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김병우 제38대 대구경찰청장 취임…"겸손과 절제의 자세"

2025-09-29 16:40:39

(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김병우 제38대 대구경찰청장이 9월 29일 오전 취임식을 가진 후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김병우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민의 요구에 응답하는 것이 곧 경찰의 영혼"이라며 보이스피싱, 마약, 아동범죄, 관계성 범죄 등 국민 불안을 키우는 범죄에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또한 "의사결정은 국민 눈높이에 맞는 상식과 합리성에 기초해야 하며, 잘못된 결정은 과감히 고칠 수 있어야 한다"며 "경험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된 환경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들과 소통해서 결정하는 유연성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 청장은 '겸손과 절제의 자세'를 주문하면서 "진정한 겸손은 약자에 대한 겸손"이라며 "시민과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경찰이 될 것을 당부하고, "감정과 힘의 절제를 통해 경찰의 공정성과 명예를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금 우리 경찰은 중대한 변곡점에 서 있다"며 "대구경찰이 뜻을 모아 거대한 파도를 함께 헤쳐나간다면, 국민의 지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김병우 청장은 경찰대학 8기로 졸업, 1992년에 경위로 입직한 후 국가수사본부 수사기획조정관, 경남경찰청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등을 지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