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방송·게임
-
엔씨소프트, 정기 헌혈 캠페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가 직원 참여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엔씨(NC)는 4월 22일, 23일 양일간 판교 R&D 센터와 알파리움 타워에서 정기 헌혈 캠페인 ‘NC [DONATION] PLAY’를 진행했다. 엔씨(NC) 직원들은 대한산업보건협회 산하 한마음혈액원에서 준비한 헌혈 버스에 탑승해 헌혈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에서 직원들이 기부한 헌혈증은 사내 헌혈뱅크 제도와 한마음혈액원을 통해 수혈이 시급한 환자와 사회단체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
컴투스홀딩스 MMORPG '제노니아' 클래스 체인지 지원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에서 직업을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레벨 60 이상을 달성한 유저들은 내달 8일까지 클래스 체인지를 활용할 수 있다. 클래스 체인지가 진행되면 선택한 클래스에서 보유한 코스튬과 장비, 스킬을 모두 변경할 수 있다. ‘스킬 가드’ 등 에픽 컬렉션이 확장되어 추가 스탯 상승에 도전할 수 있다. 새로운 유니크 장비 제작식도 추가되어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었던 ‘야음 세트 장비’ 등을 직접 제작할 수 있게 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는 ‘푸른 14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게임
-
SKT '2025 월드IT쇼' 참가
SK텔레콤이 24일 서울 코엑스(COEX)에서 개막하는 국내 최대 ICT 종합 전시회 ‘2025 월드 IT쇼(WIS)’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SKT는 ‘AI 인프라 슈퍼 하이웨이(AI Infra Super Highway)’를 테마로 꾸민 864㎡(약 261평) 규모 전시관에 AI 데이터센터(이하 AI DC) 솔루션을 비롯해 일상 곳곳에 스며든 혁신적인 AI 기술과 서비스를 담아낼 계획이다. 관람객들은 ▲AI DC ▲AI 팩토리(Factory) ▲AI 오피스(Office) ▲AI 홈(Home) ▲AI 병원(Hospital) ▲AI 마켓(Market) 등 전시관 내 각각의 존(Zone)에서 SKT AI 기술과 서비스가 실생활에 적용된 사례를 만나볼 수 있다. 올해 WIS에서는 SK그룹의 AI DC 역량
-
카카오, 한국저작권위원회와 함께 ‘2025 저작권 글 공모전’ 진행
카카오의 콘텐츠CIC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는 한국저작권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5 저작권 글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브런치스토리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2025 저작권 글 공모전은 저작권에 대한 관심과 존중의 문화를 널리 알리고 일상 속 창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주제는 ‘저작권 관련 자유 주제’로, 만 6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시 또는 산문 형식의 글을 작성해서 개인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유네스코가 제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인 4월 23일부터 시작해 6월 15일까지 진행
-
NHN, 좀비 아포칼립스 ‘다키스트 데이즈’ 글로벌 오픈 베타 시작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자사의 좀비 아포칼립스 게임 ‘다키스트 데이즈(DARKEST DAYS)’가 4월 24일 오후 2시(한국 시간)에 전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PC 및 모바일에서 글로벌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키스트 데이즈’는 NHN이 자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기반의 슈팅 RPG다. 좀비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인간 군상을 만나며 생존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어를 기본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번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총 7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글로벌 오픈 베타 기간 플레이한 계정정보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유지된다. PC 및 모바일 ‘크로스 플레이’를 지
-
삼성전자, '푸드 쇼케이스' 적용한 키친핏 맥스 냉장고 최초 출시
삼성전자가 키친핏 냉장고 모델 최초로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적용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주방 가구에 빌트인처럼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 맥스' 타입 냉장고에, 음료나 소스 등 자주 사용하는 식재료를 빠르고 쉽게 꺼낼 수 있는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 도어 단열재 두께를 줄이고 내부 수납 공간을 확대한 '키친핏 맥스' 디자인의 냉장고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키친핏 맥스' 디자인이 적용된 냉장고는 좌우 4mm만 있으면 가구장에 빈틈
-
삼성SDI, 재규어랜드로버로부터 '우수 파트너사' 선정
삼성SDI는 JLR이 최근 선정한 'JLRQ 어워드(JLR Quality Award)'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설립된 JLR은 럭셔리 브랜드인 재규어와 SUV 브랜드인 랜드로버 등을 생산하고 있다. 삼성SDI는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JLR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레인지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등의 프리미엄 모델에 21700(지름 21mm, 높이 70mm)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JLR은 지난해 런칭한 올 뉴 레인지로버∙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도 삼성SDI 배터리를 탑재했다. 삼성SDI가 JLR에 공급하고 있는 21700 원통형 배터리는 급속 충전과 장수명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하이니켈 NCA 양극과 독자 개발한 실리콘 음극 소재
-
한빛소프트 오디션, 마스코트 댄스투어 확장·한정판 마스코트 출시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이 2025년 4월24일 정기점검 후, 마스코트 댄스투어의 신규 스테이지 3종 및 한정판 마스코트프랜드 2종 ‘리즈’와 ‘케이’를 새롭게 선보인다. 마스코트 댄스투어는 유저가 보유한 마스코트프랜드를 전 세계 각국의 스테이지로 보내 자동으로 댄스투어 경험치 및 캐릭터 경험치, 커플포인트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방치형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국(타임스퀘어 테마), 아이슬란드(설원 테마), 하와이(해변 테마) 등 3종의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된다. 기존 5레벨까지였던 투어 레벨도 10레벨까지 확장된다. 미국과 아이슬란드 스테이지에서는 대량의 캐
-
넷마블 버추얼 유닛 '프리즈브이', 첫 디지털 싱글 'We! (with you)' 오늘 발매
넷마블에프앤씨는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프로젝트 유닛 'Priz-V(프리즈브이)'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We! (with you)'를 24일 오후 12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고 밝혔다. 프리즈브이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버추얼 유닛으로, 버튜버 5인(구슬요, 따린, 모라라, 엘시, 해리)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We! (with you)’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만난 ‘너’와의 인연을 기적으로 표현한 곡이다. 타이틀 곡 'We! (with you)는 이무진 '청춘만화', 윤하'스무살 어느 날', 워너원 'Nothing Without You' 등에 참여한 작곡팀 팩티스트(Factist)가 맡았다. 프리즈브이는 오는
-
파두, TSMC 기술 심포지엄에서 전력최적화 제품군 선보여
데이터센터 반도체 전문 팹리스 기업 파두는 2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샌타클래라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TSMC 2025 북미 테크놀로지 심포지엄(North America Technology Symposium)’의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 전시에 공식 초청받아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파두는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 부스에서 차세대 데이터센터용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컨트롤러 및 다양한 전력 반도체를 선보였다. TSMC 이노베이션 존은 글로벌 유망 스타트업들의 첨단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 공간으로 파두는 이번에 처음으로 공식 초청을 받아 자사의 기술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이게 됐다. 파두는 이번 전
-
SK하이닉스, 1분기 영업이익 7조4405억원...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
SK하이닉스가 24일 실적발표회를 열고, K-IFRS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액 17조 6,391억 원, 영업이익 7조 4,405억 원(영업이익률 42%), 순이익 8조 1,082억 원(순이익률 46%)의 경영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58%, 323% 증가했다. 이번 매출과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던 지난 분기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성과다. 영업이익률도 전 분기 대비 1%p 개선된 42%를 기록하며 8개 분기 연속 개선 추세를 이어갔다. SK하이닉스는 “1분기는 AI 개발 경쟁과 재고 축적 수요 등이 맞물리며 메모리 시장이 예상보다 빨리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다”며 “이
-
전자랜드,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동참
전자랜드가 결식 우려 아동의 열악한 거주지를 새로 단장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25년 상반기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에 동참했다고 24일 밝혔다.전자랜드 관계자는 "먼저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 내 4개 가정에 냉장고, 세탁기, 밥솥 등 실생활에 필수로 필요한 가전제품을 기증했다"라며 "웃풍이 심해 난방이 잘되지 않는 가정에는 온풍기를, 실내 습도가 높아 아동의 건강이 우려되는 가정엔 제습기를 추가로 지원하는 등 아동들의 생활 수준 개선에도 힘썼다"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개인 PC 고장으로 온라인 강의를 듣지 못하고 있는 아동에겐 태블릿PC를 기증해 아동의 학업 성취를 도왔다.행복얼라이언스의 이
-
진학사 캐치 "현대로템, 현대모비스, KT SAT iM뱅크 등 신입·인턴 채용 돌입"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상반기 대기업에서 신입 및 인턴 공개 채용에 돌입했다고 24일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에 나선 기업은 현대로템, KT SAT, iM뱅크, 현대모비스, 현대코퍼레이션, 하나증권 등이다"라고 전했다. 현대로템은 5월 6일까지 ‘2025년 상반기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크게 디펜스솔루션, 레일솔루션, 에코플랜트, 구매/지원, 생산기술/품질로 세부 채용 직무는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지원 자격은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남성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공인 어학 말하기 성적 제출이 필수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Job Fitness Test △면접젼형(1차) △면접전형
-
놀유니버스, ‘나의 세계를 놀랍게’ 캠페인 영상 공개
놀유니버스(공동대표 배보찬ㆍ최휘영)가 신규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통해 새롭게 정립한 NOL(놀) 브랜드의 철학과 방향성을 대중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인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직관적으로 전달함으로써 NOL 세계관 구축의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23일(수) 오전 10시, ‘나의 세계를 놀랍게’라는 슬로건 아래 첫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공개한다"라며 "이번 영상은 유명 모델이나 직접적인 서비스 사용 장면 없이도 여행과 여가, 문화에 대한 관심과 상상력을 자연스럽게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일상 속 짧은 휴식부터 예상치 못한 순간의 즐거움까지 다채로운 형태의 경험이 만들어
-
잡코리아, AI 산업 공고 및 지원 현황 분석 결과 발표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올해 1분기 AI 산업 공고 및 지원자 현황을 분석해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통계청과 나우캐스트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온라인 채용 모집 건수는 코로나19 유행 전 대비 25% 이상 줄어든 것으로 조사됐다"라며 "하지만 잡코리아 조사 결과 채용 불경기 속에서도 AI 산업 공고와 지원자는 최근 3년 사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채용 시장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채용공고 제목에 'AI' 키워드가 들어간 공고 수는 3년 전인 2022년 1분기 대비 28% 증가했다. 이 중 경력직 구인 공고는 53%, 신입직은 5% 각각 늘어난 것으로 나타
-
LG트윈스, 서울시교육청과 업무협약 체결
LG트윈스는 23일 NC다이노스와의 경기에 앞서,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교육취약학생들의 스포츠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사업인 ‘새꿈 그라운드’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날 잠실야구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정근식 서울시교육감과 LG스포츠 김인석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 후에는 교육취약학생과 가족, 교직원 등 200여 명이 함께 LG트윈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를 관람하며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새꿈 그라운드’는 서울시교육청의 교육복지 특화사업인 ‘새꿈 프로그램’의 확장 버전인 ‘새꿈 더하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
넥슨 ‘메이플스토리’ 경기도 의정부시 ‘단풍잎 놀이터’ 2호 개장
넥슨은 어린이의 놀 권리 증진 및 건강권 향상을 위한 ‘단풍잎 놀이터’ 2호를 의정부시에 개장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와 넥슨재단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공간에서 뛰놀며 상상력을 발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낡고 위험한 공공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거나, 놀이터가 부족한 지역에 신설하는 공공형 놀이터 조성 사업 ‘단풍잎 놀이터’를 추진해왔다. 지난해 12월에는 성남시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하여 ‘단풍잎 놀이터’ 1호를 개장한 바 있다. 넥슨은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에 위치한 ‘하늘빛 어린이공원’을 새롭게 조성하여 ‘단풍잎 놀이터’ 2호를 개장했다. 해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