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책·지자체

인천동구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 ‘이중언어교실 발표회’개최

- 2025년 이중언어교실 발표회 성료
- 중국어·베트남어로 펼쳐진 아이들의 멋진 무대

2025-12-08 16:07:03

인천동구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 ‘이중언어교실 발표회’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차영환 기자] 인천동구가족센터(센터장 박미희)는 지난 11월 29일(토), 센터 3층 강당에서 ‘2025년 이중언어교실 운영 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이중언어교실에 참여한 다문화자녀 40여 명이 한 해 동안 배운 중국어와 베트남어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이번 발표회에서 각 반은 중국어·베트남어로 동요, 인사말, 자기소개, 시 발표 등 다양한 형식의 이중언어 공연을 준비해 참가자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아이들은 또렷한 발음과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무대에 올라, 올해 동안의 학습 성과를 뿌듯하게 보여주었다.

발표회 이후에는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단체 게임)이 진행되어 현장 분위기를 더욱 활기 있게 만들었다. 이어진 시장놀이 프로그램에서는 참여 다문화가족 아이들이 ‘이중언어 화폐’를 활용해 물건을 사고파는 체험을 하며 자연스럽게 언어를 활용하는 즐거움을 경험했다.

인천동구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지원사업 ‘이중언어교실 발표회’개최이미지 확대보기

센터장 박미희는 “아이들이 이중언어를 통해 자신감을 얻고, 가족과 문화적 뿌리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모습이 큰 감동을 주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아이들의 언어·정체성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인천동구가족센터는 2026년에도 이중언어 수업을 어린이 자격증반으로 확대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언어·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