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연휴 이후엔 피로 회복, 건강 관리 위한 구매 늘어"

기사입력 : 2019.09.17 16:29
+-
article box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표적인 명절선물로 자리매김한 ‘안마의자’의 인기가 추석연휴 이후에도 이어지고 있다. 차례상 준비 등 고된 가사로 지친 주부들의 ‘명절증후군’ 해소에 효과적인 기능이 많다는 점에서다.

흔히 명절연휴에는 귀성, 귀경으로 오랜 시간 운전을 하는 데다 차례와 가족들의 식사 준비, 집안 뒷정리 등으로 신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여 명절증후군을 겪는 이들이 많다. 명절연휴를 지나면서 신체리듬이 흐트러져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경우도 적잖다.

이런 가운데 최근 안마의자에는 숙면 유도, 두뇌 피로 해소 솔루션인 브레인 마사지(Brain massage) 등 명절 이후 피로 회복과 건강 관리에 유용한 기능이 다수 포함돼 소비자들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헬스케어 그룹 바디프랜드(대표이사 박상현)에 따르면, 명절연휴 이후의 안마의자 주문량과 구매 상담 사례는 연휴 이전에 버금갈 정도로 많다고 17일 밝혔다. 명절 이전에는 부모님과 자녀, 손주에게 주는 선물 수요가 구매를 이끌었다면 명절 뒤에는 안마의자로 명절증후군을 극복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몰리기 때문이다.

특히 바디프랜드 안마의자는 정형외과와 신경외과, 내과, 한방재활의학과 등 전문의들이 소속된 ‘메디컬R&D센터’에서 개발, 적용한 마사지 기능이 다수 적용돼 소비자들의 주목도가 높다. 적용돼 있는 대표적 기능으로는 특허로도 등록된 ‘브레인 마사지’(특허 제10-1858927호, 제10-1858928호), ‘수면 프로그램’(특허 제10-1179019호)과 ‘소화촉진-숙취해소 프로그램’(특허 제10-1851906호) 등이 있다.

실제 안마의자를 통한 마사지가 명절증후군 극복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


‘명절증후군 극복’을 주제로 한 방송 프로그램에서 명절증후군을 겪는 성인남녀의 안마의자 이용 전후 혈액순환과 근전도를 비교한 결과, 피로 회복에 유의미한 결과가 확인됐다.

안마의자 이용 전후의 적외선 체열검사에서 낮은 체온을 나타내는 푸른 부분이 높은 체온을 나타내는 붉은 색으로 대체되는 모습이 확인된 것이다. 근전도 검사 결과에서도 근활성도 불균형 상태가 균형 상태로 호전된 모습을 보였다.

이 같은 기능적 효과에 제품 구매 방식으로 렌탈기간을 고객 편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대로 렌탈기간’ 프로모션으로 일시불 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된 점도 꾸준한 수요의 원인으로 꼽힌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명절 이전에는 선물용으로 안마의자를 찾는 경우가 많지만, 명절 뒤에는 자신과 가족의 피로 회복과 힐링을 위해 제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분들이 많아진다”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에는 명절증후군 극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돼 있어 고객들의 구매 문의와 상담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한편, BBQ는 인기 치킨 메뉴와 사이드 메뉴를 함께 구성한 세트 메뉴를 요기요를 통해 선보인다. 황금올리브닭다리+크림치즈볼, 황금올리브 반반+ 황금알치즈볼, 자메이카통다리구이+크림치즈볼, 황금올리브순살+황금 알치즈볼,극한매운 왕갈비+황금알치즈볼 등 세트메뉴를 취향에 맞게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lawissue) 기자 toy1000@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