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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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 전자제품 재활용 캠페인 전개
CJ CGV가 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 실천 활동을 진행했다.CJ CGV는 17일 서울 용산 본사 로비에서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폐전기·전자제품 기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들은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을 모아 기부하고, 이를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체험했다.회사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환경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은 자원 절약과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이번 캠페인에는 선풍기, 보조배터리, 드라이기,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외장하드 등 플러그나 이차전지를 사용하는 제품들이 수거 대상에 포함됐다. 임직원들은 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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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계 새 진행자에 정인영 아나운서 선정
SOOP은 오는 20일부터 시작되는 2025-2026 시즌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계의 새 진행자로 정인영 아나운서를 발탁했다.정 아나운서는 시즌 동안 실시간 응원중계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SOOP과 우리카드 배구단의 응원중계는 2020-2021 시즌부터 이어지고 있다. 회사 측은 “응원중계는 경기의 생동감과 팬들의 반응을 동시에 담아내는 새로운 시도로 평가되고 있다”고 밝혔다.SOOP에 따르면 우리카드 배구단 응원중계의 누적 시청자는 약 150만 명이다. 관계자는 “경기 중계가 단순한 관전이 아니라 팬이 직접 참여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며 “응원 문화 확산과 팬 커뮤니티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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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임직원 자녀 대상 생태환경 교육 실시
코웨이는 서울 구로구 지타워 본사에서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생태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코비와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탐사대’를 주제로,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전문 강사가 참여해 아이들이 직접 자연을 체험하며 생태계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교육은 5세에서 7세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물과 공기의 중요성을 배우고 자연물을 활용한 가족 활동을 체험했다.이후 ‘코웨이 생태숲 1호’가 조성된 지타워 옥상 공원으로 이동해 식물과 곤충을 관찰하는 탐사활동을 진행했다. 이 공간에는 멸종위기 식물이 식재돼 있으며, 도심 내 생물서식지 역할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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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방송이슈] 리본카, 리브랜딩 단행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리브랜딩을 단행하며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리본카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자동차가 선사하는 이동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제시하는 모빌리티 브랜드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모두의 이동역량을 강화해 더 나은 일상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목적 아래, 고객에게 이동의 자유를 선물하며 일상에 활력과 자유를 더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았다.리브랜딩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도 새롭게 단장했다. 새 로고는 운전자가 바라보는 도로의 소실점을 모티브로, 고객이 더 나은 일상으로 나아가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리본’이 가진 선물의 상징성과 고객에게 ‘이동의 자유’를 선물한다는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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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구직자 43% “취업 준비 비용 늘었다” 조사 결과 발표
진학사는 취업 준비생 1,0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에서 43%가 지난해보다 취업 준비 비용이 증가했다고 응답했다고 17일 밝혔다. 응답자 중 46%는 지난해와 비슷하다고 답했으며, 11%는 줄었다고 답했다.설문에 따르면 취업 준비에 드는 월평균 비용은 약 28만 원으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44%가 10만~30만 원을 지출하고 있었으며, 30만~50만 원을 쓰는 응답자는 22%였다.가장 부담이 큰 항목은 어학 및 자격증 취득비였다. 이어 카페나 스터디룸 이용료, 강의 수강료 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한 취업 준비생은 “취업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자격증이나 어학 점수 준비가 필수가 됐다”며 “관련 비용이 계속 늘고 있다”고 말했다.비용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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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두, 글로벌 서밋서 AI 데이터센터용 SSD 기술 방향 제시
데이터센터 전문기업 파두가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오픈 컴퓨트 프로젝트 글로벌 서밋(OCP Global Summit) 2025’에서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용 SSD 기술 비전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파두는 메타와 공동 개발한 기업용 SSD ‘E2’를 기반으로 한 초고집적 스토리지 서버를 전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E2 SSD는 데이터 처리 효율과 전력 관리 기준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차세대 플랫폼”이라며 “고밀도 서버 환경에서의 운영 최적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또한 대만 에이데이터와 서버 기업 기가컴퓨팅과 협력해 파두 컨트롤러 기반 SSD 및 서버 시스템을 선보였다. 파두는 이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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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 ‘ASL 시즌20’ 결승전 26일 개최
SOOP은 오는 26일 오후 5시 서울 송파구 DN콜로세움에서 ‘Google Play ASL 시즌20’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며, 장윤철과 박상현이 우승을 놓고 맞붙는다.ASL은 2016년 시작된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로, 10년째 이어지고 있다. SOOP 관계자는 “리그는 전·현직 선수들이 교류하며 e스포츠 문화를 지속시키는 생태계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결승 무대에는 프로토스 장윤철과 저그 박상현이 진출했다. 장윤철은 4강전에서 황병영을 꺾고 시즌8 이후 12시즌 만에 결승에 복귀했다. 박상현은 김택용과의 접전을 승리로 마무리하며 시즌10 이후 10시즌 만에 결승 무대에 올랐다.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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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AI·디지털 헬스케어 기업들과 기술 협력 강화
세라젬은 16일 서울 강남구 센터필드에서 인공지능(AI)·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5개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 기반 콘텐츠 개발과 헬스케어 서비스 혁신을 위한 기술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참여 기업은 오아시스스튜디오, 지피(GP), 큐에스택, 테라젠헬스, 페르소나AI 등이다. 이들은 각자의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 개발, 서비스 고도화, 데이터 기반 콘텐츠 제작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서 기술과 데이터를 결합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모색하기 위한 출발점”이라고 말했다.세라젬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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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세어, 워크스테이션용 3000W 파워서플라이 출시
커세어는 AI 딥러닝과 고사양 그래픽 작업용 워크스테이션에 적합한 파워서플라이 ‘WS300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최대 3000W의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다중 그래픽카드 환경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WS3000은 ATX 3.1 규격과 PCIe 5.1 표준을 충족했으며, 80PLUS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커세어 관계자는 “고성능 GPU와 CPU를 동시에 운영하는 워크스테이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고 말했다.제품은 4개의 12V-2x6 커넥터를 통해 여러 그래픽카드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으며, 향후 출시될 차세대 GPU도 호환이 가능하다. 장시간 동작 시의 발열을 줄이기 위해 이중 볼 베어링 기반 14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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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강원 태백시, 참여형 안전체험 캠페인 진행
SOOP은 강원 태백시와 협력하여 종합 안전체험 테마파크 ‘365세이프타운’에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365세이프타운’은 지진, 화재, 교통 등 다양한 생활 안전 교육을 체험형으로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체험 시설이다. 이번 캠페인은 ‘재미와 학습이 결합된 안전체험’을 주제로 하며, SOOP 스트리머들이 직접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유저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캠페인은 10월 한 달간 진행된다. 지난 4일에는 스트리머 양팡, 유이뿅, 춤추는곰돌이 365세이프타운을 방문해 안전체험 투어를 진행했다. 이들은 현장 팬사인회, 유저 이벤트, 댄스 공연, 인근 전통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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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라이프솔루션-서브온, 병원 동행 서비스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은 병원 동행 서비스 플랫폼 서브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서브온은 서울시 병원 안심동행서비스 주관 수행기관으로, 혼자 병원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문 동행매니저가 이동부터 진료 결과 안내까지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이번 협약은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가족을 둔 고객에게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관계자는 “고객의 노후를 준비하는 동시에 현재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혜택을 중심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제휴를 통해 코웨이라이프솔루션 고객은 서브온의 동행 서비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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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바디프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개발한 가치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이 모델은 브랜드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합산하여 주요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바디프랜드는 2016년 처음으로 이 목록에 진입한 이후 매년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올해 3분기에도 헬스케어 업계에서 1위를 유지하고 전체 브랜드 중 26위를 기록했다. 바디프랜드는 삼성 비스포크, LG 유플러스 등 대기업 브랜드는 물론 코웨이와 같은 동종업계 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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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CJ ENM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가 K-콘텐츠의 글로벌 확산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K-콘텐츠 공동 기획 및 제작, 아시아태평양 17개 지역 HBO Max 내 티빙 브랜드관 론칭, 글로벌 유통 확대 등 포괄적 협업을 약속했다. 이는 콘텐츠 협력을 넘어 플랫폼까지 동반 진출하여 K-콘텐츠의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는 데 의의가 있다.CJ ENM은 올해 문화사업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가속화의 원년'을 선언하고, 콘텐츠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전방위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티빙은 홍콩, 대만,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HBO Max 내 티빙 브랜드관 형태로 최초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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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라젬, 흰지팡이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 보급 사업 참여
세라젬은 제46회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의 생활안전 확보를 위한 점자 태그·스티커 친화 제품 보급 사업'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흰지팡이의 날은 1980년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상징하는 흰 지팡이를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이번 사업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며, 생활용품, 식품, 위생용품, 가전, 헬스케어 등 6개 분야의 15개 기업 및 협회가 참여하여 시각장애인의 제품 식별 및 안전사고 예방을 지원한다. 올해로 4년째 진행되는 이 사업을 통해 점자와 QR코드가 표시된 제품과 음성 안내 기능을 탑재한 가전 및 의료기기 등 총 1억 7천만 원 상당의 시각장애인 친화 제품이 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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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 세계 식량의 날 맞아 기부 캠페인 진행
우아한형제들은 세계 식량의 날을 기념하여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협력해 식사 지원을 위한 모금 캠페인 '함께 먹으면 제로 헝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세계 식량의 날은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식량안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기아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배달의민족 고객이 1만5천원 이상 기부할 경우 배민이 1만원 쿠폰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은 기부자 수에 따라 1만원씩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WFP는 기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기부에 참여한 고객 중 9명을 추첨하여 WFP 친선대사인 축구 국가대표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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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시네마, 앤팀 첫 아시아 투어 앙코르 콘서트 생중계
롯데시네마가 글로벌 보이그룹 앤팀(&TEAM)의 첫 아시아 투어 앙코르 콘서트를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앤팀은 지난 5월 일본 아이치에서 시작하여 도쿄, 방콕, 후쿠오카, 서울, 자카르타, 타이베이, 효고, 홍콩에서 아시아 투어를 진행했다.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앙코르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롯데시네마는 10월 25일 “2025 &TEAM CONCERT TOUR 'AWAKEN THE BLOODLINE' ENCORE in JAPAN”의 첫 공연을 생중계하며, 현지 공연장을 직접 찾기 어려운 국내 팬들에게 극장에서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제공할 계획이다.이번 생중계는 롯데시네마의 음향 특화관인 광음시네마에서도 진행된다. 광음시네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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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2025 KBO 포스트시즌 생중계 진행
CGV가 '2025 KBO 포스트시즌'을 극장에서 생중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생중계는 지난 5일 시작된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진행 중이며, 준플레이오프까지 평균 객석율이 40%를 초과하고 있다. 대구, 서울, 인천 등 일부 상영관에서는 매진에 가까운 객석율을 기록하며 극장에서의 야구 응원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SCREENX LIVE는 중앙 스크린과 좌우 벽면까지 확장된 3면 영상과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통해 관객에게 경기장에 있는 듯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CGV는 17일부터 진행되는 플레이오프도 SCREENX LIVE로 생중계할 예정이다.관람객들은 극장에서의 생중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관람객은 “직관을 못 가서 아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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