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신세계인터내셔날,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 신세계백화점 본점 리뉴얼 오픈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ENFÖLD)는 신세계백화점 본점 매장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이달 2일 밝혔다. 엔폴드는 2012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우에다 미즈키가 설립한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로 2022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국내에 공식 론칭했다. 엔폴드는 전세계 모든 매장에 브랜드의 세계관을 담은 인테리어를 적용하는데, 각 매장 별로 대표 색상을 정하고 바닥과 벽면 전체를 하나의 통일된 색상으로 연출해 마치 공간에 둘러싸인 듯한 안락하고 편안한 느낌을 전달한다. 국내 매장의 경우 신세계 강남점은 다크 옐로우, 센텀시티점은 아쿠아 블루 색상으로 꾸며졌으며, 이번 신
-
CGV, ‘컨저링’ ‘곤지암’ 등 9월 특별관 라인업 공개
CGV가 9월 한 달간 SCREENX·4DX·ULTRA 4DX·IMAX·Dolby Atmos 등 기술 특별관을 통해 공포부터 재패니메이션 명작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9월 3일에는 전 세계 공포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컨저링’ 시리즈의 최종편인 ‘컨저링: 마지막 의식’이 SCREENX·4DX·ULTRA 4DX·IMAX·Dolby Atmos 등 기술 특별관 전 포맷으로 개봉한다"라며 "SCREENX에서는 좌우 3면 확장 스크린을 통해 영화 속 좁은 복도나 음산한 공간에 실제 들어가 있는 듯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4DX에서는 악취·뜨거운 불·비바람·서늘한 공기 등이 다양한 환경 효과로 구현돼 현장감 넘치는 공포를 경험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I
-
웨이브, JTBC 인기 예능·드라마 대폭 추가로 라인업 강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 대표 서장호)가 JTBC 인기 예능 및 드라마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하며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한다.웨이브 관계자는 "1일부터 JTBC 최신 예능 ‘아는 형님’, ‘한끼합쇼’, ‘1호가 될 순 없어2’, ‘비긴어게인 오픈마이크’, ‘톡파원 25시’, ‘한블리(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를 제공한다"라며 "시즌제 예능 ‘최강야구’ 시즌 1~3도 오픈한다"라고 전헸다. 앞서 웨이브는 지난 6월 부터 '이혼숙려캠프’, ‘뭉쳐야 찬다4’, ‘냉장고를 부탁해 since 2014’ 등 JTBC 예능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추가 편성으로 웨이브 예능 카테고리는 한층 풍성해졌다.드라마 부문 역시 강화된다.웨이브는 지난 5월
-
신일전자, 신제품 '음식물처리기' 선보여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신제품 ‘음식물처리기’를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신일전자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음식물처리기는 2.5L 대용량의 고온건조·분쇄형으로, 130도 고온에서 음식물을 건조해 수분을 제거하는 방식이다"라며 "강력한 4중 칼날 분쇄 시스템으로 많은 양의 음식물쓰레기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음식물쓰레기 감량률이 최대 96%에 달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저소음 DC 모터를 탑재해 작동 시 소음을 최소화했으며, 2중 활성탄 필터가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불쾌한 냄새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제품과 칼날은 분리 세척이 가능해 구성품에 포함된
-
필립스 전기면도기, ‘NEW i9000 프레스티지 울트라’ 리미티드 에디션 선보여
필립스코리아(대표: 최낙훈)가 자사 플래그십 면도기 2025년형 NEW ‘i9000 프레스티지 울트라’의 한정판 2종 ‘리미티드 4 in 1 에디션’과 ‘리미티드 벨류팩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필립스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필립스의 독자 기술인 ‘트리플액션 리프트 & 컷 시스템’과 ‘V 트랙 시스템’을 적용해 수염을 중앙으로 모은 뒤 이중 블레이드로 들어 올려, 최대 -0.08mm의 뿌리 수염까지 절삭하는 초밀착 면도를 구현했다"라며 "기존 대비 20% 작아진 면도기 헤드로 닿기 어려운 부위까지 정교하게 면도할 수 있으며, 10% 얇아진 면도망은 피부에 한층 더 밀착된 면도를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롭게 패키지 구성에 추가된
-
안랩, ‘CPS 보안 시장 리더’로 선정돼
안랩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한 ‘2025 프로스트 레이더: CPS(사이버물리시스템) 보안 솔루션 보고서(Frost Radar™: Cyber-Physical System Security Solutions, 2025)’에서 ‘CPS 보안 시장 리더(CPS Security Market Leader)’로 선정되며 글로벌 수준 CPS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안랩 관계자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이번 보고서에서 산업제어시스템, IoT 환경 등 주요 인프라를 대상으로 보안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CPS 보안 플랫폼 공급 기업들을 종합 평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장 내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용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
-
SOOP, ‘ASL 시즌 20’ 조지명식 진행
SOOP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진행되는 e스포츠 리그 ‘Google Play ASL 시즌20’의 16강 조지명식을 1일(월) 진행한다고 밝혔다.SOOP 관계자는 "ASL은 2016년 첫 시즌을 시작으로 10년간 이어져온 국내 유일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리그다"라며 "레전드 선수들의 복귀와 새로운 세대 선수들의 합류, 그리고 수많은 명경기를 통해 쌓아온 팬덤과 스토리로 단순한 게임 대회를 넘어 SOOP의 대표적인 e스포츠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서 진행된 24강에서는 임홍규·조기석(A조), 김택용·이영웅(B조), 박상현·변현제(C조), 김정우·김명운(D조),
-
[IT/방송이슈] 제논, 한국중부발전에 생성형 AI ‘하이코미’ 구축 外
제논은 한국중부발전과 생성형 AI 서비스 ’하이코미’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실제 업무 효율 개선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81%가 하이코미를 사용하고 있으며, 61%는 업무 처리 시간 단축이라는 실질적 성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12월 서비스 개시한 하이코미는 국내 발전사 최초로 적용된 생성형 AI 서비스로서, 단순 검색을 넘어 실제 발전사 업무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제논이 자사의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인 제노스(GenOS)를 통해 한국중부발전에 구축한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하이코미는 발전사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서비스
-
메가박스, ‘메가 온리’ 9월 라인업 공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모든 단독 콘텐트 브랜드 ‘메가 온리(MEGA ONLY)’의 9월 라인업을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콘서트와 뮤지컬 공연 실황부터 4K 리마스터링으로 돌아온 명작과 화제의 흥행작 그리고 유명 단편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로 가을 극장가 포문을 힘차게 연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의 ‘메가 온리’ 단독 상영작은 ▲잠자는 바보 ▲퍼펙트 블루 4K 리마스터링 ▲계속 한밤중이면 좋을 텐데. <대음향 명교 라이브 상영회> ▲지옥: 두개의 삶 ▲더 로즈: 완벽한 이혼 ▲프랑켄슈타인: 더 뮤지컬 라이브 ▲BTS MOVIE WEEKS ▲#진상을 말씀드립니다 까지 총 8편이다"라고 말했
-
야놀자, 번역 특화 LLM ‘EEVE ROSETTA’ 선보여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번역 특화 LLM(거대언어모델) ‘EEVE ROSETTA(이브 로제타)’를 누구나 사용 가능한 오픈소스 AI 플랫폼 Hugging Face(허깅페이스)에 공개했다.야놀자 관계자는 "EEVE는 야놀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한국어 최적화 LLM으로, 텍스트 생성, 콘텐츠 요약, 언어 번역, 감성 분석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기능을 갖춘 범용 모델이다"라며 "야놀자 연구개발(R&D) 조직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단어의 확장’(Efficient and Effective Vocabulary Expansion)이라는 프로젝트를 토대로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기 모델 공개 직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선정한 ‘올해의 한국어 LLM’, 허깅페이스 한국어 리
-
에누리 가격비교, 추석 선물 구매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를 최대 23만점까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물가 속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추가 적립 혜택부터 추석 인기 상품, 에누리 CM(카테고리 매니저)이 추천하는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는 추석 선물로 수요가 많은 ▲축산, ▲생선, ▲과일, ▲한과/떡, ▲햄/참치, ▲홍삼/영양제 등 총 13개 카테고리 내 제품 구매 후 적립을 신청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구
-
놀유니버스-서울관광재단, 외국인 지역관광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는 1일,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과 외래 관광객 확보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류의 인기에 발 맞춰 놀유니버스와 서울관광재단이 국내 관광산업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라며 "특히 양측은 서울관광재단 주최 행사는 물론 지역 문화·관광에 대한 외래 관광객 확보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인터파크 글로벌 등 놀유니버스의 플랫폼과 CRM 기반 마케팅, 온·오프라인 티켓 유통 역량을 결합해 해외 한류팬들이 국내 다양한 지역 관광지에도 관심을 갖도
-
삼성메디슨, 초음파 진단 분야 육성 위해 대한초음파의학회와 MOU 체결
삼성메디슨과 대한초음파의학회는 차세대 초음파 진단 기술 개발과 학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삼성메디슨과 대한초음파학회는 이번 MOU를 통해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하고, 진단 초음파 신규 기능의 개발·평가에 협조하며, 이와 관련한 임상 초음파 연구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진단 분야별 핸즈온 교육과 최신 학술·신기술 정보 교류를 위한 상호 초청 강연 등 협력 활동을 확대해, 양측의 전문성에 기반한 초음파 진단기기 시장에 대한 정보 및 최신 지견 교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메디슨은 이번 MOU에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영상의학과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신
-
LG전자, 독일 IFA서 ‘LG 씽큐 온’과 ‘LG IoT 디바이스’ 9종 공개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이달 5일 독일 베를린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AI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으로 집 안팎의 AI가전과 IoT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AI홈 솔루션을 선보인다. LG 씽큐 온은 생성형 AI를 탑재해 고객과 대화하며 맥락을 이해하고, 생활 패턴을 학습·예측해 자동으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AI 홈 허브다. 예를 들어 고객이 “나 이제 잘래”라고 말하면 씽큐 온은 조명·커튼 제어, 에어컨 온도 조절, 공기청정기를 저소음 모드로 변경하는 등 일상적인 표현을 이해해 적절한 취침 루틴을 제안하고 실행한다. 또, 외출 시 “에어컨 끄고 로봇 청소기 돌려줘. 그리
-
2K, 루트 슈터 ‘보더랜드4’ 엔드게임 및 출시 후 로드맵 공개
2K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에서 개발한 루트 슈터 장르 신작 ‘보더랜드4(Borderlands® 4)’의 엔드게임 모드와 출시 후 콘텐츠 로드맵을 PAX West 2025에서 상세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2K 개발 스튜디오로, 2K는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 (NASDAQ: TTWO)가 소유한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엔드게임 모드는 스토리 종료 후에도 플레이어가 ‘카이로스(Kairos)’ 행성에서 최고의 전리품 사냥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간 도전 미션과 해금 가능한 전문화 시스템, 그리고 최상위 도전 콘텐츠인 ‘궁극의 볼트 헌터 모드(Ultimate
-
티머니, 브랜드 모델 배우 ‘박보영’ 발탁
㈜티머니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티머니 브랜드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슬로건 “모두의 티머니”를 홍보하는 한편, 모바일티머니와 티머니GO 등 플랫폼 앱 서비스의 다양한 혜택을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예정이다. 티머니는 박보영과 함께 브랜드 슬로건, “모두의 티머니”를 주제로 다양한 광고 및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모바일티머니는 ▲“교통 결제(대중교통/ 태그리스/ K패스 등) 뿐만 아니라 유통결제까지 모바일티머니 하나로!”라는 컨셉으로, 티머니GO는 ▲온다택시, 고속/시외, 자전거(따릉이), 항공, 고속페리 등 “원하는 모든 이동수단을
-
NHN AD, 메타 ‘미디어’ 부문 3년 연속 공식 인증
종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엔에이치엔 애드(NHN AD, 이하 NHN애드)가 글로벌 플랫폼 기업 메타(Meta)로부터 ‘미디어(Media)’ 부문 'Certified Company(이하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메타 ‘인증 회사’는 디지털 캠페인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메타가 공식적으로 검증해 수여하는 자격이다. ▲미디어 ▲마케팅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티 관리 ▲비즈니스용 WhatsApp 테크니컬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부문별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 인증이 부여된다. NHN 애드는 이 가운데 캠페인 기획부터 운영, 성과 분석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미디어’ 부문에서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