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콜마BNH,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콜마비앤에이치(대표 윤여원)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과 추진성과를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 발간하며 ESG 경영의 성과와 미래 전략을 공개하고 있다"라며 "이번 보고서는 ‘K-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위상 제고’를 목표로 ‘책임 있는 성장과 미래지향적 가치 실현’이라는 비전 아래 한 해 동안 추진한 ESG 활동과 성과를 담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과 중대성 평가를 통해 도출한 핵심 이슈로 ▲시장 확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폐기물 관리 ▲임직원 근로환경 개선
-
SSG닷컴, '미식관' 전면 개편
SSG닷컴은 '미식관'이 소통형 커뮤니티 서비스와 6개 식품 테마를 접목한 식품 전문몰로 새단장했다고 30일 밝혔다.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핵심은 미식관의 소통형 커뮤니티 ‘미식로그’ 기능이다. 쓱닷컴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투표·설문·게시글 등으로 생성된 실생활 속 미식 이야기와 레시피 등의 정보가 미식관 상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고객의 쇼핑 패턴을 AI가 분석해 상품을 추천하는 ‘다이나믹 메시지’ 기능도 눈여겨볼 만하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 가격이 변동될 경우 알림을 보내주며, 상품 구매 및 열람 기록을 토대로 적합한 상품을 추천
-
롯데온, 전준우 친필 사인 유니폼 증정 이벤트 진행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롯데자이언츠 전준우 선수의 KBO 통산 10번째 2,000안타 및 1,000타점 달성을 기념해 오는 7월 6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롯데쇼핑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전준우 선수의 대기록 달성을 기념하고, 팬들과의 특별한 축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롯데온 이벤트 페이지에 전준우 선수에게 전하는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전준우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100 사이즈 유니폼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축하 댓글 수가 1만 개를 넘어설 경우, 롯데온이 전준우 선수에게 감사와 응원의 의미를 담아 ‘금 10돈’을 전달할 예정이
-
세븐일레븐, 매일매일 럭키한 세븐일레븐 행사 진행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7월 ‘711데이’(7/11, 세븐일레븐데이)를 맞아 “매일매일 럭키한 세븐일레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711데이는 지난 2014년 출발했으며 세븐일레븐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숫자 7과 11을 적용해 이를 기념하여 파격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브랜드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 711행사를 여름 성수기 대표 아이템을 대상으로 진행한다"라며 "본격적인 하절기 시즌인 만큼 휴가 등 야외활동 인구 증가, 그리고 더위를 식힐 시원한 먹거리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에 핵심 수요 카테고리에 대한 대대적인 혜택 제공을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브랜드
-
CU,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서비스 선보여
CU는 업계 단독으로 전국 CU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금일(30일) 오전 11시부터 개시한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현금 사용이 크게 줄면서 선불충전금 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률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며 "실제, 한국은행의 ‘2024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선불전자지급수단 서비스의 일 평균 이용 규모는 3317만 건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이용 금액도 1조 1664억원으로 16.2% 늘었다.주요 간편결제 사업자인 카카오페이의 선불충전금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머니’ 이용자 수는 지난해 3,100만명이 넘었다.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는 CU에 방문한 고객이 카카오페이
-
[생활경제 이슈] 화요, 배우 김민하와 함께한 광고 영상 공개 外
㈜화요가 배우 김민하와 함께한 신제품 ‘화요19金’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화요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광고 모델을 기용하며,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과 메시지를 강조하고 MZ세대 타깃 확대에 나섰다. 광고 영상은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이미지의 배우 김민하와 함께 ‘화요19金’이 추구하는 행복의 가치를 당차고 주체적인 태도로 풀어냈다.영상 속 김민하는 무채색 옷차림의 사람들 사이에서 붉은 계열의 의상을 입고 등장한다. 이는 열정, 도전, 에너지 등을 상징하는 붉은색 패키지가 특징인 ‘화요19金’의 컨셉을 시각적으로 반영했다. 김민하는 내레이션을 통해 “행복을 마냥 기다리지도, 무작정 쫓지도 않
-
[스포츠 이슈]토푸리아의 두 체급 정복이냐, 올리베이라의 왕좌 탈환이냐…UFC 317 라이트급 타이틀전 맞불
일리아 토푸리아(28∙스페인/조지아)의 두 체급 정복이냐, 찰스 올리베이라(35∙브라질)의 타이틀 탈환이냐. 이슬람 마카체프가 떠난 UFC 라이트급(70.3kg)에 새 챔피언이 들어선다. UFC는 오는 29일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UFC 317: 토푸리아 vs 올리베이라’를 개최한다. 메인 이벤트에선 전 UFC 페더급(65.8kg) 챔피언 ‘엘 마타도르’ 일리아 토푸리오와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두 브론스’ 찰스 올리베이라가 공석인 라이트급 왕좌를 놓고 격돌한다. 코메인 이벤트에선 UFC 플라이급(56.7kg) 챔피언 알레샨드리 판토자(35∙브라질)가 랭킹 4위 카이 카라-프랑스(32∙뉴질랜드)를 상대로 4차 타이틀 방어전을
-
[유통단신] 일화, 제11회 KLPGA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 개최
일화(대표 김윤진)가 제11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맥콜·모나 용평 오픈은 일화가 국내 스포츠 문화의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최해온 국내 대표 골프 대회로, 올해로 11회를 맞이했다. 이번 대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강원도 평창 소재 버치힐 컨트리클럽에서 열린다. 총 132명의 선수가 참가해 3라운드 54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총 상금 10억원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참가선수는 시드 프로 126명과 추천 프로 5명, 추천 아마추어 1명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디펜딩 챔피언 박현경을 비롯해 KLPGA 상금 1위 이예
-
[유통단신] 한샘, 프리미엄 수납가구 ‘시그니처’ 신규 도어 및 파우더장 출시
㈜한샘(대표 김유진)이 프리미엄 수납가구 ‘시그니처(Signature)’ 붙박이장의 신규 도어 2종과 파우더장 2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시그니처 붙박이장은 2m 폭의 와이드장 등 총 94종의 내부 구성을 갖춘 한샘의 대표 수납 시스템이다. 더욱 개인화된 소비자의 취향과 욕구를 반영해 내부 칸막이 위치를 1mm까지 조정하는 등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수납 경험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S5 리노아 도어’는 벽체처럼 어우러지는 모자이크 패브릭 패턴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손잡이는 돌출된 부분 없이 매립식 라운드형으로 디자인해 안전성과 심미성
-
[유통단신] 토니모리, 눈 메이크업 ‘아이톤 멀티 테크닉스 아이라이너’ 신제품 출시
토니모리는 5가지 색상에 3가지 브러시 유형으로 다양한 눈매 연출이 가능한 5색3종의 ‘아이톤 멀티 테크닉스 아이라이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아이톤 멀티 테크닉스 아이라이너 신제품은 △울트라씬 브러시 △커빙 브러시 △포크 브러시 등 3종류로 구성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 색상은 검정 및 갈색 계열로 선명하고 또렷한 색상(딥 블랙, 딥 브라운),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애쉬 블랙, 애쉬 브라운, 뮤트 브라운) 등 5종에 이른다. 웜톤, 뮤트, 쿨톤 등 퍼스널컬러에 맞춰 데일리 및 포인트 메이크업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울트라씬 브러시는 0.008mm로 정교하고 섬세한 라인을 강조했으며, 커빙
-
[생활경제 이슈] 글렌피딕, '씬의 한 수' 두 번째 에피소드 공개 外
글렌피딕이 국내 주류 문화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안하는 유튜브 콘텐츠 ‘씬의 한 수’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이번 편에서는 셰프이자 방송인으로 활약 중인 오스틴 강이 주인공으로 참여했다.씬의 한 수 프로젝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를 맡고 있는 모델 겸 배우 장윤주는 두 번째 에피소드 주인공으로 오스틴 강을 섭외하기 위해 그가 운영하는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묵정’을 찾았다. 장윤주 CD는 강 셰프를 인터뷰하고 위스키 페어링을 함께 경험하며 새로운 화보 콘셉트를 함께 논의했다.이날 오스틴 강 셰프는 글렌피딕 18년의 깊고 우아한 풍미를 고려해 묵정의 ▲뿔소라 에스카르고 ▲돌솥 전복밥 등 해산물 기반 메
-
서울제약, ODF 제형의 ' NMN · 멜라토닌' 신제품 선보여
서울제약(대표 윤동현·신봉환)이 구강붕해필름(ODF) 제형의 신제품 '멜라토닌', 'NM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제약 관계자는 "이번 제품 또한 복용의 편의성, 휴대성을 극대화한 ODF(필름)제형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ODF는 물 없이 혀 위에 올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필름 제형으로 정제, 캡슐 대비 구강 내 피부 점막을 통한 빠른 흡수 속도, 사용 편의성 등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서울제약은 이러한 제형의 장점을 극대화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도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출시 예정인 “데일리 솔루션 NMN 필름”은 NMN을 주 성분으로, 나이가 들수
-
롯데웰푸드, ‘선물하기 시장’ 공략 이색 선물세트 선봬
롯데웰푸드는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색 콘셉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보냉 직관백’ 세트는 ‘아이스크림을 샀더니 보냉 직관백이 온다’는 주객전도 콘셉트로 실용성과 재미를 모두 잡은 이색 선물하기 세트다"라며 "보냉 직관백은 휴가철, 스포츠 경기 관람, 페스티벌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직관이라는 목적에 알맞게 가방 전면부를 투명 창으로 디자인해 응원하는 스포츠 팀, 아이돌 그룹 등의 굿즈를 담아 꾸미기도 좋다"라고 말했다. 보냉 직관백 세트는 ‘월드콘’, ‘설레임’ 등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크림과 보냉
-
락앤락 제니퍼룸 ‘마카롱 제습기 플러스 13L’ 선보여
락앤락의 자회사 브랜드 제니퍼룸(Jenniferoom)이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마카롱 제습기’의 업그레이드 모델을 출시했다.락앤락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마카롱 제습기 플러스 13L’는 성능, 디자인, 사용자 편의성을 모두 강화해 장마철은 물론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최대 제습량은 13L로 전년 대비 8.3% 향상되었으며, 평균 제습량도 8.1L로 17.4%나 개선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기존 AC 모터 대신 저소음·고효율 BLDC 모터를 적용해 안정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도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버튼식 조작 대신 터치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트렌디한 마카롱 컬러는 유지하면서 피니
-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찍어먹는 도넛 ‘Pick & Dip’ 출시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새로운 형태의 도넛 ‘Pick & Dip’ 신제품을 금일 출시한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제품을 색다르게 해석하는 소비자의 ‘모디슈머(modisumer)’ 니즈에 착안하여 선보인다"라며 "일반적으로 크림이 도넛 안에 필링되어 있는 발상을 전환해 원하는 디핑 소스에 직접 찍어먹을 수 있도록 도넛을 말발굽 모양으로 변경해 재해석한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한 가지 도넛은 한 사람만 즐길 수 있는 단점을 디핑 소스를 통해 모두가 함께 맛을 나눌 수 있는 강점으로 변화시켰다"라고 말했다. ‘Pick & Dip’은 도넛을 디핑 소스에 찍어
-
스타벅스,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200만 잔 돌파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지난 5월 22일 선보인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가 출시 30일 만에 판매 200만 잔을 돌파했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는 망고와 자몽의 상큼함에 부드러운 코코넛 베이스를 더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여름에 잘 어울리는 화사한 색상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당 음료는 지난해 더제주송당파크R점의 특화 음료로 처음 선보인 뒤 비주얼만큼이나 맛있는 음료로 호평을 얻으며,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의해 전국 매장으로 확대 출시된 바 있다"라며 "출시 이후에는 ‘자망코’라는 애칭이 만들어질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올여름 다시 한번 한정 음료로 돌아왔다
-
bhc, 신유빈 우승 기념 ‘뿌링콜팝’ 1,000개 후원
bhc가 ‘뿌링클’ 모델이자 대한민국 탁구 국가대표인 신유빈 선수의 국제대회 우승을 기념해, 초등학교 탁구 유망주들에게 ‘뿌링콜팝’ 1,000개를 기부하는 뜻깊은 나눔을 실천했다.bhc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신유빈 선수가 지난 주말 슬로베니아에서 열린 WTT 스타 컨텐더 류블랴나 대회에서 임종훈 선수와 함께 이룬 혼합복식 부문 우승을 축하하고, 동시에 유소년 스포츠 인재들과의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6월 25일,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뿌링콜팝’ 1,000개 상당의 상품권을 전달하는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라며 "이 자리에는 bhc 관계자 및 탁구연맹 관계자가 참석해 유소년 스포츠 지원의 의미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