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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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82㎡’ 출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다변화된 고객 환경에 맞춰 더 넓어진 청정 면적의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82㎡(AP-2425H)’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스퀘어핏 공기청정기 82㎡’는 콤팩트한 크기로 공간 효율성을 높여 어떤 인테리어 환경에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라며 "자사 동급 제품 대비 약 19% 작아진 크기에도 불구하고 청정 면적은 82㎡로 넓혀, 공간 활용성과 청정 성능을 모두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제품은 듀얼 흡입 시스템을 탑재해 강력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라며 "양면에 각각 장착된 4단계 필터(극세사망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필터, 초미세먼지 집진필터)가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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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호나이스, 이경은 신임 회장 취임
청호나이스 이사회는 이경은 박사를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이번 취임을 통해 청호나이스는 고 정휘동 회장의 업적과 경영철학을 계승·발전시켜 회사 경영의 연속성과 조직의 안정을 도모하고, 이경은 회장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들어내는 ‘창신(創新)’ 정신을 더욱 강화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경은 회장은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 교수 및 부학장을 역임했으며, 그동안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해 왔다"라며 "이 회장의 풍부한 전문성과 포용적 리더십을 바탕으로 그룹의 체질 개선과 창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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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당근, 부동산 서비스 개인 직거래 매물 인증 의무화 外
당근이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에 등록되는 개인 직거래 매물에 대해 전수 인증 의무화 제도를 도입, 허위 매물 원천 차단을 위한 초강수를 둔다.이번 제도는 지난 2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 운영 가이드라인 준수와 더불어, 플랫폼 차원에서 소비자 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앞으로 당근부동산에서 개인이 매물을 등록하려면 본인 인증과 함께 집주인 또는 세입자 인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매물 소유주가 직접 등록하는 경우에는 등기부등본과 대조해 ‘집주인 확인 매물’로 표기되며, 세입자 등 소유주가 아닌 제3자가 매물을 올릴 경우에는 집주인의 확인 또는 임대차 계약서 제출을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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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운영하는 NOL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국내여행 독려를 위한 민관협력에 나선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은 오늘(2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0월 30일(목)까지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국내 숙소 혜택을 선보인다"라며 "먼저, 매일 오전 10시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남, 광주, 경남, 경북, 울산 등 30여 개 특별재난지역 숙소 전용 최대 5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발급한다"라며 "쿠폰은 투숙일 기준 10월 말까지 이용 가능하며, 숙박세일 페스타 기간 중 비수도권 또는 특별재난지역 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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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메가 돌비 클럽’ 선보여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확실한 관람 만족도를 보장하는 돌비 특별관 선호 관객을 위해 ‘메가 돌비 클럽’ 멤버십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 돌비 클럽’은 영화의 감동을 온전히 누리고자 최상의 관람 환경을 추구하는 관객들을 위한 맞춤형 멤버십이다"라며 "‘돌비 시네마’ 또는 ‘돌비 비전+애트모스’ 특별관에서 영화를 1회 이상 관람한 메가박스 회원이라면 자동으로 가입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럽 멤버에게는 돌비 스페셜 기프트를 받을 수 있는 프리퀀시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돌비 프리퀀시 이벤트는 2025년 한 해 동안 돌비 시네마 또는 돌비 비전+애트모스관 10회 관람 시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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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가비아, 전 계열사 '과천형 GREEN 기업' 인증 획득 外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과천시로부터 '과천형 GREEN 기업'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가비아는 물론 케이아이엔엑스(KINX), 가비아CNS, 엑스게이트, 에스피소프트, 후이즈 등 모든 계열사가 이번 인증에 함께하며 그룹 차원의 ESG 경영 실천 의지를 공식화했다.'과천형 GREEN 기업'은 과천시가 관내 기업들의 ESG 경영을 장려하고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과천시는 '1회용 컵 없는 과천'을 목표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해 왔으며,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민간 기업에 이번 인증을 수여했다. 가비아 및 전 계열사는 지난해 과천 신사옥 이전 후 이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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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숙박세일 페스타’ 진행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숙박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이번에는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을 함께 진행한다"라며 "10월 30일까지 국내 숙소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쿠폰은 가을편과 특별재난지역편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라며 "가을편 쿠폰은 최대 3만원, 특별재난지역편 쿠폰은 최대 5만원을 할인하고, 중복 발급은 불가하다"라고 전했다. 발급 쿠폰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유효하며, 미사용 시 재발급이 가능하다. 체크인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다. 대상 지역은 각각 비수도권(가을편)과 총 31개 특별재난 선포 지역이며, 지역 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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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 투자중개업 인가 신청 계획 밝혀
뮤직카우가 혁신금융서비스를 조기 졸업하고 투자중개업 인가를 통해 제도권 금융사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뮤직카우 관계자는 "최근 미국 법인에서 1호 공모를 성공적으로 마감하며 글로벌 진출의 첫발을 내디딘 뮤직카우는 국내 제도권 편입을 통해 안정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한편, 스테이블코인 제도화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 비즈니스 전략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8일, 홈페이지 및 공식 앱을 통해 투자중개업 인가 신청을 추진한다고 공지했다"라며 "정식 제도권 진입을 통해 ▲금융 파트너사와의 협업 강화 ▲강화된 투자자 보호 체계 구축 ▲더욱 편리한 서비스 환경 제공 등 투자자들이 더 가치 높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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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클릭’, 베트남·태국 행사 잇따라 열어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의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이 베트남·태국 등지에서 현지 잡페어(채용박람회) 강연과 오프라인 멘토링을 잇따라 열며 국내 일자리 연계를 확대하고 있다.잡코리아 관계자는 "클릭은 한국 취업을 희망하는 현지 대학생을 직접 찾아가 한국 취업 전략·비자 절차·이력서 코칭 등을 제공한다"라며 "베트남과 태국 대학 내 잡페어 현장에서는 상담 대기가 이어질 정도로 반응이 컸다"라고 전했다. 클릭은 지난해 7월 론칭 이후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왔으며, 올해 4월 전용 앱도 출시했다. 이를 통해 ▲공고 탐색 ▲추천·인기 검색어 ▲공고 스크랩 ▲라운지 등 주요 기능을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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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일본 하쿠호도와 합작법인(JV) 설립
CJ ENM(대표이사 윤상현)이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광고대행사 하쿠호도(대표이사 나구라 켄지)와 손잡고 합작법인(JV) ‘챕터아이(Chapter-I)’를 설립했다고 밝혔다.CJ ENM 관계자는 "이번 합작은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목표로 한 협업이다"라며 "‘챕터아이’라는 사명은 ‘나(I)’의 꿈이 시작되는 첫 ‘장(Chapter)’이라는 의미로, 양사의 출발점을 상징함과 동시에 합작법인을 통해 나아갈 방향성을 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음악 기반 IP 생태계 시스템인 MCS(Music Creative eco-System)를 중심으로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구축해왔다"라며 "하쿠호도는 콘텐츠 브랜딩에 특화된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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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플랫폼 내 힙합 콘텐츠가 한층 풍성해지고 있다"
SOOP은 플랫폼 내 힙합 콘텐츠가 한층 풍성해지고 있다라고 19일 밝혔다. SOOP 관계자는 "특히 스트리머는 래퍼에게 랩을 배우고, 유저는 채팅으로 가사 작성에 참여하면서, 함께 만드는 음악의 재미가 확산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대 위 래퍼 한 명이 이끌던 공연 중심의 힙합은 SOOP 안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채팅 한 줄, 키워드 하나로 곡이 완성되고, 유저의 반응에 따라 흐름이 달라진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즉흥적으로 라임을 맞추고, 비트를 타며 이야기를 풀어가는 힙합의 매력이 실시간 소통이 활발한 SOOP의 플랫폼과 만나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SOOP에서 힙합은 혼자 만드는 무대가 아니라, 모두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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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메타팩토리 MOU 체결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메타팩토리코퍼레이션(대표 한원희)과 인공지능(AI) 기반 차세대 몰입형 콘텐트 공간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양 사가 추진하는 신사업은 AI기술을 기반으로 한 몰입형 콘텐트를 경험하는 차세대 공간이다"라며 "영화 뿐만 아니라 스포츠, 콘서트, 공연 등 다양한 콘텐트를 기반으로 관객에게 새로운 공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 체결을 기점으로 전략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AI 기반 전용 콘텐트 개발, 부지 선정 및 공간 구축 등 프로젝트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협력에 돌입한다"라고 말했다. 메가박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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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어때, 인천 웰니스 숙소·체험 프로그램 할인 이벤트 실시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웰니스’를 콘셉트로 인천 여행 할인전을 연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인천 웰니스테이’란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숙소와 체험 상품에 적용하는 최대 5만원권 쿠폰을 발급한다"라며 "웰니스는 ‘웰빙’, ‘해피니스’, ‘피트니스’의 합성어로, 회복에 중점을 둔 여행 테마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천은 웰니스 도시를 목표로 매년 관련 숙소와 프로그램을 개발, 선정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대상 숙소는 총 8곳이다.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 ▲경원재 바이 워커힐 ▲더위크앤 리조트 ▲파라다이스호텔&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아트파라디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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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컴위드, 반기 기준 최대 실적 달성
한컴위드는 2025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 3,466억 원, 영업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 한컴위드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4.6% 성장하고, 영업이익은 749.9% 급증하며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라며 "2분기 역시 매출 1,869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40.4% 성장하며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호실적은 자회사 ‘한컴금거래소’의 성장이 견인했다"라며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면서 실물 금 거래 수요가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한컴금거래소는 금값 상승과 맞물려 판매 이익을 늘리며 한컴위드의 전체 실적을 이끌었다.한컴위드는 한컴금거래소와의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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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 라운지 리뉴얼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대한항공과 협력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라운지에 프리미엄 휴식 공간 ‘웰니스 룸(Wellness Room)’을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통합 출범에 맞춰 전면 리뉴얼 되는 라운지에 새로운 고객 경험을 더하고 글로벌 여행객에게 온전한 휴식과 차별화된 헬스케어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에 앞서 2023년 3월에 대한항공 인천국제공항 라운지에 마스터 V6, 파우제 M2 등 자사의 헬스케어 제품 37대를 일등석 라운지, 마일러 클럽, 프레스티지 라운지 등 3곳에 설치해 여행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은 바 있다"라며 "이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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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하반기 채용 승부수 3가지 공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상반기 채용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바탕으로 ‘2025 상반기 채용 트렌드 리포트’를 발행하고, 인사 담당자들이 적용할 수 있는 하반기 채용 전략을 제안한다.잡코리아 관계자는 "‘2025 상반기 채용 트렌드 리포트’는 기업들의 보수적 채용 기조 속 나타난 취업 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하기 위해 발행됐다"라며 "특히 인사 및 채용 담당자 관점에서 하반기 효율적인 채용을 위한 전략 수립을 돕기 위해 주요 전략을 제시한다"라고 전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기업 규모에 따른 채용 양극화 현상이 도드라진다. 경기 침체 속 기업들은 일제히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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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 누적판매량 30만포 돌파
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OnRitual)’이 선보인 다이어트 젤리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가 론칭 3개월 만에 1·2차 물량을 완판하며 누적 판매량 30만포를 기록했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최근 모델 한혜진이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해 주목받았으며, NS윤지, 이시영 등 탄탄한 몸매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 유명한 셀럽들의 애정템으로 자리 잡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리추얼 슬리밍컷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4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리미엄 다이어트 젤리다"라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1,000mg을 함유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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