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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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비아CNS, 해외 진출 전문가 매칭 플랫폼 '모아(moa)' 선보여
가비아CNS(대표 공경원)는 해외 진출 전문가 매칭 플랫폼 '모아(moa)'를 정식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가비아CNS 관계자는 "'모아'는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과 전문가를 쉽고 빠르게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라며 "고객이 요청서를 제출하면 관련 전문가가 해결 방안과 견적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히, 수출 과정을 △준비 △판매 △운영 △경영의 4단계로 구분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분야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준비’ 단계에서는 제품 및 브랜드 컨설팅, 해외 수출 컨설팅과 시장 리서치, 해외 바이어 발굴, 미주·유럽·아시아 규격 인증, 특허 출원 등의 전문가를 매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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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존, '2025 배틀 랭킹전 시즌1' 이벤트 진행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2월 10일부터 오는 3월 16일까지 5주간 AI가 매칭해준 상대와 스크린골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2025 배틀 랭킹전 시즌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골프존 관계자는 "‘2025 배틀 랭킹전 시즌1’은 누적 배틀 포인트 지역별 랭킹전, 경품 응모권 이벤트, 지역별 참여도 톱5 매장 시상까지 세 가지 이벤트로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골프존 투비전NX, 투비전플러스, 투비전라이트, 비전플러스 시스템(시뮬레이터)가 설치된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AI가 매칭해준 상대와 대결하는 배틀존 AI 배틀(HOT 배틀, 일반 배틀)에서 개인, 팀 배틀 중 선택해 플레이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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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 2025 봄 시즌 ‘프렌치테리’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가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SPAO)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프렌치테리' 컬렉션을 오늘(11일) 공개했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평범한 일상부터 가벼운 활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인 ‘오버핏 2-WAY 후드 집업’은 7가지 컬러로 출시된다"라며 "부드러운 프렌치테리 원단에 특수 가공을 적용해 세탁 후에도 원단 변형이 적고, 정전기 방지 효과와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원마일웨어(One-Mile W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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휘닉스 파크, 제3회 어린이 스키대회 진행
휘닉스 파크가 오는 2월 23일 '제3회 어린이 스키대회'를 개최한다. 휘닉스 파크 관계자는 "휘닉스 스노우파크 마스터즈 슬로프에서 개최되는 본 대회의 참가대상은 24년 기준 초등학생(키즈)과 중고등학생(유스)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도 3회째를 맞는 본 대회는 스키 실력을 뽐내는 대회를 넘어 가족 참여 그리고 일정 실력 이상만 되면 누가 우승의 주인공일지 알 수 없는 흥미로운 운영 등 온 가족 참여 축제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대회는 어린이, 청소년 단독 참가와 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대회 총 2종목이 진행된다. 어린이, 청소년 단독 참가 대회는 전주자와 가장 비슷한 기록으로 순위를 정하며 대회 레벨은 두 가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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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동나비엔, 북미 ‘AHR 2025’ 전시회 참가
경동나비엔이 북미 최대 규모의 냉난방공조 전시회 ‘AHR EXPO 2025’에 참가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콘덴싱보일러와 온수기는 물론, 북미 시장을 공략할 히트펌프와 콘덴싱 에어컨, 수처리 시스템 등의 제품을 전시하며 ‘글로벌 냉난방공조 기업’의 면모를 드러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AHR EXPO(The International Air-Conditioning Heating Refrigerating Exposition) 2025’는 미국 현지 기준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美 올랜도(Orlando)에서 진행되고 있다"라며 "매년 2천여 개의 냉난방공조 기업과 산업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전시회로, 경동나비엔은 국내 업계 최초로 16년째 참가 중이다"라고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전시회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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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영, 브랜드 로고 리뉴얼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글로벌 사업 확장 기조에 맞춰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했다고 11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재단장의 방향성은 ‘글로벌’과 ‘옴니채널’이다"라며 "해외에서 온오프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기조에 더해 국내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글로벌 관광객이 급증하는 환경을 고려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워드마크형 로고인 ‘올리브영(OLIVE YOUNG)’을 단독 사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에서 모두 가시성과 영문 가독성을 높이는 방향이다"라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을 시작한 이후 줄곧 텍스트 사이에 올리브 심볼을 넣은 브랜드 로고를 사용해왔다. 올리브영의 브랜드명은 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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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골프(XGOLF) 예약 이벤트 진행
쇼골프(대표 조성준)는 본격적인 골프시즌 개막을 앞두고 엑스골프(XGOLF)앱을 통해 골프장 예약 시 쇼골프 직영 골프연습장 무료 타석권을 제공 한다고 밝혔다.쇼골프 관계자는 "이벤트 대상은 수도권 거주 회원 및 서울 인근 골프장 예약 회원이며 라운드 당일 연습장 무료 타석권 QR을 발송한다"라고 전했다. 사용 방법은 연습장에 방문 후 프론트에 무료 타석권 QR을 제시하면 야외타석 또는 실내타석 배정을 받을 수 있고 라운드 당일로 부터 2주내 사용이 가능하다.한편, 골프장 예약 이벤트는 제한 없이 예약할 때마다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은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엑스골프(XGOLF) 홈 페이지나 앱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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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귀밝이술’로 백세주 체험 행사 실시
국순당이 새해 첫 보름날인 ‘정월 대보름’인 12일에 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에서 우리 민족의 세시 풍속인 귀밝이술로 백세주를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정월 대보름을 중요한 날로 여겼다"라며 "팥, 콩, 수수 등을 섞어 지은 오곡밥을 묵은 나물 반찬과 함께 싸서 먹는 복쌈을 먹고 부럼을 깨고 귀밝이술을 마시며 잡귀를 물리치고 집안의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정월 대보름 세시풍속인 귀밝이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라며 "정월 대보름인 12일에 서울시 남산골한옥마을의 '남산골 정월 대보름 청사진’ 행사에 국순당 백세주 귀밝이술 문화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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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AI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 '맞춤형 쇼핑' 운영
현대리바트는 AI 기술과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별 최적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현대리바트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 회원을 대상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콘텐츠·이벤트 등을 큐레이션해 개인화된 페이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다"라며 "리바트몰 상단 '맞춤형 쇼핑'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고객이 리바트몰에서 '관심 공간', '선호 인테리어 스타일', '선호 가구 색상', '가족 구성', '공간 크기' 등 다섯 가지 문항에 답변을 하면, AI가 해당 답변과 고객의 리바트몰에서의 구매 및 검색 이력 같은 활동 기록을 분석한 후, 사용자 취향에 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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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랩, 2024년 결산 실적 발표
안랩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2024년 매출액 2,606억, 영업이익 277억, 당기순이익 324억(별도기준 매출액 2,330억, 영업이익 360억, 당기순이익 446억)을 기록했다고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안랩 관계자는 "이는 전년대비 연결 매출액은 9%(214억)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5%(13억) 증가한 수치다"라며 "당기순이익은 7%(23억) 감소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별도 기준으로는 전년대비 매출액 6%(132억), 영업이익 12%(37억), 당기순이익은 28%(98억) 각각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안랩은 2024년에는 각 솔루션과 서비스 영역이 전반적으로 성장한 가운데, 차세대 엔드포인트 위협 탐지•대응 솔루션 ‘안랩 EDR’과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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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정월대보름 맞이 부럼·오곡 행사 진행
롯데백화점이 2월 12일(수)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부럼 행사를 진행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호두, 땅콩, 밤 등의 부럼과 찹쌀, 보리 등의 오곡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라며 "더불어 원하는 부럼을 선택해서 포장할 수 있는 '부럼 햄퍼 Gift'도 처음 기획해 판매한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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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루트, "채용 계획 확정 기업 65.6%, 최근 3년간 가장 낮아"
올해 채용 계획을 확정 지은 기업은 10곳 중 6.5곳으로 나타났다.HR테크기업 인크루트(대표 서미영)가 2025년 국내 기업들의 채용 계획을 조사했다.인크루트 관계자는 "올해 채용 계획을 확정한 기업은 65.6%로 최근 3년간(2024년 71.3%, 2023년 79.3%) 추이 중 가장 낮은 비율이다"라며 "이 중 ▲확실한 채용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기업은 39.9%, ▲채용할 가능성이 높고 세부적으로 준비 중이라고 답한 기업은 25.6%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용 계획을 확정한 기업의 규모별로 분석했을 때 △대기업 54.0% △중견기업 66.4% △중소기업 67.1%로 나타났다. 지난해 조사(2024년 △대기업 67.0% △중견기업 73.9% △중소기업 71.3%)보다 모든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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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발달장애인 고용 통해 장애인 자립 지원
홈플러스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원장 남민)과 함께 ‘발달장애인 사회 및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은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 및 사회참여를 위한 일자리 활동 연계와 발달장애인의 직업 적성에 맞는 업무 지원에 상호 협조를 목적으로 추진됐다"라며 "특히, 홈플러스가 발달장애인들의 고용을 통해 예술활동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장애인 당사자의 사회적, 경제적 자립 기반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는 점에 의의가 깊다"라고 전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6월부터 ‘서울시 장애인 일자리 통합지원센터’에서 예술 장애인을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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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최저배당 25% 상향하고 자사주 50% 이상 소각한다”
이마트가 11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공시했다.이마트 관계자는 "본업경쟁력 강화를 통해 실현하고자 하는 중기 목표를 시장에 공개하고 주주환원을 증대함으로써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우선 주당 최소 배당금을 상향하고 자사주를 소각한다.이마트는 최저배당을 기존 주당 2,000원에서 2,500원으로 25% 상향한다. 이를 통해 25년부터 27년까지 3년간 이마트 주주는 최저 2,500원의 배당을 보장받는다.배당 증액을 위해 이마트는 매년 134억 원의 재원을 추가 투입한다. 그만큼 이마트 주주 구성 중 30% 이상을 차지하는 소액 개인주주들의 혜택은 늘어난다.또한 이마트는 25년부터 26년까지 2년 이내 회사가 보유한 자사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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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김상옥 의사 서울시가전 102주년 기념식’ 진행
항일 무장투쟁에서 승리를 거둔 김상옥 의사의 ‘일 대 천 항일서울시가전’ 승리 102주년 기념식이 국립서울현충원 의사 묘소에서 11일 개최됐다.BBQ 관계자는 "김상옥 의사는 항일 투쟁을 이끈 독립운동가로 1923년 1월 12일 항일투사 고문으로 악명 높은 종로 경찰서에 폭탄을 투척했으며, 그 달 22일에는 서울시가지에서 일본 군경 1,000명과 맞선 '일 대 천 전투'를 벌이다 34세 젊은 나이로 순국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념식에는 사업회 회원과 유족, 역사어린이합창단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헌화와 축사, 감사인사, 축하 공연의 순서로 진행됐다"라고 밝혔다. 윤홍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의 행복하고 편안한 삶은 김상옥 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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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OP-대한배구협회, 배구 생태계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확대
SOOP은 대한배구협회와 함께 아마추어 및 유소년 배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한다고 11일(화) 밝혔다. SOOP 관계자는 "SOOP과 대한배구협회는 지난해부터 아마추어와 유소년 배구를 지원하며 생태계 활성화에 협력해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지원 프로그램에는 초·중·고 등 유소년 팀은 물론 동호인 등 다양한 아마추어 팀이 참여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라며 "그 결과, 2024년 SOOP에서 진행된 배구 방송 수는 4,500건을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올해는 더욱 많은 팀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횟수를 1회에서 3회로 확대한다. 대한배구협회와 ‘스타스포츠’의 배구공, ‘D&M’의 무릎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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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그룹, 영업이익 8.4% 증가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006040)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5,03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1일 공시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액은 8조 9,464억 원으로 전년 수준을 유지(0.02%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식품·급식·조미를 아우르는 종합식품 계열사 동원F&B의 안정적인 성장과 포장·소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의 수출확대 전략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다"라며 "다만, 어가 하락과 부동산 경기 침체의 영향을 받은 수산·건설 부문의 부진으로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다"라고 밝혔다. 2024년 실적은 식품 계열사인 동원F&B(049770)가 이끌었다.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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