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정관장, “홍삼, 혈당 조절에 도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 인정
KGC인삼공사가 ‘홍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번 기능성은 KGC인삼공사의 R&D 기술력으로 홍삼 연구를 수행하여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것이다"라며 "KGC인삼공사는 전임상시험과 임상시험을 통해 혈당 조절에 대한 홍삼의 효능, 기전 및 안전성을 확인하였다"라고 전했다. KGC인삼공사는 연구결과를 통해 홍삼을 섭취하면 공복혈당뿐만 아니라 식후혈당 및 당화혈색소가 감소된다는 점을 밝혔으며, 특히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 등을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
-
롯데리아,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 팝업스토어 누적 체험객 2만명 돌파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10월 3일부터 성수동에서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 ‘리아’s 버거 아트 뮤지엄’이 16일까지 누적 체험객 2만명을 돌파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10월 20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아트를 컨셉으로 롯데리아 창립 45주년을 기념한 공간이다"라며 "총 3층으로 구성돼 햄버거를 소재로 한 아트 작품부터 AI가 그림을 생성해주는 브레인 아트 체험, 브랜드 헤리티지 전시 등 다양한 고객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MZ세대 고객부터 가족 단위 고객, 외국인 등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2만여명의 방문객들
-
BBQ,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 오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인디애나 주(The State of Indiana)의 주도 인디애나폴리스(Indianapolis)에 ‘BBQ 인디애나 캐슬턴점’을 오픈하면서 프랜차이즈의 발상지에서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다고 17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매장이 들어선 인디애나폴리스는 인디애나 주 최대 도시로, 주 전체 인구 660만여명 중 약 88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인근 광역권까지 확대하면 약 200만명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라며 "특히 해당 매장은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캐슬턴 스퀘어 몰’에 인접해 있고,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 매장들도 있어 소비자들의 접근성이 좋은 곳이다"라고 전했다. BBQ 인디애
-
대상그룹, ‘2024 사랑나눔 바자회’ 진행
대상그룹이 오는 23일 서울 종로구 인의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 광장에서 ‘2024 사랑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사랑나눔 바자회’는 대상그룹이 지역 주민들의 가계 부담을 완화하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특별히 대상그룹 계열사뿐만 아니라 ‘제로캠페인’ 파트너 농가, 사회적협동조합 ‘우드어스’, 장애인보호작업장 ‘강남세움보호작업장’, ‘밀알그린보호작업장’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이 참여해 가치 소비 확산 및 상생 가치 실현에 앞장선다"라고 밝혔다. 또, ‘푸드마크’ 인증 협력사 2곳 ‘효성어
-
현대차, 상품성·세련미 높인 ‘더 뉴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엔트리 SUV인 ‘더 뉴 캐스퍼’를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더 뉴 캐스퍼는 기존 모델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위에 SUV만의 단단함을 부각한 외장 디자인과 고급감이 더해진 실내 디자인을 입혀 한층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전면부는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된 블랙 하이그로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널찍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프론트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가 자연스레 어우러지도록 디자인했다.측면부의 신규 17인치 알로이 휠과, 후면부의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램프는 더 뉴 캐스퍼의 세련미를 부각시켜주고,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디자인된 리어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
-
아워홈, 컬리에서 ‘온더고’ 신제품 선보여
아워홈(사장 이영표)은 e커머스 컬리에서 '컬리 온리(Kurly Only) 온더고'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워홈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컬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컬리 온리 온더고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온더고는 아워홈을 대표하는 냉동 도시락 HMR 브랜드로, 한끼 식사용으로 충분한 양, 메뉴 다양성과 우수한 맛품질, 조리 및 보관 편의성을 강점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이에 아워홈은 일식 온더고 제품 2종을 추가로 출시해 컬리 내 매출 확대에 나선다. 이번 신제품은 ‘정통 일식커리 with 돈카츠’, ‘정통 일식커리 with 소불고기’ 총 2종으로, 맛과 영양은 물론 대중적으로 즐기기 좋은 카
-
하림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 선보여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가 엄마아빠의 반찬 고민을 덜어줄 어린이 전용 반찬 ‘소고기 장조림’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하림 관계자는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은 푸디버디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상온 반찬 카테고리 제품으로, 고소하고 깊은 맛의 한우 양지를 달콤짭짤한 푸디버디만의 특제 간장에 졸여내 만든 어린이 전용 장조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푸디버디 소고기 장조림은 성인에 비해 씹는 힘이 약한 아이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소고기 양지를 통후추, 마늘 및 국내산 생강을 넣고 3시간 이상 푹 삶아 낸 뒤, 고기 결대로 아
-
인터파크 투어, 일본 소도시 여행상품 선보여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도쿄·오사카·후쿠오카 등 일본 소도시 여행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인터파크트리플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인 일본의 색다른 매력을 찾을 수 있는데다 최근 늘어난 일본 소도시 직항 노선을 이용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도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열도를 구성하는 4대 섬 가운데 가장 작은 시코쿠는 일본에서 가장 개발이 지연된 지역으로 천혜의 자연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다"라며 "다카마츠는 시코쿠를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로, 인터파크 투어가 판매 중인 ‘다카마츠 3박 4일 패키지’는 다카마츠와 다카
-
효성중공업, 대전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 분양 시동
효성중공업㈜이 대전광역시 서구에서 공급하는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가 오는 18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둔산 해링턴 플레이스 리버파크는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동 일원에서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3개동, 전용면적 84~182㎡ 총 33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83가구 △84㎡B 61가구 △115㎡ 87가구 △142㎡A 2가구 △142㎡B 2가구 △182㎡ 1가구 등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전용 84㎡ 위주로 구성되는 가운데, 중·대형 타입까지 구성해 선택지 폭을 넓혔다.청약일정은 오는 2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2일 1순위 청약,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9일이며, 11월 11일부터 13일까지
-
LF 영 타겟 골프웨어 ‘더블플래그’, 24FW 겨울 컬렉션 선보여
생활문화기업 LF의 영 골프 컬쳐 브랜드 ‘더블플래그(Double Flag)’가 본격적인 추위에 앞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고, 따뜻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Olden Time With ‘Chillin’’ 컨셉의 이번 컬렉션은 더블플래그만의 영한 감성에 ‘차분함’을 강조하는 드뮤어 트렌드를 접목하면서 다운, 코듀로이 등 포근한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궁극의 편안함과 보온성을 제공해 고객들이 겨울철에도 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동일한 컨셉의 가을 컬렉션은 지난 8월 출시 이후 미니멀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2030 고객 사이에서 사랑받은
-
동원 양반죽, 10억개 판매 돌파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는 대표 제품인 양반죽이 출시 33년 만에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10억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동원F&B 관계자는 "1992년에 처음 출시한 동원F&B의 양반죽은 간편식의 원조 격이다. ‘상품죽’이라는 카테고리 자체가 전무했던 당시 동원F&B는 ‘참치죽’을 선보이며 전통적인 먹거리였던 죽의 대중화와 산업화에 나섰다"라며 "양반죽은 앞서 1982년에 첫 선을 보인 참치 통조림이 성장을 거듭했던 당시, 동원F&B의 연구개발진이 가공 역량과 포장 기술을 접목해 선보인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이후 동원F&B가 상품죽의 고급화를 위해 순차적으로 출시한 ‘전복죽’이 인기를 얻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고, 뒤이
-
아시아나항공, 5년 만에 ‘드림윙즈’ 브랜드 서포터즈 모집
아시아나항공(대표 원유석)이 해외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드림윙즈’를 5년 만에 재개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다. 모집은 20세 이상 팔로워 5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저 친화적 콘텐츠 제작 역량 및 기타 선발 기준을 통해 10명을 뽑아 2명씩 다섯 팀을 구성하는 방식이다. 매월 투표 및 심사를 통해 1팀씩 탈락하여 최종 3팀을 선정한다. 선발된 팀에는 약 4개월간 매월 미션 여행지 왕복 항공권과 소정의 활동 지원금을 지급하며, 대표적인 여행 미디어 ‘여행에미치다’에서 콘텐츠 제작 교육 및 피드백을 지원한다. 또한 활동 종료 후 1등팀을 선정하여 동남아 혹은 일본 비즈니스 항
-
제주항공, 인도네시아 정기 노선 첫 발…주 4회 운항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첫 번째 인도네시아 정기 노선이자 단독 노선인 인천~바탐 노선에 주 4회(수∙목∙토∙일)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했다. 인천~바탐 노선은 제주항공의 첫 번째 인도네시아 정기노선이자 단독 노선이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인천~바탐 노선은 10월 16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수·목·일요일 밤 9시 5분에 출발해 바탐 항 나딤 국제공항에 다음날 새벽 1시 30분에 도착하고, 바탐에서 새벽 2시 45분에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오전 11시 2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10월27일부터는 인천국제공항에서 매주 수·목·토·일요일 오후 5시 45분에 출발해 바탐에 밤 10시 30분에 도착하고 바탐에서 밤 11시 45분에 출발해 다음
-
샘표 차오차이, 누적 판매량 1천만 개 돌파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가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차오차이 관계자는 "올해 3월 론칭한 차오차이는 세계 각국의 주요 도시에서 사랑받는 중화미식을 집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만든 브랜드다"라며 "직접 해 먹기에는 조리 과정이 복잡하고 맛내기가 쉽지 않아 주로 외식이나 배달에 의존해 온 중화요리를, 일상의 식재료로 간단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는 요리소스 11종과 바로 먹는 렌지업 8종을 한꺼번에 선보여 시작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라고 전했다. 차오차이는 배우 김혜수와 함께한 CF에 이어 인기 유튜버 햄지, 쯔양, 1분요리 뚝딱이형 등이 제품을 극찬하며 즐기는 모습이 화제를 일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 피자,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후원 外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자라섬재즈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오는 10월 18일(금)부터 사흘 간 경기도 가평 자라섬에서 개최되는 제21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는 대규모 음악 축제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올해로써 13년째 다양한 지원과 함께 자라섬재즈페스티벌 현장에서 관람객과 만난다.파파존스 피자는 올해 현금 후원 및 홍보물 제작과 배포를 지원했으며, 페스티벌 기간에는 파파존스 매직카를 운영해 갓 구운 프리미엄 피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기 피자인 ‘존스 페이버릿’과 음료로 구성된 세트메뉴와 ‘더블초코칩 브라우니’를 정상가보
-
갤러리아百, 가을 맞이 다채로운 팝업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은 다채로운 팝업을 선보인다. 긴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수원 광교점은 18일부터 3일간 한맥 생맥주 시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한맥은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로 올 3월 한맥 생맥주 <엑스트라 크리미 生>을 새롭게 론칭했다"라며 "특수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통해 생크림 같이 부드러운 거품이 특징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번 팝업에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크림 생맥주를 만들 수 있는 ‘한맥 스무스 크림 거품기’와 ‘크리미 서버’ 체험존을 마련했다. 생맥주 무료 시음과 경
-
메이크글로벌, 지난해 동기대비 16% 성장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대표집행임원 이건수)가 운영중인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메이크글로벌’이 지난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거래액이 전년동기대비 16.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메이크글로벌’은 영어, 중국어를 비롯한 전세계 모든 언어로 해외 자사몰 구축부터 컨설팅, 운영대행, 해외결제, 해외 마켓입점, 해외 마켓연동, 해외 광고, 해외 물류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인력 부재로 해외 진출이 어려운 업체들을 대상으로 각 업체별 해외 자사몰의 운영대행과 기업용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기업형 SI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