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유통 이슈] 마이셰프 X EBS ‘최고의 요리비결’ 밀키트 시즌2 공개 外

2021-12-06 15:14:02

[유통 이슈] 마이셰프 X EBS ‘최고의 요리비결’ 밀키트 시즌2 공개 外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마이셰프 X EBS ‘최고의 요리비결’ 밀키트 시즌2 공개

마이셰프가 EBS 최고의 요리비결(이하 최요비)과 협업해 선보인 두 번째 밀키트 신제품을 네이버 쇼핑라이브 인기 프로그램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선공개한다고 6일(월) 밝혔다.
미미언니의 신상EAT쇼는 비대면 마케팅 트렌드에 맞게, 쇼호스트 미미언니 노금미가 출시 전의 신제품을 직접 시식하고 소비자와 양방향으로 소통하며 제품을 소개하는 방송이다. 최근 CJ, 풀무원, 오뚜기 등 다수 식품기업의 신제품을 엄선해 소개하고 소비자와 소통한 바 있다. 이 방송은 새로운 제품에 도전하기 좋아하는 ‘모험 구매형’ MZ 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얻으며 방송 알림 신청자만 28만명에 달하는 등 영향력 있는 신제품 출시 채널로 자리 잡았다.

이번 마이셰프와 EBS 최요비의 2차 신제품은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소개되는 밀키트로는 최초다. 마이셰프는 주부 사이에서 손쉽고 맛있는 레시피로 인기 높은 EBS의 요리 프로그램 ‘최요비’와 협업해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퓨전 한식 파인다이닝 신메뉴를 선보였다. 입맛에 친숙한 식재료들에 새로운 레시피들로 신선함과 고급스러움을 더해, 다가오는 연말연시에 가족, 지인들과 근사하게 즐길 수 있다.

메뉴는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에 향긋한 깻잎 치미추리 양념을 얹어 조화를 이룬 ‘최요비 치미추리 스테이크’, △딱새우, 솔방울 오징어 등 다채로운 식재료에 고추 토마토소스로 칼칼한 국물을 낸 ‘최요비 매콤 해장 파스타’, △따뜻하게 구워낸 알배기 배추에 고소한 시저 드레싱을 얹은 ‘최요비 알배기 시저 샐러드’까지 총 3종이다.

마이셰프는 6일 오후 9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제품을 선공개하고, 방송 중에만 누릴 수 있는 특별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8일부터 마이셰프 공식몰에서 정식 판매할 예정이며, 출시를 기념해 ‘홈파티’를 주제로 다양한 소비자 참여 SNS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유통 이슈] 마이셰프 X EBS ‘최고의 요리비결’ 밀키트 시즌2 공개 外

◆토니모리, 국내 최대 H&B 스토어 올리브영 입점

토니모리가 국내 최대 H&B 스토어 올리브영에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인 ‘원더 라인’ 2종을 입점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는 원더 라인 제품은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와 ‘원더 세라아미드 모찌 토너 패드’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는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유액 타입의 점도 있는 제형이 피부를 마치 모찌처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병풀 추출물 및 EWG 그린 등급의 원료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원더 모찌 토너’는 오랜시간 토니모리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대표적인 제품이다. 실제로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리얼한 리뷰와 입소문만으로 출시 이후 높은 판매량을 꾸준히 자랑해 왔으며, 특별히 대용량 기획세트로 구성됐다. ‘원더 모찌 토너 패드’는 저자극 엠보싱 패드에 모찌토너를 듬뿍 머금게 한 제품으로, 토너 카테고리 트렌드인 닥토(닦아쓰는 토너)용으로 개발된 바 있다.

최근 MZ세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함에 따라, 국내 화장품 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제품과 유통채널 공략 등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토니모리의 올리브영 입점도 이러한 활동의 일환이다. MZ세대의 주요 구매채널인 올리브영에의 진입을 통해 고객접점을 넓히고, 동시에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 몰에도 입점함으로써 디지털 채널 다각화를 꾀했다. 또한, 가성비와 편리성을 높인 제품인 ‘원더 모찌 패드’ 및 ‘대용량 기획세트’ 등을 새롭게 출시함으로써 이들의 소비심리도 공략하고자 했다.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 갓 상륙한 제주특산품 할인 판매

K쇼핑이 오늘(6일)부터 12월 26일까지 총 3주간 ‘제주 라이브 페스타’ 특별전을 개최해 제주 흑돼지, 황금향, 몸국, 오메기떡 등 제주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명 지역특산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쇼핑은 제주경제통상진흥원과의 업무 협약을 토대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 중소상공인에게는 유통판로 확대의 기회를,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우수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3개월 동안 특별전 기획부터 상품 선정 및 운영 준비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12월 K쇼핑 ‘제주 라이브 페스타’는 TV방송뿐 아니라 매일 월~금요일 오전 모바일라이브 황금 시간대에 K쇼핑 모바일과 TV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행사 오픈 기념으로 오늘(6일) 10시, 11시, 15시 모바일라이브를 연속 방송하고, 14시 30분 K쇼핑 TV채널에서 ‘블루제주 황금향 2.5kgx2박스’를 판매 방송한다.

이와 함께 K쇼핑 모바일앱에서도 행사기간 내내 ‘제주 라이브 페스타’ 특별관을 오픈한다. ‘제주 라이브 페스타’ 로고가 표기된 대상상품을 모바일로 구매 시 구매금액의 15%를 K쇼핑 적립금으로 지급해주며, 상품당 최대 1만원, 적립일로부터 15일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000명에게 내년 1월 17일부터 모바일 쿠폰인 기프티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해준다. 그 밖에 모바일라이브 중 실시간 퀴즈쇼, 채팅 참여 및 구매인증 고객 대상 추첨 등 다양한 적립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