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광주은행,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5년 연속 1위 달성하며 높아진 위상과 브랜드 경쟁력 확고히 해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26일 본점에서 ‘2022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이성욱 노동조합 위원장, 한국능률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광주은행의 5년 연속 1위의 수상을 축하했다.올해로 24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서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이다.이번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천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1대1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광주
-
페퍼저축은행, 가평전투 기념식서 가평중∙고 재학생에게 장학금 전달
페퍼저축은행(대표 장매튜)이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참전 71주년을 기념해 가평중∙고 재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 22일 경기도 가평군 호주-뉴질랜드 참전기념비에서 열린 '제71주년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기념식'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가평중·고 재학생에게 총 500만 원을 전달했다. 주한 호주대사관과 주한 뉴질랜드대사관에서 공동 주관하고 국가보훈처 및 유엔군사사령부가 참가하는 호주-뉴질랜드 가평전투 기념식은 1951년 6·25전쟁 중 가평전투에 참전한 호주 및 뉴질랜드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다. 페퍼저축은행은 2017년부터 본 기념식에 참가해, 가평중·
-
하나금융그룹, 소상공인 지원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 실시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 파워온 스토어(Store)'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하나금융그룹의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은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사회불평등 해소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온 케어' 사업의 하나로, 이번 캠페인을 통하여 하나금융그룹은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지원금 ▲소상공인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마케팅 지원을 위한 1:1 맞춤 컨설팅의 세가지 혜택을 제공한다.우선 ‘하나 파워온 스토어’ 캠페인에 선정된 소상공인 스토어(store) 100개소를 대상으로 긴급 운영지원을 위한 상생지원금을 지급하고, 직접 상점을 방문하여 홍보를 위한
-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KB 희망심기’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5월 23일까지 강원도 산불 피해지역의 산림을 복구하기 위해 ‘KB 희망심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산불피해 지역의 산림을 복구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ESG 활동의 일환으로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이름 등의 메시지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기부금은 전액 KB국민은행이 부담할 계획이며 응모고객 1명당 1,000원을 적립해 최대 일억원을 강원도 숲 조성사업에 사용할 예정이다.응모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KB 희망심기’ 응모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응모할 때 남긴 메시지를 조성된 숲 입구에 세울 현판에 각인하고, 스타벅스 모바일쿠폰도 제공
-
NH농협금융,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통한 미래 준비
NH농협금융지주(회장 손병환)는 지난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가 참여하는 '2022 제2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농협금융은 올해 초 각 계열사 CEO가 책임지고 이행할 최우선 DT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특히, 고객관점에서의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찾아내어 단계별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과제로 하고 있는 은행은 상품군별 치우침 없는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6개 부서가 긴밀한 협조하에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전년대비 1분기 비대면 상품판매비중이 약
-
IBK기업은행, ‘페이고스’ 활성화를 위한‘금쪽같은 내 정산’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기업의 판매대금 결제서비스 ‘페이고스’의 이용 기업을 대상으로 ‘금쪽같은 내 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페이고스는 아마존닷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한 수출기업의 판매대금을 결제·정산해주는 플랫폼이다. 해외전자상거래 정산이 편리하고 환전, 송금수수료 등 각종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거래규모가 매년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금번 이벤트 대상은 올해 페이고스 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한 기업 또는 페이고스로 해외전자상거래 대금을 정산 받은 기업이다. 페이고스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쇼핑몰 판매내역 등의 정보를 페이고스에 제공하는 절차에
-
하나은행, 타이베이(Taipei) 지점 개점 통해 국내 은행권 최초 대만 진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25일(현지 시각) 「타이베이(Taipei)지점」을 개설하며 국내 은행 최초로 대만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대만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개설 인가를 획득, 10개월간의 준비 끝에 「타이베이지점」을 개설하며 ▲중국 ▲미국 ▲베트남 ▲홍콩 ▲일본 ▲대만 ▲인도 ▲독일 ▲싱가포르 ▲멕시코 등 대한민국 10대 교역 거점 모두에 네트워크를 둔 유일한 은행이 됐다.「타이베이지점」은 영어 및 중국어 통용이 가능한 현지 금융 전문 인력 채용과 현지 금융회사와의 협업 추진을 통해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추진한다. 동시에 대만 금융당국으로부터 획득한 DBU(Domestic Banking Unit, 외국
-
우리금융, Act for Nature with Woori 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순환경제(Circular Economy) 달성을 위해 그룹사 전 임직원들이 동참해 ‘Act for Nature with Woori(엑트 포 네이처 위드 우리)’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순환경제란, 재활용을 통해 자원을 최대한 장기간 순환시키면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친환경 경제모델을 말한다.이번 캠페인은 우리금융그룹이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이해 전국 35개 초등학교 학생들과 실시한 ‘우리가 GREEN(그린) 미래’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금융지주, 우리은행 등 그룹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실시된다.평소 재활용이 어려운 칫솔, 세제통, 샴푸통, 분무기와 같은 생활용품 속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Up-cycling)해
-
상상인저축은행, ‘최대 연 2.86%’ 예금상품 금리 인상
상상인저축은행(대표 이인섭)은 회전정기예금, 정기예금 등 자사 수신 상품 금리를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연 2.86%로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상상인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은 가입 후 매 12개월 주기로 약정이율이 변동되는 회전식 정기예금 상품이다. 비대면 가입 시 최초 연 2.86%(기존 대비 0.07%p↑)의 약정 이율이 적용된다. 가입기간 내 금리가 오를 경우에는 금리가 상향 적용된다. 최소 24개월부터 60개월까지 1년 단위로 가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부터 가입 가능하다. 지점을 통한 대면 가입 시는 최초 2.76%(기존 대비 0.08%p↑)의 금리가 적용된다.정기예금 상품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 시 12개월 기준 최대 연 2.
-
KB국민은행, KB GOLD&WISE 한남 PB센터 오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2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르베이지빌딩 3층에 ‘KB GOLD&WISE 한남 PB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KB GOLD&WISE 한남 PB센터’는 KB국민은행이 보유한 역량있는 전문 PB와 기업금융 전문 인력을 통해 고객의 자산관리뿐만 아니라 대출 상담도 한 번에 제공하는 개인·기업 복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KB국민은행은 PB센터 이용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GOLD&WIS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무/법률/부동산, 가업 상속설계 등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 집단인 WM스타자문단이 제공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솔루션 제안 및 종합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PB센터를 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갤러
-
신한은행, 기업고객 실무자 대상 ‘수출입아카데미’ 실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기업고객 실무자를 대상으로 제28기 외환/파생 연수 ‘수출입아카데미’를 비대면 화상강의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수출입아카데미’는 200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2차례 신한은행과 거래하는 수출입기업의 실무자를 초청해 수출입, 해외직접투자, 파생거래와 외환시장 전망 등 외환 관련 다양한 직무연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신한은행의 외국환, 파생 분야 전문인력이 각 과정의 강사로 참여해 ▲수출입 결제방법 ▲환리스크 관리 방안 ▲향후 경제 및 외환시장 전망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 노하우와 함께 실제 취급사례 등의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올해는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상하이 봉쇄 등 다양한
-
신한은행, 롯데면세점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롯데면세점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협약식에는 김민수 신한은행 외환본부장과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포스트코로나 여행 수요 회복을 대비해 내국인 및 관광객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롯데면세점 온·오프라인 채널이용 고객에게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썸데이 외화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롯데인터넷면세점 할인 쿠폰과 함께 롯데멤버십 회원 등급을 업그레이드 해준다.또한, 신한은행은 5월부터 일본 현지 법
-
카드고릴라, 알짜카드 13종 엄선한 ‘2022 신용카드 MUST C MAP’ 공개
카드고릴라가 ‘2022 신용카드 MUST C MAP’을 공개했다. MUST C MAP은 13개 주요 혜택에서 대표 알짜카드를 1종씩 선정, 정리한 카드고릴라만의 인포그래픽 맵이다.◆ 2022년 테마 – 러스틱 라이프, 오도이촌(五都二村)’2022 신용카드 MUST C MAP’의 테마는 ‘러스틱 라이프 – 오도이촌’이다. 러스틱 라이프는 ‘시골 특유의, 소박한’이라는 뜻을 담고 있으며 오도이촌은 일주일 중 5일은 도시에서 일하고, 2일은 시골에서 휴식을 취하는 개념이다. 주 52시간 근무제로 시작된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 및 일과 삶의 분리를 추구하는 흐름은 코로나19로 도입된 재택근무, 비대면 수업 등으로 점차 확산되며 코로나시대의 뉴 노멀로 자리 잡았
-
미래에셋증권,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2기 모집
미래에셋증권은 MZ세대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한 ‘MZ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이하: 미래에셋증권 페스타)’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페스타’는 마케팅 서포터즈인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와 데이터 경진대회인 ‘빅데이터 페스티벌’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증권과 친구하자’ 라는 주제로 지난해 8월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해 다양한 활동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한 바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미래에셋증권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라는 주제로 마케팅 진로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기간은 30일 오후 6시까지이며, 미래에셋증권 페스타 홈페이지에서
-
하나금융투자, 베트남 증권사 ‘BIDV Securities’ 지분 35% 인수
하나금융투자는 베트남 1위 국영은행의 증권 자회사 BIDV Securities 지분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는 BIDV Securities 지분 35%, 총 1,420억원 규모의 신주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인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2대 주주로 올라서며 향후 적극적인 경영 참여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분 인수를 통해 하나금융투자는 BIDV Securities 디지털 플랫폼 리뉴얼 등 서비스 개선과 고객 기반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자산운용업 등 신사업 진출도 주도해 금융생태계 구축은 물론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해 기업가치를 극대화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BIDV Securities는 증자된 자금을 통해 위탁매
-
미래에셋증권, 반포WM 신설 오픈
미래에셋증권은 25일 7호선 반포역 인근에 지점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은 반포WM을 VIP고객이 밀집한 반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운영할 예정이며, 인근에 위치한 투자센터서초WM과 업무, 상담 공간을 공유하는 스마트오피스 형태로 구성해 양 점포의 접근성을 보완하고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반포WM의 지점장으론 삼프로TV 출연 등으로 회사 내 해외주식투자 전문가로 인정받는 장의성 지점장을 발탁해, 글로벌 자산 배분에 기반한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 장의성 반포WM 지점장은 “VIP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와 토탈 금융 솔루션을
-
SK증권 ‘2022 SK증권 DT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SK증권은 ‘2022 SK증권 DT(Digital Transformation)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SK증권에 따르면 올해로 제 2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은 SK증권이 외부 기술과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SK증권 모바일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마이데이터 사업 아이디어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플랫폼 사업 아이디어 등 3개 부문이다. 수상팀 전원에게는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학력과 상관없이 만 18세 이상의 개인이나 3인 이하의 팀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1일(금)부터 7월 31일(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아이디어 기획서를 접수하면 된다고 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