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국내 대표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 6월 서울에서 만난다… 제7회 2024 소방방재기술 산업전 ‘FIRE TECH KOREA’ 개최
국내 대표 소방 전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제7회 2024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FIRE TECH KOREA 2024)’이 2024년 6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다.(사)한국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대표 안형식)의 공동 주관하는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은 국내외 소방 방재 산업 기술의 활성화와 관련 기업 간의 비즈니스 확대를 목적으로 ‘선진 소방 방재 기술의 고도화(高度化)’라는 슬로건 아래 2018년부터 매년 열려왔다.매회 100여 개 이상의 참여 기업들은 신제품 및 신기술을 파악하고 희망 바이어 유치를 통해 매출 증대의 기회를 잡아왔고, 관람객은 수천 명 이상이 방문하며 국내 소방 방재 산업의 발전과 기술 교류를 활성
-
GS더프레시, ‘완도산 전복 4마리 6980원’ 행사 진행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3월 20일부터 26일까지 완도산 전복(대/4마리)을 GS페이 결제 시 6980원(마리 당 1745원)에 선보이는 파격 행사를 진행한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파격 행사는 국내 우수 농수산물의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GS더프레시의 지역 상생 활동에서 비롯됐다"라며 "실제로 GS더프레시는 3월 12일(화) 완도군청에서 정춘호 GS리테일 수퍼사업부장과 신우철 완도군수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완도군 농수산물 활용 및 유통 판로지원’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신선하고 품질 좋은 지역 특산물의 원활한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농수산업 발전 및 소비 활성화의 시너지를 내기
-
롯데홈쇼핑, "라방 육아템 구매 큰손은 '30대 여성'"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28일(일)까지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유아동용품을 최대 60% 할인하는 ‘마이리틀베이비’ 특집전을 열고, MZ세대 엄마들의 구매비중이 가장 높은 평일 오전시간대에 라방을 집중 편성한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모바일TV '엘라이브'의 구매고객 현황을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전시간대(10시~12시) 주문금액 비중은 40%에 달했다"라며 "그중 30대 여성은 35%를 차지, 전체 연령대 중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유아동용품은 ‘오전시간대 구매한 30대 여성고객’ 비중이 전체 주문의 5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상품 정보, 육아 트렌드 등을 실시간 전달하는 라이브커머스의 강점
-
NS홈쇼핑, ‘못난이 특가’기획전 진행
NS홈쇼핑 온라인몰과 앱에서 ‘못난이특가’ 기획전을 마련해 24일까지 판매 한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상시 코너인 ‘제철 특가’중 ‘못난이 특가’기획전에서는 모양은 기준에 못 미치지만 맛과 영양, 신선도는 그대로인 못난이 상품을 한자리에서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경북부사 사과 2kg 14~16과(10,900원) ,청양 칠갑산 못난이 표고버섯 1kg(9,900원) , 24년 첫 수확! 무안 황토밭 햇 양파 3kg (9,900원)등 다양한 못난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NS홈쇼핑 모바일과 앱의 ‘최저가 도전’코너에서는 ‘알뜰 핫딜’기획전도 진행된다. ‘기한임박’, ‘못난이/한입’, ‘대용량’, ‘땡처리!’ 기획전 등
-
남양유업, 테이크핏 프로 출시
남양유업은 부스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450ml 용량에 레몬, 납작복숭아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순도 높은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와 BCAA 등 아미노산을 배합하여 단백질의 빠른 흡수를 돕고, 깔끔한 목 넘김으로 더욱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완전 단백질을 25g 고함량으로 담았고, 설탕, 지방, 콜레스테롤을 0g으로 설계하여 스포츠 음료에 걸맞는 뛰어난 성분을 자랑한다"라고 밝혔다. 특히 테이크핏 프로는 일반적으로 운동 후에 먹는 단백질 음료와는 달리 운동 전부터 마시는 ‘부스터 단백질’ 콘셉
-
풀무원샘물, ‘오마이그린 챌린지’ 캠페인 진행
풀무원 계열의 풀무원샘물(대표 정희련)이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마이그린(Oh My Green, 이하 OMG)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은 물 부족과 수질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1992년 유엔(UN)이 제정한 날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풀무원샘물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OMG캠페인’은 누구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응원하고, 국내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라며 "‘OMG 캠페인’은 지속가능 및 친환경을 상징하는 그린 컬러를 표현하고, 2026년 무라벨 시대와 지속
-
G마켓·옥션, 남녀의류, 패션잡화, 화장품 아이템 특가 판매 실시
G마켓과 옥션이 19일부터 31일까지 ‘패션뷰티 시크세일’ 프로모션을 열고, SS시즌 인기 패션뷰티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가방/잡화 ▲브랜드 여성의류 ▲브랜드 남성의류 ▲수입명품 ▲신발 ▲언더웨어 ▲화장품/향수 등 패션, 뷰티 관련 카테고리를 총망라해 할인한다. 전 고객 대상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5% 쿠폰’도 횟수 제한없이 무한정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먼저, 패션 상품의 경우 ‘무료반품딜’ 코너를 선보인다. 사이즈나 컬러 등의 이유로 교환을 원할 때 부담 없이 반품 가능하며, 진행 일자 별 인기상품 1종씩을 판매한다. 19일엔 ‘트라이 스탠다드
-
GS리테일-서울시, 시니어 계층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과 서울시는 지난 18일(월) 서울시청 8층 간담회장에서 GS리테일 오진석 부사장과 서울시 강철원 정무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르신 도보 배달원 채용을 주요 골자로 한 ‘어르신 일자리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도보 배달 중계 플랫폼인 ‘우리동네 딜리버리’를 운영하며 배달원을 추가 모집하려는 GS리테일과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서울시가 서로 간 시너지를 내기 위해 손을 맞잡게 된 것"라고 전했다. 이어 "‘우리동네 딜리버리’는 GS리테일이 지난 20년 8월 선보인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이다"라며 "우친(일반인 배달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우리동네 딜리버리’를
-
롯데아울렛, 국제 강아지의 날 기념 팝업 행사 진행
롯데아울렛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아울렛 관계자는 "매년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로 세계 모든 강아지를 사랑하고 보호하자는 의미 있는 날이다"라며 "2006년 미국에서 제정된 이후 국제적인 기념일의 하나로 자리잡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3월 22일(금)부터 3월 31일(일)까지 반려견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동부산점과 타임빌라스에서는 행사 기간 매 주말(3/23,24,30,31)마다 ‘코코스퀘어’ 매장에서 반려동물과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스튜디오를 운영한다"라고 말했다. 또 "반려인에게는 샴페인, 반려동물에게는 ‘멍페리뇽’을 제공하는 시
-
CU-CJ제일제당, 프리미엄 냉장빵 시리즈 선보여
CU가 식품 제조사를 대표하는 CJ제일제당과 공동 기획을 통해 최근 뜨고 있는 편의점 빵 시장 공략에 나선다. CU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는 공동 기획 제품은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햇반, 백설, 맛밤을 활용한 프리미엄 냉장빵 총 4종이다"라며 "이들은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브랜드들을 빵으로 재해석한 상품들로 고객에게 신선한 재미와 경험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상품은 비비고 만두소와 햇반의 밥알, 백설의 양념장, 맛밤의 밤 다이스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CU가 이렇게 적극적으로 차별화 빵을 내놓는 이유는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
SSG닷컴, 다회용 보랭가방 자원순환 체계 구축 협약체결
SSG닷컴은 테라사이클,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WWF-Korea)와 ‘다회용백 자원순환 체계 구축 및 문화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18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소재 쓱닷컴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염성식 SSG닷컴 ESG담당, 이유정 테라사이클 한국 총괄 팀장, 박민혜 세계자연기금 한국본부 사무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라고 전했다. 세 기관은 손상되거나 오염된 다회용 보랭가방을 수선, 세척해 다시 쓰는 캠페인을 진행해 버려지는 ‘알비백’ 수를 줄이자는 데 뜻을 모았다. 이커머스 업체 가운데 보랭가방 수선 및 재활용 캠페인을 추진하는 것은 쓱닷컴이 처음이다.SSG닷컴은 오는 6
-
풀무원, 대만식 두유 푸딩 ‘두화 with 꿀배소스’ 선보여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두화 with 꿀배소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두화’는 두유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먹는 대만식 전통 디저트다"라며 "유기농 콩의 영양을 담은 신선한 두유로 만들어 소스를 제외한 두화 본품 1개(90g) 열량이 70㎉이며, 푸딩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부드러운 커스터드 풍미가 뛰어나다"라고 전했다.이어 "신제품은 여기에 ‘꿀배소스’를 더해 기분 좋은 달콤함을 완성했다"라며 "제품에 동봉된 ‘꿀배소스’는 배 특유의 시원한 맛과 벌꿀의 달달함이 푸딩의 커스터드 풍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만든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4월 첫선을
-
이마트, 비비X밤양갱 콜라보 한정판 상품 판매
이마트가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이마트/이마트에브리데이는 3월 22일(금)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 이마트 관계자는 "비비X밤양갱은 3월 7일(목)부터 17일(일)까지 성수동에 위치한 팝업 스토어에서 선 출시된 제품으로, 유통채널에서는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공개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정판 비비X밤양갱은 크라운 밤양갱 10개가 들어있는 상품의 외/내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을 입힌 것이 특징이다"라며 "물량은 총 5만개이며, 가격은 1묶음(10개) 5,580원이다"라고 밝혔다. 가수 비비의 ‘밤양갱’ 노래가 큰 인기를 얻자 ‘필굿뮤직’과 ‘크라운’이 밤양갱 굿즈 제작을 협의했고, 대
-
이마트24, 임윤찬 ‘쇼팽 에튀드’ 선주문 판매
편의점 이마트24가 이달 19일(화, 오늘) 오전 10시부터 4월 16일(화)까지 임윤찬의 새 음반 ‘쇼팽 에튀드’를 편의점업계 단독으로 선주문 판매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이번 ‘쇼팽 에튀드’ 음반은 오는 4월 19일 정식 발매 예정으로, 현재 이마트24를 포함해 온∙오프라인 음반사이트에서 선주문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해당 음반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모바일앱 ‘예약 주문하기’를 통해 이달 19일(화)부터 4월 16일(화)까지 상품을 주문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4월 23일(화)부터 24일(수) 사이 중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해당 음반은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쇼팽이 작곡
-
bhc치킨, ‘‘한 호흡 챌린지' 캠페인 진행
bhc치킨이 ‘치킨 덕후’를 인증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한 호흡 챌린지’를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한 호흡 챌린지’는 한 번의 호흡으로 주어진 문구를 틀리지 않고 끝까지 읽으면 되는 간단한 챌린지로, MZ 세대에게 친숙한 숏폼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해 유행으로 이어졌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bhc치킨 덕후 인증 한 호흡 챌린지’는 다소 발음하기 어려운 bhc치킨 메뉴에 관한 설명을 담은 챌린지 문구를 한 글자도 틀리지 않고 한 번의 호흡에 모두 읽은 후 이를 영상으로 인증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오는 31일(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라고 밝혔다. 참여 방법은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 필터 탭에
-
[생활경제 이슈] SPC 배스킨라빈스, AI기술 기반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 출시 外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오렌지 얼그레이’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인공지능 핵심 기술인 ‘딥 러닝(Deep Learning, 심층 학습)’에서 이름을 따온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상큼한 과일 오렌지와 향긋한 얼그레이 티(Tea)를 페어링한 콘셉트의 3월 봄 시즌 플레이버다. 부드럽고 달콤한 얼그레이 아이스크림에 오렌지 과즙을 넣어 향긋한 풍미와 상큼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이번 신제품은 지난달 19일 오픈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 처음으로 도입된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을 통해 탄생했다. AI
-
락앤락,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밀폐용기 부문 1위 차지
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밀폐용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락앤락 관계자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는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된 지표로, 2014년부터 매년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올해로 11번째 진행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한국마케팅협회와 소비자평가에서 전국 남녀 소비자 2,0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재구매 의향, 요소 안심 수준, 전체 안심 수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