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미래에셋자산운용 ‘우리아이 경제교실’ 2,000회 맞이 이주배경아동까지 확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14년째 이어오고 있는 ‘우리아이 경제교실’을 이주배경아동 및 가족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아이 경제교실’은 전국 공공도서관, 가족센터 등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와 금융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0년 제 1회를 시작으로 11월말까지 총 2,000회 교육이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총 81,169명이 참가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우리아이 경제교실’ 2,000회를 맞아 참여 대상을 이주배경아동과 그 가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주배경아동이란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가정, 중도입국아동, 제3국출생북한이탈주민 자녀
-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 선정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지역사회 내 비영리단체와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을 발굴해 그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기업과 기관의 사회공헌 조직문화 구축 지원을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 3개 영역 7개 분야의 25개 지표를 기준으로 유형별 심사를 진행한다. 애큐온캐피탈은 지난 2022년부터 3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애큐온저축은행은 올해 첫 심사에 참여해 신규로 선정됐다.
-
전북은행,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7호’ 오픈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완주군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에서 ‘JB어르신 문화쉼터 제17호’ 오픈식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08년 개관한 완주군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및 여가활동 운영 및 가족들의 보호부담을 줄여 안정적인 사회·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지만, 신체적 제약이 많은 장애인들이 장시간 앉아있거나 여러 활동 시 불편함이 없도록 환경개선이 필요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북은행에서는 시설 노후화로 누전, 화재사고에 대한 우려가 컸던 센터 바닥의 전기 온돌판넬을 전면 교체했으며 책상과 의자도 새로 지원했다. 또한 충격을 완화할
-
신한은행, ‘기업고충 지원센터’ 12개소 신설
신한은행은 대내외 경기상황 변화에 따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대응을 돕기 위해 ‘신한 기업고충 지원센터’를 신설해 금융·비금융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신한 기업고충 지원센터’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특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전국 영업점 중 중소기업 고객이 많은 영업점, 각 지역별 거점 영업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석을 통해 최적의 영업점 12개를 우선 선정했다. 신한은행은 이 영업점들을 ‘기업고충 지원센터’로 지정하고 본점의 각 분야 유관부서들과 전문가들을 통해 금융상담은 물론이고 세무, 회계, 외환, 법률, 마케팅 등 컨설팅을
-
KB저축은행, 풍문고등학교 방문해 ‘1사1교 금융교육’ 진행
KB저축은행(대표이사 서혜자)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풍문고등학교 3학년 학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따. KB저축은행은 2022년도부터 지속적으로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KB저축은행의 직원중에서 KB금융공익재단 경제금융교육 전문강사로 활동중인 준법지원부 이규성 수석검사역이 직접 나서 ‘수능 후 고3 학생들이 알아야할 경제’를 주제로 신용관리의 중요성부터 금융사기의 위험성 인식 및 불법사금융에 대한 경각심과 대처법 등 예비 사회인으로서 반드시 알아야할 내용을 전달하였다. KB저축은행 관계자는 “금융교육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 가치관을
-
인천신용보증재단, 카카오톡 챗봇 등 SNS 채널 다각화로 고객 소통 확대
인천신용보증재단(이하 재단)은 올해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활성화하고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여, 소상공인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올해 인천시 3대 시정 가치 중 하나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SNS 채널을 전면적으로 개편한 재단은 SNS 채널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3.4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신규 도입, 24시간 언제든지 주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재단 이용방법과 필요한 서류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도 신속히 받을 수 있다. 재단은 지속적인 챗봇 서비
-
하나금융그룹, 은행, 증권, 카드 CEO 후보 추천 마쳐
하나금융지주(대표이사 회장 함영주)는 12일에 개최된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에서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카드, 이상 3개 주요 관계회사의 최고경영자(CEO) 후보 추천을 마무리 지었다고 밝혔다. 그룹임추위는 국내외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불확실성이 증대됨에 따라 위험관리와 내부통제체계를 강화하고 내실 있는 영업으로 손님과 현장 중심의 조직문화를 이끌어갈 적합한 인물을 각 사 CEO 후보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 날 개최된 그룹임추위에서 차기 하나은행 대표이사 은행장 후보로 이호성 현 하나카드 사장을 추천하였다. 그룹임추위는 은행장 후보의 경우에는 (은행지주·은행의 지배구조
-
하나손보, ‘2024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
하나손해보험은 ‘하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2024년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 자동차보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는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대상으로 조사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위원회가 전국 만 20~59세 남녀를 대상으로 업종별 소비자 선호도/소비자 소통지수/신뢰도에 대한 영역 평가결과로 선정하게 된다.
-
KB리브모바일 ‘나눔할인제도’로 취약계층에 11억원의 통신비 할인 지원
KB국민은행의 이동통신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나눔할인제도’를 통해 총 11억원 규모의 통신비 할인을 취약계층에게 지원했다고 밝혔다. ‘나눔할인제도’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로, KB리브모바일이 업계에서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다. 2024년에만 총 11억원 규모의 통신비를 ▲장애인/국가유공자 및 관련 복지시설 ▲생계/의료/주거/교육 급여 수급자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했다. 또한 KB리브모바일은 올해 2차례 1억원씩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달했다. ‘KB청년도약 LTE 요금제’와 ‘골든라이프 요금제’를 개
-
BNK경남은행, 경남권 5개 대학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MOU’ 체결
BNK경남은행은 12일 소노캄 거제 그랜드볼룸에서 경상남도와 공동으로 ‘제2회 BNK경남은행 Connecting with US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회 BNK경남은행 Connecting with US 행사는 CHAIN-G(경남은행 스타트업 지원 브랜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스타트업과 수도권 투자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연결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ㆍ추진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BNK경남은행, 경상남도, 지역 중심 대학(5개교)이 ‘도내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연계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12일과 13일 양일간 진행될 Connecting with US 행사에는 경상남도 박완수 도지사
-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동산사회복지관에 지역사랑성금 500여만원 전달
JB금융그룹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공동단장 백종일 은행장, 정원호 노조위원장)은 익산시 동산동 소재 동산사회복지관(관장 손창영)에 지역사랑성금 500여만원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마련한 지역사랑성금으로 지난 6월 총 지원규모 5000만원 상당의 ‘지역사랑성금 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했으며, 총 10개 기관 선정 및 각 기관 기부금 전달식을 실시하고 있다. 이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동산사회복지관은 1993년 개관해 28년간 영구임대아파트 단지 및 주변일대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복지관은 한정된 자원으로 이용자의 만족감을 이끌어낼 수
-
신한라이프 ‘스마트앱어워드 2024’ 금융서비스 혁신대상 수상
신한라이프는 ‘스마트앱어워드 2024’ 에서 자사의 계약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이 금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모바일 앱 시상식이다. 국내를 대표하는 4,000명의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한다. ‘신한SOL라이프’ 앱은 지난 10월 고객중심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거쳐 출시됐다. 특히, 고객이 가입한 계약 정보를 바
-
신한은행, 광주은행과 ‘같이성장’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12일 광주광역시 동구 소재 광주은행 본점에서 광주은행과 지역금융 발전을 위한 ‘같이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은행은 산업의 수도권 집중에 따른 지방 인구 감소 및 내수, 금융시장 축소 등 많은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산업을 지원하는 지역금융이 살아야 한다는 점을 공감했으며, 시중은행과 지방은행의 상호협력을 통한 한국 금융생태계 강화를 위해 이번 상생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은행은 ▲디지털 협업체계 구축 ▲소상공인 금융지원 및 지역 내 취업 활성화 지원 ▲ ‘같이성장’ 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등 3대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지역 신용보증재단 보증서
-
우리금융 ‘산림 ESG 공모전’ 산림청장상 수상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1일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산지보전협회가 주관한‘2024 산림 ESG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산림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된 이번 공모전은 국내 기업의 산림분야 ESG 활동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함으로써 국가 탄소중립 달성과 산림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5년간의 산림 관련 ESG 활동 사례를 토대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와 국민 투표를 거쳐 최종 5개 기업이 선정됐다. 우리금융은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ESG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동서트레일 조성사업에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
-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고향사랑기부’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KB스타뱅킹에 금융기관 최초로 ‘고향사랑기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 1인당 연간 500만원 이하 일정 금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다.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 분은 16.5%가 세액공제된다. 기부 금액의 최대 30% 이내에서 해당하는 답례품도 제공된다. KB스타뱅킹의‘고향사랑기부’는 ▲서비스 가입 ▲은행계좌 연계 ▲기부금 납부 등 다양한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KB스타뱅킹에서 납부한 기부금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자동 반영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확대했다.
-
미래에셋운용 ‘TIGER 미국S&P500’, ‘TIGER 나스닥100’ 2종 순자산 총합 10조원 돌파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대표지수를 추종하는 ‘TIGER 미국S&P500 ETF(360750)’,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 2종 순자산 총합이 10조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1일 종가 기준 ‘TIGER 미국S&P500 ETF’ 순자산은 6조 2,115억원이다. 이는 국내 상장된 주식형 ETF 중 1위 규모이자, 아시아 ETF 시장에 상장된 미국 S&P500 지수 추종 ETF 중 최대 규모다. ‘TIGER 미국나스닥100 ETF’ 순자산은 4조 2,980억원으로, 현재 아시아에서 S&P500, 나스닥100 지수 추종 ETF의 총 순자산 규모가 총 10조원을 넘어선 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유일하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김남기 대표는
-
현대해상, 업계 최초 AI 기술 적용 VOC시스템 리뉴얼
현대해상은 보험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텍스트 AI 기술을 적용한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통합관리 시스템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VOC 시스템은 3가지 텍스트 AI 기술을 적용했다. 질문에 따라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LLM(Large Language Model)기술과 음성언어를 문자로 변환해주는 STT(Speech-To-Text)기술 및 텍스트를 분석하는‘TA(Text-Analysis)’기술이다. 이 3가지의 텍스트 AI 기술을 통해 리뉴얼된 VOC시스템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접수되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조치할 수 있는 적합한 업무 담당자를 추천한다. 또한, 업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