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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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더블유케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노르드킨’ 출시 外
전기자전거 브랜드 비아지오를 운영하는 더블유케어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노르드킨’을 출시하며 라이프케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출시에 맞춰 건강과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노르드킨은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모티브로 한 멀티비타민 및 미네랄 제품이다. 브랜드명은 Nordic과 Kinship의 합성어로, 자연의 힘을 기반으로 신뢰받는 건강 파트너를 의미한다.대표 제품 ‘활력관’은 관절 건강에 중점을 둔 프리미엄 영양제로 알약과 액상을 함께 섭취하는 이중 제형이다. 덴마크산 철갑상어 연골 뮤코다당단백과 6년근 홍삼을 사용해 관절 케어와 활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활력관에 포함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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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국허벌라이프, 영양학회서 신진학자상 후원 外
한국허벌라이프가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영양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계명대 강현주 교수에게 ‘허벌라이프 신진학자상’을 수여했다.강 교수는 비타민 B3 유도체인 니코틴아마이드 리보사이드(NR)가 대식세포의 히스톤 변형을 조절해 알코올성 간질환을 개선하는 기전을 규명한 연구로 선정됐다.한국허벌라이프는 2020년 한국영양학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6년째 학술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2021년부터는 45세 미만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허벌라이프 신진학자상’을 후원하고 있다.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과학적 연구 성과가 사회의 건강 증진으로 이어지도록 신진 연구자 성장과 학문 교류를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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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닥터지, 시각장애인 위한 공병 재생 호루라기 제작·기부 外
닥터지가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해 만든 ‘네잎클로버 호루라기’ 450개를 한국시각장애인가족협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점자의 날을 맞아 진행됐으며, 위급 상황 시 사용 가능한 안전용품으로 제작됐다. 회사 관계자는 “재활용이 단순한 자원순환을 넘어 사회 안전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닥터지는 2023년부터 공병 수거 캠페인을 통해 총 542건, 453kg의 공병을 회수했다. 캠페인 참여 독려를 위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219건, 141kg의 공병이 모였다. 수거된 플라스틱은 시각장애인용 호루라기로 재탄생했다.제품은 키링 형태로 제작돼 휴대성을 높였고, 위급 상황에서 신속히 도움을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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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아이스, 가을 한정 ‘고구마루바’ 출시
해태아이스가 가을 시즌을 맞아 신제품 고구마루바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가을 제철 식재료인 고구마를 활용해 맛과 질감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구마 본연의 달콤함을 살리고자 벌꿀과 고구마 다이스를 조합했다”고 말했다.고구마루바는 부드러운 고구마 믹스에 벌꿀을 더해 단맛을 높였으며, 고구마 조각을 넣어 씹는 식감을 구현했다. ‘마루’ 브랜드에서 스틱형 아이스크림이 선보이는 것은 2014년 차이티마루바 이후 11년 만이다.해태아이스는 이번 제품을 가을·겨울 한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가을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소비자들이 계절의 느낌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설명했다.‘마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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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11월 행사 진행
풀무원이 자사 온라인몰 샵풀무원에서 ‘풀페스타’를 열고 한 달간 할인 행사와 고객 참여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11월 3일부터 30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풀무원 관계자는 “11월은 유통업계 전반이 대규모 행사를 여는 시기라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첫 구매 고객을 위한 장바구니 쿠폰, 적립 및 경품 이벤트, 룰렛 참여 등 여러 형태의 혜택이 제공된다. 1차 기간에는 금액별 쿠폰 지급과 브랜드 전용 쿠폰이 포함되며, 2차 기간에는 올가 고객 감사제를 주제로 상품 할인과 매일 참여 가능한 쿠폰 이벤트가 이어진다.풀무원 관계자는 “건강식품, 간편식,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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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슈퍼, ‘땡큐절’ 2주차 행사 실시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6일부터 12일까지 ‘땡큐절’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연중 고객 감사 기획으로, 신선식품부터 생활필수품까지 주요 품목의 할인을 포함한다.롯데마트 관계자는 “고물가 상황에서 고객 부담을 줄이기 위해 2주차 행사에서는 더 다양한 품목과 물량을 마련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 동안 냉장 연어 전 품목이 절반 가격에 판매된다. 이는 롯데마트 창사 이후 처음으로, 연어 산지 계약과 항공 직송 체계를 통해 신선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노르웨이 현지와의 선계약으로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했다”고 설명했다.수입 돼지고기도 행사 카드 결제 시 반값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물량은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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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지역 맛 담은 ‘팔도반찬’ 시리즈 출시
CU가 차별화 편의식 브랜드 ‘팔도한끼’를 밑반찬 제품군으로 확장한 ‘팔도반찬’을 선보인다. 이번 제품군은 전국 지역의 특색 반찬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CU 관계자는 “혼밥과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반찬류가 새로운 성장축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CU는 2021년 전국 각 지역의 대표 음식을 간편식 형태로 선보이는 ‘팔도한끼’를 출시한 이후 60여 종의 국물 제품을 내세워 누적 1천만 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최근 3년간 밑반찬 카테고리 매출은 2023년 22%, 2024년 20.9%, 2025년 1~10월 기준 33.7% 증가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이번 ‘팔도반찬’ 시리즈는 밥에 곁들이기 좋은 ‘밥도둑’ 콘셉트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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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괌정부관광청·네이버페이와 해외관광 제휴 추진
GS25가 괌정부관광청,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겨울철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한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제휴는 유통, 관광, 결제 플랫폼이 연계된 형태로, 고객의 체감 혜택을 중심에 두고 기획됐다.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 소비자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협력 모델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GS25는 5일부터 괌 현지 메뉴를 기반으로 한 간편식 4종을 출시한다. 제품은 괌 전통 요리의 구성과 풍미를 반영했으며, 내년 초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지 감성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뒀다.또한 11월 30일까지 이벤트를 운영한다. 고객이 괌 관련 상품을 구매한 뒤 GS ALL 멤버십을 적립하면 앱 내 스탬프가 생성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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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사내 ‘빅스마일데이’ 응원 행사 열어
G마켓이 연중 행사 ‘빅스마일데이’를 맞아 사내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가수 민경훈이 본사를 방문해 임직원을 격려하며 커피와 디저트를 전달했다.행사는 서울 역삼동 본사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현장에서는 광고 캠페인 영상이 상영됐고 직원들과의 즉석 사진 촬영과 인사 시간이 마련됐다. G마켓 관계자는 “행사를 준비한 직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 내부 분위기를 북돋우기 위한 자리였다”고 말했다.민경훈은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 자신의 노래를 활용해 쇼핑 축제의 분위기를 표현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받았다.G마켓과 옥션은 11일까지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이어간다. 회사 관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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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CM, 연간 거래액 1조 원 조기 달성
온라인 셀렉트숍 29CM가 올해 연간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다.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른 기록이다.29CM는 올해 10월 기준 거래액이 1조 원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021년 무신사 인수 이후 거래 규모가 세 배 이상 성장했으며, 최근 4년 평균 성장률은 40%를 유지하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여성 고객 중심의 브랜드 전략이 안정된 성장 기반이 됐다”고 말했다.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와의 협업, 국내외 패션기업과의 파트너십 확대가 거래 확대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주요 여성 브랜드의 거래액이 꾸준히 증가하며, 50억 원을 넘긴 브랜드 수도 2021년보다 10배 이상 늘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의 협업 역시 강화됐다.홈 카테고리 ‘이구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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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스킨, 블랙핑크 협업 한정판 에디션 선보여
몰스킨이 블랙핑크와 협업한 ‘몰스킨X블랙핑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 제품은 기록을 통한 자기 탐색이라는 브랜드 철학에 K-팝 아티스트의 정체성을 결합한 한정판 컬렉션이다.몰스킨 관계자는 “블랙핑크의 세계적 활동을 상징적으로 담아내며,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한 기획”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에디션은 블랙핑크의 데뷔 시리즈인 ‘스퀘어’에서 모티브를 얻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블랙과 핑크 컬러 조합을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시그니처 그래픽은 다면적 정체성과 창의적 탐색의 의미를 담았다.주요 구성은 노트, 다이어리, 저널 세트, 미니 노트 키링으로 이루어져 있다. 키링 제품은 소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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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뉴욕 한류박람회서 K-패션 브랜드 소개
W컨셉이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주관하는 2025 뉴욕 한류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현지 시간으로 6일부터 8일까지 뉴저지 아메리칸 드림몰에서 열린다.W컨셉은 약 33㎡ 규모의 전시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참여 브랜드는 파사드패턴, 던스트, 오소이, 마지셔우드, 모한 등으로,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W컨셉 관계자는 “글로벌 바이어에게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디자인 완성도와 소재 경쟁력을 소개하고 새로운 협력 기회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회사 측은 박람회 기간 자사 글로벌몰에서도 동일 브랜드를 소개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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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3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우수’ 등급 획득
남양유업이 동반성장위원회의 2024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상생경영 체감도, 협력 실적,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등을 종합해 산정됐다.남양유업은 협력사와의 공정 거래와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온 점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과 불공정거래 제보 시스템을 운영하며 거래의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회사는 준법경영 내재화를 위해 2023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도입했고, 전담 조직 및 클린센터를 신설했다. 이어 법조‧학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구성해 윤리경영 기반을 강화했다.협력사 지원을 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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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 ‘콤비네이션 시카고 피자’ 신제품 출시
굽네를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신제품 ‘콤비네이션 시카고 피자’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시카고 피자 단독 라인 확장의 일환으로, 브랜드 대표 메뉴군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다.회사 관계자는 “소비자 선호 조사를 바탕으로 가장 익숙한 조합인 콤비네이션을 시카고 피자 스타일로 재해석했다”고 밝혔다.신제품은 다양한 고기 토핑과 야채, 치즈를 결합해 만든 딥디쉬 피자다. 기존 시카고 라인업의 정통성은 유지하면서 대중적인 맛 구성을 강조했다. 도우 엣지에는 갈릭디핑 소스를 곁들여 식감 완성도를 높였다.이번 제품은 출시 6주년을 맞은 굽네 시카고 피자의 누적 판매량 900만 판 돌파에 맞춰 기획됐다. 굽네는 고객 1천 명을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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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박스, 11월 ‘반지의 제왕’ ‘위키드’ 돌비 시네마 상영
메가박스가 11월 극장가에서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와 ‘위키드: 포 굿’ 두 편을 돌비 시네마 버전으로 상영한다. 회사는 이번 상영작을 통해 HDR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과 몰입형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한 상영 환경을 선보인다고 밝혔다.5일 개봉하는 ‘반지의 제왕: 반지 원정대’는 국내 최초로 돌비 포맷으로 재개봉된다. 중간계를 배경으로 한 모험 장르의 대표작으로, 영상과 사운드 모두 돌비 시네마의 기술을 통해 새롭게 구현된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톨킨의 세계관을 완전한 몰입감으로 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19일에는 뮤지컬 영화 ‘위키드: 포 굿’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두 주인공의 엇갈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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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리타,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협업 한정판 선보여
브리타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할인 행사와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과 함께 진행된다.브리타 관계자는 “연말 소비 시즌을 맞아 소비자가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채널별 맞춤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행사 기간에는 브랜드 대표 제품이 일정 할인율로 판매된다. 일부 플랫폼은 구매 금액에 따라 기프트 카드와 생활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특히 오는 17일에는 청소용품 브랜드 스크럽 대디와 협업한 한정 패키지를 오늘의집 단독으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소형 냉장고 사용에 적합한 정수기 ‘리켈리’와 스크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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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11월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진행
홈앤쇼핑이 11월 한 달간 대규모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적립금과 쿠폰, 경품 이벤트를 결합한 형태로 고객 참여를 유도한다.행사는 12월 1일까지 이어진다. 홈앤쇼핑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추첨 대상이 된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참여를 확대하면서 구매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TV 상품을 통한 적립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TV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누적 이용 기간에 따라 추가 적립금이 지급된다. 또 ‘코리아 그랜드 TV쿠폰 페스티벌’에서는 일정 기간별로 쿠폰과 적립이 동시에 제공된다.모바일 이용 고객을 위한 ‘빅 적립데이’ 기획전도 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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