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IT/방송이슈] 제논, 한국중부발전에 생성형 AI ‘하이코미’ 구축 外
제논은 한국중부발전과 생성형 AI 서비스 ’하이코미’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실제 업무 효율 개선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81%가 하이코미를 사용하고 있으며, 61%는 업무 처리 시간 단축이라는 실질적 성과를 체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4년 12월 서비스 개시한 하이코미는 국내 발전사 최초로 적용된 생성형 AI 서비스로서, 단순 검색을 넘어 실제 발전사 업무의 파트너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제논이 자사의 기업용 생성형 AI 플랫폼인 제노스(GenOS)를 통해 한국중부발전에 구축한 대규모 언어모델(LLM) 기반 생성형 AI 서비스 하이코미는 발전사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서비스
-
메가박스, ‘메가 온리’ 9월 라인업 공개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볼 수 있는 모든 단독 콘텐트 브랜드 ‘메가 온리(MEGA ONLY)’의 9월 라인업을 공개했다.메가박스 관계자는 "콘서트와 뮤지컬 공연 실황부터 4K 리마스터링으로 돌아온 명작과 화제의 흥행작 그리고 유명 단편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로 가을 극장가 포문을 힘차게 연다"라고 전했다. 이어 "9월의 ‘메가 온리’ 단독 상영작은 ▲잠자는 바보 ▲퍼펙트 블루 4K 리마스터링 ▲계속 한밤중이면 좋을 텐데. <대음향 명교 라이브 상영회> ▲지옥: 두개의 삶 ▲더 로즈: 완벽한 이혼 ▲프랑켄슈타인: 더 뮤지컬 라이브 ▲BTS MOVIE WEEKS ▲#진상을 말씀드립니다 까지 총 8편이다"라고 말했
-
야놀자, 번역 특화 LLM ‘EEVE ROSETTA’ 선보여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번역 특화 LLM(거대언어모델) ‘EEVE ROSETTA(이브 로제타)’를 누구나 사용 가능한 오픈소스 AI 플랫폼 Hugging Face(허깅페이스)에 공개했다.야놀자 관계자는 "EEVE는 야놀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한국어 최적화 LLM으로, 텍스트 생성, 콘텐츠 요약, 언어 번역, 감성 분석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기능을 갖춘 범용 모델이다"라며 "야놀자 연구개발(R&D) 조직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단어의 확장’(Efficient and Effective Vocabulary Expansion)이라는 프로젝트를 토대로 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초기 모델 공개 직후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선정한 ‘올해의 한국어 LLM’, 허깅페이스 한국어 리
-
에누리 가격비교, 추석 선물 구매 이벤트 진행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를 최대 23만점까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내달 2일까지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고물가 속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를 돕기 위해 추가 적립 혜택부터 추석 인기 상품, 에누리 CM(카테고리 매니저)이 추천하는 카테고리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이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e머니는 추석 선물로 수요가 많은 ▲축산, ▲생선, ▲과일, ▲한과/떡, ▲햄/참치, ▲홍삼/영양제 등 총 13개 카테고리 내 제품 구매 후 적립을 신청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구
-
놀유니버스-서울관광재단, 외국인 지역관광 활성화 위한 MOU 체결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는 1일, 서울관광재단(대표 길기연)과 외래 관광객 확보 및 홍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놀유니버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한류의 인기에 발 맞춰 놀유니버스와 서울관광재단이 국내 관광산업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라며 "특히 양측은 서울관광재단 주최 행사는 물론 지역 문화·관광에 대한 외래 관광객 확보와 홍보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인터파크 글로벌 등 놀유니버스의 플랫폼과 CRM 기반 마케팅, 온·오프라인 티켓 유통 역량을 결합해 해외 한류팬들이 국내 다양한 지역 관광지에도 관심을 갖도
-
삼성메디슨, 초음파 진단 분야 육성 위해 대한초음파의학회와 MOU 체결
삼성메디슨과 대한초음파의학회는 차세대 초음파 진단 기술 개발과 학술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삼성메디슨과 대한초음파학회는 이번 MOU를 통해 학술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협력하고, 진단 초음파 신규 기능의 개발·평가에 협조하며, 이와 관련한 임상 초음파 연구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진단 분야별 핸즈온 교육과 최신 학술·신기술 정보 교류를 위한 상호 초청 강연 등 협력 활동을 확대해, 양측의 전문성에 기반한 초음파 진단기기 시장에 대한 정보 및 최신 지견 교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메디슨은 이번 MOU에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영상의학과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신
-
LG전자, 독일 IFA서 ‘LG 씽큐 온’과 ‘LG IoT 디바이스’ 9종 공개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이달 5일 독일 베를린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5’에서 AI홈 허브 'LG 씽큐 온(ThinQ ON)’으로 집 안팎의 AI가전과 IoT 기기를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AI홈 솔루션을 선보인다. LG 씽큐 온은 생성형 AI를 탑재해 고객과 대화하며 맥락을 이해하고, 생활 패턴을 학습·예측해 자동으로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는 AI 홈 허브다. 예를 들어 고객이 “나 이제 잘래”라고 말하면 씽큐 온은 조명·커튼 제어, 에어컨 온도 조절, 공기청정기를 저소음 모드로 변경하는 등 일상적인 표현을 이해해 적절한 취침 루틴을 제안하고 실행한다. 또, 외출 시 “에어컨 끄고 로봇 청소기 돌려줘. 그리
-
2K, 루트 슈터 ‘보더랜드4’ 엔드게임 및 출시 후 로드맵 공개
2K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에서 개발한 루트 슈터 장르 신작 ‘보더랜드4(Borderlands® 4)’의 엔드게임 모드와 출시 후 콘텐츠 로드맵을 PAX West 2025에서 상세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2K 개발 스튜디오로, 2K는 테이크투 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 (NASDAQ: TTWO)가 소유한 퍼블리싱 레이블이다. 엔드게임 모드는 스토리 종료 후에도 플레이어가 ‘카이로스(Kairos)’ 행성에서 최고의 전리품 사냥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주간 도전 미션과 해금 가능한 전문화 시스템, 그리고 최상위 도전 콘텐츠인 ‘궁극의 볼트 헌터 모드(Ultimate
-
티머니, 브랜드 모델 배우 ‘박보영’ 발탁
㈜티머니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및 고객 소통 강화를 위해 티머니 브랜드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 캠페인 슬로건 “모두의 티머니”를 홍보하는 한편, 모바일티머니와 티머니GO 등 플랫폼 앱 서비스의 다양한 혜택을 더 많은 고객에게 알릴 예정이다. 티머니는 박보영과 함께 브랜드 슬로건, “모두의 티머니”를 주제로 다양한 광고 및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모바일티머니는 ▲“교통 결제(대중교통/ 태그리스/ K패스 등) 뿐만 아니라 유통결제까지 모바일티머니 하나로!”라는 컨셉으로, 티머니GO는 ▲온다택시, 고속/시외, 자전거(따릉이), 항공, 고속페리 등 “원하는 모든 이동수단을
-
NHN AD, 메타 ‘미디어’ 부문 3년 연속 공식 인증
종합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엔에이치엔 애드(NHN AD, 이하 NHN애드)가 글로벌 플랫폼 기업 메타(Meta)로부터 ‘미디어(Media)’ 부문 'Certified Company(이하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메타 ‘인증 회사’는 디지털 캠페인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메타가 공식적으로 검증해 수여하는 자격이다. ▲미디어 ▲마케팅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전략 ▲커뮤니티 관리 ▲비즈니스용 WhatsApp 테크니컬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되며, 부문별 기준을 충족한 기업에 인증이 부여된다. NHN 애드는 이 가운데 캠페인 기획부터 운영, 성과 분석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미디어’ 부문에서 인증 회사 자격을 3년 연
-
카카오임팩트, 2025년 2학기 ‘테크포임팩트 캠퍼스’ 개강 워크숍 개최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가 지난 30일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테크포임팩트 캠퍼스’의 2025년 2학기 개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임팩트가 주관하는 ‘테크포임팩트 캠퍼스’는 학생과 비영리 기관을 연결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솔루션을 기획·개발하는 프로젝트형 수업으로, AI 시대에 필요한 ‘돕는 기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봄학기에는 연세대학교와 한양대학교에서 수업을 진행했고 가을학기에는 KAIST・서울대학교・가천대학교에서 강의를 이어간다. 이날 개강워크숍에는 2학기 참여 학생 120명, 사회혁신가인 브라이언 펠로우, 카카오 현업 멘토 등 총 150여 명이 자리했으며
-
네이버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10주년 캠페인 실시
네이버는 9월 한달 동안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제공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장님과 함께한 10년, 네이버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는 2015년 3월 캠핑장 사업자들에게 온라인 예약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 개념으로 처음 선을 보였다. 네이버 플레이스가 공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는 약 2,767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예약 서비스를 한 번 이상 이용한 적이 있다는 의미다. 누적 예약건수는 총 5억 건, 이용자들이 네이버 예약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작성한 리뷰 건수도 6,900만 건에
-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
LG유플러스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읽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
-
KT M&S,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 론칭
KT의 통신 상품 유통 전문 그룹사 KT M&S가 국내 최초로 신뢰와 품질을 동시에 보장하는 중고폰 거래 플랫폼 ‘리본 모바일’의 온라인 서비스를 1일 공식 론칭 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첫 오픈한 오프라인 매장 ‘리본 신촌점’에서 고객이 직접 중고폰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었던 경험을, 이제는 온라인에서도 그대로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리본 모바일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중고폰 거래를 목표로 한다. 중고폰 거래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제품 상태 불확실, 성능 검증 부족, 개인정보 미삭제, 사후 보증 부재와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100% 실사진 제공 ▲배터리 효율을 포함한 성능진단서 공개 ▲개인정보 완전
-
삼성전자, 구독 고객 전용 케어 '블루패스' 서비스 적용한 'AI 구독클럽' 선보여
삼성전자가 1일부터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끌어올린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선보이며 국내 구독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선보인 'AI 구독클럽'은 소비자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AI 가전을 부담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달부터 가격 부담을 낮춘 것에 더해 ▲한층 강화된 케어 서비스 ▲다양해진 결제 수단 ▲업계 최다 22개 제휴 혜택을 제공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AI 구독클럽'을 새롭게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설치부터 A/S까지 모든 과정에서 고객 편의성을 높인 5가지 서비스로 구성된 '블루패스'를 도입한다. 구독 고객 전용 케어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G-DRAGON(지드래곤) 공동 컬레버레이션
㈜크래프톤은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 소속 G-DRAGON(지드래곤)과 협업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동시에 아티스트와 협업하는 글로벌 컬레버레이션이다. 지난 8월 31일 오후 6시(현지 시각, PDT),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G-DRAGON의 콘서트 현장에서 공개된 티저 영상을 통해 이번 컬레버레이션의 주인공이 G-DRAGON임이 전 세계 팬들에게 처음으로 공개됐다. 크래프톤은 공식 채널을 통해 공동 컬레버레이션 트레일러를 공개할 예정이며,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
-
한빛소프트 그라나도 에스파다M '아케인 지원상자' 획득 이벤트 실시
한빛소프트에서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M'이 필드 사냥의 재미를 높이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였다. 그라나도 에스파다M은 28일 정기점검 후부터 9월 4일 정기점검 전까지 '아케인 지원상자'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에 필드 몬스터 사냥으로 하급~상급의 이벤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상자의 등급은 필드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며 높은 등급의 상자일수록 더 좋은 아케인을 정해진 확률에 따라 얻을 수 있다. 상급 상자의 경우 영입 캐릭터의 전설 아케인까지 획득 가능하다. 획득한 아케인은 직접 착용하거나 분해를 통해 강화 재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번 업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