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버랜드, 매일 밤 10시까지 야간 개장…무더위 날리는 '익사이팅 썸머 나이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정해린) 에버랜드가 한낮 더위를 피해 특별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야간 콘텐츠를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11일 밝혔다.현재 에버랜드는 야간 나들이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매일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있으며, 오후 5시부터 입장 가능한 '야간권'을 새롭게 선보여 오는 17일까지 알뜰한 가격에 특별 판매하고 있다.특히 해가 진 에버랜드는 선선한 바람과 함께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파크 곳곳의 수많은 조명이 환하게 켜지며 낮과는 전혀 다른 환상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먼저 다채로운 야간 특별 공연들을 통해 에버랜드의 밤을 신나게 즐겨보자.매일 저녁 7시 30분 카니발 광장에
-
[스포츠 이슈] UFC 상하이 대회와 RTU 준결승 전체 대진 공개, 한국파이터 다수 출전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가 짜릿한 두 대회로 상하이에 돌아온다. UFC는 오는 23일(이하 한국시간) ‘UFC 파이트나이트: 워커 vs 장밍양’, 22일 ‘ROAD TO UFC 시즌4’ 준결승을 중국 상하이 쉬후이구 상하이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상하이 스포츠국, 쉬후이구 정부, 알리바바 자회사 오렌지 라이언 스포츠, UFC의 방송 파트너인 차이나 모바일 자회사 미구의 협력 하에 진행된다. ‘UFC 파이트 나이트: 워커 vs 장밍양’ 메인 이벤트에선 짜릿한 타격가인 UFC 라이트헤비급 13위 조니 워커(21승 9패 1무효∙브라질)와 떠오르는 피니시 장인 장밍양(19승 6패∙중국)의 대결이 펼쳐진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2차례 UFC 페
-
[유통단신] 한샘, 9분기 연속 흑자
한샘(대표 김유진)은 2025년 2분기 연결 기준 잠정실적을 공시하며, 매출 4,594억 원과 영업이익 23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한샘은 2023년 2분기 이후 9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경영 기조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장기화된 건설 경기 침체와 소비 수요 감소로 인테리어·가구 시장의 전반적 위축이 이어지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이러한 어려운 외부 환경 속에서도 한샘은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B2C 중심으로 집중했던 리모델링 사업과 프리미엄 가구, 온라인 판매 채널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며 긍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성과를 모멘텀으로 중장기 관점의 전략적 투자를 확대해
-
소노인터내셔널, 상장예비심사 청구 일정 조정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추진 중인 기업공개(IPO)와 관련하여, 시장 및 내외부 경영 환경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장예비심사 청구 시기를 전략적으로 조정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소노인터내셔널은 "기업공개는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티웨이항공의 자본잠식 이슈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티웨이항공의 소액주주 보호와 나아가 소노인터내셔널의 투자자가 될 주주 보호 차원에서 바람직하다고 판단했다”라고 설명했다.이어 "이번 일정 조정은 단순한 연기가 아닌 기업의 장기적인 가치 제고를 공고히 하기 위한 주도적인 선택”이라고 강조했다.이어 "최대주주 변경으로 인한 티웨이항공 소액주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 자본 확
-
[생활경제 이슈] 이브자리,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온-이브자리’ 론칭 外
토털슬립케어 브랜드 ㈜이브자리가 자사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용 브랜드 ‘온-이브자리(ON-EVEZARY)’를 새롭게 론칭했다.이브자리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고객층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자사몰의 성장세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온-이브자리’를 론칭했다. 자사몰에 축적된 데이터를 빠르고 정밀하게 분석해 1인 가구, 신혼부부 등 세부 타깃에 맞춘 상품 구성으로 온-이브자리 라인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이브자리는 2019년 11월 침구 시장에서 온라인 소비가 중심이 되는 흐름에 발맞춰 자사몰 ‘이브자리몰’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온라인 주문을 지역 대리점과 연계하는 O2O(Online to Offline) 사업
-
하나투어, 노미경 여행작가와 떠나는 중·남미 여행 선보여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노미경 여행작가와 함께 떠나는 중미, 남미 인문학 여행 상품을 출시했다.하나투어 관계자는 "노미경 여행작가는 세계 150여 개국을 여행하며 지구를 세 바퀴 반 돈 인물로, 방송과 강연을 통해 활발히 활동 중이다"라며 "국내 최초로 우유니 소금사막을 알리며 볼리비아 여행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볼리비아 정부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하나투어에서 기획한 ‘노미경 작가 동반 여행’은 오는 11월 출발하는 중미 여행과 내년 2월 출발하는 남미 여행으로 총 두 가지 일정으로 구성했다. 노 작가가 전 일정을 함께하며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여행의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오는 11월 14일 출
-
[생활경제 이슈] 테팔, 스테인리스 스틸 쿡웨어 ‘퍼펙트 레지스트’ 선보여 外
테팔은 프리미엄 18-10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적용한 ‘퍼펙트 레지스트’ 프라이팬과 냄비를 출시하고,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단독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신제품 ‘퍼펙트 레지스트’는 하이엔드 주방용품과 의료기기 등에서 사용하는 프리미엄 소재인 18-10 스테인리스 스틸을 적용해 뛰어난 내식성과 산화 안정성, 내구성을 자랑한다. 제품은 ▲내외부 모두 스테인리스 스틸이 노출된 논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팬과 냄비 7종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 티타늄 논스팅 내부 코팅을 더한 스테인리스 스틸 코팅 팬 5종 등 총 12종 구성이다.‘인덕션 논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퍼펙트 레지스트’는 인덕션 사용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테팔의 특수
-
매일유업, 성수동 달군 ‘셀렉스 프로핏’ 팝업 행사 진행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의 스포츠 뉴트리션 브랜드 ‘셀렉스’가 지난 9~10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에서 운영한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 팝업 행사가 누적 방문객 약 2,500명(주최 측 추산) 및 행사 현장 생중계 네이버 라이브쇼핑 시청자 20만명(9일 토요일 방송 기준)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오픈 시간부터 마감까지 운동을 즐기는 젊은 층과 외국인 관광객, 가족 나들이객들로 북적이며 WPI(분리유청단백질)와 ‘셀렉스 프로핏’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라며 "팝업 행사는 직접 참여하는 스포츠 챌린지 콘셉트로, ‘셀렉스 프로핏 챌린지 필드’에
-
대웅제약·DNC 에스테틱스, ‘딥 심포지엄’서 중장년·남성 맞춤형 복합시술 전략 제시
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과 DNC 에스테틱스(대표 유현승)는 서울 안다즈 호텔에서 딥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국내 의료진에게 복합시술을 중심으로 한 중장년·남성 맞춤형 시술 전략을 제시했다고 11일 밝혔다.딥(DEEP, Daewoong·DNC Medical-AEsthetic Expert Program)은 대웅제약과 DNC 에스테틱스가 공동 기획한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연령대별 맞춤형 에스테틱'을 테마로 5회에 걸쳐 20대부터 60대까지 각 연령대별 선호 시술법과 특징 등을 집중 탐구하는 행사가 순차적으로 진행중이다.네 번째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중장년층 및 남성 환자군의 니즈에 특화된 복합 시술 전략, 이론, 라이브 시연을
-
인천성모병원, ‘제3회 연명의료결정제도 바로알기 캠페인’ 성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본원 신관 1층 로비에서 ‘2025년 제3회 연명의료결정제도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의료윤리사무국이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 교직원을 대상으로 연명의료결정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연명의료결정제도는 환자가 임종기에 스스로 연명의료 시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다. 단순히 생명만을 연장하는 무익한 치료를 피하고, 환자의 존엄성과 자기결정권을 존중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사전연명의료의향서’를
-
STX, 페루 FAME와 소형전술차량 공급 계약 체결
글로벌 종합상사 STX는 7일(현지시간) 페루 육군 산하 국영 방산기업 페루 육군 조병창(FAME S.A.C.)과 함께 기아(KIA)가 생산하는 소형전술차량(KLTV) 초도 1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계약은 2024년 5월 체결된 전략적 파트너십의 2차 이행 계약으로, 한국의 소형전술차가 페루 육군의 제식 차량으로 공식 채택되었음을 의미한다. STX는 이번 초도 공급을 시작으로 향후 연간 100대 이상 규모의 공급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소형전술차(KLTV)는 험준한 산악지형과 복합 작전 환경에서 탁월한 기동성과 내구성을 발휘하는 차세대 군용차량이다. STX는 단순한 완성차 수출을 넘어, 예비 부품, 정비 장비, 기술 이전, 운용 교
-
아시아나, 중앙매표소 서소문으로 이전…“대한항공과 통합 일환”
아시아나항공이 서울 중앙매표소를 기존 공덕동에서 서소문동으로 이전했다.새롭게 문을 여는 중앙매표소는 중구 서소문로 117 대한항공 빌딩 9층에 위치하며, 11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매표소는 총 6개의 카운터를 갖추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와 예약센터 등 직판을 통해 예약 · 구매한 항공권의 발권 및 환불 서비스를 제공한다.매표소는 주중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휴무다. 지하철 2호선 시청역 10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편리하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이전은 대한항공과의 통합 과정의 일환으로 진행됐다”며 “대한항공의 시내 발권카운터도 동일 건
-
현대제철, 글로벌 CCUS 공동 연구 협약 체결
현대제철이 글로벌 철강사 및 유관업체들과 손잡고 탄소포집·활용·저장(CCUS) 허브 발굴을 위한 공동 연구에 나섰다.현대제철은 지난 7일 싱가포르에서 호주 BHP, 쉐브론, 일본 미쓰이상사, 인도 JSW스틸, AM/NS 인디아(아르셀로미탈과 일본제철의 합작사) 등 5개사와 컨소시엄을 꾸려 ‘CCUS 허브스터디(Hub Study)’를 본격화하기 위한 공동 연구 협약(JSA)을 체결했다.‘CCUS 허브스터디’는 여러 산업 시설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한 곳에 모아 압축·처리하는 핵심 거점(Hub)을 발굴하는 연구 프로젝트로 글로벌 엔지니어링 업체인 Hatch 사가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지상 허브로 모인 이산화탄소는 최종적으로 해양 저장소로 옮겨져
-
bhc, "복날 특수·소비쿠폰 힘입어 삼복 시즌 판매량 급증했다"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삼복 시즌동안 눈에 띄는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bhc에 따르면 초복(7/20)·중복(7/30)·말복(8/9) 등 삼복 기간 3일간의 일 평균 판매 수량은 7월 평균 대비 92% 증가했다. bhc 관계자는 "전년 삼복 기간과 비교하면 112% 증가한 수치로, 실적이 2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실적 상승은 소비쿠폰 혜택과 메뉴 선호도, 맞춤형 프로모션이 함께 작용한 결과다"라며 "무더운 날씨에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콰삭킹’과 시즈닝을 골라 즐기는 ‘콰삭톡’이 복날 수요와 맞물리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라고 말했다.또 "‘콰삭킹’과 ‘콰삭톡’은 bhc만의 차별화된 튀김
-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들과 함께 참여형 이벤트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BBQ가 고객들과 함께 신메뉴의 이름을 짓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라며 "창립 30년을 맞은 BBQ는 고객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팬들의 아이디어로 새로운 치킨 메뉴의 이름을 만든다는 특별한 의미가 담겨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집단치성'은 '집단지성'에 '치킨'의 '치'를 더해 만든 단어로 BBQ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과 함께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메뉴 이름을 완성해간다는 취지를 담고 있다"라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수박주스 재입고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 킴스클럽이 올여름 선보인 냉동 수박주스가 출시 약 3주 만에 전량 판매돼 재입고됐다고 밝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지난 7월 12일 첫 선을 보인 이 제품은 7월 31일 기준, 3만2천 병이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박주스의 인기는 맛과 가격 경쟁력에서 비롯됐다"라며 "설탕이나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100% 착즙 주스로, 씨가 없어 깔끔하고 떫은 맛이 없다"라고 말했다. 또 "냉동 상태로 보관하다가 해동하여 시원한 슬러시 형태로 수박 본연의 달콤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라며 "330ml 용량 8병 세트가 19,900원이며, 대형 수박 한 통을 소화하기 어려운 1인 가구와 2~3인 소가
-
컬리, 올 상반기 첫 반기 흑자 달성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 상반기 사상 처음으로 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컬리 관계자는 "주력 사업과 신사업간 시너지를 통해 영업이익은 유지하면서 매출 성장률은 가속화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고, 그 결과 첫 2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 올 상반기 매출(이하 연결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6% 증가한 1조 1,595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영업이익은 115억 원 개선된 31억 원으로 창사 이래 첫 반기 흑자를 달성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4% 증가한 5,787억 원과 13억 원 흑자를 기록했다.상반기 상각전영업이익(이하 EBITD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