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생활경제 이슈] 질경이, 광복 80주년 기념 ‘까치호랑이 에디션’ 한정 출시 外
글로벌 펨테크 브랜드 ㈜질경이(대표 최원석)가 제80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한국 전통 민화 ‘호작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까치호랑이 에디션’ 2종을 한정 출시한다.이번 에디션은 호작도 속 ‘까치호랑이’를 모티프로 삼아, 2024년 디자인 특허를 출원한 전주 향토 민속 조각가 김성균 작가의 작품 ‘까치호랑이 화랑이’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화랑이’는 전주 남고산 설화에서 유래한 호작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캐릭터로, 예로부터 사악한 기운을 물리치고 복을 불러온다고 전해지는 ‘벽사진경(辟邪進慶)’의 의미를 해학과 따뜻한 기운으로 유쾌하게 표현했다. 이번 에디션은 흰색 호랑이와 황색 호랑이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
-
[IT/방송이슈] 가비아, 그룹웨어 '하이웍스'에 업무관리 기능 출시 外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 원종홍)가 그룹웨어 하이웍스에 '업무관리' 기능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다양한 업무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듈형 업무관리 도구다.가비아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기업이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관리할 수 있도록 올인원 협업 솔루션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다. 특히 하이웍스가 제공하는 메일, 메신저, 일정 등과 통합적으로 연동되는 업무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베타 운영 후 고객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정식으로 선보이게 됐다.'업무관리'는 다양한 컴포넌트와 맞춤형 템플릿을 활용해 업무 유형에 최적화된 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
웅진식품 이온더핏, ‘2025 JTBC 서울마라톤’ 참가권 이벤트 실시
웅진식품 이온음료 브랜드 ‘이온더핏’이 ‘2025 JTBC 서울마라톤’ 참가권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웅진식품 관계자는 "오는 31일까지 쿠팡에서 ‘이온더핏 제로’를 구매한 뒤, 구매 이력을 응모폼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2025 JTBC 서울마라톤’ 참가권을 받을 수 있다. 1인 1매, 총 10명이며, 10K와 풀코스 중 원하는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라며 "당첨자는 9월 1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온더핏 제로는 2022년부터 각종 마라톤 대회의 공식 협찬 음료로 선정돼 러너들의 도전을 응원해 왔다"라며 "무설탕 제품으로 물처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운동 전후 수분 보충에 탁월하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
-
[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더오치 맥시멈’ 출시 外
버거킹이 파이터 추성훈을 내세워 육즙 가득한 직화 패티와 풍부한 치즈가 어우러진 신제품 ‘더블 오리지널 치즈 맥시멈’(이하 ‘더오치 맥시멈’) 시리즈를 14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버거킹은 패티와 치즈 조합에 따라 이번 ‘더오치 맥시멈’ 시리즈를 세 단계로 구성했다. '더오치 맥시멈2'는 직화 비프 패티 2장과 치즈 4장을 넣어 든든함의 시작을 알리며, 단품 10,500원, 세트 12,500원에 제공한다. '더오치 맥시멈3'은 패티 3장과 치즈 6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구성으로, 단품 13,900원, 세트 15,900원에 즐길 수 있다.시리즈의 정점인 '더오치 맥시멈 원파운더'는 무려 패티 4장과 치즈 8장이 들어간 압도적인 구성으로 맥시멈의
-
GS25, LG트윈스·한화이글스 굿즈·간식, 한정 예약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5년 프로야구 리그에서 1위와 2위를 달리고 있는 LG트윈스와 한화이글스와의 협업을 통해 굿즈·간식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역대 최초로 전반기에 700만 관중을 돌파하고, 2년 연속 1천만 돌파가 확실시 되는 시즌에서 두 구단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두며 팬들의 응원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 이번 협업 상품에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이번 협업은 야구팬뿐 아니라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한정판 굿즈와 먹거리, 주류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먼저 LG트윈스와 함께 △LG트윈스 오리지널 핫도그 △LG트윈스 보냉백을 선보인다.‘LG트윈스 오
-
퓨처코어,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254% 상승
퓨처코어는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25억원을 거둬 전년 동기대비 254%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퓨처코어 관계자는 "같은 기간 매출액도 306억원을 기록해 1년 전보다 6% 늘었으며 반기순손실 적자폭 또한 21% 넘게 감소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광학 필터 매출 확대에 따른 생산성 향상 및 수율 증가가 상반기 실적 개선을 이끌어냈다"라며 "이와 함께 제조원가가 낮아지고 판관비까지 절감되면서 재무 건전성이 크게 개선됐다"라고 말했다. 실제 광학필터 부문의 경우 전년 대비 23% 늘어난 매출 성장을 나타냈다. 판관비 또한 같은 기간 14%대 절감으로 호실적에 힘을 보탰다.퓨처코어는 2004년에 설립된 전자부품 제조업체로 블루 필
-
드시모네 포뮬러, 25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헥토헬스케어는 드시모네의 원료 ‘드시모네 포뮬러(DeSimone Formulation®, DSF)’가 임상 적용을 통해 세상에 공개된 지 25주년을 맞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헥토헬스케어 관계자는 "드시모네 포뮬러는 세계적인 유산균 분야의 권위자이자 석학인 클라우디오 드시모네(Claudio De Simone) 박사가 개발한 과학 기반 포뮬레이션이다"라며 "드시모네 박사는 소화기내과, 알레르기학, 임상면역학 등 세 분야 전문의 자격 보유한 의사이자 연구자로, 평생을 장내 미생물과 면역 연구에 힘쓰고 있다"라고 전했다. 드시모네 박사는 장 건강과 면역, 세균의 상관관계에 주목하여 오랜 연구와 임상 끝에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아
-
[생활경제 이슈] 조윈, 헬스인슈 특허 모델 첫 제품 ‘진생인수’ 출시 外
글로벌 혁신 헬스케어 기업 조윈(Jowin)이 특허 모델 ‘헬스인슈(Health-Insu)’의 첫 번째 제품 ‘진생인수’를 50년 전통의 고려원과 공동 개발해 공식 출시했다.‘진생인수’는 진세노사이드와 MSM(식이유황)을 핵심 성분으로 한 프리미엄 복합 영양제다. 면역력 강화, 항산화, 염증 및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며, 하루 권장 섭취량 기준 MSM 함량은 관절건강 개선제 수준에 준한다.부원료는 보약으로 잘 알려진 십전대보탕의 황기, 당귀, 천궁, 작약, 숙지황등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다.조윈은 ‘진생인수’를 단순한 건강기능식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정기구독 고객이 암·심혈관 질환 진단 시 현대해상 제휴를 통해 최대 3억 원의 보험금을
-
NS홈쇼핑, ‘매일적립만세!’ 프로모션 실시
NS홈쇼핑이 광복절인 8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간 ‘매일적립만세!’ 이벤트를 진행한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광복의 기쁨을 쇼핑 혜택으로 이어서, 매일 즐겁고 알뜰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1명을 추첨해 8만 1,500원 상당의 적립금을 선물한다"라며 "응모는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하루 한 번 가능하며, 앱 알림 수신 동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앱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혜택이 있다.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30분 안에 5분 이상 앱에 머물면 즉시 적립금 1,000원이 지급된다.이와 함께, 구매 혜택 이벤트도 있다. 모바일에서 방송 상품
-
여기어때, 여덟번째 ‘여기어때 콘서트팩’ 참가자 모집
여기어때는 강원도 원주에서 여는 여덟번째 ‘여기어때 콘서트팩’의 참가자를 모집한다.여기어때 관계자는 "콘서트팩은 여행과 콘서트를 결합한 여기어때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다"라며 "소수의 관객만을 위해 열리는 콘서트와 숙박을 함께 제공하는 게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주 섭지코지에서 열린 1회차 행사 이후, 다양한 아티스트가 참여해 관객과 호흡을 공유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콘서트는 아티스트 빵송국, 숏박스와 엄지윤, 피식대학 등이 무대를 채운다. 각자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해, 다채로운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MC는 박세미와 '스낵타운'이 맡아 현장의 재미를 더한다.콘서트팩
-
한컴인스페이스,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서 제출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인 한컴인스페이스(대표 최명진)가 한국거래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았다.한컴그룹 관계자는 "2012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출신의 최명진 대표가 설립한 한컴인스페이스는 위성, 드론, 지상센서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융합·분석하여 국방, 재난·재해, 스마트시티, 농업 분야 등에 필요한 실시간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라며 "이처럼 다차원 정보를 결합하여 분석과 예측을 수행하는 ‘한국형 팔란티어’ 모델이 회사의 핵심 정체성이다"라고 설명했다. 한컴인스페이스의 경쟁력은 ▲독자 데이
-
진학사 캐치 "롯데손해보험, 셀트리온 신입·인턴 채용 시작한다"
상위권 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2025년 주요 기업들이 신입 및 경력 채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진학사 캐치 관계자는 "채용을 진행 중인 기업은 롯데손해보험, 셀트리온, 하림, DB증권, 호텔롯데, 하나캐피탈 등이다"라고 전했다. 롯데손해보험은 8월 19일까지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디지털 플랫폼 기획/운영, IT, 데이터 분석, 영업지원 등이다. 셀트리온은 8월 17일까지 ‘2025년 분야별 신입/경력 수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바이오신약, 데이터분석/시각화, 해외시스템운영, 패키징기획 등 약 40개 분야에서 모집한다. 하림은 8월 24일까지 ‘2025년 부문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실시한
-
더존비즈온, 춘천 기업혁신파크 특수목적법인(PFV) 설립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춘천 기업혁신파크 개발사업을 위한 특수목적법인(PFV)을 설립한다고 13일 공시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투자 로드맵에 맞춰 PFV 설립 자본금으로 45.5억 원을 첫 출자하고 내년 5월까지 총 392억 원 규모의 단계적 투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업혁신파크 선도사업은 국토교통부 주관 민·관 복합개발 사업으로 민간기업 컨소시엄이 주도해 기업 입주와 성장을 지원한다"라며 "IT, BT, AI 등 첨단 산업을 기반으로 자족적인 복합 기능을 갖춘 도시를 구현하고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한다"라고 말했다. 더존비즈온은 춘천 기업혁신파크 개발사업의 앵커기업으로서 PFV 설립 후 국토교통부 통합개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공장 견학 리뉴얼
남양유업이 대표 제품 ‘맛있는우유GT’의 생산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천안신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전면 리뉴얼하고, 오는 9월부터 정례 운영에 들어간다고 14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생산 현장을 소비자에게 직접 공개하면서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겠다는 취지다"라고 전했다. 이어 "2002년부터 천안신공장에서 일반 소비자 대상 견학 프로그램을 정기 운영해왔다"라며 "이번 리뉴얼은 생산 현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개방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행보다"라고 말했다. 특히 대표 제품인 ‘맛있는우유GT’ 생산 전 공정을 중심으로 우유의 원유 선별부터 품질 관리, GT공법에
-
아몬드브리즈, ‘오 마이 브리즈’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발표
아몬드브리즈가 지난 6월부터 진행한 ‘오 마이 브리즈’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을 공개했다.아몬드브리즈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아몬드브리즈의 브랜드 감성과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라며 "총 1,495건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내부 심사와 소비자 투표를 거쳐 최종 수상작 3점이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약 1만여 명의 소비자가 온라인 투표에 참여해 아몬드브리즈의 새로운 얼굴을 함께 선택했다"라며 "수상작은 총 3점으로, 각각 브랜드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아몬드브리즈의 작은 비밀’은 아몬드 음료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동화
-
정관장 ‘알엑스진’ 국가유공자 감사 캠페인 진행
정관장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이 광복 80주년을 맞아 ‘8.15 기념 정관장 홍삼오일 보훈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정관장 관계자는 "홍삼 한 뿌리에서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홍삼오일로 만든 ‘알엑스진’의 귀한 제품이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들의 고귀한 정신과 맞닿아 있어 이번 캠페인 브랜드로 선정됐다"라고 전했다. 정관장은 8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10일간 캠페인을 진행하며, ‘알엑스진’ 제품 기부활동과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KGC인삼공사는 먼저 국가유공자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소비자가 1억원 상당의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 제품을 기부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선착
-
롯데百, 본점에 알로(ALO) 오픈
롯데백화점이 오는 15일(금), 본점 2층에 ‘알로(ALO)’ 매장을 오픈한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일상 속 건강과 균형을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이 대중화되면서 저속노화·마음챙김(슬로우에이징·마인드풀니스)과 같은 웰니스 트렌드가 패션, 리빙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라며 "이에 맞춰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알로를 오픈해 웰니스 수요 대응에 나선다"라고 전했다. 이어 "알로는 요가, 피트니스, 그리고 일상 전반을 아우르는 글로벌 브랜드로, ‘웰니스와 스타일의 공존’을 철학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브랜드의 핵심 콘셉트인 ‘스튜디오부터 거리까지(Studio to Street)’를 바탕으로, 단순한 퍼포먼스 웨어를 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