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겨울철 배민라이더 안전운행 위한 ‘안전체크 캠페인’ 완료 外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겨울철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이륜차 타이어 교체와 차량점검을 지원하는 ‘배민커넥트 안전체크 캠페인’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우아한청년들은 지역별 이륜차 전문정비업체와 협력해 사전신청한 라이더들에게 ‘이륜차 타이어 무료교체’와 ‘차량(오토바이) 점검’을 완료했다.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한 라이더 위험성평가에서 ‘비나 눈 등으로 인한 도로상황 악화에 따른 미끄러짐 사고’가 주요원인으로 나타난 만큼 차량 및 타이어 점검과 무상교체를 지원했으며 미끄러짐 방지에 도움되는 스노우체인도 함께 전달했다.이번 캠페인은 라이더
-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너마늘 위한 고구마’ 출시 外
반올림피자가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달콤함을 한가득 머금은 하트 콘셉트의 사이드메뉴 ‘너마늘 위한 고구마’를 출시하고, 쿠팡이츠에서 최대 5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너마늘 위한 고구마’는 전북 고창의 특산물인 고구마로 만든 사이드메뉴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고창의 황금빛 고구마에 사르르 녹는 치즈가 어우러지고 여기에 반올림피자만의 특제 갈릭소스가 입안 가득 은은하게 퍼지며 맛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고구마와 치즈, 갈릭소스가 어우러진 고구마 그라탕 형태로 부드러움의 극치를 맛볼 수 있다.이번 사이드메뉴는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하트 콘셉트로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백용으로 제격이다.
-
애경산업, ‘가족친화인증’ 기업 4회 연속 선정
애경산업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지난 2013년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처음 선정된 이후 2016년 유효기간 연장과 2018년, 2021년에 이어 2024년에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고 경영층의 리더십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탄력적 근무제도 △근로자 및 부양가족 지원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가족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특히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여성근로자 육아휴직 및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96.3%, 남녀근로자 육아휴직 후 복귀율 92.3%, 배우자 출산휴가
-
폰타나, 발렌타인데이 맞이 특별 쇼핑라이브 진행
폰타나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폰타나 관계자는 "100% 지중해산 토마토, 99.98% 유크림으로 만든 생크림 등 차별화된 원재료와 현지 레시피를 바탕으로 고급스러운 맛의 수프, 스튜, 리조또, 파스타소스, 오일, 드레싱 등을 선보이며 국내 서양식 시장을 이끌고 있다"라며 "폰타나만 있으면 집에서도 유럽 본고장의 맛을 전문 레스토랑처럼 풀코스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 제작한 감각적인 플레이트와 커트러리 굿즈 등도 홈파티 필수 아이템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발렌타인데이를 하루 앞둔 13일, 폰타나는 특별 쇼핑라이브를 통해 애피타이저, 메인 요리, 디저트로 이어지는 로맨틱 다이닝 풀코스 스타
-
[생활경제 이슈] 29CM, '이구홈위크' 첫날 거래액 전년比 4배 상승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의 상반기 대규모 홈 카테고리 기획전 ‘이구홈위크’가 지난해 1월 행사 대비 4배 급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이번 이구홈위크는 ‘10일간의 공간 취향 탐구 생활’을 테마로, 561개 홈 브랜드가 참여해 4만5천여 개 상품을 선보이는 행사다. 가구, 인테리어 소품, 홈 패브릭, 테이블웨어, 주방용품 등 다양한 홈·리빙 브랜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0일 오후 7시에 시작된 이구홈위크는 오픈 직후부터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첫날 방문객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24시간 동안의 거래액은 지난해 1월 진행한 행사 대비 4배 증가했다. 행사를 진행하지 않은 전월 일 평균 거래액과 비
-
[생활경제 이슈] 제이시스메디칼, ‘덴서티 10초 영상 챌린지’ 종료 外
㈜제이시스메디칼이 주최한 영상 공모전 ‘덴서티 10초 영상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2월 2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덴서티 10초 영상 챌린지’는 '나만의 자신감의 이유'라는 주제에 맞춰 최소 10초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필수 해시태그 '#덴서티 #자신감의이유덴서티 #덴서티10초영상챌린지'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제 적합성 및 전달력, 브랜드 연관성, 영상의 독창성∙대중성∙작품성 등의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2월 10일 발표된 수상자는 △대상 1팀(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상금 200만 원) △우수상 4팀(상금 50만
-
[생활경제 이슈] 제이시스메디칼, ‘덴서티 10초 영상 챌린지’ 종료 外
㈜제이시스메디칼이 주최한 영상 공모전 ‘덴서티 10초 영상 챌린지’가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영상 공모전은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지난 2월 2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덴서티 10초 영상 챌린지’는 '나만의 자신감의 이유'라는 주제에 맞춰 최소 10초 길이의 영상을 제작해 필수 해시태그 '#덴서티 #자신감의이유덴서티 #덴서티10초영상챌린지'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제 적합성 및 전달력, 브랜드 연관성, 영상의 독창성∙대중성∙작품성 등의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2월 10일 발표된 수상자는 △대상 1팀(상금 500만 원) △최우수상 2팀(상금 200만 원) △우수상 4팀(상금 50만
-
[생활경제 이슈] 러쉬코리아, ‘러쉬 어스’ 멤버십 개편 外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러쉬 어스(LUSH US)’를 개편하고 프리미엄 유료 멤버십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러쉬코리아는 지난해 7월 선보인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러쉬 어스를 고객 경험 중심으로 개편해, 혜택의 폭을 넓히고 러쉬와 함께할 수 있는 캠페인 및 프로모션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고객 경험을 다양화할 방침이다.러쉬 어스 멤버십 프로그램은 러쉬코리아 매장 혹은 공식 앱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온·오프라인 캠페인 및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파워’ 마일리지를 제공한다.고객은 적립된 파워를 제품, 무료 배송 서비스, 낫랩(친환경 천 포장재) 포장 서비스 등으로 교환할
-
신라면세점, 제주에 스위스 럭셔리 시계 편집숍 ‘타임밸리’ 오픈
신라면세점은 제주시 연동 소재 신라면세점 제주점에 총 8개 시계 브랜드를 한 공간에서 선보이는 리치몬트 그룹의 럭셔리 시계 편집숍 ‘타임밸리’ 부티크를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지난 해 9월 업계 최초로 문을 연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타임밸리’ 부티크에 이어, 국내 두 번째 면세 매장도 선보이며 럭셔리 시계 카테고리에 대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라고 전했다.이번 신라면세점 제주점 ‘타임밸리’ 부티크에서는 최정상급 명품 시계 8개 브랜드의 엄선한 제품을 선보인다. △보메 메르시에(Baume & Mercier), △브라이틀링(Breitling), △그랜드세이코(Grand Seiko), △위블로(Hublot), △IWC 샤프하우젠
-
브랜드엑스 젝시믹스, 25FW 글로벌 수주회 진행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대표 이수연) 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젝시믹스(XEXYMIX)는 '25 FW 글로벌 수주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브랜드엑스 관계자는 "지난 2023년부터 진행해 4회째를 맞는 글로벌 수주회는 일본, 중국, 대만 법인 주요 관계자들과, 중국 YY스포츠와 인도네시아, 몽골 관계사 50여 명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는 14일까지 진행될 수주회에는 액티브, 에센셜, 애슬레저, 골프, 슈즈, 액세서리 총 6개의 카테고리에서 약 1,260종(SKU기준)의 제품을 선보였다"라고 말했다. 올해 FW제품은 각 카테고리별로 세련되고 디테일한 디자인과 리버서블, 디테쳐블 등 활용성과 기능성에 주안점을 뒀다.하반기 160종(SKU기준)이
-
쌍방울, 상장폐지 결정에 “강력한 법적대응하겠다”
쌍방울은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결정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며 ‘’’대북송금’ 정치적 이슈로 악덕기업 프레임을 씌워 기업을 매도하고 있음에 심히 유감스럽다”며 이와 관련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추진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전날 한국거래소는 쌍방울에 대해 개선계획 이행 여부 및 기업의 계속성, 경영의 투명성, 그 밖에공익 실현과 투자자 보호 등을 이유로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쌍방울 관계자는 “그동안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 투명성을 위해 거래소가 제시한 모든 요구사항을 철저히 이행했다”며 “이러한 노력이 무시된 채 상장폐지라는 최악의 결론을 맞이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에 대한
-
KGC인삼공사, ‘당뇨 전 단계 성인’ 홍삼 섭취 혈당 조절 연구결과 발표
KGC인삼공사 R&D본부 천연물효능연구소는 당뇨 전 단계 성인이 홍삼을 섭취하면 특이반응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혈당을 조절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국제학술지 ‘Medicine’ 최근호에 게재됐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을 섭취하면 공복혈당, 식후혈당, 3개월 평균혈당(당화혈색소), 인슐린 저항성, 인슐린 분비능 등 총 9개 지표를 모두 크게 개선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라며 "뿐만 아니라 홍삼이 혈당조절 및 식욕억제 관여 호르몬으로 알려진 GLP-1까지 개선한다는 점을 확인했다"라고 전했다. 공복혈당이나 식후혈당 조절 등에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소재는 있었으나, 혈당과
-
남양유업, 세계 뇌전증의 날 맞아 의료기관 특수분유 환아 지원 확대
남양유업이 ‘세계 뇌전증의 날’을 맞아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 ‘케토니아’ 후원을 의료기관까지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기존 환아 가정 지원을 넘어 병원에서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특수분유를 신속히 공급해 더욱 많은 환아들에게 도움을 주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1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세계 뇌전증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맛있는우유GT’, ‘17차’ 등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전달하고, 의료기관 대상으로 ‘케토니아’ 무상 지원 신청을 받았다"라며 "신청한 의료기관에는 향후 정기적으로 케토니아를 공급하며, 병원 내 뇌전증 환아들이 보다 안정적인 치료 환경
-
G마켓, ‘24시간 타임특가’ 프로모션 진행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 옥션은 오는 18일(화)까지 ‘24시간 타임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캐시 적립, 한정수량 판매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생필품 중심의 쟁여두기 상품 및 시즌오프 패션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식품, 마트, 패션, 뷰티 카테고리가 할인 대상이다"라고 말했다. 매일 상품군 별 인기 상품 10개를 선정해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해당 ‘타임특가’는 한정수량 특가와 캐시적립 특가 상품으로 구성하며, 각 혜택은 상품 이미지에 부착된 아이콘으로 확인 가능하다. 타임특가 상품은 매일 밤 자정을 기준으로 달라진다.12일(수) 추천 상품으로, G마켓은 ▲맥심
-
풀무원푸드앤컬처, 식물성 아이스크림 증정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풀무원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플랜또(Planto, 474ml)’를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발렌타인데이인 2월 14일 단 하루,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26개 영업점에서 총 6천 개의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이벤트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이어 "26개 영업점 중 컨세션 사업장인 롯데시티호텔 구로 ‘씨카페’, 스카이파크 센트럴서울판교 ‘더카라’, 소노벨 변산 ‘더테이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카페라크’, 경주 ‘아사달’, 대천 ‘마리
-
롯데百 더콘란샵, ‘마이 스윗 밸런타인데이’ 실시
롯데백화점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더콘란샵’을 통해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선물 큐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취향과 경험을 추구하는 '옴니보어'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라며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시즌과 기념일에 적합한 특색있는 선물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실제로 지난 7일(금)부터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진행하고 있는 롯데백화점 자체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의 밸런타인데이 기념 팝업 ‘러브, 디어(Love, Dear)’에는 첫 주말(2/7~9)에 5천여 명이 방문하는 등 자신만의 취향에 맞는 선물을 찾는
-
롯데마트, ‘쌀’ 초저가 행사 시작
롯데마트가 오는 13일(목)부터 19일(수)까지 ‘더 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더 핫’은 롯데마트가 지난해 말부터 진행중인 물가안정 캠페인이다"라며 "▲이번주 핫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필수 상품을 초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여기에 고객이 투표로 할인 품목을 선정하는 소통형 프로모션 ‘My 핫프라이스’를 더해, 롯데마트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전달한다.롯데마트는 오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4일간 첫번째 ‘My 핫프라이스’ 프로모션으로 ‘정갈한 쌀(10kg/국산)’을 행사 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시 5000원 할인 혜택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