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인크루트, 2026년 구직자 대상 신년 취업 운세 서비스 제공
HR테크기업 인크루트가 2026년 병오년을 맞아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이직을 돕기 위해 신년 취업 운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인크루트는 취업 관련 조언을 담은 '2026 취업운세'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사용자는 간편한 운세 조회를 통해 취업운세, 토정비결, 평생운세, 일일운세 등 취업 및 직장 관련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이 서비스는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취업과 이직에 관한 운세 풀이에 중점을 뒀다. 특히 입사운 또는 면접운이 좋은 날짜, 취업 분야, 그리고 운세에 가장 잘 맞는 채용 공고를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성공적인 취업과 이직을 위한 이 서비스는 인크루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
놀유니버스, 인기 여행지 대상 '2025 연말세일' 프로모션 진행
놀유니버스(NOL Universe)가 NOL, NOL 인터파크투어, 트리플 전 플랫폼과 함께하는 '놀라운 2025 연말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국내외 인기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혜택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놀유니버스는 오늘(15일) 오전 10시부터 12월 31일까지 연말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OL 플랫폼은 올 한 해 인기를 얻었던 국내 호텔과 펜션을 전용 특가로 판매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 국내 레저 10% 할인 쿠폰을, 오전 11시에는 국내 숙소 25%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한 비발디파크, 알펜시아리조트, 오투리조트 등 전국 주요 스키장의 리프트권 구매 시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도 선착순 제공한다.해외여
-
여기어때, 인공지능 활용 '바이브코딩' 해커톤 개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올해 해커톤(아이디어 경진대회)을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여기어때는 지난 11일 전사 임직원의 AI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바이브 코딩을 주제로 해커톤을 진행했다. 바이브 코딩은 자연어로 프로그램을 구현하도록 AI가 코드를 생성하는 방식으로, 비전문가의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데 장점이 있다. 회사는 본래 업무 영역과 별개로 AI를 활용한 확장적 도전을 통해 서비스 및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이번 해커톤에는 총 10팀, 45명이 참가하여 바이브 코딩을 활용한 대고객 서비스 또는 내부 업무 효율화 방안을 과제
-
당근, 동네 사장님 응원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 실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사장님들을 응원하는 '우리동네 부귀영화제' 캠페인을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진행된 '2025 당근비즈니스 어워즈'에서 수상한 10명의 동네 사장님들의 진솔한 사업 이야기를 각각 1분 영상으로 제작하여, 이용자들의 응원과 기부를 연결하는 취지다. 영상은 당근 앱 내 '1분 상영관'에서 감상할 수 있다.어워즈에서는 '당근으로 대박났상', '당근으로 대박예상', '장사이야기 보부상' 등 총 10명의 사장님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개최 한 달 만에 7,000건 이상의 사연이 접수되었다.이용자가 영상을 한 편 보거나 응원에 참여할 때마다 10원의 기부금이 쌓이며, 모
-
코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 학습 교구재 200개 기부
코웨이가 임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점자 학습 교구 및 놀이 키트 200개를 시각장애 특수학교에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활동은 코웨이의 ESG 경영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아동의 학습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코웨이는 2022년부터 4년 연속 점자 교구재 제작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점자 학습 교구는 원단에 점자를 입체적으로 인쇄하여 시각장애 아동이 손끝으로 점자를 익히고 신체 활동을 학습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신체활동 연습용 놀이책, 점자 시계와 달력, 직업군 인형 등 다양한 점자·촉각 교구재 제작 키트를 받아 각자의 가정에서 완성
-
SOOP, '2025 SLL WINTER' 15일 개막... 구 락스 멤버 '왕호만레벨업' 출전
SOOP이 에이서 프레데터와 함께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회 '2025 SLL WINTER'를 오는 15일 개막한다고 12일 밝혔다. SLL은 마스터 티어 이상 선수와 전 프로게이머가 참가하는 최상위권 대회다.이번 시즌에는 구 락스 타이거즈 멤버인 스맵, 피넛, 쿠로, 프레이가 다시 뭉친 '왕호만레벨업'이 출전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DN 프릭스의 두두, 표식, 피터와 DRX의 윌러 등 현역 LCK 선수들이 팀별 한 경기에 식스맨으로 출전하는 제도가 새롭게 도입되어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본선은 지난 10일 조 편성을 통해 A조와 B조로 나뉘어 6강 풀리그로 진행된다. 개막전은 15일 오후 6시에 열리며, A조 첫 경기는 '왕호만레벨업'과 'Ana
-
세라젬, 에스테틱 기술 집약한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올인원' 출시
세라젬이 피부 탄력, 미백, 진정 등 주요 피부 고민을 집에서 관리할 수 있는 뷰티 디바이스 '메디스파 올인원'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메디스파 올인원은 전문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듀얼초음파, EP, 고주파, 미세전류, LED 등 5대 핵심 관리 기술을 하나의 기기로 통합한 제품이다.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따라 1~4단계로 세밀하게 조절 가능하며, 임상 전문 연구기관을 통해 베이직 3종 모드의 효능이 입증됐다.이 제품은 토탈 케어, 광채 케어, 진정 케어의 베이직 모드를 포함해 피부 타입과 상황을 반영한 45가지 추천 모드까지 총 50가지 이상의 스마트 퍼스널 케어 모드를 제공한다.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면 5가지 핵심 기술이 자동으
-
잡코리아·알바몬 '카페드림즈' 투어, 총 55개 학교 방문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2025년 '카페드림즈(Café DREAMZ)' 투어를 통해 대학 캠퍼스와 고등학교 등 총 55개 학교를 방문했다고 12일 밝혔다.카페드림즈 커피차 투어는 학업과 구직 준비로 바쁜 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다. 지난해 50개 대학 캠퍼스를 찾았던 두 기업은 올해 투어 범위를 고등학교로 확대하여 대학교 40개교와 고등학교 15개교를 방문했다. 지난 3월부터 이달 9일까지 약 2만 3천 명의 학생들에게 음료와 선물을 제공했다.잡코리아와 알바몬은 방문 학생들에게 음료와 쿠키, 리유저블백, 브랜드 공식 캐릭터 굿즈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광동 헛개파워, 우버 택시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니즈를
-
KT 차기 CEO ‘3파전’ 압축...3인 3색 강점과 ‘검증 리스크’는?
KT 차기 대표이사(CEO) 후보군이 박윤영 전 KT 기업부문장(사장), 주형철 전 청와대 경제보좌관, 홍원표 전 SK쉴더스 부회장 등 3인으로 압축됐다. 주요 언론들은 이번 선임 과정에서 KT가 직면한 해킹 사고 수습, 조직 문화 쇄신, 그리고 AI 시대의 경쟁력 확보가 차기 CEO의 최우선 과제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주요 언론들이 분석한 각 후보의 경쟁력과 핵심 검증 포인트를 짚어본다.◇ 박윤영: 4번째 도전 ‘정통 KT맨’... “B2C 경험 부재 및 트렌드 리딩 약점” 박윤영 후보는 1992년 한국통신에 입사해 융합기술원 미래사업개발그룹장, 기업사업컨설팅본부장 등을 역임한 ‘정통 KT맨’이다. 재직 시절 융합 사업과 기업 사업을
-
NHN벅스, 1년간 음악 감상 기록 담은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 공개
NHN벅스가 한 해 동안의 개인 음악 감상 기록을 제공하는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2015년에 시작해 올해 10년을 맞은 이 서비스는 회원이 어떤 음악을 어떻게 들었는지 ‘나만의 음악 감상 기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청취 기록을 바탕으로 개인화된 데이터를 매년 연말 회원들에게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이번 ‘2025 우리가 사랑한 음악’ 서비스를 통해 벅스 회원은 2024년 12월 1일부터 2025년 11월 30일까지 1년간의 총 음악 감상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 수치가 전체 회원 중 상위 몇 퍼센트에 해당하는지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계절별, 월별, 요
-
SOOP 시네티, '귀멸의 칼날' 흥행 열기 사전 포착
SOOP의 오리지널 콘텐츠 페이지 ‘시네티’에서 애니메이션 감상이 증가하며, 플랫폼 내에서 형성된 관심이 극장 관람 흥행으로 이어지는 흐름이 확인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시네티에서는 최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이 개봉 전부터 이용자들의 높은 반응을 보였다. 애니메이션은 시네티에서 참여가 가장 활발한 장르로 나타나고 있다.특히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함께 감상하는 ‘같이보기’를 중심으로 작품의 주요 장면에 대한 반응과 해석이 빠르게 공유되며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귀멸의 칼날’, ‘진격의 거인’, ‘원피스’ 등을 보며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스트리머의 해설이
-
뮤직카우, 한국예탁결제원 2025년도 우수고객 선정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한국예탁결제원(이하 예탁결제원) 2025년도 우수고객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예탁결제원은 지난 9일 서울 여의도에서 2025년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사은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예탁결제원에 대한 지속적인 업무 협조와 적극적 참여를 통해 자본시장 선진화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고객에게 감사를 표하는 자리다.뮤직카우는 2022년 금융당국의 증권성 판단 이후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해 기존 ‘음악저작권료 참여청구권’을 신탁수익증권 형태의 ‘음악수익증권’으로 전환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고객 명의의 증권 계좌를 통한 예치금 관리가 이루어졌으며, 기초자산인 ‘저작권’은 금융 신탁과 저작권
-
KT, 삼성전자와 AI-RAN 상용망 검증 성공
KT가 상용 통신망에서 AI-RAN(Artificial Intelligence Radio Access Network) 기술 검증에 성공했다고 11일 밝혔다. KT와 삼성전자가 공동 개발한 AI-RAN은 기지국이 단말과 주고받는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해 각 사용자에게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는 차세대 기술이다. AI-RAN은 단순한 네트워크 최적화를 넘어 6G 시대에 필수인 초저지연·초고속·초연결이 가능한 지능형 네트워크의 출발점으로 꼽힌다. KT와 삼성전자는 지난 2023년부터 AI-RAN 공동 연구를 이어왔으며, 올해 NVIDIA와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해 GPU 기반 AI-RAN 연구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AI-RAN 상용망 검증은 경기도 성남시 지역에서 진
-
LG유플러스, 2025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 최고 등급 ‘리더십 A’ 획득
LG유플러스가 2025년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CDP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점검하는 글로벌 평가다. 기업의 환경 관련 경영정보 분석 보고서를 발간해 전 세계 금융기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업 평가와 투자를 지원한다. 구체적으로 세계 2만4000여개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과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감축 성과 등 환경 관련 경영정보를 수집해, 거버넌스·리스크·관리 등 5가지 평가 영역에 따라 분석 및 평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기후변화 관
-
딥브레인AI, 국민연금공단 ‘NPS AI 스튜디오’ 구축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딥브레인AI(대표 장세영)는 국민연금공단(NPS)을 대상으로 홍보, 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AI 영상 합성 플랫폼 ‘NPS AI 스튜디오’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구독형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AI 스튜디오는 별도 촬영이나 편집 없이 누구나 원하는 영상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타깃, 전달 톤, 주제 등을 입력하거나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는 것만으로도 영상 구성, 내레이션, 배경 음악까지 자동 생성된다. 현재 사이버대학, 방송사, 은행, 증권, 보험사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하며 기술 안정성 및 운영 효율성을 입증하고 있다.AI 스튜디오를 기반으로 구축된 국
-
LG헬로비전, 대학로 공연 ‘실황 콘텐츠 공동제작 사업’ 추진
LG헬로비전이 ‘공연 실황 콘텐츠 공동제작 사업’을 추진, 대학로 인기 공연을 TV콘텐츠로 제공해 공연문화 접근성을 전국 소비자들의 안방까지 확장하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그 시작으로 이달 중 유료방송 시청자들은 대학로 뮤지컬 '하트셉수트'를 TV로 만나볼 수 있다. 헬로TV를 비롯해 유료방송 플랫폼(케이블TV·IPTV·위성방송)에 입점한 3개 채널(ENA·더무비·시네마TV)에서 순차 방영된다. '하트셉수트'는 고대 이집트 최초 여성 파라오인 ‘하트셉수트’와 그녀 곁의 미스터리한 여성 ‘아문’의 엇갈린 운명을 다룬 창작 뮤지컬로, 탄탄한 배우진과 풍성한 라이브밴드가 주목 받아 전석 매진행렬을
-
신작 잇단 호평 넥슨, 11월 게임업계 유저 관심도 1위…넷마블·엔씨소프트 순
넥슨이 올해 11월 주요 게임사들중 유저를 비롯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뒤를 이었다.11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 등 다양한 채널 및 사이트에서 지난 11월 한달간 게임사들의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은 게임업계에서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위메이드 △스마일게이트 △컴투스홀딩스 △네오위즈 △펄어비스 △데브시스터즈 등이다.넥슨은 올 11월 총 2만8147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같은 기간 3만3665건과 비교해 5518건 16.39% 감소했다.지난 11월 B**라는 네이버 블로거는 넥슨의 '던파(던전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