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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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2분기 영업익 63억원..."사상 첫 2분기 연속 매출 600억원 돌파"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11일 실적 공시를 통해 2분기 매출 616억원, 영업이익 63억원, 당기순이익 82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메디톡스에 따르면 전 분기보다 매출은 3.6%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15.4%, 144.5% 증가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은 각각 5.2%, 55.9%, 27.8% 감소했다.메디톡스는 톡신과 필러 등 주요 사업에서 꾸준한 매출을 달성하며 사상 처음 2분기 연속 매출 6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수출은 전 분기보다 17%, 전년 동기대비 16% 늘어나며 계속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반기에는 뉴럭스의 해외 등록국가를 본격 확대해 높은 매출 증대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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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C솔루션, ‘글라스락 베이비 피기퍼피 에디션’ 선보여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라스락 베이비의 이유식 용기 신제품으로 ‘피기퍼피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SGC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안전과 기능을 중시하는 부모들의 니즈에 맞춰,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한 실리콘캡과 세분화된 계량 눈금으로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라며 "돼지 디자인을 적용한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용기 피기캡’과 강아지 디자인을 담은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용기 퍼피캡’으로, 기존 글라스락 베이비 눈금 이유식용기 사면결착캡과 함께 각각 4조 구성으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피기퍼피 에디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디자인은 물론, 전자레인지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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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한정판 ‘일립스 50주년 에디션’ 공개 外
글로벌 스포츠 아이웨어 브랜드 오클리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일립스 50주년 에디션(Oakley Ellipse 50th Anniversary)’ 한정판 아이웨어를 선보인다.이번 신제품은 오클리를 상징하는 ‘일립스 로고’를 모티브로, 브랜드의 디자인 유산과 진화를 한 프레임에 담아냈다. 특히 90년대 감성을 반영한 곡선형 전면부를 비롯해 베스트셀러 모델인 ‘레이다 이브이(Radar EV)’에서 착안한 측면 구조, 그리고 얼굴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반영해 설계된 ‘피지오모픽 지오메트리(PhysioMorphic Geometry)’까지 오클리 디자인의 과거, 현재, 미래를 대표하는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대담하고도 상징적인 실루엣을 완성했다.프레임은 오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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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경희대병원 "뇌졸중 유발 심방세동, 10년 간 2배 이상 급증"
심방세동은 단순한 부정맥이 아닌, 뇌졸중을 유발할 수 있는 치명적인 질환이다. 인구 고령화로 급증하여 최근 10년간 국내 유병률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최근 짧은 시술 시간과 낮은 합병증으로 주목받는 ‘펄스장 절제술(PFA)’이 새로운 치료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도 펄즈장절제술(PFA:Pulse filed ablation) 시스템을 도입해 본격적인 치료에 나섰다.심방세동은 흔한 부정맥 질환 중 하나로, 심장이 갑자기 불규칙하게 떨리듯 뛰는 것이 특징이다. 노화와 관련이 깊어 인구 고령화와 함께 급증하고 있는 질환 중 하나다. 한국 심방세동 팩트시트에 따르면 2022년 심방세동의 유병률은 전 인구의 2.2%에 달했으며, 1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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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제약, 류승룡 모델 아로나민 골드 새 TV광고 온에어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배우 류승룡을 모델로 한 2025년도 아로나민 골드 후속편 TV 광고를 선보이고 본격적인 하반기 마케팅 캠페인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아로나민 골드는 푸르설티아민을 비롯한 활성형 비타민 B군과 비타민 CㆍE 등이 함유된 일반의약품 비타민 영양제로, △육체피로ㆍ체력저하 △신경통ㆍ근육통ㆍ관절통(어깨결림 등) △눈의 피로 등에 효과를 나타낸다.새 광고는 피로회복제이자 의약품(약)으로서 아로나민이 갖는 차별점과 효능ㆍ효과 등 제품 속성을 강조하는 데에 중점을 뒀다.피곤한 몸을 이끌고 퇴근한 직장인이 TV 프로그램에 등장하는 활력 넘치는 사람들을 보며 “저런 기운은 어디서 나오지?”라고 부러워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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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S 주5일제 확산으로 매일 6000명 휴무한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매일 전체 위탁배송업체 택배기사 중 휴무를 취하는 기사 비율이 30% 이상에 달하고, 그 수가 6000명 이상에 달한다고 11일 밝혔다. CLS 관계자는 "평일이든 주말이든 가리지 않고 날마다 전체 위탁배송기사 3명 중 1명은 휴무를 취하고 있다는 의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와 같이, 위탁배송기사들의 충분한 휴무를 취하며 실질적인 휴식권을 보장되고 있는 것은 CLS가 업계 최초로 백업기사 시스템을 도입해 위탁 배송기사들이 주 5일 이하 배송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CLS는 위탁배송업체가 계약 단계부터 백업기사를 확보해야 위탁이 가능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CLS 자체 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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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트레비 토닉워터' 리뉴얼
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대표 탄산수 브랜드 '트레비'의 청량함을 담고, 정통 토닉워터의 핵심인 퀴닌향을 강화한 '트레비 토닉워터'를 새롭게 리뉴얼했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저도수 음주 문화와 취향에 맞게 주종과 도수를 조절해 음용하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로 토닉워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트레비 토닉워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브랜드에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맛과 디자인에 새로운 변화를 주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트레비 토닉워터에 대한 다양한 조사를 통해 제품의 향과 감미를 보완해 소주, 위스키 등 모든 술과 어울리는 최적의 맛 밸런스를 찾아냈다"라며 "또한 정통 토닉워터의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존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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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4년간 617억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
한국맥도날드가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로 지난 4년간 약 617억 원에 달하는 사회·경제적 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조사됐다.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임팩트 측정 전문 기관 ‘트리플라잇(Triplelight)’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사업 성과를 다양한 지표로 환산해 최종 화폐가치를 산출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분석 기간은 2021년부터 2024년까지로, 메뉴별 판매량과 식재료 매입 규모, 각종 통계자료, 언론 및 소셜미디어 노출 빈도, 관계자 인터뷰 등 다방면의 정량·정성 데이터가 종합적으로 활용됐다"라고 말했다. 화폐 가치의 구성은 지역 사회와 농가의 편익 증진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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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프랑스 부르고뉴 뫼르소 와인 ‘샤또 드 뫼르소’ 선보여
국순당이 프랑스 부르고뉴 뫼르소 마을의 ‘포도밭 부자’로 알려진 ‘샤또 드 뫼르소(Chateau de Meursault)’와이너리의 화이트 와인을 국내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국순당 관계자는 "‘샤또 드 뫼르소’ 와이너리는 프랑스 부르고뉴 뫼르소 지역에서 11세기부터 와인을 생산해 100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뫼르소 지역의 유일한 샤또(성)를 소유한 귀족적 전통까지 갖췄다"라며 "현재는 부르고뉴의 뫼르소 지역에만 10개 이상의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는 등 뫼르소와 본지역에 총 67만 ㎡에 이르는 포도밭을 소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샤또 드 뫼르소’ 와이너리는 소유한 포도밭을 정밀하게 측정된 각각의 테루아에 맞춰 100개 이상의 구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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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 누적 판매 1천만 포 돌파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슈퍼레티놀’ 누적 판매 1천만 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바이탈뷰티 슈퍼레티놀은 국내 먹는 레티놀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건강식품 섭취를 통해 스스로 관리하고 싶은 소비자 니즈를 겨냥해, 올해 3월 비타민 6종(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판토텐산, 나이아신)을 함유한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라며 "그 결과 레티놀을 처음 경험하거나 간편하게 이너뷰티 제품을 섭취하고 싶은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꾸준한 재구매가 일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레티놀은 순수 비타민A의 한 종류로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 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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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던킨,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 출시 外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시즌에 맞춰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를 출시했다.던킨은 여름철에 소비자들이 가벼운 맛과 대용량의 아이스 커피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이번 제품을 선보였다.‘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 마일드’는 일반 아메리카노 제품과 다른 추출 방식을 사용해 풍미가 가볍고 부드럽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스몰사이즈)’와 동일한 가격에 606ml 대용량 사이즈로 판매한다.던킨은 2022년 606ml 사이즈의 대용량 커피 ‘킹사이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해 소비자들 사이에 ‘킹아아’로 불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해에는 킹사이즈보다 약 1.5배 큰 초대용량 커피 ‘엑스트라 킹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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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 운영 재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매장에서 일시 판매 중단됐던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11일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해 100만 잔 이상 판매된 ‘더 멜론 오브 멜론 프라푸치노’는 지난달 재출시 당일 큰 관심을 얻으며 프라푸치노 판매량 1위를 기록한 바 있다"라며 "주황빛이 도는 칸탈로프 멜론 청크와 멜론 베이스, 멜론 휘핑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린 해당 음료는 멜론 한 통을 표현한 비주얼과 청량감 가득한 맛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이어지는 무더위와 글로벌 프라푸치노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매주 금~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프라푸치노 및 블렌디드 카테고리 전 음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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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 ‘라운지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선보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역대 미국 대통령의 소장품이 전시된 14층 ‘더 뷰 라운지’에서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를 10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고 11일(월) 밝혔다.이랜드파크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는 도심 속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한강 전망이 펼쳐지는 14층 ‘더 뷰 라운지’에서 아침부터 저녁까지 전용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패키지 혜택 구성은 △객실 1박, △더 뷰 라운지 이용 혜택(조식 뷔페·티타임·해피아워)으로 구성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더 뷰 라운지는 탁 트인 한강 전망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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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 안암병원 강신혁 교수, 보건복지부 한미혁신성과창출R&D 사업 선정
고려대학교 안암병원(병원장 한승범)은 본원 신경외과 강신혁 교수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2025년 연구중심병원 한미혁신성과창출 R&D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연구중심병원의 중점연구성과를 기반으로, 미국의 하버드대학교(Anand T.N. Kumar), 펜실베이니아대학교(John Y. K. Lee) 등 세계 유수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국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의료기술의 조기 확보 및 글로벌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된다.강 교수 연구팀은 ‘암 수술 절제연 형광 스크리닝 및 국소 조직 정밀 진단 기술을 통합한 수술 중 형광 기반 실시간 영상 진단 플랫폼 개발’ 과제를 수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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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김진원 교수, 2025년 보스턴코리아 공동연구지원사업 선정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민병욱)은 본원 순환기내과 김진원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5년 보스턴코리아 공동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보스턴코리아 공동연구지원사업은 한국과 미국의 주요 연구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양국 간 과학기술 교류와 공동연구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인공지능, 세포유전자치료, 디지털헬스 등 첨단바이오 분야의 공동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김진원 교수는 ‘심혈관 고위험 병변의 딥러닝 기반 다차원 정밀 진단 및 면역조절 흡수형 중재 기술 통합 개발’ 연구를 주도하며, 해부학적 영상에만 의존하던 기존 진단법을 넘어 병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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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병원,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0년 연속 1위
서울대병원(병원장 김영태)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NBCI)’ 조사에서 10년 연속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NBCI는 매년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관계, 구매의도,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특정 브랜드의 경쟁력을 순위로 매기는 지표로, 이번 조사는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됐다.국가중앙병원이자 공공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서울대병원은 환자 중심의 진료 철학과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미래의료를 선도해왔다. 특히 AI,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해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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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 프리미엄 페미닌 ‘르네크루’ 리브랜딩 론칭
GS샵이 자체 기획 패션 브랜드 ‘르네크루(Lenécru)’를 10년 만에 리브랜딩(Re-branding) 해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GS샵 관계자는 "르네크루는 2015년 GS샵이 자체 기획해 선보인 여성복 브랜드다"라며 "올해 FW부터는 ‘프리미엄 페미닌(Premium Feminine)’을 콘셉트로 GS샵 핵심 고객인 ‘4554 영거 앤 와이저(Younger & Wiser)’ 여성 니즈에 맞춰 소재와 디자인, 아이템 등을 원점에서 재정비해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번 리브랜딩 중심에는 국내 최정상급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있다. 한혜연은 ‘르네크루’ 브랜드 디렉터로서 스페인어 '레네(Lene)'와 프랑스어 '에크루(écru)'의 의미를 살려 '섬세하고 따뜻한 여성성'을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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