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애경산업, 명절 맞이 선물세트 나눔 진행
애경산업은 지난 24일 청양공장이 위치한 청양군 정산면 행정복지센터에 4,600만원 상당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상생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전달된 선물세트는 샴푸, 치약, 칫솔 등 생활에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정산면 행복복지센터를 통해 지역 주민들께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정창원 상무와 송한백 정산면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생활경제 이슈] 몰스킨, 나사 인스파이어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外
몰스킨(MOLESKINE)이 우주를 향한 모험심과 경이로움에 영감을 받아 제작한 ‘몰스킨 나사(NASA) 인스파이어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몰스킨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과 협업해 1030세대 젊은 소비층 공략에 나섰다. 나사는 우주를 테마로 한 티셔츠, 후드, 양말, 백팩 등 다양한 콜라보 굿즈 제품을 출시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몰스킨은 이번 컬렉션에서 달 표면 사진과 로고 등 나사의 라이선스를 활용해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몰스킨은 위대한 도전을 이어가는 인간의 무한한 잠재력과 상상력을 기념하며, 나사 인스파이어드 리미티드 에디션에 달 착륙의 순간을 반영했다. △룰드 노트는 달 표면의
-
메이크샵, 장기 수익창출 가능한 ‘리셀러 파트너 프로그램’ 선보여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자신의 채널이나 네트워크를 보유한 누구나 초기 비용 없이 장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리셀러 파트너 프로그램'을 공식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커넥트웨이브 관계자는 "이번에 리뉴얼한 파트너 프로그램은 자신의 채널이나 네트워크를 보유한 유튜버, 블로거, 카페 운영자, 마케터, 디자인 에이전시, 이커머스 교육강사 등이 전문성과 영향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개방형 파트너십 모델이다"라며 "파트너와 메이크샵이 함께 성장하는 윈-윈(Win-Win)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라고 말했다. 파트너는 전용 링크를 통해 쇼핑몰 창업
-
[생활경제 이슈] 면사랑, 글로벌 프리미엄 소스·파스타 라인업 강화 外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글로벌 프리미엄 식재료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며 소비자와 업계 고객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안한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이탈리아 빌라 그리멜리(Villa Grimelli)의 ‘유기농 애플사이다비니거’와 튀르키예 앙카라(Nuh’un Ankara)의 ‘삼색 동물 모양 파스타’는 각각 건강 관리 트렌드와 키즈 급식 시장을 겨냥한 대표 제품이다.100% 유기농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통째로 갈아 저온 압착한 뒤 오크통에서 숙성시키는 전통 공법을 고수해 깊은 풍미를 살렸으며, 자연 발효 과정에서 생성되는 ‘초모(Mother of Vinegar)’ 성분도 풍부하다. 저속노화·다이어트·혈당 관리 등 다양한 건강 관
-
LF 이에르로르코리아, 두 번째 주얼리 브랜드 ‘바이이에르’ 선보여
LF의 패션 자회사 ‘이에르로르코리아’가 두 번째 주얼리 브랜드 바이이에르(byhyeres)를 공식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LF 관계자는 "바이이에르는 브랜드 슬로건 ‘Effortless style, timelessly on trend’를 바탕으로, 어떤 룩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영 컨템포러리 주얼리를 제안한다"라며 "간결한 디자인에 다양한 소재와 디테일을 더해 세련된 감각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고가와 저가 브랜드 간 가격 격차가 확대되는 가운데, 바이이에르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모두 갖춘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순도 92.5%의 스털링 실버를 주력으로, 브라스(황동)•스테인리스 스틸•유리•진주
-
쿠팡, 대구에 첨단 스마트물류센터 구축한다
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24일 오후 대구광역시청에서 대구시와 스마트물류센터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오는 11월부터 운영 예정인 대구 스마트물류센터는 대구 수성구 대흥동 수성알파시티 내에 약 618억 원을 투자해 연면적 7만 5000㎡(약 2만2700평) 규모로 건설된다"라며 "이를 통해 800여 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며, 쿠팡은 인력 채용 시 대구광역시민을 최우선으로 고용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대구 스마트물류센터는 물류창고와 배송거점을 복합한 물류 인프라 형태로 운영할 예정으로 첨단 자동화 시설을 배치할 계획이다
-
업비트, ‘마켓 인사이트’ 정식 출시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가 지난해 실험실 기능으로 선보였던 ‘마켓 인사이트(Market Insight)’를 정식으로 출시하며 데이터 기반 투자 지원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업비트 관계자는 "마켓 인사이트는 업비트 이용자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다각도로 분석해 투자 의사 결정에 실질적인 통찰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라며 "실험실 도입 당시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번 정식 출시로 모든 업비트 이용자가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정식 출시되는 마켓 인사이트는 실험실 기능 중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구독 유지율은 90%에 육박해 높은 충성도를 입증했
-
노랑풍선, "액티브 시니어·MZ부모·Z세대 3대 가족여행 트렌드 부상한다"
고령화와 가족 구조 변화로 조부모·부모·자녀 세대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여행’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노랑풍선 분석에 따르면, 2024년 7월부터 2025년 6월까지 3대 가족여행 이용객은 전체 고객의 약 11%를 차지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특히 겨울방학과 설 연휴가 포함된 12월~2월 사이에는 전체의 37.2%가 집중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라며 "이는 연말연시, 졸업·입학 시즌 등 가족 전체가 함께 시간을 보내려는 시기적 특성과 수요가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라고 말했다. 3대 가족여행객이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는 일본, 동남아시아, 중국 등 비교적 가까운 지역이 주를 이뤘다. 평균 4일 내외의 짧은 일정
-
홈앤쇼핑, '이심전심 해외 데이터 쿠폰' 증정 행사 실시
홈앤쇼핑은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로 ‘이심전심 해외여행 데이터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9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여행상품 방송에서 상담 예약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해외여행 데이터 쿠폰 1매씩 제공된다"라며 "해당 쿠폰은 해외 데이터 로밍 플랫폼 「유심사」의 eSIM/USIM 전용 상품으로, 약 200여 개국에서 30일간 매일 1GB 데이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응모한 고객들은 eSIM 또는 USIM을 활용하여 해외여행지에서 간편하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어
-
맘스터치, 블루 아카이브 3차 제휴 세트 한정 판매
맘스터치가 넥슨의 인기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와 협업한 한정판 제휴 세트를 출시하고 스페셜 굿즈 증정,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매년 뜨거운 고객 반응을 불러 일으킨 블루 아카이브와의 세번째 협업으로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에서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라며 "맘스터치의 인기 버거와 치킨, 피자에 스페셜 굿즈가 포함된 4종의 한정판 제휴 세트와 더불어 팝업스토어, 경품 이벤트 등 더욱 풍성한 혜택으로 돌아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선보이는 ‘맛의 종점 버거세트’, ‘미각 특급 버거세트’는
-
[산업 이슈] 가이아, ‘엣지 OSS’ 출시 外
탈중앙화 인공지능(AI) 플랫폼 가이아(Gaia)가 ‘엣지 OSS(Edge OSS)’를 공식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플랫폼 출시를 통해 클라우드나 대규모 R&D 투자를 받지 않은 일반 제조사도 플래그십 수준의 온디바이스 AI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엣지 OSS는 특정 기업의 클라우드 서버에 의존하지 않아도 작동 가능한 ‘풀스택 온디바이스 AI’ 인프라를 제공한다. 풀스택 온디바이스 AI는 단순 특정 앱 안에서만 AI가 돌아가는 것이 아닌 스마트폰 기기 전체에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환경, 하드웨어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통합하는 방식이다. 인터넷 연결이나 외부 서버 상황이 개입되지 않고 스마트폰 자체에서 독립적으로 AI가 실행되는 구조다
-
BBQ, 신메뉴 ‘뿜치킹’ 선보여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 ‘뿜치킹’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뿜치킹’은 고다치즈, 체다치즈, 블루치즈, 파마산 치즈를 조합한 시즈닝에 요거트와 유크림 분말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부드럽고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라며 "이를 통해 치킨 본연의 바삭한 식감과 다양한 치즈 특유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한 ‘뿜치킹’은 지난 8월 진행된 ‘집단치성 콘테스트’에서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명이다"라며 "단순한 이름을 넘어 고객 참여를 통해 브랜드를 완성해 가는 BBQ의 철학이 담겨 있으며 ‘국민의
-
모두투어, ‘2025 제주올레 축제’ 기획전 선보여
모두투어는 ‘제주올레 축제’를 테마로 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모두투어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모두투어가 기획한 지속 가능한 국내 여행 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대표 상품 '[지속 가능한 여행] 바람길 따라, 올레의 제주 4일'은 오는 11월 4일 출발하며, 대한항공의 친환경 기종 A321neo를 이용해 기존 대비 20~30%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다"라며 "숙박은 국제 친환경 인증 프로그램 그린키(Green Key)를 획득한 ‘WE호텔 제주’에서 진행되며, 그린키는 현재 전 세계 80개국 4,000여 개 호텔이 참여하는 글로벌 환경 인증 제도다"라고 말했다. 주요 일정에는 △제주올레 걷기 축제 17, 18코스 올
-
배민,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위챗페이·알리페이플러스 도입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25일부터 국내 배달앱 최초로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인 위챗페이와 알리페이플러스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이번 신규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은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에 맞춰 한국에 방문한 고객들이 빠르고 편리한 배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내년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약 2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14.6% 증가한 883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라며 "특히 오는 29일부터 3인 이상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한시적으로 허용
-
CGV, 시그니처 굿즈 'TTT' 100회 기념 이벤트 실시
CGV는 시그니처 굿즈 ‘TTT(That’s The Ticket)’ 100회 발행을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 6층 씨네샵에서 특별 워크숍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CGV 관계자는 "이번 'TTT 100회 기념 전사 워크숍'은 TTT의 지난 여정을 돌아보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풍성하게 담은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TTT는 CGV가 지난 2023년 새롭게 선보인 티켓 형태의 CGV만의 시그니처 굿즈로, 이름에는 ‘바로 그거야!’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라며 "첫 번째 TTT인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00번째 TTT가 발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TTT는 단순한 소장
-
코카-콜라-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에 팝업 체험 공간 오픈
코카-콜라가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이하 쿠킹 라이브러리)에서 오는 10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특별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미식 생활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과 전시를 마련하고, 코카-콜라를 접목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쿠킹 라이브러리 각 층을 활용해 델리, 쿡샵, 라이브러리, 키친으로 다채로운 체험 공간을 구현했다"라며 "1층 델리에서는 코카-콜라 쿡북 레시피에서 영감을 얻은 콤보 메뉴들이 코카-콜라와 함께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대표 메뉴로는 치킨 윙과 코카-콜라로 마리네이드 한 치킨을 올린 화덕피자가 있으며, 코카-콜라를
-
LF 헤지스, 바스통과 FW 아우터 협업 컬렉션 선보여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독창적인 디자인을 선보이는 남성복 브랜드 ‘바스통(Bastong)’과 협업해 2025 FW시즌 아우터 컬렉션을 선보인다.LF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K-패션 대표주자 헤지스와 바스통이 다시 한번 손을 잡았다"라며 "특히 헤지스가 상반기 ‘아이코닉’ 라인을 통해 보여준 안정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클래식 아우터 매출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고 전했다. 이어 "협업 테마는 ‘오래된 기록에서 다시 태어난 아우터(From the Page)’로, 바스통의 오래된 노트 속에 스케치 된 클래식 아우터를 헤지스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