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새누리, 안철수에 “합동해 낡은 정치 민주당 바꾸자”

“박근혜 후보가 강조한 대로 네거티브 아닌 선의의 정책경쟁으로 정정당당 승부”

2012-09-19 18:56:26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새누리당은 19일 안철수 원장의 대선 출마 선언에 대해 “만시지탄의 감이 있지만 그래도 그가 국민 앞에 입장을 밝힌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상일 대변인은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이 정치 쇄신을 원한다는 안 원장의 문제의식은 새누리당과 박근혜 대통령 후보의 인식과 같은 만큼 박 후보가 그간 누누이 강조한 대로 네거티브가 아닌 선의의 정책경쟁으로 정정당당하게 승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안 원장은 ‘흑색선전 같은 낡은 정치를 하지 말자’고 했는데 새누리당이 그간 민주통합당에 대해 줄곧 촉구한 것이 바로 그것”이라며 “앞으로 민주통합당의 잘못된 풍토를 바꾸기 위해 안 원장이 새누리당과 공동노력을 기울이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변인은 “안 원장은 ‘독자노선을 유지할 것인가’라는 물음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하지 않았다”며 “이와 관련해 구구한 정치공학적 억측이 나와 선거판이 혼탁해지는 등 정치 쇄신이 아닌 정치 퇴행적 현상이 나타나지 않도록 안 원장이 유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