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생활경제
-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보고서 ‘배민스토리 2025’ 발간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한 다양한 활동과 비재무적 성과를 공유하는 가치경영보고서 ‘배민스토리 2025’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올해로 다섯 번째 발간하는 ‘배민스토리 2025’에는 파트너(외식업주), 라이더, 친환경, 지역사회와의 상생 등 배민이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하는 다양한 활동과 성과들이 기록돼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민스토리 2025’에는 파트너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파트너들이 온전히 업장 경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고 있는 우아한형제들의 활동이 소개됐다"라고 말했다. 우아한형제들은
-
롯데칠성음료, ‘칠성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 실시
롯데칠성음료가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추석맞이 기획전’을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고물가로 부담을 겪는 소비자의 부담을 덜고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추석맞이 기획전을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추석맞이 기획전은 칠성사이다 제로, 펩시콜라 제로 등 제로 칼로리 음료와 소비자가 추석에 즐겨 찾는 잔칫집 식혜, 델몬트 오렌지주스 등 인기 음료 28종을 최대 30% 할인한다.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무료 배송 쿠폰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추석맞이 기획전은 파트너사 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추석 선물 세트를 최대 26% 할인한다. 전통주 ‘문배술’
-
SPC 외식 브랜드, ‘2025 다이닝 페어’ 진행
SPC그룹이 가을 시즌을 맞아 28일까지 ‘2025 다이닝 페어’ 를 진행한다.SPC그룹 관계자는 "‘2025 다이닝 페어’ 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 정통 나폴리 피자와 이탈리안 퀴진 전문점 베라(VERA), 영국풍 자연주의 다이닝 퀸즈파크 등 SPC가 운영하는 대표 외식 브랜드들이 세트 메뉴를 최대 30% 할인가로 선보이고 무료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라그릴리아는 비프 온더 스톤 스테이크, 파스타, 샐러드, 에이드, 디저트로 구성된 2인 세트를 7만 3500원(기존가 10만 3500원)에, 베라(VERA)는 평일 한정으로 채끝 스테이크, 피자, 파스타 또는 리조또, 음료가 포함된 2인 세트를 10만원(기존가 14
-
GS샵, 프리미엄 애슬레저 ‘분트로이’ 선보여
GS샵이 새로운 자체 기획 브랜드 ‘분트로이(BUNTRÄU)’를 론칭하며 패션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GS샵 관계자는 "분트로이는 ‘레깅스 바지를 회사에 입고 갈 수 없을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어반 애슬레저(Urban Athleisure) 브랜드다. 독일어 ‘Bunt(다채로운)’에 ‘Träume(꿈, 환상, 기대)’를 더한 합성어로 현대인들의 다양한 니즈를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충족시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며 "슬로건 ‘Suit up. Stretch out’에 맞춰 갖춰 입었지만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한 팬츠와 셔츠 등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가장 주목할 부분은 소재다. 분트로이는 기획 단계부터 편안한 착용감을 목표로 협력사와 함께 다양
-
㈜오뚜기,'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3년 연속 선정
㈜오뚜기는 여성 고용 확대와 포용적 복지 실현의 성과를 인정받아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3년 연속(2023~2025)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일자리 창출과 고용환경 개선 성과가 우수한 기업 100곳을 매년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라고 전했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개최됐으며, 오뚜기도 행사에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오뚜기는 ▲여성 인재 채용 확대 등 여성 친화적 근무환경 조성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운영 ▲유연근무제 도입 ▲모성보호 제도와 통합 복지 프로그램 운영 ▲근로자 안전
-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마블런 서울 2025’ 공식 협찬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가 마블(Marvel) 테마의 특별한 러닝 이벤트인 '마블런 서울 2025'의 공식 협찬 브랜드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헬시플레저 시대, 대세 스포츠인 러닝을 활용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지속 확장하고 있는 테라 라이트는 최근 MZ세대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마블런의 올해 공식 협찬사로 참여해 펀 러닝 문화를 공략한다"라며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운동 후에도 부담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맥주’라는 테라 라이트의 브랜드 메시지를 강조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마블런 서울 2025'은 영화, 게임, 스트리밍, 캐릭터 IP 상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팬층을 보유한 ‘
-
락앤락, 메디가드 소재 적용한 김치통 3종 선보여
락앤락이 ‘메디가드(Mediguard)’ 소재를 적용해 색과 냄새 배임을 40% 낮춘 신제품 김치통을 출시했다. 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기본형 ‘락앤락 김치통’을 비롯해 ‘숨쉬는 김치통’과 ‘발효숙성 김치통’까지 총 세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다양한 사이즈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라고 전했다. 이어 "메디가드는 의료용 FDA DMF에 등록되고 USP Class VI 기준을 충족한 생체적합성 원료를 사용한 락앤락 자사 상표로, 물방울과 접촉면을 줄여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소재다"라며 "이번 김치통 3종에는 모두 메디가드 소재가 적용돼 기존 플라스틱 대비 착색과 냄새 배임을 40% 이상 줄였으며, 락앤락의 4면 결착 밀폐 기
-
골프존커머스, 8월 골프클럽 판매 순위 공개
골프존커머스는 지난 8월 골프존마켓 매장에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골프클럽 브랜드와 모델을 12일 발표했다. 골프존커머스 관계자는 "남성용 클럽 판매 순위에서 드라이버 판매 순위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캘러웨이 ELYTE, 4위 테일러메이드 Qi10, 5위 타이틀리스트 GT 순으로 집계됐다"라며 "우드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캘러웨이 ELYTE, 4위 핑 G430, 5위 캘러웨이 PRDM Ai SMOKE가 차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틸리티는 1위 테일러메이드 Qi35, 2위 핑 G440, 3위 핑 G430, 4위 스릭슨 ZXI 시리즈, 5위 캘러웨이 ELYTE 순으로 조사됐다"라며 "아이언은 1위 브리지스톤 V300 9, 2위 미즈노
-
쿠팡,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 진행
쿠팡이 ‘로켓그로스 판매자 써밋 2025’를 개최했다.쿠팡 관계자는 "11일 서울 JW 메리어트 강남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쿠팡 로켓그로스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요 판매자들이 참석했다"라며 "총 170여 개 업체에서 250여 명이 참여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라고 전했다. 쿠팡은 판매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써밋에서는 로켓그로스의 운영 전략과 성공 사례 중심 교육이 소개됐다.이어 "행사에서는 로켓그로스 오피니언 리더로 활동 중인 ‘돈버는 하마’와 ‘오른쪽 날개’가 공동으로 패널 세션을 진행했다"라며 "두 오피니언 리더는 오후 세션에서 각각 소싱 전략과 광고 최적화에 대해 심도 있는 교육
-
꼬달리, 수분 클렌저 ‘비노하이드라 모이스처라이징 젤’ 선보여
프랑스 클린 뷰티 브랜드 꼬달리(Caudalie)가 식물유래 세정성분을 담은 젤 타입 클렌저 ‘비노하이드라 모이스처라이징 클렌징 젤(150ml)’을 새롭게 출시했다. 꼬달리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세안 후에도 속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하여, 건조하거나 수분 충전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꼬달리 비노하이드라(VinoHydra) 라인은 피부에 수분과 진정을 동시에 제공하는 수분·진정 케어 라인으로, 이번에 출시된 젤 클렌저는 아침 세안 시 피부를 산뜻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며, 세안 직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준다"라고 말했다. 또 "주요 성분으로는 포도수와 포도즙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과 진정 효
-
LG생활건강, 미메틱스와 MOU 체결
LG생활건강은 지난 11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미메틱스와 비침습적 ‘음압 패치 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 및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미메틱스는 성균관대학교 교원 창업기업으로 생물 기능을 모사(자연모사)한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MOU의 핵심인 ‘음압 패치 기술’은 문어의 빨판처럼 피부에 상처를 내지 않는 비침습적 방식으로 성분을 전달하는 기술이다"라며 "이 기술은 일반 화장품 대비 5~6배, 기존 마이크로 니들 제품 대비 2~3배의 흡수력을 자랑하며, 세계적인 과학 학술지 '네이처(Nature)'와 'ACS 나노(ACS Nano)'에도 게재돼 연구 성과를
-
[생활경제 이슈] 미닉스, '음쓰, 웁쓰' 북토크 진행 外
앳홈(대표 양정호)의 공간의 가능성을 넓히는 가전 브랜드 미닉스(Minix)가 지난 10일 저녁, 자사 출간 도서 '음쓰, 웁쓰 – 비움을 시작합니다' 출간을 기념해 진행한 북토크를 성황리에 마쳤다.지난 9월 3일 출간된 『음쓰, 웁쓰 – 비움을 시작합니다』는 만화가·작가·사진가·마케터·에디터 등 다섯 명의 창작자가 음식물 쓰레기를 주제로 음식과 삶, 그리고 비움의 감각을 담아낸 5인 5색 앤솔로지다.이번 북토크에는 공저자인 손현·임수민 작가가 참석해, 일상 속에서 늘 마주하지만 깊이 고민하지 않았던 생활 속 문제인 음식물 쓰레기에 대해 독자들과 함께 이야기하며, ‘비우고 버리고 남기는 행위’의 의미를 되짚는 시간을 가졌다
-
설화수,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 열어
설화수가 자음생크림 팝업 스토어 ‘시크릿 하우스(Secret House)’를 선보인다. 9월 12일부터 28일까지 설화수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진행된다.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팝업의 주제는 ‘인삼의 힘으로 완성한 피부 장수의 비밀 (Secret to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이다. 60년간 이어온 인삼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게 하는 설화수만의 ‘피부 장수(Skin Longevity)’의 비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라며 "특히 브랜드의 대표 상품인 ‘자음생크림’에 담긴 피부 자생력의 비밀을 단계별 체험으로 풀어내며, 고객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을 다양한 경험을 통해 느낄 수 있도록
-
[생활경제 이슈] 윌리엄그랜트앤선즈, 글렌피딕·발베니 추석 선물세트 선보여 外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가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글렌피딕과 발베니의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글렌피딕 2종과 발베니 3종, 총 5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마다 위스키 전용 잔, 위스키 백 등 구성품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위스키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폭넓은 소비자층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숙성 연수의 라인업이 특징이다.먼저, 글렌피딕 선물세트는 솔레라 벳(Solera Vet) 공법으로 풍부하고 균형 잡힌 맛을 완성한 15년과 카리브해 럼 캐스크 2차 숙성을 통해 강렬하고 긴 여운을 자랑하는 21년 그랑 레제르바, 두 가지 세트로 구성됐다. △글렌피딕 15년 세트에는 레만글
-
[생활경제 이슈] KFC, 실속 구성의 '트위스터 콤보' 기간 한정 판매 外
KFC가 9월 12일(금)부터 약 한 달간 대표 인기 메뉴 ‘트위스터’를 합리적인 가격대의 콤보 구성으로 선보인다.KFC ‘트위스터 콤보’는 트위스터와 콜라M으로 구성되며, 정가 대비 약 48% 저렴한 3,300원에 즐길 수 있다. KFC는 가격과 맛을 모두 챙긴 이번 콤보 구성을 통해 간편한 식사부터 간식 수요까지 폭넓게 아우르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트위스터는 KFC만의 노하우로 맛있게 튀겨낸 치킨 안심살 텐더에 상큼한 토마토, 신선한 야채, 고소하고 알싸한 페퍼드레싱을 또띠아로 감싼 메뉴다. 다채로운 식감과 풍미를 자랑하며, 청량한 콜라와 함께하면 한층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이번 콤보 메뉴는 특수 매장을 제외한 전
-
CJ올리브영, 서울∙부산서 ‘산리오 X 큐티 런’ 팝업스토어 실시
CJ올리브영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오는 21일, 28일까지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RUN&GLOW’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는 20일 열리는 ‘산리오 X 올리브영 큐티 런 2025 서울’(이하 큐티 런)과 연계해 진행된다"라며 "큐티 런은 지난 7월 올리브영이 전사 차원에서 선보인 산리오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의 연장선으로 마련된 회원 대상 마라톤 행사다"라고 전했다. 이어 "큐티 런 팝업스토어는 ‘마라톤’이라는 콘셉트로 구성해 고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달한다"라며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마라톤의 시작을 알리는 배번표를 받고 ‘
-
이랜드 폴더,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선보여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를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아디다스 스페지알은 1979년 실내 스포츠 슈즈로 시작해 스트리트부터 캐주얼 장르까지 폭넓게 사랑받아온 클래식 모델이다"라며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젊은 세대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폴더는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 출시를 기념해 ‘낮과 밤(Day & Night)’ 컨셉의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라며 "해당 캠페인은 지난 8월 22일 공개한 ‘크림 화이트’와 새롭게 선보이는 ‘매트 실버’를 대조적인 비주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