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생활경제 이슈] 한돈자조금, 샘표식품과 업무협약 맺어 外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세희, 이하 한돈자조금)가 국내 대표 식품기업 샘표식품주식회사(이하 샘표)와 손잡고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공동 행보에 나선다.한돈자조금과 샘표는 지난 9월 24일(수) 오전에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에서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 샘표 박진선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한돈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7월부터 공동 마케팅 협력 논의가 시작됐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고, 지속 가능한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이번 협약에
-
SOOP, ‘찾아가는 락케스’ 진행
SOOP은 25일(목) 오후 4시, 장안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락케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OOP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에서는 SOOP 음악 스트리머 ‘오연하’과 ‘나봄’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무대 경험과 창작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락케스(음악 케빈 스크림)’는 SOOP의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로, 클래식(악기, 성악), 국악,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왔다"라며 "특히 2023년부터 이어온 ‘찾아가는 락케스’는 전국 실용음악과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무대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로, 대학생들이 전문적인 무대 경험을 쌓고 관객과 만날 수 있는
-
카카오골프예약, 가을 골프시즌과 추석맞이 이벤트 진행
카카오 VX(대표 문태식)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가을 골프 시즌과 추석 연휴에 맞춰 매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룰렛 이벤트’는 9월 2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무료 라운드권 ▲’카카오골프예약’ 선결제 5만원권 쿠폰 ▲프렌즈스크린/프렌즈아카데미 3만원 쿠폰 ▲R3U 골프공 ▲커피 쿠폰 등 총 1만 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라며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 방문 시 매일 한 번씩 주어지는 이벤트 기회에 응모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3개월 만에 방문한 고객에게는 세 번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
“자살예방 관련 예산 증가했는데… 고독사 5년간 24% 늘었다”…1인 가구 급증·중장년위험 비중 증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백종헌(국민의힘, 부산 금정구)의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서 지난 5년간 1인 가구가 늘어났고, 고독사 역시 함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25일 밝혔다. 자살예방(응급안전안심서비스, 고독사 예방 관련) 예산을 확대하고 사업을 전국적으로 확장했지만, 고독사 감소에 있어서는 큰 성과를 이루지 못했다는 것이다.최근 5년간 1인 가구 수와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미 2019년부터 1인 가구비율은 전체 가구 대비 30%를 넘어섰으며, 특히 2024년에는 1인 가구 비율이 36.1%를 차지했다. 통계청이 발표한 「장래가구추계(2022-2052년)」에 따르면, 2052년에는 1인 가구비중이 41.3%에 달할 것으로
-
경동나비엔,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 선정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Air)와 ▲나비엔 스마트 도어락 등 2개 제품이 ‘2025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에서 우수산업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경동나비엔 관계자는 "198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회째를 맞는 ‘굿디자인 코리아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라며 "이번에 제품디자인-전기·전자제품 부문에 해당 2개 제품을 출품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의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았다. 동시에 정부 인증 마크인 ‘GD’(굿디자인)를 사용할 수 있는 자격도 획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경동나비엔 ‘나비엔 숙면매트 사계절 에어’는 사용
-
아성다이소, ‘공간활용템 기획전’ 실시
아성다이소가 ‘공간활용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집안 곳곳의 숨은 공간을 활용해 생활에 편리함을 더해 주는상품을 구성했고, 욕실용품, 거실용품, 주방용품 등 30여 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욕실 벽면에 타공 없이 추가 수납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욕실용 다용도 선반’을 판매한다"라며 "물기가 닿지 않는 쪽에 설치하여 상부에는 여분의 화장지나 치약 등을 올려두고, 하부에는 샤워 타월을 걸어 건조시키는 용도로 활용해도 괜찮다"라고 말했다. 또 " 윗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공간 활용 욕실 수납 선반’을 구매해 볼 만하다"라며 "벽면과 변기의 틈새에
-
콜마비앤에이치 ‘국가 공헌 대상’ ESG경영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지난 23일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5 국가공헌대상’ 시상식에서 ESG경영 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조선비즈가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모범적인 경영 실천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선도하고 국가지속가능역량 확보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창립 이래 ‘4성 5행(四性五行)’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인권 존중과 인간 중심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는 조직 문화와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라며 "4성은 창조성, 합리성, 자주성, 적극성이며 5행은
-
코오롱세이브프라자, 연중 최대 규모 행사 ‘콕세일’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직영 아울렛 코오롱세이브프라자가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10일간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콕세일’을 진행한다.코오롱FnC 관계자는 "콕세일은 연 2회 열리는 코오롱세이브프라자의 최대 규모 정기 행사다"라며 "올 3월 열린 봄 시즌 콕세일에서는 행사 전체 기간인 10일간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130% 성장률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년 대비 구매 고객 수 및, 코오롱세이브프라자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는 역시 크게 늘었으며 네이버 검색창 기준 ‘코오롱세이브프라자’ 검색량도 210% 상승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 성과로
-
스타벅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출시 7일 만에 12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출시 직후 무서운 속도로 일주일 만에 판매량 120만 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카페라떼를 제치고, 아메리카노에 이어 판매 순위 2위(9월 17일~24일 집계)에 오르며 ‘라떼의 세대교체’를 알렸다"라며 "원조 ‘품절 대란’ 음료인 슈크림라떼가 지난 2023년 출시 8일 만에 100만 잔을 판매한 기록보다도 더 빠른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9년 첫 선을 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해마다 높은 인기로 ‘블글라’라는 애칭을 얻은 스타벅스 가을 시그니처 음료다. 올해는 늦가을로 출시일이 다소 늦어지면서 기다린 고객들의 수요가 더 몰린 것으로 분석
-
몽고식품, ‘송표 1905’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몽고식품㈜(대표이사 김현승, 황을경)이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갖춘 프리미엄 간장 ‘송표 1905 오리지널·블랙라즈베리’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몽고식품 관계자는 "‘송표 1905’는 1905년 국내 최초 간장공장에서 시작된 몽고식품의 정통 발효 기술과 노하우를 집약한 프리미엄 제품이다"라며 "‘송표 1905 오리지널’은 국내 유일의 시더우드통(삼나무통)에서 숙성한 덧간장 제품으로 진하면서도 높은 감칠맛을 자랑하며, ‘송표 1905 블랙라즈베리’는 특허 받은 복분자 발효숙성공법을 활용해 과일 특유의 향기와 와인과 같은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스
-
삼양식품, 짱구 이어 ‘맹구짱구’로 캐릭터 팬덤 공략
삼양식품이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협업한 과자 시리즈의 세 번째 제품 ‘맹구짱구’를 출시하며, 캐릭터 IP 마케팅을 선도하는 대표 식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최근 식품업계는 단순한 ‘맛’ 경쟁을 넘어, 수집형 소비와 굿즈 감성을 접목한 캐릭터 컬래버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모으는 즐거움’과 ‘보는 재미’를 제공하는 제품이 히트 상품으로 떠오르면서, 식품업계는 IP 기반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전략적 전환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삼양식품의 짱구 과자 시리즈는 이러한 트렌드를 가장 먼저 현실화시킨 브랜드 중 하나다"라며
-
[호텔단신] 롯데호텔앤리조트, 파인다이닝 식사권 및 단팥빵 상품권 출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소중한 분들께 호텔에서의 미식 경험을 선물할 수 있는 파인다이닝 30만원 1인 식사권과 단팥빵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파인다이닝 식사권은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STAY), 롯데호텔 서울의 무궁화, 모모야마, 도림,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에서 사용 가능하다.식사권은 레스토랑마다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코스메뉴 식사에 사용할 수 있다. 무궁화는 진구절, 궁중 신선로, 한우 안심구이 등으로 구성된 ‘무궁화’, 도림은 도림 불도장과 간장소스 활 바닷가재찜이 포함된 ‘세작, 모모야마는 계절 생선회, 한우 채끝구이 등을 맛볼 수 있는 ‘모모야마’
-
이랜드리테일 신디, 소로나 상의 라인업 ‘윈디업’ 선보여
이랜드리테일(대표 황성윤)이 전개하는 애슬레저 라이프웨어 브랜드 ‘신디(CINDY)’가 신규 상의 라인업 ‘윈디업(Windyup)’을 론칭했다.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윈디업’은 옥수수에서 추출한 전분을 발효해 만든 ‘소로나(Sorona)’ 원단을 활용한 제품군이다"라며 "러닝·요가·필라테스 같은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핵심 소재인 소로나는 몸에 달라붙지 않는 쾌적한 착용감과 우수한 신축성을 제공한다. 또한 땀을 빠르게 흡수·건조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췄으며, 세탁 후에도 보풀과 구김이 잘 생기지 않아 내구성이 유지되는 점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윈디업’
-
바디프랜드, ‘2025 헬스케어 트렌드 조사’ 결과 발표
바디프랜드(대표이사 곽도연•김철환)가 최근 헬스케어로봇 구매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5 헬스케어 트렌드 조사’ 결과, 가장 필요한 건강관리 항목으로 ‘하체 근력강화(42.4%)’가 꼽혔다.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지난 1년 간(2024.06~2025.05)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관리 습관, 마사지 기기 사용 빈도, 선호 마사지 유형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본 결과다"라며 "응답자들은 헬스케어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마사지를 생활 속 관리법으로 받아들이는 경향을 뚜렷이 보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인과 부모 세대 모두에게 필요한 건강관리 항목(복수응답)’으로서 ▶하체 근력강화(42.4%
-
조국혁신당, 부산 기장군·금정구 지역위원장 선정
조국혁신당은 시도당 조직체계 정비의 일환으로 지역위원장을 공모를 통해 21명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부산 기장군 지역위원장에 정진백 조국혁신당 사회권선진국 특별위원회 위원 겸 부산광역시당 정책위원장을, 부산 금정구 위원장에는 김종수 전 엠티코리아 전무를 선정했다.정진백 기장 지역위원장은 철마초등학교, 기장 중·고등학교를 나온 기장 토박이이며, 부산대학교에서 국제경제법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부산연구원 국제경제실 파견연구원, 부산여성가족개발원 경영실장을 역임한 정책전문가이다. 여기에 우리은행 본사 경영전략팀장으로 경영전략 수립을 총괄한 경험을 가진 실물경제 전문가이며, 국제해양경찰학회 부회장’으로
-
국토안전관리원,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사업’ 안내 영상 등 제작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 수도권지역본부는 25일, 스마트 안전장비 지원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영상과 소책자를 제작·배포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안전장비란 건설근로자들의 안전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첨단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지능형 CCTV, 비계 변위 감지기 등을 말한다. 관리원은 안전관리가 취약한 소규모 건설현장에 이들 장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제작된 영상과 책자는 건설현장 관계자들이 지원 대상 요건, 지원 장비의 기능, 지원 기간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핵심 정보를 간결하게 담고 있다. 관리원은 지자체들이 관리하는 대형 모니터와
-
커세어,‘뱅가드 프로 96’ 및 ‘뱅가드 96’ 게이밍 키보드 2종 선보여
커세어(박재천 지사장)는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라인업, ‘뱅가드 프로 96 홀 이펙트 게이밍 키보드’와 ‘뱅가드 96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2종 신제품의 공식 출시를 맞아 9월 25일 한강 리버서울 선상 레스토랑에서 커세어의 새로운 프로 게이밍 제품들을 선보이는 미디어데이를 열었다.커세어 관계자는 "‘The Next Voyage Begins – Redefine the Game’ 슬로건 아래 지사 설립 후 처음으로 열린 ‘커세어 미디어데이’에서는 K70 시리즈 키보드의 유산을 이어갈 새로운 라인업인 ‘뱅가드’ 시리즈의 최초 공개 및 커세어의 첫번째 격투 게임용 컨트롤러인 ‘노바블레이드 프로 무선 홀 이펙트 레버리스 컨트롤러(Novablade Pro Wireless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