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하이트진로, 2025 전주가맥축제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전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2025 전주가맥축제’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우천으로 인해 이틀간만 운영 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7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현장을 가득 채웠다.올해로 9회째를 맞은 전주가맥축제는 하이트진로가 2015년부터 특별 후원사로 함께하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를 현장에서 바로 맛볼 수 있는 유일한 맥주 축제로, 차별화된 신선함을 제공하며 전북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축제 참가자들은 하이트진로가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축제를 즐겼다. 하이트진로는 폭염에도
-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 갤러리아 백화점 열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이탈리아 하이엔드 디자이너 브랜드 ‘디아티코(THE ATTICO)’가 국내 첫 단독 매장을 갤러리아 백화점에 오픈했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서울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 동관(EAST) 3층에 문을 연 이번 매장은 디아티코의 한국 첫 거점이자, 아시아 지역 최초 매장이기도 하다"라며 "특히 디아티코의 새로운 공간 철학인 ‘디아티코 플로어플랜(The Attico Floorplan)’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해 브랜드만의 감각과 미학을 고스란히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 철학은 각 도시의 매장을 전통적인 공간 연출 방식이 아닌 하나의 방(Room)처럼 보여주는 콘셉트로, 브랜드와 고객이 더 깊이 교감할
-
알리익스프레스, 여름용품 안전성 집중 점검
알리익스프레스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소비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한국수입협회(KOIMA)와 협력해 여름철 인기 품목 249종에 대한 안전성 검사를 시행했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검사 결과, 전체의 80.7%에 해당하는 201개 품목이 국내 안전 기준을 충족했으며, 기준에 미달한 48개 품목(19.3%)은 즉시 판매를 중단하고 플랫폼 내 재등록을 차단하는 등 신속한 조치가 이뤄졌다"라고 전했다. 이번 검사는 지난해 9월 알리익스프레스와 한국수입협회 간 체결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내 주요 시험검사기관 5곳(KTR, KCL, KOTITI, FITI, KATRI)과의 협업을 통해 6월과 7월 두 달간 여름철 수요가 높은 상품을
-
한컴인스페이스, 프리 IPO 125억 유치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AI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한컴인스페이스가 한 달여 만에 125억 원 규모의 프리 IPO(상장 전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한컴그룹 관계자는 "프리 IPO가 일반적으로 수개월이 걸리는 것을 고려하면 한 달 만에 거래가 마무리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라며 "이는 시장에서 한컴인스페이스의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에 대한 높은 신뢰, 그리고 상장에 대한 높은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투자에는 포스코기술투자,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에잇더블투파트너스 등 주요 기관투자자가 신규 참여했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지난 6월 기술성
-
[생활경제 이슈] 당근페이 X NH농협은행,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外
당근의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당근페이가 NH농협은행과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당근페이와 NH농협은행은 △당근부동산 이용자 보호를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금융 API 등) 제공 △당근페이 B2B 정산 프로세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협력 △제휴사업 확대 및 공동 마케팅 추진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우선 당근부동산 거래 시 NH농협은행 가상계좌를 활용한 안심결제가 가능해진다. 구매자가 정상 거래 여부를 확인한 뒤 구매를 확정하면 NH농협은행이 안전하게 분리 보관한 결제 대금이 판매자에게 지급되는 방식이다. 해당 안심결제는 수수료 없이
-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책임음주 챌린지 진행 外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여행, 야외 페스티벌 등의 행사로 음주 소비가 많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책임음주 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책임음주 캠페인 ‘드링크 모어 워터(Drink More Water) - 퍼즐 챌린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책임음주 캠페인은 페르노리카 그룹의 2030 지속가능 책임경영(S&R) 로드맵 경영 목표 중 하나인 ‘책임 있는 호스팅’을 위한 활동 중 하나로, 음주 중 충분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고 건전한 음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20년부터 다양한 형태로 전개해 오고 있다.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6일 임직원과 ‘드링
-
[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마스마룰즈와 콜라보 에디션 출시 外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패션 브랜드 마스마룰즈(Marsmarules)와 손잡고 한정판 콜라보 상품을 무신사 뷰티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는 ‘My Style & Skin, My Rules(내 스타일과 피부는 내가 정한다)’라는 공통의 메시지를 컨셉으로, 주체적인 라이프스타일과 건강한 피부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닥터지는 피부과 헤리티지 기반의 기술력으로 피부 건강 개선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마스마룰즈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중시하는 개성 있는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콜라보 에디션은 누적 3,000만 개 판매를 돌파한 닥터지의 스테디셀러 ‘레드 블레미쉬’ 라인과 마스마룰즈의 디자인
-
동원그룹, KAIST와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 진행
동원그룹(회장 김남정)과 KAIST(총장 이광형)가 공동 주최하는 대국민 AI 경진대회 ‘2025 동원 AI Competition’가 1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약 50일간 개최된다.동원그룹 관계자는 "‘2025 동원 AI Competition’은 대한민국의 AI 우수 인재 발굴과 기술 발전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그동안 동원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사내 AI 대회를 전 국민으로 확대한 것이다"라며 "참가 접수는 다음달 1일까지 AI 경진대회 플랫폼 데이콘(DACON)에서 진행되며, 평가 및 검증 기간을 거쳐 22일 본선 진출작이 선정된다"라고 전했다. 본선 및 시상식은 9월 30일에 열린다.대회의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신제품 수요 예측’이다. 참가자들은
-
[생활경제 이슈] LF 하프클럽, ‘온리하프위크 썸머 시즌오프’ 선보여 外
기상청의 3개월 전망에 따르면 8~9월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가능성이 50%로, 여름 패션 아이템에 대한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LF의 자회사 트라이씨클이 운영하는 패션 전문몰 ‘하프클럽’은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오는 15일까지 ‘온리하프위크 썸머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늦더위 속 꼭 필요한 여름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올해 마지막 대규모 SS 할인행사다.행사에서는 반팔 티셔츠, 리넨 셔츠, 샌들, 반바지 등 올 SS 시즌 베스트셀러를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리오더가 진행된 인기 제품도 큐레이션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며, 가디건, 니트 등 25FW 아이템도 미리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온리하
-
11번가, 8월 ‘월간 십일절’ 진행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오늘(11일)부터 3일간 8월 ‘월간 십일절’을 열고 ‘LG전자’, ‘바디프랜드’, ‘로보락’ 등 국내외 대표 인기 브랜드들과 함께 라이브 방송을 실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11번가 관계자는 "이달 십일절에서는 고물가 장기화로 선뜻 구매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한정 시간 동안 할인 폭과 구매 혜택을 크게 높인 라이브 방송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라며 "각 방송은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라이브11)을 통해 진행되며, 실시간 제품 시연과 주요 기능 및 특장점 소개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도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11일 오후 7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
-
[IT/방송이슈] 리본카, 여름 막바지 특가 ‘써머페스타’ 타임딜 진행 外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8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여름의 막바지를 시원하게 장식할 ‘써머페스타’ 타임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여름 동안 차량 구매를 고민해온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의 첫 차부터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장거리용 차량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직영인증중고차 라인업이 다채롭게 준비됐다.타임딜 대상 차량으로는 부담 없는 유지비로 인기를 끄는 현대 캐스퍼, 출퇴근에 적합한 준중형 세단 현대 아반떼, 명절 귀성길까지 대비할 수 있는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등이 있다. 특히 벤츠 E클래스의 경우 680만원의 타임딜 할
-
롯데온, ‘썸머 파이널’ 특가 행사 실시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은 오는 17일까지 여름 시즌을 마무리하는 특가 행사 ‘썸머 파이널’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여름 막바지에 선보이는 역시즌 아이템과 인기 브랜드 특가 상품을 제안하며, 고객들에게 마지막까지 알뜰한 여름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 롯데온은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 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쿠폰과, 5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 원까지 할인되는 10% 쿠폰 등 ‘썸머 파이널 쿠폰’을 제공한다"라며 "또한 최대 60% 할인과 결제 혜택이 함께 적용되는 ‘패션 썸머 클리어런스’도 운영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유아동 인
-
풀무원푸드앤컬처, ‘헬시데이’ 통해 저속노화 실천 식단 제공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위탁급식 사업장에 건강 루틴 식사 프로그램 ‘헬시데이(Healthy Day)’를 운영하며, 저속노화(Slow Aging) 실천 식단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과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확산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헬시데이’는 풀무원의 ‘영양균형 211 식사법’(채소2 : 단백질1 : 통곡물1)을 기반으로 위탁급식 사업장에서 매주 1회 정기 운영되는 건강식 프로그램이다"라며 "최근에는 여기에 혈당 관리·과식 예방·식사 속도 조절 등 저속노화 원칙을 반영한 식단으로 확장해 일상 속 식습관 개선과 건강 루틴 형성을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헬시데이’ 식단은 ▲혈당 변
-
CU, PBICK 찍먹 쿠키 라인업 확대
CU가 신규 마스터 PB인 PBICK(피빅)을 론칭하며 새롭게 선보인 ‘PBICK 찍먹 과자’ 매출이 급증했다고 11일 밝혔다.CU 관계자는 "지난 5월 편의점의 핵심 경쟁 요소로 꼽히는 상품력 강화를 위해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했다"라며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한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에서 첫 상품을 선보인 후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로 확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U는 PBICK의 첫 상품으로 멜론 동글, 초코 츄러스, 아포카토 쿠키를 선보였고 현재 10여 종의 PBICK 스낵류 상품을 운영 중이다.이후 지난 7월 PB 스낵의 매출은 PBICK 리뉴얼 직전 달인 4월과 비교하면
-
무신사, 신학기 맞이 '잡화 페스티벌' 진행
무신사가 다가오는 신학기를 맞아 1천4백여 개 인기 브랜드의 패션 잡화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2025 무신사 잡화 페스티벌'을 18일까지 개최한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2월에 이어 연중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잡화 페스티벌은 11일 오전 11시부터 일주일간 진행한다"라며 "신발, 가방, 모자, 속옷 등 9만여 개 패션 잡화 상품을 최대 80% 할인 혜택으로 소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무신사 월간 랭킹 가방 카테고리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 온 인기 제품들을 제안한다"라며 "지난 4월부터 무신사 월간 랭킹 숄더백 카테고리에서 4개월 연속 1위를 기록한 마뗑킴의 '하프 셔링 리본 라운드 백'을 비롯해 마스마룰
-
남양유업, 진한 풍미 ‘말차에몽’ 선보여
남양유업이 국산 말차로 완성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 확장으로,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에 글로벌 말차 트렌드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최근 미국·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말차’는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웰니스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카페인 부담이 적으면서도 집중력을 높여주고, 특유의 초록빛과 건강한 이미지, 차분한 에너지를 주는 특성이 MZ세대 취향과 맞물려 다양한 제품군에 접목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남양유업은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소비자 선호를 반영해, 소비자 시음 평가와 연구진의 맛·향·
-
[생활경제 이슈] 설빙 7월 매출 전년 대비 20% 상승 外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평균 27.1도로 역대 두 번째로 더웠던 지난 한 달(7월)간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증가하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설빙이 7월 한 달간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 신메뉴인 ‘화채설빙’ 2종과 ‘메론설빙’ 2종의 판매량이 급증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여름철 대표 디저트인 '수박 화채'를 재해석한 화채설빙 2종 '수박듬뿍화채설빙', '과일흠뻑화채설빙'과 함께 한입 크기로 손질된 멜론을 풍성하게 올린 메론설빙 2종 등 지난 5월 말 선보인 신메뉴들은 출시 일주일 만에 약 10만 개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한 데 이어, 출시 두 달 만에 100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7월 전체 매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