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위니아, '딤채 쁘띠' 신제품 선보여
㈜위니아는 신혼부부 및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김치냉장고 ‘딤채 쁘띠’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위니아 관계자는 "쁘띠는 프랑스어로 “작고 귀여운, 사랑스러운” 의미를 갖고 있는 이번 신제품은 스타일리쉬 한 디자인의 소형 김치냉장고로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과 다양한 식재료를 완벽하게 보관 할 수 있도록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원 도어(1-Door)디자인의 ‘딤채 쁘띠’는 젊은층에 인기있는 유럽풍의 레트로 스타일로 제품 테두리를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해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라며 "또한, 위니아 만의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레드’, ‘크림’, ‘화이트’, 등 3
-
삼성전자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실시
삼성전자가 새로운 중고 스마트폰 보상 프로그램인 '갤럭시 간편보상'을 14일부터 삼성닷컴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간편보상'은 고객이 신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연중 언제든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삼성닷컴에서 판매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3·S22·S21·S20 시리즈, 갤럭시 Z 폴드5·폴드4·폴드3, 갤럭시 Z 플립5·플립4·플립3이며, 국가에 따라 대상 모델은 상이할 수 있다. 중고 갤럭시 스마트폰 판매를 원하는 고객은 삼성닷컴의 '갤럭시 간편보상' 페이지에서 예상 견적을 확인 후, 간편보상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회수 가이드에 따라 제품을 택배로 발송하면 된다. 회수된 제품은
-
삼성 TV '아이 케어 생체리듬' 글로벌 인증 획득
삼성전자 2025년형 Neo QLED TV, 라이프스타일TV 등 주요 모델이 독일 시험ㆍ인증 전문 기관인 VDE(Verband Deutscher Elektrotechniker)로부터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EyeCare Circadian)'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아이 케어 생체리듬 인증을 받은 '아이 컴포트 모드(Eye Comfort mode)'는 시청 시간 및 환경에 따라 휘도와 색온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사용자의 생체리듬 변화에 최적화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낮에는 자연광과 유사한 밝기를 구현해 눈의 편안함을 유지하면서 실내에서도 생생한 화면을 제공하고, 밤에는 휘도와 색온도를 낮춰 눈의 피로를 줄이고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증 기준은 아이
-
그라비티, 벨트 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FINAL KNIGHT)’ 스팀 얼리 액세스 출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13일 오후 4시,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벨트 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 나이트(FINAL KNIGHT)’의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를 출시했다고 발혔다. 파이널 나이트는 파티 기반의 비뎀업(Beat’em Up) 액션 게임으로 파티원 및 장비의 조합을 통해 특별한 속성의 덱을 만드는 로그라이크 요소를 포함했다. 9개의 직업, 6개의 배경 또는 선악, 피트 등을 조합해 자신만의 특색 있는 파티를 구성할 수 있으며 2인 로컬 협력 플레이도 가능하다. 2023년 글로벌 인디 게임 행사 ‘BIC 페스티벌’에서 심사위원상, 스폰서 픽 2관왕을 달성했다. 이번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쉬움, 보통, 어려움, 지옥 총 4가
-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무기 마스터리 ‘사이드’ 등 신규 콘텐츠 예고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첫 번째 오프라인 이용자 참여 행사인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를 마무리하고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로드맵 하프 애니버서리’는 지난 11일 오후 3시부터 경기도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200명의 이용자들을 초청해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방향을 담은 로드맵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6시부터 ‘로드맵 라이브’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발표된 로드맵에 따르면 앞으로 로드나인 내 다양한 성장 시스템이 개선과 개편을 앞두고 있으며, 신규 무기 마스터리 등이 추가된다. 우선 로드나인의 성장 콘텐츠로는 전문화 레벨, 무기 마
-
컴투스, 신작 방치형 RPG ‘갓앤데몬’ 15일 글로벌 출시
컴투스는 자사의 신작 ‘갓앤데몬’의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1월 15일로 확정하고 다양한 가이드 콘텐츠를 공개했다. ‘갓앤데몬’은 다채로운 영웅을 수집하고 이를 조합 및 육성해 나가는 방치형 RPG로 모예 테크놀로지(MOYE TECHNOLOGY)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세계 전역에 서비스한다. 컴투스는 ‘갓앤데몬’을 출시에 앞서 게임 속 여러 영웅 등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가이드 '그갓이 알고 싶다'를 네이버 카페를 통해 공개했다. 다섯 가지 종족과 각 종족별 상성 관계 등을 담았으며, 출시 후 초보 유저들의 플레이를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성장 방법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갓앤데몬’에서 강
-
넥슨,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 기부금 34억 원 모금
넥슨은 창립 30주년 기념 ‘넥슨 히어로 캠페인’에서 판매한 넥슨히어로 패키지 매출총액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 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4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 ‘넥슨 히어로 캠페인’은 넥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유저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던전앤파이터’가 오픈 9분 만에 매진되는 등 전체 22개 게임에서 준비한 ‘넥슨 히어로 패키지’가 전량 매진되며 조기 종료했다. 넥슨은 매출총액인 33억 4,900여만 원에 추가 후원금을 더해 총 34억 원의 기부금을 넥슨재단에 전달하여, 전액 어린이 의료지원 사업
-
네오위즈, 리자드 스무디와 ‘쉐이프 오브 드림즈’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는 ‘리자드 스무디(Lizard Smoothie)’가 개발 중인 뉴 MOBA 로그라이크 액션 ‘쉐이프 오브 드림즈(Shape of Dreams)’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쉐이프 오브 드림즈’는 MOBA 시스템에 로그라이크 액션 장르를 결합한 PC 게임으로, 꿈과 현실의 중간 세계인 ‘여울’에서 영웅들이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인디 게임 개발사 ‘리자드 스무디’가 개발 중인 작품으로, 지난해 11월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정식 빌드의 초반부를 담은 프롤로그 버전을 공개했다. 오는 2월에는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해 ‘스팀’에서 진행하는 ‘넥스트 페스트’ 행사에 참여해 업데
-
다음(Daum), 모바일 앱 개편 …콘텐츠·맞춤형 서비스 강화에 방점
카카오의 콘텐츠CIC(대표 양주일)가 9년 만에 포털 다음(Daum) 애플리케이션(앱)을 전면 개편한다고 13일 밝혔다. 다음이 보유한 다채로운 미디어, 커뮤니티, 쇼핑 등의 콘텐츠 이용 편의성을 제고해 ‘종합 콘텐츠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앱은 오늘부터 19일까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새로운 앱 하단에는 ▲홈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4개 탭을 배치했다. 개인화된 콘텐츠와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홈’과 다음의 핵심 자산이자 이용자의 활용도가 높은 ‘콘텐츠’, 커뮤니티’, ‘쇼핑’ 서비스를 탭으로 배치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홈탭은 맞춤형 콘텐츠를 발
-
어도어, 뉴진스 멤버들에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등 금지 가처분’ 신청
어도어가 지난 주 뉴진스 멤버들을 상대로 서울 중앙지방법원에 ‘기획사 지위보전 및 광고계약 체결 등 금지 가처분’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어도어에 따르면 이번 가처분은 어도어가 지난 12월 3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기한 ‘전속계약유효확인의소’의 1심 판결 선고 시까지 어도어가 전속계약에 따른 매니지먼트사(기획사)의 지위에 있음을 인정 받고, 어도어의 승인이나 동의 없이 뉴진스 멤버들이 독자적으로 광고 계약과 광고 활동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어도어는 이같은 가처분을 신청한 것은 일방적으로 전속계약 해지를 선언한 뉴진스 멤버들이 독자적으로 광고주들과 접촉하면서 계약을 체결하려는 시도를 지속함
-
봄날소프트, 7단 전직 판타지 ‘전장의제왕’ 14일 정식 오픈
봄날소프트(BomnalSoft)는 설치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판타지 MMORPG '전장의제왕'의 정식 오픈을 자사 홈페이지 봄게임즈를 통해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장의제왕'은 화려한 변신기능을 가진 검신 요신 살신 풍신 총 4개의 직업이 등장하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전투 기능이 활성화 되는 7단 전직시스템, 개성 다른 97명 동료들과의 대규모 인연 시스템이 주요 특징인 게임으로, 자신이 원하는 외형으로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후 빠르게 진행되는 레벨업을 통해 여러 월드에서 다양한 컨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한 전투력을 상징하는 의상, 무기, 탈것, 펫 등의 외형을 특수하게 바꿀 수 있는 한정 아이템
-
잡코리아 클릭(KLiK), AI 추천 공고 등 메인화면 전면 개편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외국인 채용 서비스 클릭(KLiK)이 'AI 추천 공고' 기능 도입 등 메인화면을 전면 개편했다고 13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국내 취업을 희망하는 외국인 구직자들에게 더 높은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고자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변경하고, AI를 활용해 양질의 최적화된 공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릭은 자체 AI 알고리즘 기반으로 프로필을 분석해 최적화된 공고 정보를 전달하는 'AI 추천 공고' 기능을 신설했다"라며 "구직자들이 ▲보유 비자 ▲경력 ▲지역 ▲언어 등을 프로필에 등록하면 실시간 공고와 유사성을 검토해 가장
-
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서비스로 연말정산 간편 로그인 지원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 042510)’는 국내 최초 통합인증 서비스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간편인증 로그인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라온시큐어 관계자는 "지난 2020년 행정안전부의 간편인증 확대 사업을 통해 국세청 홈택스에 간편인증 통합중계를 구축한 이래 매년 연말정산 간소화 시즌마다 근로자들의 빠르고 편리한 인증을 돕고 있다"라며 "오는 15일부터 시작되는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로그인 시 옴니원 CX를 활용해 네이버, 카카오톡, 패스(PASS), 토스, 신한, 하나, KB 등 다양한 민간 인증서를 하나의 창에서 선택할 수 있는 통합인증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라온시큐어의 통
-
SOOP, 브레이킹 댄스 배틀 대회 ‘X2 VOL.5’ 진행
SOOP은 오는 18일(토) 댄스 배틀 대회 ‘X2: SOOP DANCE BATTLE(이하 X2) VOL.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X2’는 SOOP이 국내∙외 스트릿 및 브레이킹 댄서들을 지원∙발굴하고 플랫폼 내 댄스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9월부터 첫 선보인 댄스 대회로, 이번에 열리는 VOL.5는 ‘X2’ 시즌1의 파이널 라운드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 잠실 ‘DN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이번 ‘X2 VOL.5’ 대회는 3명의 댄서가 한 팀을 이뤄 브레이킹 장르로 경쟁하는 ‘브레이킹 3 ON 3’ 방식과 장르 상관없이 2명이 한 팀이 되어 댄스 배틀을 펼치는 ‘올 스타일 2 ON 2’ 방식으로 나뉘어 진행된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VOL.5부터
-
야놀자클라우드, 글로벌 트래블 테크 매니지먼트 구축
야놀자클라우드가 AI 테크 리더십 강화를 위해 글로벌 트래블 테크 매니지먼트 구축을 완료했다.야놀자클라우드 관계자는 "이달 초 장정식 클라우드 CTO를 선임했다"라며 "구글 출신의 장 CTO는 2022년 야놀자에 합류한 이후 인프라스트럭처 유닛장으로서 글로벌 B2B 솔루션 기술 고도화에 기여해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활용해 초개인화 서비스 개발을 주도했고, AI∙ML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여행 환경 및 프로세스의 자동화, 운영 효율성 향상 등에 이바지하며 야놀자 고객들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온 AI 전문가이다"라고 밝혔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야놀자 사업의 글로벌 확장 및 운영에 최적화된 매니지
-
야놀자 플랫폼, 서울영상광고제서 4관왕 달성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운영하는 야놀자 플랫폼이 ‘서울영상광고제 2024’에서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야놀자 플랫폼 관계자는 "서울영상광고제는 2003년 개최돼 올해로 22회를 맞은 국내 최대 영상광고제이다"라며 "이달 9일(목) 열린 시상식에서 야놀자 플랫폼은 독창적인 영상미와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주목받아 연출 및 제작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야놀자 플랫폼이 2023년 선보인 '놀자' 슬로건을 중심으로 누구나 마음 편히 즐길 수 있는 여가 트렌드를 선도해 온 결과다"라며 "특히 2023년 겨울부터 2024년 여름까지 내놓은 모든 캠페인 광고가 수상작으로 선정돼 브랜드의 창의성
-
알바몬, '설날 알바 채용관' 열어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설 연휴 아르바이트를 계획 중인 구직자들을 위한 '설날 알바 채용관'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알바몬 관계자는 "설 명절 시즌은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가 많은 대표적인 알바 성수기다"라고 전했다. 알바몬에 따르면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명절 연휴 알바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알바몬 설문 결과에 따르면, 알바생 67%는 단기간에 할 수 있는 높은 시급에 매력을 느껴 설 명절 알바를 했다고 밝혔다.알바몬은 이번 채용관을 통해 설 연휴 기간에 특화된 업직종 단기 알바 공고를 모아 제공한다. 채용관은 ▲백화점·마트 ▲판촉도우미 ▲택배·배달 ▲매장관리·판매 ▲생산직(입출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