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앵콜 기획전 실시
청호나이스가 오는 9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앵콜 기획전’을 진행한다.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최근 무더위가 지속되며 얼음정수기에 대한 관심과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라며 "지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는 판매량이 직전 방송 대비 약 3배 이상 급증했으며, 이에 이전 혜택을 놓친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앵콜 기획전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행사 당일 구매 시 렌탈 제품은 렌탈료 최대 5개월 면제 및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라며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네이버 포인트 추가 증정과 추
-
[생활경제 이슈] 삼성스토어, 으뜸효율 가전 구매 시 최대 10% 추가 혜택 제공 外
삼성스토어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정부 환급 혜택 10%에 더해 최대 10% 상당의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은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1인당 최대 30만 원까지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해주는 정부 지원 제도다. 환급 대상 품목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제습기 ▲진공청소기 ▲식기세척기 ▲TV 등 총 11개이며, 삼성스토어서는 총 198 개의 환급 대상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삼성스토어는 고객이 환급 혜택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전문 매니저의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및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
-
더존비즈온-신한DS, ‘OmniEsol 비즈니스 파트너’ 업무협약 체결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신한DS(대표 민복기)와 신한금융그룹의 AI 전환을 촉진하고 글로벌 및 대외 사업 확장을 도모하기 위한 ‘OmniEsol 비즈니스 파트너’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신한DS는 신한금융그룹의 IT 전문 자회사로 그룹 전반의 디지털 핵심 역량을 담당하며 금융 IT 시스템의 개발·운영을 도맡고 있다"라며 "1991년 출범 이후 그룹 내 모든 계열사의 디지털 전략 수립과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으며 정보보안, 디지털 솔루션은 물론 AI·블록체인·IoT 등 신기술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금융권 업무 환경에 최적화한
-
‘코웨이 갤러리’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입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 동대문구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7층에 브랜드 체험 및 판매 매장 ‘코웨이 갤러리 롯데 청량리 직영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갤러리 롯데 청량리 직영점은 서울 주요 교통 요지이자 동북부 핵심 상권인 청량리역과 연결된 롯데백화점 내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한다"라며 "신규 매장이 입점한 롯데백화점 청량리점은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몰캉스’(쇼핑몰+바캉스)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근 지역 주민은 물론 복합문화공간을 찾는 2030 세대 고객들에게 코웨이 주요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상담받을 수 있는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매장
-
[생활경제 이슈] 당근부동산,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 진행 外
당근의 하이퍼로컬 부동산 서비스 ‘당근부동산’이 빙그레와 손잡고 무더운 여름철 이사 시즌을 맞아 ‘당근이 비비빅 돌린당’ 이벤트를 실시한다.해당 이벤트는 이삿날 이웃에게 시루떡을 돌리는 한국 고유의 문화에서 착안해 기획됐다. ‘팥시루떡맛 아이스크림’을 이웃에게 건네며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일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당근 앱 부동산 탭에 노출되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사 예정일과 지역을 입력하고, 가구형태를 선택한 후 간단한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잘 부탁드립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비비빅 팥시
-
놀유니버스, SBS 가요대전에 ‘골드 클래스’ 회원 방청권 제공 이벤트 진행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VIP 멤버십인 ‘골드 클래스’ 회원 대상으로 ‘2025 NOL 페스티벌: SBS 가요대전 Summer’ 방청권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이다"라며 "NOL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에 1500매씩, 총 4500매의 방청권을 선착순 응모 방식으로 지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드 클래스 회원만 이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골드 클래스는 연간 누적 이용횟수 3회 또는 누적 이용금액 25만원 이상의 회원에게 부여되는 VIP 멤버십이다"라며 10% 전용 특가 상품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골드회원으로 승급하면 10% 할인 혜택
-
LG전자, LG사이언스파크서 AI 데이터센터용 냉각 솔루션 및 사업전략 소개
LG전자는 8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ES사업본부장 이재성 부사장, ES연구소장 오세기 부사장, SAC사업부장 배정현 전무가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ES사업본부의 사업 전략방향과 AI 데이터센터향 HVAC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이 본부장은 “HVAC은 질적 성장을 위한 B2B 영역의 핵심 동력으로 냉난방공조 사업 가속화를 위해 전진하고 있다”며 “AI 데이터센터 냉각 솔루션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기 위해 코어테크 기술과 위닝 R&D 전략으로 액체냉각 솔루션을 연내 상용화하고, 내년부터 본격 공급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또, “올해 데이터센터향 냉각 솔루션 수주를 지난해 대비 3배 이상 늘
-
웹젠,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 캐릭터 디자인 공개
웹젠이 방치형 신작 ‘뮤: 포켓 나이츠’(이하, 포켓 나이츠)의 게임 내 캐릭터 디자인을 공개했다. '포켓 나이츠'는 웹젠의 베스트셀러 IP '뮤(MU)'를 기반으로 개발한 방치형 게임이다. 방치형 장르에서 개발력이 검증된 던라이크에서 개발 중이며, 웹젠이 올해 출시를 목표로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다. 웹젠은 ‘뮤: 포켓 나이츠’ 사업 일정에 따라 커뮤니티 사이트 공개, 사전 예약 접수 등 순차적으로 서비스 준비에 나설 예정이다.
-
NHN데이터, 소셜비즈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 발표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는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를 통해 분석한 2025년 2분기 인스타그램 마케팅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4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300여 개의 소셜비즈 고객 계정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활동 패턴, 콘텐츠 반응, 시간대 및 키워드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소셜비즈는 인스타그램 DM(다이렉트 메시지) 자동화 기능을 중심으로 메타와 협업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으로 초개인화된 마케팅 시대에 최적화된 마케팅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분기별 트렌드 분석을 통해 DM 자동화 운영 전략, 인스타그램 사용자 행
-
KT, 지니 TV에 AI 에이전트 탑재
KT는 다양한 질문에 자연스러운 대화로 응답이 가능한 지니 TV AI 에이전트를 자사 IPTV 서비스 ‘지니 TV’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대형 언어모델(LLM)과 연동돼 단순 음성 명령 인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의미의 ‘대화가 잘 통하는 AI’를 구현함으로써, 차세대 미디어 서비스로의 본격적인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 KT는 지니 TV AI 에이전트 도입으로 ‘기가지니’의 기능을 고도화해 고객의 미디어 라이프를 크게 향상시켰다. 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날씨, 뉴스 등 최신 생활 정보는 물론, 시사상식, 교양, 과학, 인물 등 복잡한 주제에 관한 질문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뉴스를 보다
-
카카오, 톡딜·선물하기·카쇼라 여름 시즌 프로모션 진행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가 ‘톡딜’,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이하 카쇼라)’에서 다양한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톡딜은 오는 7월 14일까지 약 일주일간 ‘톡딜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가공·신선·가전·뷰티·유아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동원, CJ제일제당, LG전자 등 대표 브랜드와 복숭아, 수박 등 제철 식품을 최대 9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5% 할인 쿠폰(최대 3만 원)도 매일 최대 11만 장 선착순 제공되며, 라이브 상품의 경우 100원 이상 결제 시 7% 즉시 할인(건당 최대 2만 원, 횟수 제한 없음) 받을 수
-
LG유플러스 ‘정보보호백서 2024’ 발간
LG유플러스가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전사적인 보안 역량 강화 노력을 총망라한 ‘정보보호백서 2024’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활동과 성과를 공개하는 백서를 발간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 정보보호백서에는 CEO 직속 조직인 정보보안센터를 중심으로 구성된 LG유플러스의 보안조직체계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C레벨인 정보보안센터장(CISO/CPO)이 전사 정보보호를 총괄하며, 산하에 정보보안기술담당과 개인정보보호담당을 둔다. 정보보안기술담당은 최신 보안 기술 적용 및 검토, 보안 서비스 운영, 침해사고 예방 및 대응 활동을 주도한다. 개인정보보
-
삼성전자, One UI 8 신규 보안 기능 공개
삼성전자가 9일 미국 뉴욕에서 발표하는 신규 폴더블 기기에 One UI 8 정식 버전을 탑재한다. 이번 One UI 8은 더욱 강력한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AI 사용이 확대됨에 따라 One UI 8에 기기 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신규 보안 솔루션인 '킵(KEEP, Knox Enhanced Encrypted Protection)'을 도입했다. 이번에 신규 도입한 킵(KEEP)은 개인화된 AI 기능을 보호하기 위해 새롭게 개발됐으며, 기기의 보안 스토리지 영역 내에서 앱별로 분리된 암호화 저장 공간을 생성한다. 암호화된 정보의 개별 보호로 각 앱은 각자 자신의 민감한 정보에만 접근할 수 있으며, 다른 앱
-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치킨 ‘또래오래’와 제휴 프로모션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농협목우촌 치킨 ‘또래오래’의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소울 스트라이크는 다음 달 12일까지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은 물론 치킨 주문 시 할인이 가능한 ‘앱 포인트’를 선물한다. 3종의 또래오래 ‘소울 스트라이크 컬래버레이션 세트’를 주문하면 룰렛 게임에 20회 참여할 수 있는 실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게임 내에서는 요리 아이템 ‘또래오래 달콤 치킨’과 ‘또래오래 치즈볼’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 업그레이드도 이어간다. 새롭게 열리는 이벤트 던전 ‘환상의
-
토스플레이스, GS칼텍스와 포스 솔루션 도입 업무협약 체결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및 포스(POS)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GS칼텍스(대표이사 허세홍)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객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정유업계 최초로 토스프론트를 주유소에 도입하고자 한다. 양사는 전문성과 인프라를 결합해 주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양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경쟁력 제고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토스플레이스는 토스프론트 단말기를 주유소 환경에 최적화하는 사용성 테스트를 우선 진행한다. 카드리더기 및 얼굴인식 결제 등 주요 기능의 안정성을 확인한 후, 전국 GS칼
-
삼성전자, 2분기 영업이익 4.6조...전년 동기 대비 55.94% 감소 전망
삼성전자가 연결기준으로 매출 74조원, 영업이익 4.6조원의 2025년 2분기 잠정 실적을 8일 발표했다. 2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6.49%, 영업이익은 31.24%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0.09%, 영업이익은 55.94% 감소했다.
-
롯데하이마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맞춰 소비 진작 나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행에 맞춰 고효율 가전 소비 진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은 전국민 대상으로 에어컨, 냉장고, TV 등 11개 품목 대상으로 고효율 가전 제품 구매 시 구매 가격의 10%를 1인당 30만원 한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환급 대상은 사업 시행일(7월 4일)부터 구매한 제품이며, 환급 신청은 8월 중 오픈 예정인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먼저, 전국 310여개 매장에서 냉장고, 세탁건조기, 에어컨 등 으뜸효율 가전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