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유통단신]신송식품, 농협하나로마트 위탁 대리점 모집
신송식품㈜은 농협 하나로 마트 위탁 영업 대리점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전국 농협 하나로 마트의 입점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그동안 B2B와 B2C를 병행하고 있으며, 이번 신규 대리점 모집을 통해 더욱 공격적인 영업을 펼치고 있으며 좀더 강화된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방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45년 전통 장류 제조 노하우가 담긴 재래 장류와 간장류 등으로 B2B 시장을, 소비자의 건강한 식문화를 위해 저염 장류, 급속 동력 건조 공법을 사용한 즉석국, 캠핑, 여행 등 다양한 활동에 적합한 튜브형 제품 및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비빔장, 매콤 쌈장, 장아찌 간장소스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하여 B2C시장을 적
-
아이허브, 가정의 달 기념 ‘전 품목 세일’ 진행
아이허브(iHerb)가 가정의 달을 맞아 전 품목 특별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이허브 관계자는 "가정의 달 기념 전 품목 할인전은 25일부터 5월 2일 새벽 2시까지 7일간 진행된다"라며 "6만원 이상 주문에 대해 전 제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장바구니 화면에서 할인 코드 ‘MAYLOVE24’을 입력 시 할인이 적용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은 한국 고객들을 위해 더 강화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라며 "기존 프로모션 대비 할인이 적용되는 최저 금액 기준을 낮춘 것은 물론 할인 코드 사용 횟수 제한도 없앴다"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할인 코드를 여러 번 사용해 6만원이 넘는 매 주문마다 할인을 받
-
아영FBC, 와인 3종 아웃백 입점
아영FBC는 대표 샴페인 파이퍼 하이직을 포함한 3종의 와인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전점 입점한다고 25일 밝혔다. 아영FBC가 취급하는 와인의 아웃백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영FBC 관계자는 "파이퍼하이직 에센셜, 에스쿠도로호 그란 레세르바, 아발론 레트로 카베르네소비뇽 의 3종으로 그동안 아영FBC가 다이닝 업장을 대상으로 주력해 온 대표상품들이 입점했다"라며 "그동안 다이닝 분야에서 사랑 받아왔던 샴페인, 와인을 다양한 아웃백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웃백은 이번 ‘러브 페어링’(Love Pairing)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장소 및 세대들이 아웃백 신메뉴를 즐기는 모습을 총
-
정관장, 임영웅 광고 모델 발탁 영상 시사회 진행
KGC인삼공사가 슈퍼스타 가수 임영웅 광고 모델 발탁 영상 시사회를 팬들과 함께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서울 대치동 KT&G 타워 1층에 마련된 ‘임영웅 광고 모델 축하 카페’는 지난 23일부터 3일간 진행해 많은 팬들이 다녀갔다. 광고 모델 사전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팬들을 선정해 초대한 카페에서는 정관장 광고를 23일부터 미리 팬들에게 소개하고, 비하인드 영상도 단독 공개하는 시사회를 진행했다.임영웅 포토존 운영과 함께 ‘임영웅 광고 축하 카페’는 팬클럽에서도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팝업 카페 운영 기간에만 판매하는 한정판 메뉴로 임영웅 팬들의 하늘색 컬러를 반영한 ‘쿨한 건행 에이드’와 ‘아비
-
닥터블릿헬스케어, ‘푸응 와일드버닝’ 선보여
‘닥터블릿헬스케어’의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응’은 신소재 다이어트 원료를 사용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푸응 와일드버닝’을 출시한다. 닥터블릿헬스케어 관계자는 "‘푸응 와일드버닝’은 와일드망고(아프리카망고) 씨앗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원료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을 주원료로 하며 하루 권장 섭취량인 300mg이 함유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와일드망고 씨앗에 함유된 엘라그산 성분은 식욕 조절 호르몬인 렙틴과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변화시켜 과식을 줄이고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소재다"라고 밝혔다. 이 소재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
웰크론 세사ᆞ세사리빙, 30% 냉감 성능 향상된 ‘에어터널 아이스침구’ 출시
웰크론의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와 세사리빙이 냉감 성능이 30% 향상된 ‘에어터널 아이스침구’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에어터널 아이스침구’는 웰크론이 독자개발한 접촉냉감침구 ‘아이스침구’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존 냉감 원단에 공기가 지날 수 있는 ‘에어터널’ 층을 형성해 통기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냉감 원단 내부에 공기가 지날 수 있는 터널이 생김에 따라 전도된 열이 에어터널을 통해 침구 외부로 배출되어 냉감 기능을 빠르게 회복하게 함으로써 냉감 성능을 향상시켰다.웰크론 기술연구소 측정결과, 기존 자사 아이스침구 대비 30% 냉감 회복기능이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러한 우수한 냉
-
롯데웰푸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선보인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한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 2종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글로벌 인지도 갖춘 빼빼로에 한국의 대표 이미지를 디자인해 한국 여행을 보다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K-기념품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빼빼로 랜드마크 에디션은 2개 타입으로, 1번 타입은 전면 패키지에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와 광화문, 세종대왕 이미지 등을 삽입해 한국적인 멋을 살렸다"라며 "한글 ‘ㄷ ㅐ ㅎ ㅏ ㄴ ㅁ ㅣ ㄴ ㄱ ㅜ ㄱ’도 배치해 한국 제품임을 강조했다"라고 밝혔다. 2번 타입은 한국 전통 자개장 느낌의 디자인으로 광화문과 단청 꽃 문양을 넣어 세련미
-
웅진식품, ‘니들스 2종’ 선보여
웅진식품이 스낵 ‘니들스’를 태국에서 OEM 생산해 국내 판매한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니들스는 ‘바늘’이라는 뜻으로 얇은 바늘 같은 니들스 스낵의 특징을 담았다"라며 "웅진식품은 니들스 솔트&페퍼맛과 갈릭&쉬림프맛 2종을 수입해 판매에 나선다"라고 말했다. 니들스 솔트&페퍼맛은 짭조름한 맛에 후추의 풍미를 더한 제품으로 별다른 양념 없이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갈릭&쉬림프 맛은 짭짤한 갈릭 시즈닝에 고소한 새우향을 더해 중독성 있는 것이 특징이다.신제품은 12개 파우치가 담긴 박스형태로 판매되며 G마켓, 옥션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웅진식품은 출시 이후 오프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
갤러리아百, ‘멜리사’ 팝업스토어 운영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28일까지 젤리슈즈 브랜드 ‘멜리사(MELISSA)’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멜리사는 1979년 브라질에서 시작해 젤리슈즈(고무 또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신발)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체적으로 개발한 ‘멜플렉스 소재’는 일반 PVC 소재와 달리 인체에 무해하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라며 "디자이너,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해 전세계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팝업에선 멜리사의 여성 제품부터 아동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포제션 샌들’은 편한 착화감과 다양한 코디에 조화
-
신라면세점, 가정의 달 맞아 가전 경품 이벤트 진행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구매 고객에게 △올인원 세탁건조기, △안마의자, △노트북, △로봇청소기, △헤어 스타일러 등 인기 가전제품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즐거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이달 20일부터 내달 23일까지 내국인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인기 가전제품을 증정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행사는 신라면세점 서울점, 제주점, 인천공항점, 인터넷점 등 국내 전 지점 내국인 구매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며, 구매할 때마다 응모 기회를 추가로 제공해
-
홈플러스, ‘리미티드 특가’ 이벤트 진행
홈플러스가 4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신선식품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초저가에 판매하는 ‘리미티드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리미티드 특가’ 행사는 최근 고물가가 지속됨에 따라, 단순히 할인 폭을 늘리는 것을 넘어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체감 물가에 영향을 끼치는’ 상품을 선정하고, 한정된 수량에 할인을 집중, 소비자들이 혜택을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할인 품목은 밥상에 주로 올라가는 육류, 생선, 과일 등에 집중했다. 27일부터 28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전점 200마리 한정으로 마트
-
애경산업, 미국 화장품 사업 위한 MOU 체결
애경산업은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지난 23일 서울시 마포구에 소재한 애경산업 본사에서 미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진출 정교화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북미 등에서 유통, 영업, 물류 인프라를 구축한 실리콘투와의 협업을 통해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해 나가고 있는 ‘AGE20’S’(에이지투웨니스)를 본격적으로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함께 미국 최대 온라인 채널 아마존(AMAZON)의 운영을 시작하며, 오는 5월 오픈 예정인 실리콘투 미국 1호 오프라인 채널 모이다(MOIDA) 등에
-
11번가 숏폼 ‘플레이(PLAY)’, 1600만회 돌파
11번가는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레이(PLAY)’ 내 영상들의 누적 시청수가 오픈 3개월 만에 16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11번가 관계자는 "지난 1월 말 선보인 ‘플레이’는 제품 사용 후기, 추천 상품, 활용법 등 쇼핑과 관련된 콘텐츠들과 여행, 생활 팁 등 다양한 숏폼 영상으로 오픈 초기부터 고객들의 이목을 끌어왔다"라고 전했다. 이어 "현재 11번가 ‘플레이’는 오픈일 대비 두 배 확대된 약 3000개의 숏폼 영상을 제공 중이다"라며 "더욱 다채로워진 콘텐츠 규모에 힘입어, ‘플레이’ 내 영상 당 평균 시청시간(초)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달(4/1~21) 들어서는 오픈 직후(1/24
-
[생활경제 이슈] 안다르, SBS 슈퍼모델과 콜라보 프로젝트 진행 外
안다르가 건강하고 열정적인 라이프 스타일 전파를 위해 SBS슈퍼모델과 손잡았다고 24일 밝혔다. SBS슈퍼모델 수상자들은 올 한 해 동안 안다르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전파에 앞장설 방침이다.안다르는 ‘일상 속에서 운동하는 문화를 전파한다’는 새 브랜드 비전을 세우고, 그 일환으로 SBS 슈퍼모델 콜라보를 기획했다. 슈퍼모델 출신 전문가들을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운동할 수 있는 안다르의 애슬레저 라이프 스타일을 전달할 계획이다. 실제로 안다르 앰버서더로 발탁된 슈퍼모델들은 현직 기상 캐스터, 최연소 청소년 모델, 배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전문가들로 이루
-
홈앤쇼핑, ‘비너지 대마종자유’ 리뉴얼 방송
홈앤쇼핑은 순수 자연주의 브랜드 ‘비너지 대마종자유’제품을 리뉴얼 방송한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고물가 시대에 제품의 함량을 800mg에서 1,000mg으로 높이고 가격은 기존가격 그대로 하여 고객의 구매력을 고려하였다"라고 전했다. 이어 "주원료인 대마종자유는 100% 유기농, 홈쇼핑 최초, 단하나의 유기농 대마종자유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 방송에서는 6개월, 12개월 분의 구성으로 소개되며, 방송에서만 12개월 구매 시 추가 6개월 분을 증정하여 총 18개월 분을 받아볼 수 있다.햄프씨드라고도 불리는 대마종자유는 탄수화물,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나트륨, 당류가 없으며 인체 내에서 생성하지 못하
-
BBQ, 직업체험 위한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이색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BBQ 관계자는 "이번 치킨캠프는 진로선택의 기로에 놓인 고등학생들에게 외식산업 분야의 직업체험 기회와 다양한 경험을 통한 폭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BQ 치킨의 우수성과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라며 "동시에 직접 치킨을 조리하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현장 체험도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
쿠팡, 물류산업대전 참가
쿠팡이 국토교통부가 개최하는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에 참가한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물류산업의 미래기술, 물류업계의 미래와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 전문 전시회다"라며 "150여개의 물류기업이 참가하고, 설치된 부스는 750여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행사 기간 ‘물류혁신이 만드는 전국 로켓배송’을 주제로 부스를 마련해 쿠팡의 물류 인프라와 상생모델 등에 대해 선보인다"라며 "특히 로켓배송을 위한 노력, 쿠세권(로켓배송 가능 지역)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투자 및 물류혁신 성과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라고 밝혔다. 쿠팡은 지난해까지 약 6.2조 원을 투자해 전국 30개 지역에 100개 이상의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