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락앤락, 유튜버 ‘가전주부’와 핫IT슈 쇼핑라이브 실시
락앤락이 오는 18일 가전∙IT 전문 유튜버 ‘가전주부’와 함께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8월 18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 핫IT슈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에서는 ▲락앤락 프레쉬 스텐 진공 쌀 냉장고 20KG, ▲락앤락 김치냉장고 50L, ▲락앤락 올뉴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3L, ▲락앤락 멀티쿠커, ▲락앤락 자동 밀봉 스마트 쓰레기통 등 가전제품 11종과 밀폐용기, 텀블러, 김치통, 프라이팬 등 80종의 생활∙주방용품을 최대 81% 할인 특가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쇼핑라이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됐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결제 금액의 4%를 네이버 포인트로 적립해
-
동아에스티,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증서 전달식 개최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지난 12일 지속가능경영의 국제 기준 이행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UN Global Compact)에 가입하고,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가입을 통해 동아에스티는 경영활동에 있어서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달성을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또한 매년 이행보고서(CoP, Communication on Progress)를 제출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공유해 지속가능경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UNGC는 핵심 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분야의 10대 원칙을 기업의 운
-
SPC그룹, 해피포인트 앱에서 광복 80주년 사회공헌 활동 진행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함께 ‘SPC 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해피포인트 회원이 캠페인 페이지에 댓글을 달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면 회사가 일정 금액을 대신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라며 "기업과 고객이 함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더욱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가 후손들을 지원 대상으로 정했다. 기부금 규모도 예년보다 늘려 고객 참여 적립금의 2배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해피포인트 앱 메인 배너로 게시된 이 캠페인 페이지에서 ▲응원 댓글 작성 ▲좋아요 ▲공유하기 등으로 참여하면 건당 2000원이 적립된다.
-
매일유업, 대학생 AI 영상 공모전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이인기, 곽정우)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참가자가 좋아하는 제품을 직접 선택해 AI를 활용한 짧은 광고 영상을 만드는 대회로, △창의성과 △주제 적합성, △기술력(AI 활용성), △완성도, △대중성 및 확산 가능성 5가지 심사기준들을 중심으로 평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여대상은 대학생 및 졸업 예정자이며, 참가자는 제공된 이미지 파일 내 12종의 제품(매일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매일두유, 어메이징 오트, 셀렉스 프로핏 등)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제품 이미지를 선택해 30초 길이의 영상으로 제작하면 된다"라며 "접수는 개
-
롯데렌터카, 월 단위 렌터카 ‘마이카M’ 서비스 강화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월 단위 렌터카 ‘My car(마이카)M’ 서비스를 강화했다.마이카M은 월 단위로 차량을 이용하는 렌터카 서비스다. 장기렌터카 계약 전 부담 없이 렌터카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이나 1개월 이상 차량이 필요한 고객에게 적합하다. 연 단위 장기렌터카에 비해 계약기간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다. 선수금과 보증금이 없어 초기 비용 부담이 적다. 3개월 이상 이용 시 월 대여료의 5%가 할인된다. 개인사업자 및 법인 고객은 비용 처리도 가능하다.먼저, 마이카M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계약 방법을 간편하게 개선했다. 견적 확인부터 계약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빠르게 마칠 수 있다. 휴
-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 직무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 진행
티웨이항공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진행했다.지난 12일 서울시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초청한 아동·청소년 26명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루클래스는 실제 객실 승무원의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진행됐으며, 참가 아동·청소년들은 객실 승무원 업무 소개를 시작으로 △객실 서비스 실습 △화재진압 실습 △기내 비상상황 체험 등 기내 서비스 및 안전훈련 활동을 체험했다. 이처럼 우수한 훈련시설로 제반 조건을 갖추고 있는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
bhc, 콜팝 전용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 열어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8월 13일, 제주 동화마을에 콜팝 전용 매장 ‘bhc pop 제주 동화마을점’을 새롭게 오픈한다. bhc 관계자는 "다섯 번째 선보이는 ‘bhc pop’ 매장으로 관광지 제주의 특성을 고려한 특화 매장으로 브랜드 경험을 한층 확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이번 매장은, 사계절 아름다운 제주 자연을 즐기는 관광객들이 bhc의 시그니처 간식 ‘콜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야외 테마파크 입지 특성을 고려해 한 손에 들고 이동하며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제주 동화마을점만의 차별화 포인트도 더했다.
-
티웨이항공, 중앙아시아 타슈켄트·비슈케크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은 오는 31일까지 중앙아시아 노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중앙아시아 프로모션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8월 13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며, 편도와 왕복 항공편 모두에 적용된다. 티웨이항공에 따르면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가 포함된 1인 편도 총액 기준으로 △인천-타슈켄트 32만6080원~ △인천-비슈케크 32만19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초특가를 놓쳤더라도 할인코드 ‘중앙아시아’를 입력하면 최대 10% 추가 운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할인코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2만원 할인 쿠폰도
-
SOOP, LA 올림픽 정식 종목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 생중계
SOOP은 2028년 LA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라크로스 유망주들의 최고 권위 대회인 ‘2025 제주 남자 U20 라크로스 세계선수권 대회’를 생중계한다고 13일(수) 밝혔다.SOOP 관계자는 "라크로스(Lacrosse)는 그물이 달린 스틱(크로스)을 이용해 공을 주고받으며 상대방의 상대방의 골대에 넣어 득점하는 팀 스포츠다"라며 "‘두 발로 뛰는 가장 빠른 스포츠’로 불릴 만큼 역동적인 재미를 자랑하며, 북미와 일본 등에서 대중 스포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대한민국 제주에서 개최되며, SOOP을 통해 국내에선 처음으로 생중계됨으로써 라크로스에 대한 국내외적 관심과 종목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
동아오츠카, 시각장애인 가이드러너 양성 프로그램 2기 실시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시각장애인 러너의 안전한 달리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가이드러너 양성 프로젝트 ‘포카리스웨트 가이드러너 트레이닝 프로그램(파랑달벗 2기)’을 올해도 이어간다고 밝혔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파랑달벗’은 ‘세상을 파랗게 물들이며 함께 달리는 벗’이라는 의미로, 시각장애인의 러닝 파트너가 되어 안전한 활동을 돕는 전문 가이드러너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이드러너는 시각장애인과 손목에 연결한 가이드 끈을 잡고 함께 달리며 길 안내와 속도 조절, 주변 상황 전달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라고 말했다. 올해는 작년 20명에서 두 배로 늘린 40명의 가이드러너를
-
하나투어, 한-베 비즈니스 포럼서 베트남 관광 기업과 MOU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해, 베트남 주요 관광 기업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하나투어 관계자는 "사이공투어리스트 그룹(사이공 투어리스트 트래블 회장 응우옌 후우옌), 베트남 항공(베트남 항공 이사회 의장 당 응옥 호아)과 ▲항공 및 관광 상품 공동 개발 ▲운송, 항공, 관광 마케팅 디지털화 협업 ▲한-베 양국 관광객 대상 프로모션을 주요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전했다.이와 더불어 베트남 최대 민간 기업인 빈 그룹의 호텔∙리조트 자회사 빈펄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이공투어리스트 그룹(Saigontourist Group)은 내외
-
BBQ,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 후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13일 경기도 연천군청을 방문해 ‘2025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후원금을 전달한다고 13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전곡로데오거리 치맥축제’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1호선 전곡역 앞 광장에서 열리며, 치킨과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존, 다양한 공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여름 축제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축제를 후원한 배경에는 전곡과의 깊은 인연이 있기 때문이다"라며 "BBQ는 1995년 11월 15일, 전곡에 1호점을 열며 본격적인 창업 여정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BB
-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함께하는 한 끼’ 캠페인 진행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자립준비청년을 응원하는 ‘함께하는 한 끼’ 기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난 12일 세계 청소년의 날을 맞아 기부금 1천만 원을 이랜드재단에 전달했다.이랜드이츠 관계자는 "함께하는 한 끼 기부 캠페인은 애슐리퀸즈와 이랜드재단이 함께 7월 한 달간 진행한 프로젝트로, 애슐리 멤버스의 24세 이하 영고객 멤버십 ‘슐리던트 클럽’에 신규 가입하면 기부금을 자동 적립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됐다"라며 "이번 캠페인은 보호 종료 후 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는 외식을 통해 따뜻한 경험을 선물하고, 애슐리퀸즈의 영고객에게는 ‘미닝아웃(Meaning Out)’ 소비
-
아워홈-aT ‘한식의날’ 행사 개최
아워홈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와 함께 폴란드에서 ‘한식의날’ 이벤트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한식의날 이벤트는 지난 8일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위치한 글로벌 제조기업 사내식당에서 열렸다"라며 "우리나라 전통 절기인 말복을 맞아 현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삼계탕과 곁들임 메뉴 1300인분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지난해 12월 아워홈과 aT가 체결한 ‘K-푸드 단체급식 해외 확산 및 국산 농산물 수출 판로 확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기획됐다"라며 "한국의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중심으로 구성된 정통 한식 메뉴를 통해 동유럽 현지에 한국
-
에쓰오일, 소비자 대표 ‘구도일 프렌즈’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개선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최근 ‘구도일 프렌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에쓰오일의 소비자로 이뤄진 ‘구도일 프렌즈’는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 전반에 대해 소비자를 대표해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에쓰오일은 고객이 원하는 개선 사항을 파악하고, 회사 정책과 고객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올해 말까지 활동하는 7기 ‘구도일 프렌즈’는 총 100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반기에는 MY S-OIL 앱 전자영수증 캠페인, 프로야구단 KT Wiz와의 공동 마케팅 행사, 구도일이 등장하는 어린이∙가족 TV애니메이션 ‘폴라레스큐’ 이모티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이번 간담회에는 ‘구도
-
[생활경제 이슈] 한화리조트, 신규 브랜드 ‘안토’ 론칭 外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하이엔드 브랜드 ‘안토(ANTO·安土)’를 새롭게 선보이고 본격적인 프리미엄 리조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신규 브랜드 안토는 ‘편안할 안(安)’과 ‘흙 토(土)’ 두 글자를 합친 것으로 ‘그 땅에서의 편안한 삶’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안토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자연의 평온함 속에서 ‘온전한 휴식’을 만끽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새 브랜드는 서울 북한산국립공원 자락에 자리 잡은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파라스파라 서울’에 적용된다. 이곳은 세계적인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내한공연 때 머문 숙소로도 유명하다.앞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13일 삼정기업 등이 보유한 ㈜정상북한산리조트 지분 100%
-
㈜오뚜기, ‘오즈키친 버팔로봉’ 출시
㈜오뚜기가 ‘오즈키친 버팔로봉’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의 프리미엄 HMR 전문 브랜드 ‘오즈키친’이 선보이는 봉 부위 닭고기 제품으로, 조리 편의성과 핫소스의 매콤한 풍미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며 "특히 200G 규격은 스탠딩 파우치 형태의 전용 포장을 적용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여 섭취할 수 있으며, 집에서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더욱 바삭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즈키친 버팔로봉’은 큼직한 봉 부위를 사용해 한입 가득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저온 숙성 염지 방식으로 속살까지 간이 고르게 배었으며 오븐에 구워 기름기를 줄이고 쫄깃함을 살렸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