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아카이브 앱크, 일본판 공식 홈페이지 정식 론칭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은 16일 아카이브 앱크(Archivépke)의 일본 진출을 발표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론칭 이래, 가죽 소재를 기반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다채로운 컬러의 슈즈와 핸드백을 전개하는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다"라며 "온라인 기반으로 론칭해 현재 국내에서는 단독 쇼룸, 주요 백화점 입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다각화하며 전년비 약 120% 매출 신장율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아카이브 앱크는 한국 매장을 방문하는 일본 소비자 증가 및 해외에서도 브랜드력이 점차 높아지는 시기로 판단, 국내에서 쌓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모색한다. 그 첫 시작으
-
[생활경제 이슈] 하림 푸디버디, 어린이 취향저격 ‘팝콘치킨’ 신제품 출시 外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어린이들이 즐겁고 맛있는 간식 시간을 즐길 수 있는 ‘팝콘치킨’ 3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은 ‘부드러운 순살 팝콘치킨’, ‘흔들흔들 팝콘치킨 양념치킨맛/바베큐맛’ 등 총 3종이다. 앞서 선보인 ‘흔들흔들 팝콘치킨 달콤치즈맛/짜장맛’ 제품에 대한 어린이들과 부모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푸디버디 팝콘치킨 라인업을 강화하게 됐다. 지난해 출시된 ‘흔들흔들 팝콘치킨’은 호기심을 자극하는 비주얼과 직접 흔들어 먹는 재미있는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일주일 만에 쿠팡에서 여러 차례 일시 품절 사태를 빚은 바 있다. SNS와 쇼핑몰 등에서도 “푸디
-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 7월 합병법인 출범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합친다. 16일 두 회사는 각각 이사회를 열고 양사의 합병을 결의했다.합병계약일은 4월30일이며 관련 공고 이후 주주·채권자 의견 청취 등을 거친다. 예정 합병 기일은 6월30일이고7월1일 등기를 마치면 통합 이마트 법인이 출범한다.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지난해 9월 한채양 이마트 대표가 양사 대표를 겸임한 이후 추진해왔던 통합 시너지 창출을 크게 확대하기 위해서다"라고 전했다. 이어 "통합 이마트는 매입 규모를 확대해 원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라며 "이마트와 협력사 모두,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 제공할 여력도 커진다. 가격과 품질 모두에서 상품 경쟁력이 강화되는 것
-
티몬, 가정의 달 수요 겨냥 ‘역대급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몬이 가족여행 수요를 겨냥한 역대급 특가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주 21일까지 펼치는 ‘제주여행 슈퍼위크’와 함께 18일 단 하루 열리는 ‘소노호텔앤리조트 올인데이’ 등 파격 행사를 연달아 개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먼저, ‘제주여행 슈퍼위크’를 21일까지 실시하고, 항공권부터 렌터카, 숙박, 레저/입장권 등 4,000여개의 특가 제주여행 상품들을 최대 23%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라며 "가족여행에 제격인 인기 숙소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 17일 자정부터 △’금호제주리조트’ 오션풀+조식 2~4인 풀패키지/2연박 룸온리(2인 풀패키지 ‘패밀리디럭스’ 1박 기준, 최종 혜택가 10만원대~) 티몬 단독 상품을 압도
-
위메프, ‘메가디지털세일’ 추가 개최
티메파크의 통합 가전/디지털 페스티벌 ‘메가디지털세일’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4월에 추가 진행된다. 위메프와 티몬,, 인터파크쇼핑은 지난달 행사서 거래액이 평균 59%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높은 성원에 힘입어 메가디지털세일을 추가 편성하고, 24일까지 플랫폼별 인기 상품들을 최대 38%할인을 더한 압도적인 혜택에 전한다는 계획이다.위메프 관계자는 "24일까지 티메파크 분기 최대 가전/디지털 페스티벌 ‘메가디지털세일’이 특별 진행된다"라며 "지난 3월 행사기간(3월18일~27일) 티몬과 위메프, 인터파크쇼핑의 가전/디지털 부문 거래액은 전월 동기대비 평균 59% 급증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인터파크쇼핑의 경우 전월보다 100%이
-
[유통단신]일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 출시
일화(대표 김윤진)는 환절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침향환’은 예로부터 고급 약재로 사용되어 온 ‘침향’을 주원료로 활용한 제품이다. 침향은 침향나무 진액이 수백 년을 거치면서 만들어진 귀한 원료로, 고대 중국에서부터 건강에 이롭다고 전해져 오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이 설명이다.이번 제품은 침향의 영양성분이 감소되지 않도록 추출물이 아닌 원물 자체를 분말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사양벌꿀, 당귀, 산수유, 숙지황 등 16가지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조했으며, 식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합성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
쿠팡이츠서비스, ‘이륜차 실습 안전교육’ 진행
쿠팡이츠서비스(CES)가 배달파트너의 안전한 운행을 위해 ‘이륜차 실습 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륜차 안전점검 불량 및 기능 고장 사고 예방을 위한 ‘실습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라며 "이론교육과 더불어 배달파트너의 실제 운행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실습교육을 통해 안전한 배달문화를 조성하고 지원한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특히 배달파트너 본인 소유의 이륜차로 진행되는 실습교육은 한국오토바이정비협회 소속 전문 교육관과 함께 현장에서 직접 진행될 예정으로 ▲운행 전 셀프 점검 요령 ▲타이어·배터리 소모품 교체 주기 및 관리 방법 ▲엔진·조향
-
CJ웰케어, 건기식 정기배송 서비스 시작
CJ웰케어는 이달부터 자사몰 정기배송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CJ웰케어 관계자는 "정기배송 서비스는 고객이 필요한 제품을 매달 원하는 날짜에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라며 "정기배송 대상 제품은 ▲바이오코어 건강한 생유산균 100억 ▲바이오코어 피부면역 유산균 100억 ▲바이오코어 다이어트 유산균 ▲이너비 콜렉티브 콜라겐 ▲팻다운 부스터 카르니틴 등 총 5종으로, 원하는 상품의 배송 주기와 최초 배송일을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된다"라고 전했다. 선택한 배송일 기준으로 2일 전 미리 알림이 오며 1일 전 자동 결제돼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정기적으로 편리하게 섭취할
-
[유통단신] 한샘, 모델 한혜진과 ‘도어를 접다, 여유를 열다’ 캠페인 진행
한샘(대표 김유진)은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Signature)’의 모델로 한혜진을 발탁하고 ‘도어를 접다. 여유를 열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샘은 패션 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톱모델 한혜진을 통해, 단순 가구가 아닌 라이프스타일의 특별한 경험을 더해주는 프리미엄 붙박이장 시그니처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혜진 역시 모델로 선정된 직후 실제 본인의 집에 시그니처를 시공할 정도로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시그니처는 2m 폭의 와이드장과 폴딩 방식의 도어로 개방 시 수납물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파노라마 뷰’를 제공해 수납부
-
GS샵, ‘달심 클렌즈 주스’ 출시
GS샵은 4월 19일(금) 저녁 7시 30분 TV홈쇼핑 ‘똑.소.리’ 프로그램에서 ‘달심 클렌즈 주스 세트’를 방송한다. GS샵 관계자는 "달심 클렌즈 주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누적 1,200만 개가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이다"라며 "대표 상품은 국내산 사과(A), 비트(B), 당근(C)을 사용해 만든 ‘ABC 주스’로 누적 600만 개가 판매됐다"라고 전했다. ‘똑.소.리’에서 소개하는 이번 상품은 베스트셀러인 ▲ABC 주스, 양배추(C)·당근(C)·사과(A)로 만든 ▲CCA 주스, 바나나 등 6가지 재료를 사용하는 ▲오리지널 클렌즈 주스, 파슬리와 레몬에 함유된 칼륨과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오일만 주스 등 4종 97포를 19만
-
LF몰, ‘굿바이 스프링’ 세일 시작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24SS 봄 신상품 할인행사 ‘굿바이 스프링(Goodbye Spring)’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F 관계자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전 10시까지 7일간 마련된 굿바이 스프링 대표 혜택으로는, LF 대표 35여개 브랜드의 봄 신상 아우터, 티셔츠, 가방 등 2000여종 최대 28% 할인 및 구매 금액대 별 할인 쿠폰이 있다"라며 "10만원 이상 상품 대상으로 1만원 할인, 30만원 이상 3만원 할인, 50만원 이상 5만원 할인 쿠폰을 각각 발급한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 대표 제품으로는 일교차가 큰 간절기 시즌 활용도가 높은 봄 자켓 등의 가벼운 아우터, 봄 맞이 가방 등이 꼽힌다. 현재 5차 예약 판매
-
[유통단신] 토니모리, ‘치크톤 젤리 블러셔’ 신규 컬러 4종 출시
토니모리는 피부에 얇게 밀착되어 생기를 더할 수 있는 ‘치크톤 젤리 블러셔’ 신규 컬러 4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치크톤 젤리 블러셔는 기존 △ 1호 포그 핑크, △ 2호 누디 엠버, △ 3호 로즈 쿼츠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이번에 런칭한 신규 컬러는 △ 4호 퍼지 피치, △ 5호 발레 핑크, △ 6호 버블 핑크, △ 7호 레어 라벤더로 총 4종이 추가됐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 ‘4호 퍼지 피치’는 상큼한 피치 코랄 빛으로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은 웜톤에게 어울리는 컬러이다. ‘5호 발레 핑크’는 밝고 화사한 벚꽃 핑크빛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로 연출해 주는 컬러다, ‘치크톤 젤리 블러셔’는 작고 귀여운
-
하나투어, 지방發 중국 상품 확대 나서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2024년 하계 시즌 부산, 대구, 청주, 무안 등 지방 공항 출발 중국, 몽골 노선 증편 및 신규 취항 계획에 맞춰 ‘중국 여행 상품’을 확대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항공사들은 해외 노선 재개와 함께 수요 회복을 위한 지방 노선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라며 "올해 1분기 하나투어의 지방 공항 출발 상품 수도 전년 동기와 비교해 무안 397%, 대구 163%, 부산 102%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또 지난해 4월부터 단체 여행이 재개된 중국 노선의 수요와 공급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2분기 하나투어의 지방 출발 중국 상품 수를 살펴보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2%* 증가할 것으
-
롯데홈쇼핑, 일본 테마 여행상품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일본 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규슈, 오키나와 등 대표 관광 명소부터 선박 여행까지 일본 여행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34년 만에 기록적인 엔저현상의 영향으로 봄철 본격적인 여행 성수기에 일본을 찾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다"라며 "최근 국토교통부 에어포탈 항공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는 일본으로, 620만 명이 방문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일본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TV,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매주 1회 이상 일본 여행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19일(금) 오후 7
-
이디야커피 ‘돌아온 플랫치노’ 판매량 15만 잔 돌파
이디야커피가 지난 1일 선보인 ‘돌아온 플랫치노’ 3종이 출시 15일 만에 판매량 15만 잔을 돌파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돌아온 플랫치노는 과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메뉴로 이디야커피가 창립 23주년을 기념해 기간 한정으로 재출시한 제품이다"라며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 ▲배 플랫치노 ▲자두 플랫치노 3종으로 구성됐으며, 과거의 인기 메뉴들을 현재에 맞게 재해석해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피스타치오 매직팝 플랫치노’는 입안 가득 톡톡 튀는 팝핑캔디와 고소한 피스타치오의 풍미가 특징이며, ‘배 플랫치노’는 나주 배의 시원하고 청량감 넘치는 달콤함을 즐길 수 있다. ‘자두 플랫치노’는 자두 과
-
‘제25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신진서 9단 우승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후원하는 ‘제25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결승 2국에서 신진서 9단이 김명훈 9단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신진서 9단은 앞서 9일에 진행된 결승 1국에서 김명훈 9단을 상대로 174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라며 "이어 지난 15일 오후 2시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결승 2국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김명훈 9단을 꺾고 최종 승리를 거두었다"라고 밝혔다.이로써 신진서 9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이라는 쾌거를 거뒀으며, 2019년과 2023년, 올해까지 총 세 차례의 맥심커피배 우승 기록을 갖게 됐다.우승자 신진서 9단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천만 원이, 준우승자
-
[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MBC 14F와 제작한 브랜디드 콘텐츠 ‘150만 뷰’ 돌파 外
브리타가 MBC 뉴미디어 유튜브 채널 ‘14F’와 함께 공개한 신규 영상 콘텐츠의 누적 조회수가 150만 회를 돌파했다. 브리타는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수질오염의 경각심을 부각하고자 UN이 제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깨끗한 식수를 공급하는 정수 기술의 중요성과 58년간 정수만을 연구한 브리타의 헤리티지를 담은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지난달 18일 브랜드의 매력적인 스토리를 소개하는 14F 고정 코너 ‘돈슐랭’을 통해 공개한 10분 길이의 본편 영상은 조회수 27만 이상을 기록했으며, 콘텐츠를 요약해 설명하는 숏폼 영상은 125만 뷰를 넘어섰다.영상은 △창립자 딸의 이름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브랜드 네이밍 히스토리, △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