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이소영 의원, 기후위기 환경문제 넘어…불평등 심화 요인 지목
이소영 (의왕시·과천시) 국회의원은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경기복지재단·사단법인 푸른 아시아·1.5도씨 포럼 공동으로 기후복지 입법 공동체를 보호하고 정의로운 전환을 모색하다는 주제로 정책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위기를 환경문제가 아닌 사회적 정의와 복지 패러다임의 관점에서 접근하고 이를 위한 실질적인 입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인다. 세미나엔 이용빈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오기출 푸른아시아 상임이사·석희정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을 비롯한 전문가·시민단체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기후복지법 (가칭 탄소중립 공동체보호법) 필요성에 대해 서로 의견을 내 토의했다. 기
-
금속노조, "법원도 인정한 고과ㆍ승진차별 부당노동행위" 책임 다하지 못한 중노위 규탄
금속노조는 8월 29일 오전 11시 세종시 중앙노동위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사측의 조합원 대상 승진ㆍ고과 차별은 부당노동행위가 아니라는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의 판정이 결국 법원에서 뒤집어졌다"며 "책임을 다하지 못한 중노위는 반성하라"고 촉구했다.기자회견은 금속노조 장석원 기획실장의 진행으로 금속노조 이상섭 수석부위원장의 모두발언, 금속노조 경남지부 한화창원지회 김명기 지회장의 입장발표, 금속노조 경남지부 문상환 미조직국장의 방산사업장 노동권회복문제에 대한 발언에 이어 기자회견문 낭독순으로 진행됐다.경남 창원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5년 한화테크윈 시절부터 사측에 의
-
[기획특집] 인천시, 전국 최초 ‘1040천사 돌봄’ 본격 가동
“인천시가 돌봄, 주거, 교육, 문화까지 아우르는 전방위적 지원책을 강화해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출생아 증가율 전국 1위를 고수한다” 유정복 민선 8기가 돌봄 공백 해소와 저출생 문제 대응을 위해 전국 최초로 ‘1040천사 돌봄’을 본격 가동하여 단순히 아이 돌봄 시간을 늘리는 차원을 넘어, 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 안전망을 강화하는 선도적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1040천사 돌봄’은 기존 정부 아이돌봄 서비스(연 960시간) 한도를 초과하는 가정에 최대 80시간을 추가 지원하는 인천형 돌봄 서비스다. 이를 통해 맞벌이 가정과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는 연간 최대 1,040시간까지 돌봄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용 수
-
코웨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 실시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물맛 전문가 집중 양성을 위해 사내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코웨이 관계자는 "국내외 대표 물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하고 물 연구원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워터 소믈리에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소믈리에 양성 전문기관인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협력해 이론 교육부터 실습, 자격 검정까지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운영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교육은 환경기술연구소 소속 연구원 1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문 교육 과정 수료 이후 필기•실기•구술 등 3단계 시험을 거쳐 워터 소믈리에 전문 자격을 취득했다"라며 "이로써 코웨이의 워터 소믈
-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 선보여 外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프리미엄 탄력크림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전문 관리 노하우로 잘 알려진 뷰티 인플루언서 ‘Nana’와 공동 개발했으며, 7개월간 40여 차례의 샘플 테스트를 거쳐 탄생했다.‘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액티브 리뉴 PDRN’은 동국제약의 핵심성분 TECA(테카,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5D-PDRN1 과 로즈워터를 배합한 독자성분인 TECA-PDRN™(테카-피디알엔) 등을 함유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 피부 10층 속탄력을 채우고 늘어진 피부 탄성을 즉각적으로 복원시켜 주며, 1주 사용만으로 입체적인 360도 풀페이스 탄력을 완성해 준다.
-
쿠팡,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 진행
쿠팡은 새학기를 맞아 ‘신학기 특집! 쿠팡 북페어’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쿠팡 관계자는 "도서 구매 고객은 한 권만 구매해도 무료로 로켓배송 받을 수 있으며, 무료 반품 및 최대 5% 쿠팡캐시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 참여 출판사는 ▲미래엔∙기탄교육 등 교육도서 ▲삼성출판사∙어스본코리아 등 영유아 도서 ▲김영사∙웅진 등 일반도서 분야 70여 곳이다"라며 "특히, ‘세계문학전집’ ‘문학동네시인선’ 등으로 유명한 ‘문학동네’와 ‘얼렁뚱땅 피자배달’ ‘감정호텔’ 등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책읽는곰’ 등 중소 출판사도 함께한다"라고 말했다. 쿠팡은 이번 행사에서 초∙
-
CGV, ‘홈캠’, '브레드이발소' 등 9월 라인업 선봬
CGV가 9월 한 달간 명작 재개봉을 비롯해 재패니메이션, 액션, 키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CGV 관계자는 "막바지 더위를 날려줄 호러 영화 두 편이 개봉한다"라며 "9월 3일 선보이는 바디호러 로맨스 ‘투게더’는 오래된 연인이 새로운 집으로 이사한 후 서로의 몸이 물리적으로 하나로 붙어버린다는 충격적이고 기묘한 설정을 다룬다"라고 전했다. 이어 "윤세아 주연의 한국영화 ‘홈캠’은 1가정 1홈캠 시대에 24시간 나를 지켜보는 홈캠이 불러온 일상의 현실 공포를 강렬하게 그려낸 영화로 9월 10일 개봉한다"라고 말했다. 클래식 명작 재개봉도 이어진다. 개봉 30주년을 맞은 픽사 애니메이
-
헥토파이낸셜, 원화 스테이블코인 글로벌 확장 모델 발표
헥토파이낸셜은 오는 2일 디지털투데이가 ‘디지털금융 주권 K스테이블코인 활용 방안 찾는다’를 주제로 주최하는 정책 세미나에서 ‘K-컬처를 활용한 원화 스테이블코인 글로벌 확장 전략’을 발표한다.헥토파이낸셜 관계자는 "▲K-컬처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팬덤 참여형 리워드 생태계 ▲국내 온-오프라인 제휴처의 원화 스테이블코인 결제 모델 등 사업 구상을 제시할 예정이다"라며 "우리나라만의 독보적인 강점인 K-컬처를 활용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수요 및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국내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구상이다"라고 전했다. 세미나에는 국회 정무위 민병덕(더불어민주당) · 문체위 박정하(국민의힘) · 과방위 한민수(더불
-
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 진행
한국 코카-콜라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s Korea)’에서 ‘2024 코카-콜라 레드리본 캠페인(이하 ‘레드리본 캠페인’)’으로 최고상인 ‘그랜드 에피(Grand Effie)’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코카-콜라 관계자는 "‘레드리본 캠페인’은 국내 최초 맛집 평가서 ‘블루리본 서베이’와 협업해 코카-콜라와 잘 어울리는 전국의 맛집을 ‘레드리본 레스토랑’으로 선정한 마케팅 캠페인이다"라며 "블루리본을 코카-콜라의 브랜드 컬러가 반영된 레드리본 마크로 재탄생시켜 새로운 맛집 가이드로 안착시켰다"라고 전했다. 또 "소비자가 레드리본 레스토랑을 쉽게 찾고 코카-콜라와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도 앱과 연동한
-
락앤락, ‘피너츠 스누피데이’ 참여
락앤락이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수원 KT Wiz 파크에서 열리는 ‘피너츠 스누피데이’에 참여한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스누피와 피너츠의 캐릭터들을 테마로 색다른 부스와 포토존을 선보이며, 피너츠와 콜라보레이션한 신제품 11종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라며 "‘스누피 원터치 슬림핏 텀블러’, ‘스누피 더블월 콜드컵’ 등 스누피와 친구들의 귀여운 캐릭터가 담긴 컬렉션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키드로우를 비롯해 경품 이벤트, 카카오톡 친구추가, SNS 팔로우 고객을 대상으로는 진행하는 에어볼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
-
[생활경제 이슈] SPC 던킨, 9월 이달의 도넛 ‘가을 밤 필드’ 출시 外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을을 맞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가을 밤 필드’를 출시했다.최근 특정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 식재료를 통해 계절감을 느끼는 ‘제철 코어’ 트렌드가 유행하면서, 던킨은 가을 대표 먹거리 밤을 활용한 도넛을 선보였다.‘가을 밤 필드’는 국산 밤을 함유해 밤 특유의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밤과 우유를 조합한 필링을 가득 채워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고 밤 모양을 본뜬 디자인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요마트, ‘이마트에브리데이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 진행요기요의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가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층 강화된 장보기 경험을
-
롯데웰푸드 ‘몽쉘’,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5 Effie Awards Korea, 이하 에피 어워드)'에서 지난해 진행한 ‘행복한 몽쉘’ 캠페인으로 동상(Bronze)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에피 어워드’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고자 1968년 미국에서 설립, 현재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으로 시행되고 있는 세계적인 시상식이다"라며 "그 중 에피 어워드 코리아는 국내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전략 및 결과를 효과적 측면으로 평가해 마케팅 효율성에 대한 중요도와 인식을 높이고자 2014년부
-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X FC서울 ‘크러시데이’ 개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브랜드 ‘크러시’를 앞세워 프로축구단 ‘FC서울’과 함께 오는 31일 FC서울 대 FC안양의 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크러시데이’ 행사를 개최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스포츠 현장을 찾은 젊은 소비자들에게 크러시 맥주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더 크게 터지는 탄산러시’의 콘셉트로 크러시만의 강한 탄산과 짜릿한 청량감을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음용 경험의 장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러시데이는 이날 시합 전 오후 4시부터 서울월드컵경기장 북측 광장에 마련된 장외 행사장에서 시작된다"라며 "행사장에서는 나만의 치어풀 보드, 크러시 잔 꾸미기
-
동서식품, 경주에서 ‘맥심가옥’ 팝업스토어 선보여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9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경북 경주에서 맥심(Maxim)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가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동서식품 관계자는 "‘환대’를 테마로 진행되는 맥심가옥은 고즈넉한 한옥에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방문객들은 맥심 브랜드만의 특색 있는 공간에서 커피 시음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적인 환대를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이어 "입구인 ‘환대문’을 지나면 안내소 역할을 하는 ‘어서오소’에서 맥심가옥을 소개하는 책자와 시음할 때 사용할 컵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시음 공간인 ‘맛있당’에서는 맥심 커피믹스와 인스턴트 커피, 원두커피를 활용한
-
귀뚜라미, "‘따숨케어’의 이용 조건 대폭 업그레이드한다"
(주)귀뚜라미(대표 김학수)는 (주)현대렌탈케어(대표 천경호)와 협업으로 선보이는 가정용 보일러 렌탈 서비스 ‘따숨케어’의 이용 조건을 9월 1일부터 대폭 업그레이드하며 소비자 편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귀뚜라미 관계자는 "초기 구매 비용 부담 없는 렌탈 서비스를 더욱 오랜 기간 이용할 수 있도록 따숨케어 관리 기간을 5년(60개월)과 8년(96개월)으로 세분화했다"라며 "△ 최대 8년 무상 A/S 제공, △ 연 1회 정기 성능 점검, △ 24시간 이내 고장 대응 등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렌탈요금도 보다 합리적으로 개선했다"라며 "고급형(거꾸로 ECO 콘덴싱 L20 가스보일러) 모델은 5년 기준 최저 월 2만7900원, 8
-
SPC 리나스, ‘용산 아이파크몰점’ 개점
프랑스식 정통 샌드위치 전문점 리나스(LINA’S)가 ‘용산 아이파크몰점’을 개점했다.SPC 관계자는 "‘용산 아이파크몰점’은 브런치 메뉴를 특화한 매장으로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더센터 4층에 163㎡, 85석 규모로 자리잡았다"라며 "리나스를 상징하는 초록색에 우드와 크림 톤을 더한 ‘테라스 가든’ 콘셉트로 인테리어를 꾸몄다. 도심 속 작은 정원에 들어온 듯한 아늑하고 안락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 매장에서는 리나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브런치 메뉴 3종을 운영한다"라며 "프랑스 빵과 트러플 풍미를 더한 알리고(Aligot, 프랑스 치즈감자요리), 신선한 당근 라페, 채소 샐러드가 어우러진 ‘프렌치 클래
-
이랜드 뉴발란스, 2025 FW 바람막이·트랙 셋업 화보 공개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브랜드 앰버서더 에스파 윈터와 함께한 2025년 F/W 시즌 화보를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화보는 시즌 키 컬러인 레드와 브라운을 활용해 뉴발란스만의 감각적인 무드를 담아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화보 속 윈터가 착용한 ‘이스케이프 바람막이’는 FW 시즌에 어울리는 가을 컬러 라인업과 세련된 스티치·파이핑 디테일이 특징이다"라며 "적당한 두께감으로 간절기부터 가을까지 가벼운 운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우먼스 트랙 골지 셋업’은 부드러운 촉감의 잔골지 소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