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국제

트럼프 대통령, "아시아 순방 중 김정은 위원장과 만남 계획 없어"

2025-10-25 09:39:03

[사진=연합뉴스] 2019년 판문점서 만난 김정은과 트럼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2019년 판문점서 만난 김정은과 트럼프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포함한 아시아 순방 중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날 계획이 현재로서는 없다고 백악관이 밝혔다.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의 순방 일정과 관련한 전화 브리핑에서 “대통령은 향후 김정은 위원장과 대화할 의지는 있으나 이번 순방에는 공식 일정이 포함돼 있지 않다”고 말했다.

다만 이 관계자는 “외교 현안의 특성상 변수는 존재한다”며 “대통령의 일정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조정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복수의 외교 소식통은 트럼프 대통령이 순방 중 싱가포르, 도쿄, 서울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며 북미 간 비공식 접촉이 이뤄질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전했다. 한 외교 당국자는 “트럼프 대통령은 즉흥적 행보로 잘 알려져 있어, 일정이 급변할 가능성을 완전히 닫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2019년 판문점 회동 이후 북미 정상 간 직접 대화는 중단된 상태다. 양측은 이후 실무급 접촉을 이어오지 못하고 있으며, 최근 미사일 활동과 제재 문제 등에서 이견이 지속되고 있다.

백악관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북미 간 회담 계획이 구체화되지 않았다”며 “이번 순방의 주요 의제는 지역 안보 협력과 경제 파트너십 강화에 집중될 것”이라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