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생산라인 증설

2026-01-06 14:31:30

오리온,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 생산라인 증설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리온이 마켓오네이처 오!그래놀라의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공급 확대에 나섰다고 6일 밝혔다.

오리온은 최근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그래놀라 제품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일부 제품에서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안정적인 물량 확보를 위해 생산 설비 확충을 결정했다.

그래놀라는 통곡물과 견과류 등을 구워 만든 제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사대용식이나 간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오리온은 균형 잡힌 영양을 중시하는 소비자 수요가 확대되면서 관련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오!그래놀라 브랜드의 2025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저당 제품군 가운데 오!그래놀라 저당 통보리는 누적 판매량 100만 봉을 넘겼으며, 일부 유통 채널에서는 품절 사례도 발생했다.

회사는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익산 공장에 오!그래놀라 생산라인을 추가로 구축했다. 이번 증설을 통해 전체 생산 능력은 기존 대비 약 두 배 수준으로 확대됐으며, 신규 오븐 등 설비 도입으로 제품 다양화도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오리온은 저당 통보리 제품을 중심으로 공급을 늘리는 한편, 그래놀라 제품군을 확대해 간편식 시장 공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총 10종의 오!그래놀라 제품을 판매 중이며, 중국과 해외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서도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