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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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 분양성수기 건설사, 분양 마케팅 경쟁 치열
본격적인 가을 분양 성수기가 시작되면서 주택 건설업체들의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실수요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다양한 서비스를 쏟아내고 있는 것. 고강도 부동산 대책으로 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다 보니 지역 주민을 공략하는 ‘타깃 마케팅’도 진화하고 있다. “지역 주민이 광고 모델”...지역 친화적 마케팅 11월 분양 예정인 경기 양평군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역 주민을 아파트 모델로 선정하는 지역 친화적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유명인이 아닌 주민들을 모델로 선정해 지역주민에 대한 환원과 홍보라는 두가지 효과를 동시에 노리는 전략이다. 반도건설 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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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미건설, '완주 삼봉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분양
우미건설은 '완주 삼봉지구 우미린 에코포레' 분양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전북 완주군 삼봉지구 B-1블록에 위치하고 지하 1층~지상 25층, 9개 동으로 ▲69㎡ 194가구 ▲79㎡ 34가구 ▲84㎡A 516가구 ▲84㎡B 74가구 등 818가구다. 선호도 높은 84㎡ 주택형이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청약 일정은 내달 3일 특별공급, 4일 1순위, 5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11일, 계약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전주 덕진구 송천동2가 일원에 위치한다. 우미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된다.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전주 에코시티와 완주 소재 산업단지들을 잇는 중간에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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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트렌드 반영한 ‘주상복합’, 연내 7700가구 분양
그동안 주상복합은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일부 설계·구조상 단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식어갔다. 그러나 최근 신축되는 주상복합은 최신 특화 설계를 도입함으로서 기존의 부정적 인식을 허물고 부촌(富村)의 상징으로 거듭나고 있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연말까지 전국에서 주상복합 7700가구가 분양 될 예정이다. 권역별로 지방 광역시에 절반 이상인 4008가구가 몰려 있으며, 수도권 3500가구, 지방도시 192가구 등이다.최근 분양시장에서 주상복합의 인기가 다시 살아나는 추세다. 부동산인포가 한국감정원 청약홈의청약 경쟁률을 조사한 결과 올해 청약 경쟁률 상위 10개 단지 중 부산 ‘쌍용 더 플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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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분양
대우건설이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 바로 옆 시화 멀티테크노밸리(MTV) 거북상업 4-3블록에 생활숙박시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을 오는 30일 사이버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한다. 오프라인 견본주택 입장도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가능할 예정이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1층~지상 21층, 총 275실, 전용면적 26~120㎡로 구성되며 지상 1~2층에서 근린생활시설, 4층에는 부대시설이 자리할 예정이며 생활숙박시설은 지상 7층~21층에 들어설 예정이다.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 시티’ 청약은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며 군별 청약증거금 100만원만 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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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문래동 철공소 ‘스틸아트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골목 철강산업의 명맥을 지키고 있는 문래동 철강거리와 선진 철강산업의 상징 포스코그룹이 만나 대·중소 철강산업의 새로운 협력모델을 모색했다. 포스코건설은 서울 문래동 철공소 소공인들을 대상으로 ‘스틸아트 공모전’을 통해 ‘복을 물고온 제비’를 최우수상으로 뽑고, 28일 서울 신사동 더샵갤러리에서 시상식을 가졌다.지난달 8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서울소공인협회, 영등포·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11개 팀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최우수상 ‘복을 물고온 제비’ 외에 우수상으로 ‘더샵# 포레스트’, ‘echo of circle’, ‘the giving tree’ 등이 뽑혔다. 최우수상에는 7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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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업계 최초 소리마케팅 ‘H Sound’ 도입
현대건설이 향기마케팅(H Place)에 이은 오감마케팅 2단계로 디에이치 브랜드 전용 사운드인 ‘H Sound’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H Sound’는 단지 곳곳에 독자적으로 개발된 전용 사운드를 송출해 현대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디에이치’만의 브랜드 독창성을 구축하고, 방문객들에게 웨이파인딩 효과도 누릴 수 있다.소리마케팅은 ‘고객의 감성과 추억을 소환’하는 마케팅 방법의 일환으로 청각을 활용해 상품이나 서비스 가치를 높이기 위해 세계적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TV광고 마지막에 나오는 짧은 멜로디는 무의식 중에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소리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다.현대건설은 고객의 동선과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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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내자이 더 스타’, 1순위 경쟁률 평균 203대 1 기록
GS건설이 경기 남양주시 별내신도시에서 분양한 ‘별내자이 더 스타’에 10만명 넘는 수요자들이 청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지난 27일 1순위 청약을 받은 별내자이 더 스타 청약 결과 42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8만5,593명이 몰려 평균 203.3대 1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총 5개 주택형 모두 1순위에서 마감한 것이다. 앞서 26일 특별공급과 27일 1순위 청약에 총 10만2318명이 접수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고 경쟁률은 전용 99㎡B 타입으로 116가구 모집 수에 3만3,537명이 청약 접수를 해 289.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용 84㎡A의 경우 165.15대 1, 전용 84㎡B 151.6대 1, 전용 84㎡C 134.99대 1, 전용 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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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 소리 나는 수(水)변 조망 아파트의 세계
주택시장에서 수(水)변 조망권은 최상의 프리미엄이다. 강, 호수, 바다를 바라볼 수 있는 부지를 확보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희소성과 상징성 모두 높아서다. 더욱이 쾌적한 자연환경을 중시하는 주거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수변 공간을 품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실제로 수변 조망권이 가능한 아파트는 일대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것은 물론 각 지역 대장주로 역할을 한다. 서울 한강뷰가 가능한 ‘아크로리버파크’, 부산 해운대 바다 앞자리에 자리한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와 ‘해운대 엘시티 더샵’ 등이 대표적이다.이 중 서울 서초구 ‘아크로리버파크’는 한강뷰 프리미엄에 힘입어 강남권 대장주로 우뚝 섰다.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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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시장 ‘녹지 프리미엄’…확고한 주거 트랜드로 자리매김
코로나19가 주거문화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자발적 격리 등 비대면 문화가 빠르게 실현되고 있는 가운데, 주거문화 역시 인근지역의 ‘쾌적성’이 주거 선택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특히 이를 바탕으로 주택시장에서는 ‘숲세권’과 ‘공세권’ 등 녹지 프리미엄을 갖춘 아파트의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주목된다. 실제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 미래 주거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향후 주거 선택 요인을 뽑는 설문조사에서는 쾌적성이 35%의 비율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는 그간 언제나 주택 선택의 제1요소로 여겨지던 교통 편리성(24%)을 제친 결과여서 많은 이목을 끌었다.업계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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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건설,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견본주택 개관 예정
동부건설이 오는 10월 30일 충남 당진 수청1지구(구 센트럴시티)에 선보이는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는 충남 당진 수청1지구 도시개발사업 43BL 1LOT(수청동 525-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 전용 74㎡·84㎡·99㎡ 총 1,14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면적별로는 △전용 74A㎡ 160세대 △전용 84A㎡ 533세대 △전용 84B㎡ 284세대 △전용 99A㎡ 112세대 △전용 99B㎡ 58세대 등이다.‘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사이버 견본주택은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 차원에서 견본주택 현장 방문 관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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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역 우남퍼스트빌’, 평균 경쟁률 3.33대 1로 마감
우남건설이 경기도 여주시 여주역세권지구에서 선보인 ‘여주역 우남퍼스트빌’이 순위 내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23일과 26일 진행된 여주역 우남퍼스트빌 1~2순위 청약에서 전체 515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1,720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3.3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특히 전용 84㎡A 타입은 48세대 모집에 212명이 청약해 4.42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해당지역 마감을 기록했다.이 단지는 민영주택 중 처음으로 생애최초 특별공급을 진행하는 단지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실제로 총 248세대 모집에 89명의 청약자가 몰렸다. 여주의 기존 최고 기록(72건)을 1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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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평택, 아파트 분양 ‘완판행진’…연내 4000가구 공급
최근 경기도 평택에서 분양한 아파트가 정당계약 후 한달 내 완판(완전판매)되고 있는 가운데 연내 4000여 가구의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평택시에서는 연말까지 4곳에서 4020가구가 분양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평택 분양시장이 후끈하다. 지난 10월 13~17일 당첨자 정당계약이 진행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3차 센텀(820가구)’ 아파트는 5일 간 90%에 가까운 계약률을 나타냈다. 제일건설㈜이 지난달 15일 분양한 이 아파트는 1순위 청약에서도 평균 20.68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달 말 예비당첨자 계약이 진행되면 완판될 것이란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1순위 청약에서 미달됐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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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청약경쟁률 상위권 절반 ‘10대 건설사’…1순위 90% 육박
우수한 아파트 품질과 수요자들의 선호도를 바탕으로 청약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보이는 브랜드 아파트가 올해 청약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올해 막바지를 향해 가는 분양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들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올해(10월 넷째주) 전국에서는 348개 단지 12만3,931가구의 일반공급 물량에 292만2,239명의 청약자들이 몰려들었다.청약 단지별 성적을 살펴보면 537.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고덕 아르테스 미소지움’과 470.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혁신도시 에코르 1단지’ 등이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중견사들의 약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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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 ‘센트럴 대원칸타빌’ 3일간 정당계약 돌입
㈜대원이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에 공급하는 ‘센트럴 대원칸타빌’의 정당계약을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모델하우스에서 진행한다. 센트럴 대원칸타빌은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막바지 분양단지로 주목받아 왔다.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9월말 시행되면서 지방 광역시와 수도권 비규제지역 민간택지에서 분양하는 신규 주택에 대해 소유권 이전 등기까지 분양권 전매가 금지됐기 때문이다. 센트럴 대원칸타빌은 입주자모집공고를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 시행이전 승인 받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분양 관계자는 “이달 초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전 타입의 청약을 순조롭게 마친 만큼, 오늘부터 시작될 정당계약에도 많은 당첨자분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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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티건설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홍보관 개관
시티건설이 10월 27일 서울 양원지구에서 복합 스트리트몰 상업시설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 홍보관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는 지난 5월 분양에 나섰던 ‘서울신내역 시티프라디움’의 단지 내 상업시설로, 서울 중랑구 양원지구 내 주상복합용지에 위치하며 연면적 4만6천여㎡, 총 292호실 규모로 조성된다.‘서울신내역 시티원스퀘어’는 지하철 6호선과 경춘선이 지나는 신내역과 경의중앙선 양원역을 비롯해 청량리역과 신내역을 잇는 경전철 면목선(예정) 등이 인접한 쿼드러플 역세권 입지를 확보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여기에 ‘서울신내역 시티프라디움(총 1,438세대)’을 비롯해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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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반정 아이파크 캐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10월 경기도 화성시 반정동에 짓는 ‘반정 아이파크 캐슬’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수원시 영통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데다 영통 아이파크 캐슬 1~3단지를 잇는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반정 아이파크 캐슬은 총 2개 단지로 4단지는 지하 2층~지상 17층, 14개동, 전용면적 59~105㎡ 986가구, 5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20개동, 전용면적 59~156㎡ 총 1,37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61가구 △75㎡ 704가구 △84㎡ 1,156가구 △103㎡ 2가구 △105㎡ 124가구 △112㎡ 2가구 △119㎡ 3가구 △121㎡ 3가구 △130㎡ 7가구 △156㎡ 2가구 등이다.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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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건설,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1월 분양
반도건설은 오는 11월 양평 다문지구 공동1블록에서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를 분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 양평군 다문리 공동1블럭에 선보이는 ‘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9개동, 총 7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A 196세대 △59㎡B 200세대 △84㎡ 344세대 등이다.‘양평 다문지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는 경의중앙선 용문역이 도보 3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2022년예정)와 중부내륙고속도로, 광주-원주 고속도로도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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