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관광공사,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4월 5일까지 ‘2024년 여행업계 디지털 전환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한 동 사업은 디지털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사의 여행업계 대표 지원사업으로, 작년까지 총 533개 중소 여행사들의 디지털 전환 과제를 성공적으로 지원했다"라며 "특히, 올해는 디지털 전환에 취약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른 ‘여행업’ 등록 사업자 중 중소기업기본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기업·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
아성다이소, ‘손앤박’ 선보여
㈜아성다이소가 ‘손앤박(SON&PARK)’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손앤박’은 자신만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도록 감각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컬러를 제안하는 비건 색조 브랜드로, 이번 뷰티용품은 립메이크업, 페이스메이크업 총 10여 종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립메이크업 상품으로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와 ‘손앤박 아티 워터 블러 틴트’를 마련했다"라며 "‘손앤박 아티 워터 글로우 틴트’는 선명한 컬러와 영롱한 광택의 텍스처가 특징이다. 수분 에센스(정제수 함량) 32% 함유로 끈적임이 적고, 색상은 ‘레드벨리(RED VALLEY)’, ‘듀이코랄(DEWY CORAL)’ 등 총 4가지를 마
-
관광공사, 제1기 ‘관광e배움터’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6일 서울에 위치한 공사 관광미래인재교육센터에서 ‘제 1기 관광 e배움터 서포터즈’(이하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e배움터는 공사가 2021년부터 운영 중인 관광업계 최대 규모의 온라인 통합교육플랫폼으로 숙박, 안내, 관광 트렌드 등 540여 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지난 2월 말 기준 가입자 수는 4만 4천 명, 누적 강의 수료 건수는 11만 건에 이른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1기 서포터즈는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30명이 선발되었다"라며 "이들은 관광e배움터 홍보뿐 아니라 교육 콘텐츠 모니터링을 병행하며,
-
빙그레,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선보여
빙그레가 ‘요플레 플레인 화이트 락토프리’ 신제품을 출시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유당 분해효소인 락타아제를 첨가, 유당이 0%인 제품으로 배 아플 걱정 없이 속 편히 요플레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설탕·색소·향·감미료를 넣지 않고 2400억 유산균(430g 기준)과 98.4%의 풍부한 원유 함량으로 원유 본연의 고소한 맛과 요거트의 부드러운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라고 밝혔다. 최근 락토프리 우유 시장은 지난 3년간 30% 이상의 판매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락토프리’를 앞세운 요거트 제품들이 앞다퉈 출시중이다.빙그레는 국내 호상 발효유 시장에서 이
-
서울드래곤시티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진행
서울드래곤시티가 오는 28일부터 4월 14일까지 노보텔 2층 ‘푸드 익스체인지’에서 ‘푸드 익스체인지의 마스터 셰프’ 시즌4를 진행, 동남아 지역의 특색을 담은 메뉴를 선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푸드 익스체인지의 마스터 셰프는 식음 업장 간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뷔페 메뉴를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라며 "지난해 9월 중식 레스토랑 ‘페이’와 협업한 시즌1을 시작으로 일식 레스토랑 ‘운카이’, 브라세리 ‘THE 26’과 협업해 이용객에게 양질의 메뉴를 제공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시즌4에서는 필리핀 출신 로젠도 벨트란(Rosendo Beltran) 셰프가 투입돼 동남아 각국의 이색적인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밝혔
-
애경산업,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 선보여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을 도와주는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을 출시했다.애경산업 관계자는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은 자외선 등으로 인해 자극받은 피부에 수분감을 더해 피부 진정은 물론 자외선 차단을 도와주는 선 팩트이다"라며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16시간 자외선 차단 지속 효과를 확인받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AGE20’S 선 에센스 팩트 카밍 롱프로텍션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펩타이드 성분과 소나무 피크노제놀 성분을 더한 ‘시카 파인 에센스’를 70% 함유했다"라며 "또한 고체 제형 안에 수분 에센
-
신세계푸드 ‘베러푸즈’, NPEW에서 대안식품 전시관 운영
신세계푸드의 글로벌 대안식품 전문 자회사 베러푸즈(Better Foods)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연식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Natural Product Expo, 이하 NPEW)에서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선보이며 미국시장 확대에 나섰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NPEW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 건강식품 전문 박람회로 전 세계의 내추럴 식품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 전시회로 손꼽히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베러푸즈는 12일부터 16일까지 열린 NPEW에서 ‘유아왓유잇’ 브랜드와 현재까지 개발된 대안육 및 식물성 간편식 10여 종을 소개하고
-
홈플러스 즉시배송, 소용량 제품 매출 최대 114%↑
홈플러스는 ‘즉시배송’을 통해 소용량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며 품목별 온라인 매출이 최대 114% 성장했다라고 18일 밝혔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즉시배송’은 전국 250여 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점포 반경 2~2.5㎞ 이내 고객이 주문 상품을 1시간 내외로 받아볼 수 있는 ‘퀵커머스’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회계연도(2023년 3월~2024년 2월)기준 ‘즉시배송’을 통한 소용량 제품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신장했다"라며 "품목별로 축산(114%)이 가장 많은 성장을 이뤘고, 김치/반찬류(111%)·수산(85%)·채소(55%)·밀키트(46%)·건식(45%) 순으로 홈플러스 퀵커머스 매출 상위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라고 밝혔다
-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샤브국수’ 전점 확대 출시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샤브국수 2종을 전 매장에 확대 출시한다고 밝혔다. CJ푸드빌 관게자는 "샤브국수는 ‘무교주가 제일제면소’의 인기 메뉴인 샤브샤브를 칼국수 면과 함께 한 그릇으로 온전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제일 샤브국수’는 소고기와 다양한 채소, 버섯을 풍성하게 넣은 샤브샤브를 쫄깃한 면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얼큰 샤브국수’는 ‘제일 샤브국수’에 특제 양념을 더해 얼큰하고 칼칼한 맛을 자랑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샤브국수를 더욱 맛있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우튀김을 더한 차림상 메뉴도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CJ푸드빌은 수원역사점에서 샤브국수 2종
-
현대이지웰-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승차권 예매 서비스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복지솔루션기업 현대이지웰은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과 '티머니'와 제휴를 통해, 복지포인트를 활용한 고속버스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오는 21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국내에서 복지포인트를 활용한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선보인 것은 현대이지웰이 최초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규 서비스는 현대이지웰 고객사 임직원이 복지포인트를 사용해 금호익스프레스, 동부고속, 동양고속 등 11개 운수사의 고속버스 승차권을 복지몰에서 실시간으로 예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기존 승차권 예매 플랫폼인 '고속버스 티머니앱'과 유사한 어플리케이션 화면 구성을
-
컬리, 3월 뷰티컬리페스타서 ‘최저가 챌린지’ 진행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날부터 25일 오전 11시까지 3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최저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컬리 관계자는 "최저가 챌린지는 페스타 기간 동안 구매한 최저가 도전 상품 가격이 지정 온라인몰보다 비쌀 경우 차액만큼 컬리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이벤트다"라며 "지난 2월 뷰티컬리페스타에서 첫 선을 보였다. 최저가 챌린지 상품은 페스타 특가 매출의 약 90%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라고 전했다. 이번 챌린지는 상품 선정부터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기획됐다. 행사 2주일 전부터 최저가로 만나고 싶은 상품을 신청 받았고, 그 결과 1만여 건의 상품이 접수됐다. 컬리는 고객 의견과 더불
-
삼양사, 美 천연식품박람회 ‘NPEW’ 참가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14~16일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4 Natural Products Expo West(NPEW)’에 참가해 고객사를 발굴하고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삼양사 관계자는 "NPEW는 전 세계 약 130개국 3,000여개의 식음료업체와 6만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천연식품박람회이다"라며 "삼양사는 비건, 유기농, 건강기능성 콘셉트의 제품을 만드는 잠재 고객사와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이 박람회에 처음 참가했다"라고 전했다. 삼양사는 제로 칼로리 대체당 ‘알룰로스’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알리는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각 소재가 사용
-
쿠팡 ‘무제한 무료배달’ 시작
쿠팡이츠는 배달비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쿠팡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쿠팡 관계자는 "이로써 쿠팡이츠 와우혜택은 음식가격을 할인해주는 와우할인이 무제한 무료배달로 전환 개편된다"라며 "음식배달 주문에 허들이 되었던 배달비를 아예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은 추가비용 부담 없이 매출 증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
공영홈쇼핑,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공고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들을 모집한다. ‘2024년 전국 창업기업 제품 판로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사업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신청 기간은 3월 18일부터 3월 29일까지이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해당 사업 공고문을 확인 후 접수할 수 있고 판판대로에서도 신청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원 자격은 중소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으로서 홈쇼핑 판로지원에 적용 가능하고 기준에 부합하는 중소기업제품이어야 한다"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전국 5개 광역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1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오픈 4주년 기념 행사 진행
현대그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오픈 4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특별 할인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4주년 시그니처 신상 모아보기 기획전’을 열고 오는 24일까지 신제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라며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3종은 '왕푸짐 시리즈'로, 주 재료가 기존 제품보다 20% 이상 든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제품은 ▲진한 소고기 사골 국물과 푸짐한 재료들이 어우러진 ‘왕푸짐 부대찌개&라면사리’ ▲잡내 없이 촉촉하게 밑간한 국내산 닭다리살과 매콤한 수제 소스를 곁들인 ‘왕푸짐 닭갈비&모둠사리’ ▲마라 소스에 지마장을 넣어 감칠맛을 더한 ‘왕푸짐 마라닭볶음
-
SGC솔루션,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 2024’ 참가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미국 시카고에서 오는 19일까지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소비재 박람회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 2024(TIHS, The Inspired Home Show)’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SGC솔루션 관계자는 "2008년부터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으로 단독 부스를 열고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에 참가해왔으며, 올해도 글라스락 및 글라스락 셰프토프, 글라스락 베이비 등 주요 브랜드의 신규 라인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라고 전했다.이어 "이번 부스는 브랜드 고유의 환경친화적인 가치를 담은 콘셉트로 ‘Go Green, Get Responsible’의 슬로건과 유리용기 안에서 보존되는 자연환경의 이미지
-
[유통단신] 일화, ‘부르르 제로콜라 레몬·화이바 플러스’ 2종 출시
일화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부르르 제로콜라 레몬’과 ‘부르르 제로콜라 화이바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18일 밝혔다. ‘부르르 제로콜라 레몬’은 청량한 탄산에 천연 레몬향을 첨가해 레몬 특유의 상큼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칼로리와 당 함량을 배제해 건강 관리 중에도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두 제품의 패키지에는 제로콜라를 상징하는 검정색 배경에 노랑, 형광 계열을 포인트 컬러로 사용해 집중도를 높였다. 제품 전면에는 소화기관과 레몬을 아이콘으로 형상화한 이미지를 삽입하여 원재료, 효능 등 음료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고 회사는 전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