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K네트웍스 이호정 사장, ‘소통·안전’ 중심 현장 경영 활발
SK네트웍스 이호정 대표이사가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 구성원들과 소통하고 안전을 점검하는 현장 경영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12일 SK네트웍스는 이호정 대표가 여름철 외부 사업 현장을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안전 관리 실태를 살펴보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이와 관련 지난달 23일에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이호정 대표는 피자힐, 산책로, 더글라스 하우스 등 고객의 쾌적한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은 물론, 관제실, 기계실, 주방 등 구성원들이 근무하는 공간까지 꼼꼼히 살피며 시설 및 안전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특히 기록적인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온열질환 예방 조치 등 구성원들의 건강 관리 현황을 최우선으로 챙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에 조경특화 설계 ‘써밋 프라니티’ 선봬
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개포우성7차에 제안한 ‘써밋 프라니티’를 개포의 세대교체를 주도하는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명품 조경 설계를 선보일 계획이다.써밋 프라니티의 조경 설계는 루브르 박물관, 엘리제궁, 루이비통 본사 등을 설계한 프랑스 건축가 장 미쉘 빌모트와 VIRON(바이런)이 공동으로 작업했다. VIRON의 디자인 디렉터인 김영민 교수는 서울시립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서울특별시 조경상 우수상’, ‘서울국제정원박람회 작가정원’, ‘IDEA Design Award 본상’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김영민 교수는 “대지에 새겨진 자연의 결이 도시와 호흡하다”를 콘셉트로, 지상 구조물을 최소화하고 필로티 높이를 높여
-
티웨이항공, 일본 대학생 ‘크루클래스’ 객실승무원 안전·서비스 교육 진행
티웨이항공이 일본 대학생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클래스(Crew Class)’를 진행했다.티웨이항공은 지난 7일 강서구 김포공항 화물청사에 위치한 항공훈련센터에서 일본 오사카 조가쿠인 대학교 및 페리스 조가쿠인 대학교 학생 총 24명을 대상으로 ‘크루클래스’ 프로그램을 펼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을 통해 초청된 일본 대학교 학생들이 하계 연수의 일환으로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를 방문하며 진행됐다.크루클래스는 실제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교관의 지도하에 일본어로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응급처치 훈련 △화재진압 실습 △비상상황 시뮬
-
[생활경제 이슈] 홍콩반점, ‘미니짜장면’ 시즌 한정 출시 外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의 중식 전문 브랜드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이 오는 9월 30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시즌 한정으로 ‘미니짜장면’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미니짜장면’은 기존 짜장면보다 면 양을 100g 줄인 250g의 중량과 4,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식사량이 적거나 가벼운 한 끼를 원하는 고객은 물론, 군만두·탕수육 등 사이드 메뉴와 함께 즐기려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이번 메뉴는 지난 6월 말부터 7월 초까지 전국 20여 개 가맹점에서 진행한 테스트 판매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고객 설문에서는 제공량 만족도 88%, 재구매 의사 98%를 기록했으며, 특히 여성 고객과 가족 단
-
‘홈앤쇼핑, 충북 영동전통시장 특집전 진행
홈앤쇼핑은 지난달 23일 ‘지역 전통시장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충북 영동전통시장을 방문한 데 이어, 29일 특집 방송을 진행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에서는 충북청과의 복숭아, 일성유통의 영동 곶감, 표고버섯 등 영동 지역의 대표 농특산물이 소개됐다"라며 "방송 결과 ▲4,400만원의 복숭아 1,200세트가 전량 매진되며 ▲곶감 1,300만원 ▲표고버섯 800만 원의 매출을 올려 총 6,5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단순 판매에 그치지 않고, 전통시장 홍보 삽지 제작, 상품 상세페이지 디자인, 홍보 영상 제작까지 지원해 지역 상인의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라고 말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
[생활경제 이슈] 파리바게뜨, SKT T멤버십 고객 감사제 참여 外
파리바게뜨가 T 멤버십 대상으로 최대 50%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 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이번 SKT T 멤버십 감사제 프로모션은 20일까지 10일간 진행된다. 구매 금액 2만원 한도로 최대 1만원까지 혜택이 적용된다.T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의 고객 감사제 페이지에서 파리바게뜨 쿠폰을 다운받은 후, 매장 결제 시 다운로드 한 쿠폰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내 1회 다운로드 및 사용 가능하다.◆텐마인즈, 실천 수면 관리 방법 제시입추가 지났음에도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폭염과 열대야가 지속되면서 밤잠을 설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높은 기온과 습도는 체온 조절을 어렵게 해 깊은 수
-
CJ온스타일, 모바일 앱 내 SNS형 쇼핑 피드 신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에 SNS(사회관계망서비스)형 쇼핑 피드 ‘퍼플닷(Purple Dot)’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콘텐츠 탐색 기능을 대폭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고객이 검색 없이도 최신 트렌드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구매로 이어지는 ‘발견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퍼플닷’은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외부 채널에 흩어져 있던 약 1만여 개의 콘텐츠를 한곳에 모은 통합 피드다"라며 "인기 라이브 방송 숏츠를 비롯해 CJ온스타일 관련 셀럽·인플루언서 계정,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날 수 있으며 이는 지속 확장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NS홈쇼핑, '김나운 더키친 손질 통낙지' 세트 론칭 방송
NS홈쇼핑이 12일 오후 4시 30분 ‘김나운 더키친’의 ‘손질 통낙지’를 론칭 방송한다고 12일 밝혔다.NS홈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소개되는 상품은 큰 사이즈(약 35cm 내외)의 손질 통낙지에 매콤낙지볶음 양념을 더한 구성이다"라며 "낙지는 예로부터 ‘쓰러진 소도 벌떡 일으킨다’는 말이 있을 만큼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 타우린, 단백질, 칼륨, 철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손질 통낙지’는 깨끗한 바다에서 자란 건강한 낙지만을 선별해 내장, 눈, 입 등 비가식 부위를 제거한 후 5회 안심 세척을 거쳐 영하 35℃ 이하에서 급속 냉동해 신선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라고
-
이디야커피, 과일주스 3종 리뉴얼 출시
이디야커피가 12일 기존 과일주스 3종을 리뉴얼하고 시즌 한정 메뉴 5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근 음료 시장에서 주목받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라며 "과일 원물의 풍미를 살려 신선한 맛과 영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용량 트렌드에 맞게 기존 레귤러(R, 14oz) 사이즈에서 라지(L, 18oz)로 기본 제공 사이즈를 확대하고, 대용량 엑스트라(EX, 24oz) 사이즈를 추가로 도입해 대용량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선택지를 늘렸다"라고 말했다. 상시 판매 메뉴는 △딸기 △망고 △블루베리 주스 3종이다. '딸기주스'는새콤달콤한 딸기 과육을 듬
-
[생활경제 이슈] 29CM,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 2배 ↑ 外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뷰티 카테고리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29 뷰티 루틴(29 Beauty Routine)’을 하반기부터 새로 선보인다.29CM에서 올해 상반기 동안(1/1~6/30)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피부 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높은 2539 세대 여성을 위한 뷰티 브랜드 셀렉션을 강화하고 매월 ‘이달의 뷰티예보’를 정기 기획전을 운영한 것이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된다. 12일 공개되는 ‘29 뷰티 루틴’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과 취향을 꾸려가는 인물들의 피부 관리 습관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중요성을 조명하는 영상 인터뷰와 단독 혜택 기획전을 결합한 콘텐츠
-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오리지널 브랜드 ‘기본(KIBON)’ 론칭 外
오늘의집은 유저의 첫 공간을 위한 오리지널 브랜드 ‘KIBON(기본)’을 공식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기본(KIBON)은 생애 첫 독립을 시작하는 이들이 참고할 만한 '기본'을 고민한 브랜드다. '어떤 종류의 침대를 사야 할지', '그와 어울리는 매트리스는 무엇인지', '나에게 맞는 이불은 어떤 것인지' 등 끊임없는 선택의 기로에 놓인 초보 독립러에게 유용한 기본 패키지템을 지향한다. 특히 작은 공간도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고려한 크기와 구조, 단정한 컬러와 깔끔한 마감, 믿을 수 있는 소재,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핵심 가치로 삼았다.가장 큰 차별점은 철저한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상품 기획이다. 오늘의집의 수많은 고객 리뷰
-
[생활경제 이슈] 굽네몰, 신제품 ‘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 출시 外
굽네가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이 국내산 닭가슴살과 신선한 생야채를 통째로 담은 신제품 ‘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 출시를 기념해 굽네몰 자사몰 단독 특가 프로모션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닭가슴살 생야채 물만두’는 굽네몰에서 처음 선보이는 물만두 제품으로 국내산 100% 닭가슴살을 20%나 채워 담백한 단백질을 풍부하게 담았다. 얼리지 않은 네 가지 생야채가 30% 이상 들어있으며, 지퍼백 포장으로 신선한 풍미를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여기에 국내산 부추, 대파, 양배추, 양파 등 네 가지 채소를 큼직하게 썰어 아낌없이 넣었으며 한입 크기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1팩 기준 62
-
남양유업, 공정위 ‘대리점 공정거래협약 평가’ 3년 연속 우수
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실시한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공정거래 준수 제도와 상생 경영 활동을 기반으로, 대리점과의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문화를 강화해 온 결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공정위의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는 공급업자와 대리점이 자발적으로 법령을 준수하고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2019년 도입된 제도다"라며 "▲계약 공정성 ▲법 위반 예방 노력 ▲상생협력 지원 ▲대리점 만족도 ▲법 위반 감점을 종합 심사한다"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올해 평가에서 ‘상생협력 지원’ 부문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
무신사, 반다나 열풍에 검색량 7배↑
무신사가 지난 7월 한 달간(7월 1일~7월 31일) 스토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다나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월 대비 370% 이상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무신사 관계자는 "같은 기간 스카프 카테고리 거래액은 240% 늘었다"라며 "이와 함께 검색량도 상승세를 보이며 지난 한 달간 반다나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9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전했다. 이어 "무신사에서 반다나와 스카프가 여름 시즌 인기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라며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만능템’으로 주목받으며 올여름 거래액과 검색량 증가세가 가장 두드러진 패션 액세서리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말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반다나(bandana)와 스
-
세븐일레븐-동원F&B ‘총동원 간편식 시리즈’ 7종 선보여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새로운 간편식 차별화 전략으로 동원F&B와 손잡고 ‘총동원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선보인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지난 6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외식 물가가 25% 폭등했고, 특히 김밥값은 38%, 햄버거는 35%, 짜장면은 34%나 급등하는 등 ‘런치플레이션’으로 외식 물가 부담이 극심해지면서 편의점 간편식이 든든한 한 끼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시장 변화에 스타 셰프, 인플루언서, 한도초과 등 다양한 분야의 콜라보 협업과 콘셉트 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이색 간편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오고 있다"라고 전했다. 세븐일
-
SSG닷컴, ‘카멜커피’ 원두 2종 할인 판매
SSG닷컴이 오는 14일까지 ‘카멜커피’의 원두 2종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2017년 성수동에서 시작한 카멜커피는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 로스팅 시설을 통해 위생적이고 균일한 품질의 커피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라며 "지난 5월 쓱닷컴 입점 이후 빠르게 미식관 커피 카테고리 톱3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SSG닷컴은 카멜커피 대표 원두 고티지·뉴텐던시(각200g)를 각 30% 할인된 9800원·12600원에 선보인다"라며 "고티지 원두는 균형 잡힌 풍미로 커피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으며, 조화로운 과일향이 특징인 뉴텐던시 원두는 젊은 여성층의 선호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
CU, 왕십리 악어떡볶이와 RMR 선보여
CU가 서울 왕십리의 떡볶이 맛집 ‘악어떡볶이’와 손잡고 새로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출시한다.CU 관계자는 "성수동 떡볶이 핫플인 ‘금미옥’과 쌀떡볶이컵, 국물떡볶이컵, 불떡볶이컵을 출시했고 사당동의 서울 3대 즉석 떡볶이 맛집인 ‘애플하우스’와 협업해 즉석 라쫄볶이와 순대 쫄면볶음을 내놨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들은 직접 가게를 방문해야 하는 부담 없이 맛집 메뉴를 가성비 높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전국 떡볶이 매니아들을 편의점으로 끌어 모았다"라며 "실제, RMR 떡볶이 모두 CU의 냉장분식 카테고리 10위권 내에 올라있다"라고 말했다. CU의 떡볶이 관련 상품들이 포함된 냉장분식 카테고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