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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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잠실점, 리빙관에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강화
롯데백화점이 잠실점에 ‘프리미엄 리빙’ 상품군을 강화하고, 사상 최대 규모로 꼽히는 대단지 아파트의 신규 입주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11월 말부터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약 1만 2천세대의 신규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인근 백화점인잠실점의 리빙 매출도 고공행진 중이다"라며 "실제로 지난달부터(9/1~10/15) 잠실점의 리빙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가량 급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권 특성상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 잠실점의 리빙 상품군 객단가(1인당 구매금액)는 전점 최고 수준으로 분석되고 있다"라며 "이에 롯데백화점은 10월 15일(화)부터 18일(금)에 걸쳐 잠실점 10층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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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프리미엄쌀 선보여
세븐일레븐은 신선식품을 찾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밥소믈리에가 직접 선별하고 도정한 2024년 햅쌀을 소용량 프리미엄 상품으로 선보이며 신선식품 장보기 채널로써의 영향력을 확대해나간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오는 23일 출시하는 ‘미미정미소 신여주자채쌀(1kg)’, '미미정미소 고시히카리(1kg)’는 편의점 업계 최초로 국제공인 쌀 전문가 박재현 밥소믈리에와 손잡고 기획한 상품이다"라며 "박재현 밥소믈리에가 품종선정부터 참여했으며, 도정부터 포장까지 모두 맡아 진행한 점이 돋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프리미엄 쌀 2종은 지금껏 편의점 업계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상품으로 신선한 상태로 소비할 수 있도록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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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빠네 파스타 선봬
CU가 이달 17일 업계 최초로 레스토랑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빠네 파스타’를 간편식품으로 출시한다. CU 관계자는 "빠네 파스타는 이탈리아어로 빵을 뜻하는 빠네(pane)와 파스타가 합쳐진 말로 각종 요리에 빵을 곁들여 먹는 이탈리아 사람들의 식습관에서 유래된 것으로 속을 파낸 빵에 파스타를 넣어먹는 음식을 일컫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빠네 파스타(6,900원)는 총 2종으로 꾸덕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인 베이컨 크림을 넣은 크림 빠네 파스타와 구운 버섯과 로제 소스를 넣어 고소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로제 빠네 파스타다"라고 말했다. 해당 제품은 빠네빵이 통째로 들어있고, 파스타와 따로 포장이 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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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 열어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MZ세대를 위한 풀무원 세계관 체험 팝업스토어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를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운영 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7일간 서울 성수동 토로토로(성동구 연무장17길 7)에서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풀떼기의 맛탐정 사무소’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온라인 위주로 펼쳤던 풀무원의 적극적인 소통 활동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다"라고 전했다. 풀무원은 공식 인스타그램 외에도 부계정 ‘풀무원더랜드’를 운영하며 풀무원만의 세계관을 구축하고, ‘풀떼기’라는 캐릭터를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함으로써 호평을 받아 왔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풀무원더랜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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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케미칼, 재활용성 높인 ‘에코트리아 클라로 300’ 출시
SK케미칼이 지속가능 패키징 솔루션(Sustainable Packaging Solution, SPS)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사장)은 재활용성과 성형·가공 다양성을 넓힌 코폴리에스터 ‘에코트리아 클라로 300 (ECOTRIA CLARO 30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에코트리아 클라로 300’은 투명성, 내화학성 등 코폴리에스터의 고유 물성과 재활용성을 갖추면서도 압출 블로우 성형 (EBM, Extrusion Blow Molding)이 가능한 소재다.이 소재는 고온의 성형 조건에서도 기존 코폴리에스터 제품보다 높은 점도를 지니고 있어 EBM 성형에 적합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EBM 공법은 대용량 사이즈의 용기 성형에 적합한 기법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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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미르의 전설3' ‘김장 축제’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의 자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미르의 전설3'가 ‘김장 축제’ 이벤트를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용자는 매일 특정 시간 비천현에 출현하는 ‘배추서리꾼’과 ‘고추서리꾼’을 처치해, 김장 재료 아이템 ‘김장배추’와 ‘김장고추’를 획득할 수 있다. 두 가지 재료를 이벤트 NPC ‘김치명인 장그미’에게 가져가 숙성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명품김장김치’, ‘맛난김장김치’, ‘김장김치’, ‘묘한맛김치’ 중 하나가 지급된다. 모든 김치 아이템은 체력을 회복시킨다. 특히 ‘묘한맛김치’는 이동 속도 감소, 기절 등 디버프 효과도 주고, 이벤트 NPC ‘김치명인 장그미’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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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검은사막 FESTA : 10년의 모험’ 12월 14일 개최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10주년 기념 모험가 행사 ‘검은사막 FESTA : 10년의 모험(이하 ‘검은사막 페스타’)’을 12월 14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검은사막 페스타’는 검은사막 서비스 10년을 함께해준 모험가와 함께하는 10주년 기념 축제다.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수원 메쎄’에서 총 500명의 모험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500명 중 300명은 10주년 관련 이벤트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며, 200명은 11월 7일 티켓 사전 예매를 통해 모집한다. 크래프톤은 ‘페스타 초대권’을 받을 수 있는 10주년 이벤트 ‘모험가 예술제’와 ‘모험가 연주회’를 진행 중이다. ‘모험가 예술제’는 11월 3일까지 검은사막을 즐기며 기억에 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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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지스타2024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무대 행사 진행
넷마블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24에서 '세븐나이츠 리버스' 무대 행사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게임 개발 소식 이후 첫 공식 행사인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는 게임 소개, 질의응답, 세나 성우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관람객들과 함께 소통하며 진행하는 행사로 오는 11월 16일 오후 1시 지스타 넷마블관에서 열린다. 개발진이 나와 게임을 직접 소개하고, 인플루언서 2명이 이용자 대변인으로 참석해 사전 접수된 질문을 바탕으로 개발진과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10년동안 세븐나이츠 캐릭터 성우를 담당하고 있는 성우진의 토크쇼도 마련되며, 행사 말미에 깜짝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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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재단 ‘도토리하우스’ 연계 10월 착한선물 & 착한유저 릴레이 이벤트 개최
넥슨재단은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도토리하우스(이하 ‘도토리하우스’)'와 함께하는 10월 ‘착한선물 & 착한유저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넥슨재단은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 개원한 국내 최초의 중증 어린이 환자 단기 돌봄 의료 시설인 ‘도토리하우스’에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하며 건립의 전과정을 함께 한 바 있다. 서울대학교병원이 운영하는 ‘도토리하우스’에는 24시간 돌봄이 필요한 중증 소아 환자와 가족들이 질환 및 간병의 부담을 내려놓을 수 있도록 의료 인력이 상주하는 의료 돌봄 시설과 각종 놀이 프로그램 시설, 가족 상담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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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 2-2차 전직 업데이트 실시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15일 2D MMORPG ‘THE 라그나로크’의 2-2차 전직을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2-2차 전직 직업으로 6개 계열 직업 중 검사 계열 ‘크루세이더’, 법사 계열 ‘세이지’, 복사 계열 ‘몽크’를 각각 선보인다. 2-2차 직업은 베이스 레벨 40과 직업 레벨 40을 달성하면 기회가 주어지며 별도의 전직 퀘스트 수행하면 완료된다. 먼저, 크루세이더는 검술과 신성 마법을 겸비한 직업으로 전투 시 방패를 이용한 다양한 스킬로 위기를 돌파해 나갈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세이지는 지적 능력을 사용해 마법을 자유롭게 응용하는데 능숙한 직업으로 4원소를 적절히 확장해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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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귀혼M’ 사전예약 100만 명 돌파
엠게임은 자체 개발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의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20일만에 신청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엠게임에 따르면 귀혼M은 지난달 26일부터 엠게임 사전예약 페이지, 구글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귀혼M’ 총괄 조광철 본부장은 “사전예약에 참여해 주신 100만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모바일 ‘귀혼M’을 기대하는 유저분들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도록 런칭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IP의 힘을 다시 한번 보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귀혼M’의 자세한 정보는 엠게임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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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리니지2, 21주년 ‘프로젝트 울프’ 사전예약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 ‘리니지2’가 서비스 21주년을 기념해 16일부터 ‘프로젝트 울프’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니지2는 10월 30일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캠페인 ‘프로젝트 울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규 서버 ‘울프’와 신규 클래스 ‘바르카스’ 등이 추가된다. 새롭게 출시되는 ‘바르카스’는 웨어울프 컨셉의 클래스다. 강렬하고 완성도 높은 비주얼과 다이나믹한 전투 애니메이션이 특징이다. 리니지2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29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영웅 인형 확정 선택권 2개 ▲3성 마법서 선택권 ▲울프 목걸이 ▲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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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도쿄’ 업데이트
컴투스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이 새로운 도시 ‘도쿄’를 업데이트했다. 레스토랑은 ‘라멘’과 ‘철판요리’, ‘스시’ 등 총 세 가지가 추가됐으며, 각 60개씩 총 180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라멘 레스토랑에선 소금을 베이스로 한 ‘시오라멘’과 진한 땅콩 맛이 일품인 ‘탄탄멘’ 등을 맛볼 수 있으며,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야키소바’ 여러 종류의 철판요리와 ‘연어 초밥’, ‘참치 초밥’ 등 일식을 대표하는 음식들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가 오는 10월 22일까지 일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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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시즌3 개막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2’의 시즌3 개설을 앞두고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는 액션형 퍼즐 플레이를 슬로건으로 1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친 ‘애니팡2’의 시즌3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단위 대형 업데이트로 ‘몽이의 실험실’ 등 테스트를 거치며 신작 출시급의 기획, 개발이 진행된 것이 특징으로 새로운 게임 엔진 장착, 블록 및 배경 디자인 변경 등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자체 개발한 신형 게임 엔진의 장착과 과감한 디자인 변화를 기반으로 역동적인 속도감을 구현한 시즌3만의 퍼즐 액션을 선보이게 될 것으로 설명했다. ‘애니팡2’ 개발과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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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지나’ 등장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지나’가 등장한다. 지나는 절대악 성향의 서포터로 M60 기관총과 연막탄을 사용하며 다양한 보조 효과로 상대를 교란시킨다. 주요 스킬 ‘연막작전’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연막탄을 살포하고, 연막탄에 노출된 적은 공격력이 100% 증가된 상태에서 자기 편을 공격하게 된다. 지나의 다양한 스킬들은 ‘캐릭터 무료 체험’ 이벤트를 통해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29일까지 ‘리바이벌 생존 기록’ 전투에서 승리하면 ‘헤드헌팅 의뢰권’ 또는 ‘성향 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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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모빌리티, 목적지 랭킹 서비스 ‘요즘뜨는' 오픈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주행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용자 선호 기반의 실시간 핫플레이스를 안내하는 ‘요즘뜨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요즘뜨는'은 기존의 ‘맛집', ‘근거리' 위주의 장소 추천 서비스에서 탈피해 전국 단위의 장소 랭킹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를 통해 카카오내비 이용자들에게 다채롭고 즐거운 이동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년 상반기 중 AI 기술 기반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도 도입한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내비 홈 화면 상단의 ‘요즘뜨는' 배너를 선택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등록한 집 주소 기반으로 같은 지역에 사는 사용자들이 선택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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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단골거리 2차 사업, 전국 7개 지역 상권에서 추진
카카오가 전국 7개 지역 상권에서 ‘단골거리 2차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진흥공단, 동반성장위원회가 함께 진행한다. ‘단골거리’는 지난달 카카오가 공개한 그룹 통합 상생사업 슬로건인 ‘더 가깝게, 카카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지역 상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고객과 더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상생사업이다. 2차 사업 대상 지역은 ▲충북 청주시 소나무길 골목형상점가 ▲경기 수원시 행궁동 상권 ▲서울시 종로 북촌계동길 골목형상점가 ▲서울시 마포 방울내길 골목형상점가 ▲대구 중구 향촌동 상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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