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파파존스X로드나인 콜라보 프로모션 전개 外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에서 서비스하는 올클래스(ALL CLASS) MMORPG ‘로드나인’과의 콜라보 프로모션을 전개한다.‘로드나인’은 지난해 론칭 6일 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이다. 파파존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게임 이용자 등 새로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번 프로모션은 로드나인 이용자 중 마스터리 레벨 55 이상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8월 13일(수)부터 9월 12일(금)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로드나인 홈페이지를 통해 라지 사이즈
-
이마트, 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 선보여
이마트가 전 품목을 5천 원 이하로 구성한 새로운 PL ‘5K PRICE(오케이 프라이스)’를 14일 론칭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는 작년 7월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합병 이후 처음 선보이는 통합 PL로, 전국 이마트와 에브리데이 370여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5K PRICE’ 상품의 가격은 880원부터 4980원으로 모두 5천원 이하다. 통합매입과 글로벌 소싱을 활용해 압도적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고, 일반 브랜드 상품 보다 최대 70%까지 가격을 낮췄다"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8월 14일 1차로 162종의 ‘5K PRICE’ 상품을 출시한다. 대표적으로 ‘카놀라유(500ml)’, ‘해바라기유(500ml)’는 3,480원에 ‘포도씨유(500ml)’,
-
우미건설,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분양 시동
우미건설이 오는 14일 원주시 남원주역세권에 조성되는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남원주역세권 AC-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43층, 5개동 927세대 규모다. 전 세대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우미건설에 따르면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KTX 원주역의 도보권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과 교통편의성이 우수하다. KTX원주역은 향후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이 지나갈 예정이고, 서울 삼성역으로 이어지는 GTX-D노선의 정차도 추진되고 있어 교통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
대한항공·델타항공, 인천~애틀랜타 노선 ‘IRBS’ 정식 도입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은 서울(인천)~애틀랜타 노선에 ‘위탁수하물 원격 검색(IRBS, International Remote Baggage Screening)’을 정식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에 IRBS를 도입하는 항공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하츠필드-잭슨 애틀랜타 공항으로 가는 대한항공 KE035편과 델타항공 DL188, DL026편이다. 두 항공사 모두 IRBS 시행 첫날을 기념하며 이날 출발하는 항공편 승객 전원에게 기념품을 증정했다.IRBS는 출발 공항에서 미국행 수하물 엑스레이(X-ray) 이미지를 미 관세국경보호청(CBP)에 원격으로 전송하고, CBP에서 이 이미지를 사전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승객이 항공기로 이동하는 동안 미국 현지에서 미리 짐 검사를 실시해
-
HD현대, 외교부장관·주한미국대사대리와 한·미 조선협력 모색
HD현대가 이달 말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한·미간 조선협력 강화 프로젝트, ‘마스가’(MASGA)의 성공을 위해 나섰다.HD현대는 13일 울산 HD현대중공업 본사에서 조석 부회장과 이상균 대표, 조현 외교부장관, 조셉 윤(Joseph Yun) 주한미국대사대리, 김석기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김기현 APEC 정상회의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건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김태선 의원, 김상욱 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 조선 협력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이 자리에서 HD현대중공업 이상균 대표는 브리핑을 통해 HD현대중공업이 보유한 세계 최고의 건조 능력과 최첨단 기술을 소개하고, HD현대가 그리는 조선업의 미래
-
노랑풍선, 브루나이 여행 상품 새롭게 선보인다
노랑풍선이 로열브루나이항공과 손잡고 ‘황금의 나라’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브루나이는 석유와 천연가스로 부를 이룬 나라로, 이국적인 자연경관과 온화한 기후가 어우러져 여행지로서 주목받고 있다"라며 "이에 노랑풍선은 편안한 휴양과 여유로운 관광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프리미엄 브루나이 여행 상품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여행 상품은 로열브루나이항공 직항편을 이용해 매주 3회(화, 수, 토요일) 출발 가능하며, 숙박은 ▲7성급 호텔이자 황금빛 장식이 화려한 ‘더 엠파이어 브루나이’ ▲석양과 반딧불이 어우러지는 글램핑 리조트 ‘어보드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
오아시스마켓, 상반기 매출 2,839억 기록
오아시스마켓이 2025년 2분기와 상반기 모두에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올해 2분기(4~6월) 매출은 1,48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해 분기 최대 실적을 새로 썼다"라며 "상반기 누적 매출은 2,839억 원으로 전년 대비 9.2% 성장하며 반기 기준 최대치를 경신했다"라고 전했다. 특히 2분기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 늘어나며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성장의 주요 요인으로는 충성 고객 확대와 활발한 영업 활동이 꼽힌다. 상반기 월 6회 이상 오아시스마켓을 이용한 충성 고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고, 방문자 수도 30% 늘었다. 이를
-
메디톡스 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NEWLUX)’ 조지아 품목 허가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의 계열사 뉴메코(대표 손성희, 이상윤)가 조지아 보건부 산하 의료제약활동규제청(Regulation Agency for Medical and Pharmaceutical Activities)으로부터 ‘뉴럭스(NEWLUX)’ 100단위의 신규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시아 태국, 중남미 페루에 이은 3번째 해외 진출이자 첫 유럽 국가 진출이다. 메디톡스는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전략적 요충지인 조지아에서의 허가 획득을 기점으로 하반기 ‘뉴럭스’가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메코가 메디톡스로부터 톡신 후보 물질(MBA-P01)을 기술 이전 받아 개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는 부형제로
-
놀유니버스, 선불 충전 간편결제 서비스 ‘NOL 머니’ 선보여
놀유니버스(대표 배보찬)가 여가 소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 ‘NOL 머니’를 선보인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NOL 머니’는 NOL 플랫폼 내에서 복잡한 결제 인증 절차 없이 은행 계좌를 연결해 충전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선불형 간편결제 서비스다"라며 "국내ㆍ해외숙소를 비롯해 교통, 레저 등 다양한 여가 카테고리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특히 NOL 머니로 결제 시 결제액의 1.5%를 NOL 포인트로 제공해 고객 편의와 혜택을 동시에 고려한 구조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NOL은 신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8월 19일(화)부터 11월 말까지 NO
-
LF 닥스액세서리, ‘클라백’ 신규 전략 라인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닥스 액세서리(DAKS ACCESSORIES)가 가을 전략 신제품 ‘클라백’ 라인을 첫 출시하며, 제품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LF 관계자는 "닥스 액세서리는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변하지 않는 가치(WAYS OF SEEING)’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시간이 지나도 우아함과 가치를 유지하는 가방 라인업을 선보인다"라며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한층 더 여성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디자인을 진화시켜, 클래식한 품격과 감각적인 스타일을 중시하는 여성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클라백(CLA bag)’은 이러한 전략에서 나온 첫번째 핵심 모델이다
-
CJ온스타일, 티빙 쇼츠 주문액 월평균 174% 상승
CJ온스타일은 티빙 애플리케이션 하단 쇼츠탭을 통한 주문액이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 4월부터 최근 7월까지 월평균 174%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같은 기간 티빙 쇼츠탭을 통한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유입도 월평균 197% 급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CJ온스타일과 티빙은 올해 4월 ‘쇼핑 쇼츠’ 파일럿 테스트를 거쳐 7월부터 본격 운영에 나섰다"라며 "콘텐츠, 커머스, 상품 기획 역량을 모두 갖춘 CJ온스타일의 플랫폼 경쟁력과 국내 1위 OTT 티빙의 대중성을 결합해, 잠재력이 큰 숏폼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티빙이 유무선 독점 중계권을 보유한 KBO리그 굿즈가 큰 인기를 끌었다.
-
광동제약, 가루형 어린이 해열진통제 ‘키즈노펜산’ 출시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은 어린이 해열진통제 신제품 ‘키즈노펜산’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키즈노펜산’은 물 없이 먹는 가루형 해열진통제로, 시럽이나 알약 복용이 어려운 어린이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포도향을 더해 복약 순응도를 높였으며, 만 2세 이상부터 권장 용량에 따라 복용하면 된다.주성분으로 아세트아미노펜 160mg과 리보플라빈(비타민 B2) 1.3mg을 함유했으며, 두통·치통·인후통·근육통 등 다양한 통증과 오한, 발열에 효능효과가 있다. 특히 리보플라빈(비타민 B2)은 에너지 대사 촉진과 두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또한 OD!FS(Oral Dissolving in a Few Seconds, 오디프스) 제형 기술을 적
-
서울아산병원 김지훈 교수팀, 간암 · 간종양 환자 ‘로봇 간 절제 100례’ 달성
간은 혈관이 많고 해부학적 구조가 복잡해 절제 시 출혈 위험이 상당히 크다. 이렇다 보니 간암 수술은 만일의 대량 출혈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로봇보다는 주로 개복이나 복강경 수술로 진행돼 왔다.이에 서울아산병원은 환자의 간 구조를 3차원으로 보여주는 영상과 절제할 부위를 구분해 주는 형광 조영 물질을 활용해 고난도 간암 절제도 로봇으로 안전하게 실시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서울아산병원 간이식·간담도외과 김지훈 교수팀은 간암이나 간종양 환자를 대상으로 연간 국내에서 가장 많은 로봇 간 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최근 1년 5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안에 100례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로봇 간 절제술은 복부에 낸 직
-
‘메가박스 청주터미널점’ 20일 정식 개관
메가박스(대표 홍정인, 남용석)가 오는 20일 충청북도 청주시 중심지에 위치한 ‘메가박스 청주터미널점’이 정식 개관한다고 13일 밝혔다.메가박스 관계자는 "‘메가박스 청주터미널점’은 주거, 유통, 교통 등 시설들이 집약된 대표적인 복합문화단지 ‘청주 센트럴시티’ 6층, 7층에 위치한다"라며 "돌비의 신규 특별관인 돌비 비전+애트모스관, 리클라이너 상영관 등 총 7개 상영관, 총 644석 규모로 관객을 맞는다"라고 전했다. 전관 특별관, 전 좌석 리클라이너로 편안함과 특별함을 더했다.특히 돌비 비전+애트모스관은 충북 지역 최초의 돌비 특별관으로 충북 지역 관객에게 차원이 다른 관람 환경을 제공한다. ‘돌비 비전+애트모스’는
-
제주신라호텔, ‘별’ 테마 추(秋)캠핑 상품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은 깊어지는 가을밤, 가족이 함께 하는 캠핑 상품을 △별을 관측하고 △별 모양 피자를 만들어 먹는 ‘별’ 테마로 운영한다고 밝혔다.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가을 시즌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캠핑 모먼츠(Camping Moments)’는 온 가족이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는 호텔 셰프와 함께 별 모양의 피자를 만들고, 레저 전문가와 별 관측 체험을 한다. 그 동안 부모는 여유롭게 치맥(치킨과 맥주)을 즐길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제주는 대도시에 비해 인공 빛들이 적고 대기가 맑아 별을 관측하기에 좋다. 특히 제주신라호텔 내 별을 관측하는 야외 캠핑 빌리지는 시야를 가리는 것이 없이 별자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여름 음용 습관 실태’ 조사 결과 발표 外
독일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가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95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 여름 음용 습관 실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조사는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의 음용 습관 및 위생·환경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여름철 물을 마실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수질의 신뢰성’(67.5%)이 압도적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한편, 가장 우려되는 점으로는 ‘세균 번식과 부패’(48.2%), ‘노후 배관으로 인한 불순물’(25.9%)이 꼽혀, 여름철 물 섭취에 위생과 안전이 핵심 기준으로 자리 잡았음이 드러났다.또, 소비자들은 가정 내 물 보관 시 ‘내부 위생을 알 수 없는 정수
-
11번가, 제철템 전문관 ‘제철코어’ 열어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최근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화제의 상품군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제철코어’를 오픈했다. 11번가 관계자는 "SNS를 뜨겁게 달군 시즌 아이템, 트렌디한 이슈 상품, 계절을 대표하는 먹거리까지 지금 이 시기에 경험하고 구매하면 좋을 ‘제철템’들을 한자리에 모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철코어’ 전문관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달 상품군이 새롭게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이달에는 ‘컵빙수’, ‘말차,’ ‘복숭아’, ‘토마토’, ‘저속노화’ 등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총 5가지 상품군을 꼽아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먼저 뛰어난 가성비와 간편성으로 올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