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GS25가 베트남 현지에서 400번째 매장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하노이 50호점 개점과 함께 전체 점포 수가 400개를 넘어섰다.
GS25 관계자는 "2018년 호찌민 첫 진출 이후 7년 만에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남부 지역 350개점, 북부 지역 50개점으로 구성됐다.
베트남 현지에서는 K-푸드 특화 매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떡볶이와 어묵 등 즉석 조리 음식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본사 연구원들이 현지 식문화에 맞춰 레시피를 개발했다.
매장 내 취식 공간을 확대한 점도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다. 최대 540㎡ 규모의 매장에서 식사와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K-뷰티 콘셉트 매장에서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와인25와 카페25 등 특화 매장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GS25는 지난달 호찌민에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했다. 약 1만 명의 관객이 참여한 이 행사는 현지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GS25 관계자는 "남부와 북부 지역 균형 발전 전략을 지속하며 베트남 대표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GS25 관계자는 "2018년 호찌민 첫 진출 이후 7년 만에 이룬 성과"라고 설명했다. 남부 지역 350개점, 북부 지역 50개점으로 구성됐다.
베트남 현지에서는 K-푸드 특화 매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25 관계자는 "떡볶이와 어묵 등 즉석 조리 음식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본사 연구원들이 현지 식문화에 맞춰 레시피를 개발했다.
매장 내 취식 공간을 확대한 점도 현지화 전략의 일환이다. 최대 540㎡ 규모의 매장에서 식사와 휴식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K-뷰티 콘셉트 매장에서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와인25와 카페25 등 특화 매장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GS25는 지난달 호찌민에서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도 했다. 약 1만 명의 관객이 참여한 이 행사는 현지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했다.
GS25 관계자는 "남부와 북부 지역 균형 발전 전략을 지속하며 베트남 대표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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