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이지웰, 업계 최초 ‘ISO 27001’ 인증 획득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온라인몰 서비스 운영에 대해 ITS인증원으로부터 정보보안경영시스템(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ISMS) 국제표준 인증인 ‘ISO/IEC 27001:2022(이하 ISO 2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ISO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nternational Electrotechnical Commission, 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관련 국제 인증이다"라며 "이 인증은 조직적, 인적, 물리적, 기술적 통제 등 총 4개 분야 90여 개 세부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
-
홈플러스 온라인,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급상승
12일 홈플러스가 6~7월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5월 대비 와인 매출 신장률이 위스키보다 크게 늘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특히 화이트와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판매량이 52%, 구매고객수가 38% 증가해 모든 지표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화이트와인 첫 구매 고객도 30%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변화는 주류 수입액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라며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6월 기준 위스키류 수입액은 4년 연속 감소한 반면, 와인 수입액(2리터 이하)은 3년 연속 감소하다 올해 처음 반등했다"라고 말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레드와인(붉은 포도주) 수입액은 계속 감소했
-
[IT/방송이슈] 세라젬, 시니어 헬스케어 콘텐츠 사업 협력 위한 MOU 체결 外
세라젬(대표이사 사장 이경수)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센터필드 서울타운에서 티제이미디어(대표 윤나라)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세라젬은 고령화로 인해 실버테크·웰에이징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시니어를 위한 헬스케어 제품 및 콘텐츠 사업을 더욱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티제이미디어는 시니어 대상 헬스케어 시스템과 음악을 결합한 전문 콘텐츠에 기반한 전국 유통 네트워크를 보유한 기업으로 각 시·도의 노인복지시설·커뮤니티 등 시니어 채널·네트워크 중심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운영해왔다.양사는 ▲시니어 및 일반 소비자 대상 헬스케어 콘텐츠 서비스 공
-
노랑풍선, ‘듀프 여행’ 기획전 진행
노랑풍선은 ‘듀프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와 높은 환율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여행은 포기할 수 없다’는 실용적인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고가 인기 여행지의 감성과 경험은 유지하되 가격은 합리적으로 낮춘 ‘듀프(Dupe) 여행’이 새로운 여행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듀프(Dupe)’는 ‘복제’를 뜻하는 영어 단어 ‘듀플리케이션(Duplication)’에서 유래한 표현으로, 고가 명품의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의 대체 상품으로 누리는 소비 방식을 의미한다"라며 "최근 뷰티와 패션 업계를 중심으로 주목받으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
GS25, 쌀로 만든 ‘추성훈 하이볼’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8월 13일, 격투기 선수 추성훈 하이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2종(유자, 우메)을 출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은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음, 라벨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해 화제를 모은 사케 브랜드 ‘아키(AKI)’의 대표 상품이다"라며 "쌀 당화액을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로 강한 탄산과 함께 과일의 풍미를 더해 샴페인처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이어 "유자와 우메(매실)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도수 4%의 저도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쉽게 즐기기 좋다"라며 "가격은 한 캔 5,000원이며, 3캔 구
-
잡코리아, 경계선지능 청년 지원한다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가 경계선지능 청년 대상 일경험 지원으로 업계 내 ESG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잡코리아 관계자는 "재단법인 청년재단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경계선지능 청년 대상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잠재성장캠퍼스'의 일경험처 기업으로 참여했다"라며 "채용 시장의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의 취업 진입 장벽을 해소하고, 사회적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잠재성장캠퍼스 프로그램 일경험은 7월 28일부터 약 8주간 총 2명의 잠재성장청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며 "잡코리아는 지난 첫 근무일에 자체 오리엔테이션 및 직무 교육을 진행해 원활한 소통과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
쿠팡, 생필품 파격 할인 진행
쿠팡이 인기 생활필수품을 파격 할인하는 8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 6회 진행하는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는 피죤을 비롯해 도브∙스너글∙가그린∙퍼실∙질레트 등 인기 브랜드 100곳 이상이 참여했으며, 헤어용품∙세탁세제∙청소용품∙여성위생용품 등 다양한 상품 1500개 이상이 특가에 마련됐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다양한 할인 코너를 준비해 행사 상품을 선보인다. ‘릴레이 반값특가’ 코너에서는 행사 기간 중 세 차례에 걸쳐 새로운 ‘반값’ 상품을 공개한다. ‘MD’s Pick’ 코너에는 정가 대비 최소 20% 이상 할인하
-
쿠팡,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 재오픈
쿠팡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아이 옷도 내 옷처럼 고른다”는 고객 인식이 확산되면서, 품질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키즈 패션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은 오픈 당시 20여 개 브랜드로 출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제이미케이·블루독·타미힐피거키즈 등 인기 브랜드가 꾸준히 입점하며 현재 5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전문관으로 성장했다"라며 "브랜드 수와 상품 종류가 크게 늘어난 만큼, 고객이 더 다양한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과 운영 방식을 개
-
매드포갈릭, ‘100%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혜택 제공한다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삼성카드와 제휴를 통해 삼성카드 포인트 100%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매드포갈릭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인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 접점을 넓힘으로써 브랜드 경험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성카드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8월 12일(화)부터 매드포갈릭 롯데월드점을 제외한 전국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결제 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 사용되고 해당 금액만큼 차감된다"라며 "특히 타 쿠폰과 1회 중복 사용도 가능해 체감 혜택과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단 타 제휴 할인과 중
-
생활공작소, ‘주방세제 더보타닉’ 선보여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5가지 식물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더욱 순한 ‘주방세제 The Botanic’을 새롭게 출시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주방세제 더보타닉은 매일 손에 닿는 제품이기에 더 순한 성분으로 설계되었다"라며 "옥수수•코코넛 유래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순하면서도 우수한 세정력을 자랑하고 식물성 오일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피부 보호와 보습에도 효과적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레몬•감귤 유래 구연산은 잔여 세제와 물때 제거에 도움을 주며 석류와 연꽃 추출물이 들어가 피부 진정 효과도 있다.이번 신제품은 970ml 용량의 산뜻한 그린레몬향으로 풋풋한 레몬 껍질을 살짝 문지른 듯한 향이 가볍고 상쾌한 기
-
한컴위드, 안면인증 설루션 ‘한컴오스 v1.0’ GS인증 획득
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대표 송상엽)는 안면인증 설루션 ‘한컴오스(Hancom Auth) v1.0’이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한컴그룹 관계자는 "GS 인증은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국가 표준에 따라 검증하는 제도로, 공공기관이나 조달 시장에 진입할 때 필요한 기본 조건이다"라며 "이 중 1등급은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등 8개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컴오스 v1.0은 비대면 본인확인을 위한 안면인증 및 신원인증 설루션이다. 사람 얼굴에서 5천 개 이상의 특징점을 추출해 얼굴 패턴 등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오래된 사진이나 손상된 이미지에서도 높은 안면 인식 정확도를 제
-
아시아나-대한항공 임직원 자녀들과 유니세프 동전계수 봉사
아시아나항공은 12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된 외화 지폐와 동전을 세는 봉사활동을 펼쳤다.올해는 특히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의 통합을 앞두고 양사의 임직원과 자녀 약 10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 자녀들은 ‘오즈 유니세프’ 담당 승무원으로부터 캠페인에 대한 소개를 받은 뒤, 기내 모금함을 열어 통화를 권종 ∙ 금액별로 정리하고 직접 계수하는 작업에 참여했다.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은 임직원과 고객, 가족이 함께 하는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대한항공과의 협력으로 더 많은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
-
[생활경제 이슈] 바른치킨, ‘가루쌀 치킨 파우더’ 개발 外
‘바른치킨’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가 주관하는 ‘2025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돼 국내산 가루쌀을 활용한 새로운 치킨 파우더 개발에 착수했다.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밀, 가루쌀 등 전략작물의 산업 활용 확대를 목표로 진행된다. 바른치킨은 이 가운데 영양이 풍부하고 소화 흡수력이 우수한 가루쌀을 선택해, 기존 파우더에 사용 중인 국내산 현미 쌀가루에 가루쌀을 추가 배합하는 신제품을 개발한다.새롭게 선보일 가루쌀 파우더는 국내산 쌀 소비 촉진은 물론,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바른치킨이 추구하는 브랜드 슬로건 ‘속 편한 치킨’
-
조현범 회장의 기술·혁신 철학 담은 ‘뮤(MiU)’, 독자 편의성 강화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은 고품격 하이테크 매거진 ‘뮤(MiU)’의 주요 콘텐츠를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디지털 버전으로 발간하며, 독자 접근성을 높이고 콘텐츠 확산 체계를 강화했다고 12일 밝혔다.뮤는 조현범 회장의 ‘휘발성 강한 가십이 아닌, 최고 수준의 기술 콘텐츠’라는 기획 방향 아래 탄생한 매거진이다. 모터스포츠, 첨단 기술,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를 깊이 있게 다뤄왔으며, 2013년 하이테크 전문 계간지(季刊誌)로 창간된 이후 정기적으로 발행해 왔다. 누적 발행 부수는 약 63만 부에 달한다.이번 여름호(47호)부터는 지면 매거진을 디지털화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 공식
-
반도건설, CEO부터 협력사까지 ‘안전릴레이 캠페인’ 동참
반도건설이 전사적인 안전 실천 결의를 위해 ‘안전릴레이 캠페인’과 안전보건행사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최근 산업계의 산재 사망 사고가 줄을 이으며 정부의 강력한 규제 강화가 검토되고 있는 가운데 반도건설은 지난 2019년 이후 지난 해 6년 연속 중대재해 ZERO 달성에 성공하며 국내 건설사에서 찾아보기 힘든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반도건설의 안전 기록 달성은 평소 권홍사 회장이 강조한 ‘안전경영의 원칙과 나부터 실천하는 솔선수범의 정신’을 바탕으로 협력사와의 상생협력 및 임직원들의 전사적인 안전보건경영 실천의 결실이다.이처럼 전사적인 현장 안전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반도건설은 혹서기 대비 안전보건행사와 함
-
현대차,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 공개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거나 어렵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자동차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현대차의 유튜브 시리즈 콘텐츠다.이번에 공개된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에서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로 두 편에 걸쳐 다양한 사람들의 소비 취향을 소개한다.그 중 첫 번째 에피소드인 <후회 없는 첫 차 선택, 이걸 알아야 진짜 아낀다> 편에서는 경제 유튜버 슈카를 비롯해 방송인 이혜성, 유튜버 승헌쓰와 잘살지현이 출연해 첫 차 구매 시 고려해야
-
SK네트웍스 이호정 사장, ‘소통·안전’ 중심 현장 경영 활발
SK네트웍스 이호정 대표이사가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안전을 점검하는 현장 경영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12일 SK네트웍스는 이호정 대표가 여름철 외부 사업 현장을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안전 관리 실태를 살펴보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이와 관련 지난달 23일에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이호정 대표는 피자힐, 산책로, 더글라스 하우스 등 고객의 쾌적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은 물론, 관제실, 기계실, 주방 등 구성원들이 근무하는 공간까지 꼼꼼히 살피며 시설 및 안전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특히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온열질환 예방 조치 등 구성원들의 건강 관리 현황을 최우선으로 챙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