품을 관리하던 금융투자상품본부에서 리스크관리를 수행했었다.이번에 신설된 △고객자산 리스크관리심의회와 △고객자산 리스크관리협의회는 고객자산의 유형별 리스크관리 정책 및 절차를 심의한다. 유관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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