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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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카, ‘초개인화 AI 큐레이션 시대’ 오픈
케이카(K Car)가 인공지능(AI)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사업 전반의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높인다. 28일 케이카는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의 AI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탑재, 초개인화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올 2분기 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케이카에 따르면 케이카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웹에 방문해 차량을 검색하는 고객의 성향을 종합 분석한 뒤 구매할 만한 최적의 차량을 단계적으로 추천해준다. 그루비가 수집한 약 80억 건의 고객 행동 빅데이터에 기반해 초개인화 된 AI 큐레이션 알고리즘을 통해 구매 이력이나 관심사가 유사한 고객의 선호 차량 또는 브랜드를 제안한다.또 방문 고객의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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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산학 프로젝트 ‘지능 제어 공동연구실’ 설립
현대자동차·기아가 전기차 지능 제어 기술 개발을 위해 국내 대학들과 손잡았다. 현대차·기아는 지난 27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서울대학교·연세대학교·광운대학교 및 현대차·기아 연구개발본부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지능 제어 공동연구실’ 설립을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현대차·기아에 따르면 지능 제어 공동연구실은 앞으로 약 3년 동안 미래 전기차를 제어하기 위한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행적으로 개발하게 되는데, ▲AI 그룹 ▲MPC(Model Predictive Control, 모델 예측 제어) 그룹 ▲제어·관측기 그룹 등 3개로 나눠 전기차 미래 기술 아이템과 제어 방법론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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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강병철 영업부장, 상용차 ‘판매거장’ 선정
현대자동차 상용차 부문에서 네 번째 ‘판매거장’이 나왔다. 현대차는 상용차 누계 판매 2500대를 달성한 서부트럭지점 강병철 영업부장(51)을 ‘판매거장’에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판매거장’에 등극하게 된 강병철 영업부장은 1997년 현대차에 입사한 후 26년 만에 누계 판매 2500대를 달성, 역대 네 번째 상용차 부문 ‘판매거장’이라는 영예를 안게 됐다.강병철 영업부장은 “지금까지 찾아준 소중한 고객들과 항상 응원을 보탠 가족 및 동료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6년 동안 상용 고객 가치 실현에 전념한 결과가 판매거장으로 나타난 것 같아 뿌듯하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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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네덜란드 ‘오션클린업’과 해양 쓰레기 정화활동 후원
기아는 바다 청소를 목적으로 해양 플라스틱 및 쓰레기 제거 활동을 하는 네덜란드 비영리단체 ‘오션클린업(The Ocean Cleanup)’과 기아 본사에서 조인식을 진행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인식을 시작으로, 기아는 ‘오션클린업’의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한 해양 플라스틱 쓰레기 제거 활동을 지원해 단순히 강과 바다를 청소하는 것을 넘어 수거된 플라스틱으로 기아 완성차 생산 및 재활용을 하는 ‘자원순환체계 (Resource Circulation)’를 구축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또 기아는 이번 협업을 통해 향후 7년간 ▲현금 또는 현물(철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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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엔진세척·브레이크 교체 등 ‘탄소배출 줄이기’ 노력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항공기 브레이크 교체로 항공기 무게를 줄이고, 엔진세척 등을 통해 비행효율을 개선하는 등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나섰다. 28일 제주항공은 항공기 브레이크를 기존의 스틸 브레이크에서 보다 무게가 가벼운 카본 브레이크로 교체해 무게 감소를 통한 탄소저감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제주항공에 따르면 2019년 4대의 항공기 브레이크 교체를 시작으로 2020년 5대, 지난해 12대의 항공기 브레이크를 교체했으며, 올해 들어서도 3대를 교체해 현재 총 24대의 항공기를 교체 완료해 운항 중이다.또 스틸 브레이크를 카본 브레이크로 교체하면 항공기 1대당 약 320kg의 무게가 줄어들어 김포~제주 노선 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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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국내 항공 부문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국내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2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8년부터 총 22회 수상이라는 업적을 달성했다.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 비즈니스클래스 운영 ▲ ASIANA CARE+ 통합 방역·예방 프로그램 ▲테마별 컨셉의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 등 변화한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여행 패러다임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아시아나항공 앞으로도 ▲방역·예방 활동 및 항공기 안전 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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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LCC부문 수상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8년과 2020년에 이은 세번째 1위 수상이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고객 기대수준과 고객 인지품질, 고객 인지가치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특히 고객 기대수준은 업종 최고수준으로 코로나19로 여행이 어려운 시기에도 승무원이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와 비행 시뮬레이터 체험존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기대수준을 높였다.또 GS25, 마이셰프 등 다양한 마케팅 제휴를 통한 신상품 출시 및 호텔, 보험, 렌터카 등 차별화된 제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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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2022 헤이, 파밀리(2022 HEJ, FAMILJ)’ 참가자 모집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자사 오너 가족을 대상으로 한 스웨디시 라이프스타일 체험 프로그램 ‘2022 헤이, 파밀리(2022 HEJ, FAMILJ)’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는 바쁜 일상과 장기간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고객들에 여정의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에 걸쳐 역대 최대 규모인 700가족, 약 2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일부터 볼보자동차코리아 브랜드 앱 ‘헤이, 볼보(Hej, Volvo)’를 통해 가능하다.볼보자동차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다양한 가족 구성원에 맞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강원 정선(파크로쉬), ▲강원 영월(비브릿지), ▲경기 가평(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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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홍대호텔에 ‘제코 캐릭터 룸’ 오픈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에 제코(JEJU+ECO) 캐릭터 룸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호텔내 가장 큰 객실인 코너 룸에 조성되는 제코 캐릭터 룸은 제주 감귤, 캠핑 등 제주도 여행 컨셉으로 꾸며졌다.캐릭터 룸에는 대형 침대(헐리우드베드·더블베드+싱글베드)와 제코 캐릭터를 활용한 침구류, 대형 인형, 인디언 텐트 등의 각종 소품들을 객실 곳곳에 비치해 어린 자녀를 둔 가족 고객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했다.제주항공 관계자는 “‘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 ‘제주남방큰돌고래’를 모티브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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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신차장 인수고객 케어 서비스’ 출시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김현수)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는 업계 최초로 장기렌터카 만기 계약 종료 이후 차량 매수한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차장 인수고객 케어 서비스’를 런칭한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렌터카에 따르면 ‘신차장 인수고객 케어 서비스’ 이용 고객은 ▲차량 인수 대금 대출 시 제휴처를 통한 우대금리 ▲제휴사 자동차보험상품 가입 시 GS칼텍스 주유권 3만원권을 제공받는다. 또 기존 계약 고객에게 제공하던 ▲정비주기 알람 서비스를 인수 후에도 동일하게 관리 받을 수 있다. 향후 롯데렌터카 ‘내차 팔기’를 통해 인수한 차량을 매각하고, 신차장 다이렉트로 다시 재계약하는 고객에게는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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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국제선 주 18회 증편…코로나 이후 최다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정부의 자가격리 해제와 국제선 정상화 계획에 발맞춰 미주·호주·아시아 등 다양한 노선에 걸쳐 운항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장거리 노선은 인천-로스엔젤레스 운항을 5월에만 주 4회를 증편해 코로나19 이전의 1일 2회(주 14회) 운항으로 회복한다. 기존 주 2회 운항하던 인천-시드니 노선은 주3회(수·금·일)로 증편했으며, 7월부터는 주 4회로 증편 운항할 계획이다.아시아 노선 운항도 대폭 늘린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일본은 인천-오사카를 주 2회 증편해 매일 1회씩 운항하며, 인천-후쿠오카를 주 1회 늘려 주 3회로 운항한다. 동남아시아는 인천-하노이를 주 6회에서 7회로,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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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캠핑 체험 플랫폼 ‘휠핑’ 시즌3 참가자 모집
현대자동차가 쉽고 즐거운 캠핑을 위한 체험 플랫폼 ‘휠핑(Wheelping)’ 시즌3 참가자를 오는 22일부터 모집한다. 현대차에 따르면 휠핑은 자동차의 휠(Wheel)과 캠핑(Camping)의 합성어로 손쉬운 캠핑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대차가 2020년 처음 선보인 플랫폼이며, 시즌 3를 맞아 친환경을 주제로 서비스가 대폭 강화됐다.이번 시즌에는 사람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 보호 운동인 ‘흔적 남기지 않기(Leave No Trace, 이하 LNT)’를 주제로 친환경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차량뿐만 아니라 캠핑 용품 등을 무료로 빌려주거나 제공할 계획이다.휠핑 시즌3는 오는 5월 5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일주일 간격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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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 케어 서비스’ 실시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원길 조성을 위해 향균, 점검, 에어컨 필터 교환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어린이 통학차량 ‘무상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여기에는 ▲차량 실내 살균 및 피톤치드 향 케어를 제공하는 ‘향균 서비스’ ▲전자 시스템, 엔진룸, 타이어 공기압 등 차량 전반을 점검해 주는 ‘차량 진단·점검 서비스’ ▲미세먼지 차단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등 일반 소모품을 교체해 주는 ‘소모품 교환·보충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대상은 어린이집과 유치원 통학차량으로 현대차의 스타렉스, 스타리아, 카운티를 비롯해 에어로타운, 그린시티 등의 대형 상용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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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최초 공개
[로이슈 최영록 기자] BMW가 21일 디지털 시대를 위한 혁신적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7세대 뉴 7시리즈는 압도적인 존재감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뚜렷한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먼저 뉴 7시리즈의 차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길이 130mm, 너비 48mm, 높이 51mm 증가했으며, 특히 앞뒤 축간 거리는 이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5mm 증가한 3215mm에 달해 한층 쾌적하면서도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차체 앞면의 헤드라이트 유닛은 상하 두 부분으로 분리됐으며,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BMW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는 상단 헤드라이트 유닛에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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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렌터카, 제주지역 ‘기사 포함 단기 렌털 상품’ 출시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제주 지역에 운전기사가 포함된 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며 고객 가치 제고에 나선다. SK렌터카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코로나19 거리두기 완화와 일상 회복 분위기 속 제주도를 찾는 단체 여행객들에게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SK렌터카가 제주에서 운영하는 합리적 요금의 ‘빌리카’를 통해 예약 가능하다. 빌리카는 SK렌터카의 체계화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제주를 여행하는 고객에게 합리적이고 믿을 수 있는 렌털 서비스를 제공한다.운영 차종은 현대자동차의 대형 밴 ‘쏠라티’ 14인승 모델이다. 3대 이상 대가족이나 여러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유 있는 내부 공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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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터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20년 연속 ‘1위’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렌터카 부문 20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고객의 전기차 경험을 확대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는 물론 고객 인지도와 로열티 부분 등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우위를 차지하며 20년 연속 렌터카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또 10년 이상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롯데렌탈 최근영 마케팅부문장은 “롯데렌터카가 K-BPI 렌터카 부문 20년 연속 1위라는 영예를 안을 수 있었던 이유는 당사 브랜드를 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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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카드 출시 2주년, ‘미리 준비하는 여름 이벤트’ 진행
대한항공이 ‘대한항공카드’ 출시 2주년을 맞아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스페셜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미리 준비하는 여름 이벤트’를 2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오는 6월 3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는 ‘대한항공카드’ 사용 실적 유무에 따라 각각 참여할 수 있는 ‘마일리지 & 굿즈 이벤트’와 ‘대한항공카드 찐팬 인증 퀴즈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마일리지 & 굿즈 이벤트’는 ‘대한항공카드’ 발급 후 지난 6개월 간 사용 실적이 없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응모 후 오는 6월 30일까지 이용 금액 15만원을 달성하면 누구나 스페셜 굿즈인 ‘대한항공 X 현대카드 비치타월’과 카드 종류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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