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인크루트-우리은행, 외국인 구인 구직 활성화 위해 업무 협약 체결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외국인 구인구직 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인크루트와 우리은행은 3월 31일 상호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외국인 대상 공동 마케팅, ▲외국인 구인구직 정보 공유,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양사의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 외국인 전용 앱 ‘우리WON글로벌’ 가입자 약 30만명은 취업포털 인크루트를 통해 외국인 공고를 빠르게 확인하고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게 된다"라고 전했다. 인크루트는 향후 외국인을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 헤드헌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방
-
코웨이,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4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2024년 연간 순위 대비 3계단 상승한 32위에 올랐다.코웨이는 적극적인 연구개발(R&D)을 바탕으로 슬립 및 힐링 케어 브랜드 비렉스의 경쟁력을 높이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국내 최초로 스마
-
CJ ENM 에그이즈커밍, 산불 피해 복구 위해 1억원 기부
CJ ENM 스튜디오스 산하 레이블 에그이즈커밍과 소속 크리에이터 4인(나영석, 신원호, 이우정, 이명한)이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를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CJ ENM 관계자는 "에그이즈커밍은 5000만원을, 대표 크리에이터 나영석, 신원호, 이우정, 이명한이 함께 5000만원을 기부했다"라며 "이 기부금은 희망브리지 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울산, 경북, 경남 등 산불 피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긴급구호 생필품 제공과 임시 대피소 운영, 피해 복구 인력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지난 1일 에그이즈커밍은 '채널십오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하루빨리 피해 지역이 복구되어 주민분들이 소중한 일상을 되찾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
-
나인하이어, 잡코리아 통합 1년간 성과 발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해 잡코리아와 통합 후 1년 간의 성과를 분석해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빠르게 성장하는 채용 관리 솔루션 업계 흐름 속 나인하이어는 작년 1분기 대비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올해 3월 기준 월 반복 매출(MRR)은 전년 대비 52% 넘게 성장했으며, 신규 기업 고객의 평균 매출도 46% 이상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나인하이어를 이용하는 전체 유료 고객사 수도 40% 이상 늘어나는 등 업계에서 주목받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나인하이어의 성장 비결로는 잡코리아와 통합 시너지 효과와 함께 서비스 고도화, 기능 확대 등이
-
굳갱랩스, 코코스퀘어와 AI 스태프 솔루션 본격 상용화
글로벌 AI아바타 스타트업 굳갱랩스(대표이사 안두경)는 프리미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코코스퀘어’를 운영하는 지피에프파트너스아이엔씨(대표이사 하성동)와 AI 스태프 솔루션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도입되는 AI 스태프는 친근한 캐릭터와 자연스러운 감성적 소통이 특징이며, 고객 멤버십 가입 상담부터 상품 예약과 주문 안내 등 다양한 고객 서비스 영역을 담당한다. 코코스퀘어 측은 굳갱랩스의 이번 AI 스태프 솔루션 도입을 통해 상담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고객 응대 효율을 높이고, 연간 30% 이상의 운영비 절감을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예컨대 AI 스태프
-
놀유니버스 "지난해 공연ㆍ티켓 거래액 11% 증가했다"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2024년 한 해 동안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판매한 공연ㆍ티켓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에도 국내 공연 및 여가 콘텐츠 시장의 대중화와 소비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뮤지컬, 콘서트, 연극, 스포츠, 전시/행사, 클래식/무용, 아동/가족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4년 주요 지표 및 소비 트렌드를 공개했다"라며 "2024년 기준, 이들 전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11% 증가했으며 팬데믹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170% 이상 신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판매 건수 역시 전년 대비 10%, 2019년 대비 136%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
-
클로바인, 해외 협업 플랫폼 시장서 약진
클라우드 기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기업 클로바인(Clovine)이 글로벌 협업 플랫폼 시장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2024년 말 기준 10만 명을 돌파한 해외 회원 수는 불과 1분기 만에 2.5만 명이 추가되며, 2025년 한 해 동안만 10만 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현재 국내 회원 수(15만 명)를 상회하는 수치로, 해외 비중이 전체 사용자 풀의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시사한다.클로바인의 글로벌 성장세는 미국의 소프트웨어 평가 플랫폼 ‘캡테라(Capterra)’의 어워드 수상 이후 본격화되었으며, 별도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성장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클로바인 홍정원 대표는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해 한국어
-
LG전자, 싱가포르 물류센터에 현지 특화 HVAC 솔루션 ‘멀티브이 아이’ 공급
LG전자는 싱가포르 투아스(Tuas) 지역에 건설된 축구장 6개 크기와 맞먹는 초대형 물류센터에 고효율 상업용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 아이(Multi V i)’를 공급했다고 2일 밝혔다. 이 물류센터의 규모는 연면적 5만 9,800제곱미터에 달한다. 싱가포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물류 허브로, 운송저장업이 2022년 기준 국내총생산(GDP)의 10% 이상을 차지한다. 특히 투아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화 항만 터미널을 짓는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등 물류와 산업의 중심지로 급부상하는 지역이다. 이 물류센터는 싱가포르 건축청(BCA, Building and Construction Authority)이 제정한 친환경 건물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마크’의 최고
-
NHN데이터, 소셜비즈로 분석한 인스타그램 최신 DM 마케팅 트렌드 공유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이하 NHN데이터)는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의 고객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콘텐츠 확산을 위한 최적의 요일과 시간 등 인스타그램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2일 공개했다. 소셜비즈가 올해 1분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달고 자동으로 답글과 DM이 발송된 시간을 분석한 결과, 저녁 시간대에 집중되어 있음을 확인했다. DM 발송은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상승하다 10시에 제일 많은 발송량을 보였다. 평일과 주말의 차이도 드러났다. 평일에는 여가 시간인 저녁 늦은 시간에 인스타그램 접속과 유저의 반응이 활발하고, 주말에는 이른 시간인 오전 9시부터 11시에도 DM 발송이
-
KT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 1인 가구 위한 혜택 확대
KT는 1인 가구가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따로 살아도 가족결합’을 확대 개편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무선 혜택을 중심으로 이뤄지며, 모바일 요금제 구간별 정액 할인 신설, 모바일 결합 회선 수 10회선 확대, ‘싱글인터넷 베이직’의 무선 결합 적용이 핵심이다. KT는 지난 3월 분가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인터넷·TV 결합 회선을 5회선까지 확대하고 할인 혜택을 강화한 바 있으며, 이번 개편을 통해 유무선을 아우르는 1인 가구 맞춤형 상품군을 완성했다. 기존에는 1인 가구가 결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제한적이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클래식, 12주년 맞아 남산서울타워서 미디어아트 선보여
데브시스터즈가 쿠키런 클래식(구 쿠키런 for Kakao) 12주년을 맞아 남산서울타워에서 오늘부터 7일간 미디어 매핑 쇼 ‘#모두다빛난다’를 선보이며 서울의 밤을 밝힌다. 이번 미디어 매핑 쇼는 지난 12년간 쿠키런과 함께 달려온 모두의 여정을 추억하고 축하하는 쿠키런 뮤직 콜라보 프로젝트 #모두다빛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지난 30일에는 AKMU와의 콜라보 음원 ‘DADA’가 공개되며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영상에는 쿠키런의 대표 캐릭터인 용감한 쿠키가 힘차게 달리는 모습이 담겼다. ‘달리기’라는 쿠키런의 대표 가치를 통해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또
-
렐루게임즈, ‘미메시스’·‘스캐빈저 톰’ 신작 2종 트레일러 공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렐루게임즈(대표 김민정)가 올해 출시 예정인 ‘미메시스(MIMESIS)’, ‘스케빈저 톰(Scavenger T.O.M)’ 등 신작 게임 2종의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신작들은 공포 협동 장르의 미메시스와 생존 크래프팅 장르의 스캐빈저 톰으로, 각각의 세계관과 플레이 경험에 AI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형태의 게임 플레이를 선보인다. 미메시스는 정체불명의 비로 인해 일부 인간이 타인의 목소리, 행동, 기억까지 복제하는 괴물 ‘미메시스’로 변이한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최대 4인의 협동 팀을 구성해, 트램이 멈추지 않도록 자원을 수집하고 협력해 위험 지역에서 탈출해야 한다. 미메
-
우버 택시(Uber Taxi), 짐 많은 승객 위한 ‘일반 택시XL’ 론칭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Uber Taxi)’가 짐이 많은 승객을 위한 새로운 이동 서비스 ‘일반 택시XL(엑스엘)’을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일반 택시XL은 짐이 많은 단체 승객이나 여행객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설계된 맞춤형 택시 호출 서비스다. 우버 택시 앱에서 일반 택시XL 옵션을 선택하면 24인치 캐리어 기준 최대 3개까지 적재 가능한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이 배차된다. 요금은 일반 택시와 동일하며, 호출 수수료는 별도다. 넓은 트렁크 공간을 갖춘 차량을 운행 중인 기사 누구나 별도 등록 절차 없이 우버 앱을 통해 일반 택시 XL 요청을 수락할 수 있다. 일반 택시XL은 서울·인천·제주·부산
-
뉴워커, 이색적인 러닝 대회 긱(Gi) 소개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운영하는 기업주문형 긱워커 플랫폼 ‘뉴워커’가 이색적인 러닝 대회 긱(Gig, 초단기 일자리)을 소개한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급부상한 러닝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러닝 대회가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특히 러닝의 계절인 따뜻해진 봄 날씨를 맞아 긱워커들 사이에도 러닝 대회 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평택시민 건강걷기대회 진행요원을 모집하고 있다"라며 "평택의 명산인 부락산 벚꽃 길 속 다양한 문화 및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하는 대회이다"라고 밝혔다. 해당 긱은 4월 4일부터 5일까지 평택시 이충레포츠공원 일대에서 진행한다. 4일은
-
삼성전자, 이른 폭염 대비해 에어컨 생산라인 풀가동 열흘 당겨
삼성전자가 역대급 폭염 예보와 함께 몰려드는 에어컨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AI 에어컨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무더위가 예년 비해 빠르게 찾아온다는 전망에 따라 지난해 보다 10일 이상 빠르게 생산라인 풀가동에 돌입했다. 지난 2월 2025년형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선보인데 이어 같은 달 6일 '비스포크 AI 무풍 클래식', 'AI 무풍콤보 벽걸이', 'AI Q9000'을 공개하며 AI 에어컨 신제품 라인업을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출시를 기념해 '무풍무패' 프로모션으로 고객 혜택을 확대한다. 구매 고객에게 최대 50만 원 상당의 캐시백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버추얼 그룹 '홀로라이브'와 콜라보레이션 결정
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와 버추얼 유튜버 그룹 '홀로라이브'의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홀로라이브'는 일본의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산하의 버추얼 유튜브 그룹으로, 현재 '홀로라이브 프로덕션' 소속 VTuber는 약 60명이며, 유튜브에서 약 7,000만 명 이상의 팬 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으로 오는 4월 9일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서 홀로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홀로라이브 콜라보만의 특별한 스토리 이벤트와 전용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SSR+ 등급으로 '[홀로라이브] 모리 칼리오페'와
-
엑스골프 "골프예약 1위는 50대”
엑스골프(XGOLF)는 자체 플랫폼을 통한 예약 완료 건을 토대로 전년도 국내 골프 이용 현황을 분석했다고 31일 밝혔다. 엑스골프 관계자는 "이용 형태에 따라 1일라운드인 ‘당일예약’과 2일 이상 라운드와 숙박 등 패키지로 구성된 ‘국내 투어’로 분류했다"라고 전했다. 2024년 권역 별 당일예약 예약률을 분석한 결과 수도권 예약률이 72.6%로 이용객이 가장 많이 이용한 지역으로 나타났다. 수도권에 이어 엑스골프(XGOLF) 회원의 이용 순위는 2위 충청도(13.8%), 3위 강원도(10.4%) 순으로 자리 잡았다.또한 골퍼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수도권의 평균 그린피는 19만 312원으로 가장 높았으며 제주도가 16만 6322원으로 2위로 2023년도와 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